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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JI 미니3 프로,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 제공

최근 촬영용 드론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DJI 미니3 프로 (Mini 3 Pro)의 펌웨어가 7월1일자로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에는 DJI 미니3 프로 (DJI Mini 3 Pro) 사용자를 위한 몇 가지 놀라운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드론 #DJI #미니3프로 #미니3 #촬영용드론 #입문용드론 #지니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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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23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두 언어를 번역할 수 있는 번역 앱 만들기-1 여행을 가거나 외국인을 만났을 때 의사소통이 어려워 언어번역 앱을 사용해보신 분이 있을겁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번역 앱이 있습니다. 앱 개발사나 개발자가 만든 번역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나만의 번역 앱을 만들어 사용하면 더 좋을듯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한↔영 번역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클릭 후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Translator]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포넌트 창에서 [Screen1]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속성 창에서 수평 정렬 [가운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앱이 름 [지니번역], 배경이미지 [bg. png], 아이콘 [icon.png]로 설정합니다. 속성 창에서 스크린방향 [세로], 제목 [지니번역기]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클릭 후 [레이블]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속성 창에서 배경색 [없음], 높이 [30 픽셀], 텍스트 [번역할 단어나 문장을 입력 후 번역 버튼을 누르세요~], 텍스트정렬 [가운데 : 1]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레이아웃] 그룹을 클릭 후 [수평배치]를 뷰어 창 레이블 아래로 3회 드래그&드롭 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1]을 클릭 후 속성 창의 수평정렬 [가운 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배경색 [없음], 높이 [100 픽셀], 너비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2]를 클릭 후 속성 창의 수평정렬 [가운 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배경색 [없음], 높이 [100 픽셀], 너비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3]을 클릭 후 속성 창의 수평정렬 [가운데 : 3], 수직정렬 [가운데 : 2], 배경색 [없음], 높이 [100 픽셀], 너비 [부모 요소에 맞추기]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을 클릭 후 [이미지]를 뷰어 창 '수평배치1'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텍스트박스]를 뷰어 창 '수평배치1' 안으로 드래그& 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이미지]를 뷰어 창 '수평배치2' 안으로 두 번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이미지]를 뷰어 창 '수 평배치3'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팔레트 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룹의 [텍스트박스]를 뷰어 창 '수평배치3'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1'내의 [이미지1]을 클릭 후 속성 창의 높이 [70 픽셀], 너비 [70 픽셀], 사진 [korea.png]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1' 내 의 [텍스트박스1]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한글텍스트박스]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의 높이 [100 픽셀], 너비 [70 퍼센트], 힌트 [ ], 여러 줄 [체크]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2' 내의 [이미지2]를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한영번역]으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의 Clickable [체크], 사진 [Trans1.png]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2' 내의 [이미지3]을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영한번역]으로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의 Clickable [체크], 사진 [Trans2.png]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3' 내의 [이미지4]를 클릭 후 속성 창의 높이 [70 픽셀], 너비 [70 픽셀], 사진 [usa.png]로 설정합니다. 컴포넌트 창 '수평배치3' 내의 [텍스트박스2]를 클릭 후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 창이 나오면 새 이름을 [영어텍스트박스]로 입력 후 [확인] 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의 높이 [100 픽셀], 너비 [70 퍼센트], 힌트 [ ], 여러줄 [체크]로 설정합니다. 팔레트 창 [미디어] 그룹을 클릭 후 [얀덱스번역]을 뷰어 창으로 두 번 드래그&드롭합니다.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앱에 비해 사용한 컴포넌트나 속성 설정 내용이 조금 길지만 천천히 만들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시간에 또 뵈요~^^* 코딩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 코딩에 코자만 들어도 머리아프신 분들~ 블록코딩을 이용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사이트나 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8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나만의 웹브라우저 만들기 (2/3) 지난시간에 웹브라우저 디자인과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웹 브라우저 코딩으로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디자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능 구현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먼저 주소를 입력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블록 창 [접속]을 클릭 후 [언제 접속.클릭했을때 실 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접속.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합치기] 블록을 뷰어 창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합치기] 블록 첫 번째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을 클릭해 [http://]를 입력합니다. 블록 창에서 [주소]를 클릭 후 [주소.텍스트] 블록을 뷰어 창 [합치기] 블록 두 번째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네이버]를 클릭 후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호출 웹뷰어1.URL로이동하기' 블록에 연결합니다. 드래그한 블록을 클릭해 네이버 주소를 입력합니다. 뷰어 창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복제하기]를 한번 더 클릭합니다. 복제된 첫 번째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네이버]를 클릭해 [유튜브]로 변경합니다. '언제 유튜브.클릭했을때' 블록 안의 텍스트 블록을 클릭해 유튜브 주소로 수정합니다. 복제된 두 번째 '언제 네이버.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에서 [네이버]를 클릭해 [신문]으로 변경합니다. '언제 신문.클릭했을때' 블록 안의 텍스트 블록을 클릭해 신문가게 주소로 수정합니다. 이번에는 주소가 포함된 수평 배치 레이아웃을 웹사이트에 접속되면 숨기고, 스마트폰 뒤로 버튼을 누르면 다시 나타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웹뷰어1]을 클릭 후 [언제 웹뷰어1.PageLoaded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수평배치1]을 클릭 후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웹뷰어1.PageLoaded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논리]를 클릭 후 [거짓]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블록 창에서 [Screen1]을 클릭 후 [언제 Screen1.뒤로가기버튼을눌렀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지정하기 수평배치1.보이기여부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복제하 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을 '언제 Screen1. 뒤로가기버튼을눌렀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복제된 블록에 연결된 논리 블록을 [참]으로 변경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 [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 앱을 이용해 제작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지니인터넷]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상단 주소와 인터넷 접속 버튼을 보려면 스마트폰의 [뒤로]를 터치합니다. 주소 창이 나오면 [Y]를 터치해 유튜브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인터넷 주소를 입력 후 [GO]를 터치해 입력한 사이트가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이것으로 나만의 웹브라우저 블록코딩과 앱 설치 후 테스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는 만드는 분이 자주가는 사이트로 변경하거나 수정하면 되겠지요?^^ 이번 시간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앱으로 뵈요^^ 앱인벤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블록 코딩으로 앱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책을 추천합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앱인벤터 #스크래치 #엔트리 #블록코딩강좌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 #앱만들기 #스마트폰앱만들기 #스마트폰앱제작
타코야키 & 맥주
아니 일기예보엔 계속 비가 온다고 그것도 뇌우 표시가 돼있던데 비는 올 생각을 안하네요. 초3한테 우산 가져가라니까 비 안올거 알지만 아빠가 가져가라고 하니까 가져간다고 하더라구요 ㅡ..ㅡ 결국 비는 오지 않았습니다… 대신 날만 이렇게 푹푹 찌더라구요… 와입이 집에 과일이 떨어졌다고해서 마트에 갔습니다. 집에 오는길에 애들이 구를까봐 안전벨트까지 했습니다 ㅋ. 그건 아니고 애들이 무게가 있다보니 자꾸 벨트를 메라고 띵띵 신호음이 들려서 이렇게^^ 근데 왜 두통씩이나 샀냐구요? 두통 데려온게 이번이 두번짼데 한통을 사왔더니 금새 없어지더라구요 수박이. 고1이 수박 킬런데 수박이 떨어지면 저에게 "아빠! 갈데가 생겼어!" 하는 겁니다. 어디? 하고 물어보면 "수박사러" 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그냥 두통 사왔습니다. 지난번에도 채 일주일을 못건것 같아요… 고1은 규동을 먹고 학원에 갔습니다. 근데 와입이 학원비 결제하라고 카드를 줬더니 학원비 결제는 깜박하고 집에 오는 버스 정류장에서 파는 타코야키를 사왔네요. 먹고싶어서 사왔다는데 어쩔 ㅋ. 덕분에 저는 타코야키 안주삼아 맥주 한잔 했습니다. 또 술 마시냐며 와입이 저한테 한소리 합니다. 괜히 저한테 화풀이 하는것 같네요 ㅋ. 아, 진짜 맥주 한잔 정도는 괜찮잖아^^
서해바다 원산도 맛집 오병이어
#안면도횟집 #원산도횟집 #원산도맛집 #영목항 #안면도오병이어 #안면도카페 #원산안면대교 #카페858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궂은 날씨가 연속 되는 가운데 그래도 가끔은 햇살을 비추는 시간이 있겠지요. 선풍기 바람 끝에 습기가 묻어오네요. 이런 날 더욱 건강 잘 지키시고 짜증내지 않고 웃는 날 만드세요. 오늘은 태안 청포대해수욕장 쪽을 다녀옵니다. 태안 날씨를 보니까 오후에 햇살이 든다는 예보에 서해 일몰도 보고 태안 나폴리펜션 언니도 보고 오려고해요. 오늘 소개하는 곳은 안면도 횟집으로 한자리에서 자리를 지킨 영목항에 위치한 오병이어 횟집을 소개합니다. 안면도 지중해아침펜션 사장님이 소개해서 알게된지 벌써 햇수로 5년이네요. 단골 횟집으로 가끔 가는 곳입니다. 안면도이지만 원산도에서 가까워서 원산도 횟집으로 소개합니다. 안면도 횟집 안면도 카페 볼거리 1. 원산도 횟집 원산도 맛집 오병이어-바다뷰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안면대로 4552 전화번호: 041-673-5025 호미 이름 말씀하면 기분 좋은 일이? ㅋ 2. 안면도 카페 858 바다뷰 위치: 충남 태안군 고남면 월고지길 8-58 2층 전화번호: 010-8838-7156 3. 영목항 4. 원산안면대교 아름다운 야경 * 원산도 횟집 안면도 맛집 오병이어 상세한 소개 * * 원산도 횟집과 원산안면대교 야경 카페 858 영상도 감상해요. * #원산도횟집 #원산도맛집 #원산도후기 #영목항 #영목항횟집 #영목항맛집 #안면도횟집 #원산안면대교 #영목항카페 #안면도카페 #카페858 #원산도카페 #원산도횟집추천 #원산도맛집추천 #오병이어 #영목항오병이어 #식도락 #식도락여행 #국내맛집여행 #원산도맛집후기
맛있게 볶아낸 비프 팟타이 & 데리야키 볶음우동 간편세트
오리지널 이름에 충실히 적다보니 제목이 길어졌네요 ㅎ 이 아이 지난번에 먹어봤는데 이번엔 (맛있게 볶아낸) 비프 팟타이라고 써져 있더라구요. 제조원은 동일한 회산데 판매원이 달라서 그런건가… 지난번엔 이마트에서 데려온것 같은 기억이… 암튼 한번 만들어본 경험도 있고 이번에도 레시피대로 만들었습니다. 그럴듯하죠^^ 초3은 밥을 먹었고, 2인분인 팟타이를 셋이서 나눠 먹자니 양이 모자라 이번엔 볶음우동 만들어 봅니다. 볶음우동은 머 간단합니다. 불앞에서 조리를 하려니 덥네요. 이제 맥주랑 마셔줍니다. 라구니타스 IPA 한잔더 해줍니다. 간만에 마시니 맛있네요 ㅎ 피대기 좀 구워봤습니다. 아, 이건 저희집 화장실입니다. 이 사진을 올린 이유는 이렇습니다. 주말엔 진짜 암것도 안하고 침대랑 뒹굴며 푸욱 쉬고싶더라구요. 그런데 욕조에서 물받아놓고 놀던 고1이 저를 부릅니다. 아, 뭐지 이 슬픈 예감은… 틀린적이 없는 이 예감은… 화장실로 가보니 배관 어디선가 물이 세늗 소리가 들리는겁니다. 온수 배관이 노후되서 누수가 생긴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보시다시피 저희집 화장실 배관은 저 FRP 속에 꽁꽁 숨어있어서 배관을 손보려면 저걸 들어내야 됩니다. 와입이 관리사무소에 전화하더니 철물점 연락처를 받았다고 바로 전화하자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오늘 저 녀석과 한판 하고싶더라구요. 와입은 사람을 불러야 되는데 하는 표정이었지만 전 바로 실리콘 접착 부분을 칼로 잘라내고(중간 생략… 엄청 힘들었어요 ㅋ) 누수된 고압호스를 분리해 냈습니다. 그리고 이 호스를 들고 부품을 사러 철물점에 갔습니다. 근데 첫번째 찾아간 철물점에선 이 호스가 없답니다. 저도 이렇게 긴 호스는 생소하긴 했어요. 근처에 있는 다른 철물점에 갔더니 사장님께서 요즘 긴건 없고 흔히 보는 짧은걸 두개 연결해서 써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호스랑 실리콘을 사들고 집에 와서 새 호스를 갈아주고 들어냈던 FRP를 씌우고 물을 틀어봤습니다. 저 위의 화장실 사진은 공사를 마무리 하고 실리콘까지 바르고난후의 모습입니다. 근데 이번엔 세면대랑 연결된 배관에서 물이 콸콸콸… 보시다시피 십수년을 버티던 배관이 완전 삭았더라구요. 아, 오늘 진짜 대공사 하는구나 하고 다시 철물점엘 갔습니다. 근데 사장님 왈 이번에도 이런 규격, 모양의 관은 없다는겁니다. 그래서 하는수없이 P자 트랩을 닮은 망치형 팝업트랩을 사장님께서 그라인더로 잘라서 주신걸 가져와서 끼웠는데 물이 조금씩 배어나와서 마무리가 좀 지저분하지만 겨우 마무리를 했습니다. 진짜 제가 살고는 있지만 왜 물이 내려가는 배관 구조를 이렇게 만들어 놓은건지 참… 아, 팝업 교체를 하는데도 십수년 동안 고정돼 있던 기존 팝업배관이 아무리 힘을 줘도 분리되지가 않아 결국은 쇠톱으로 잘라냈답니다. 실리콘은 여러번 쏴봤는데도 여전히 매끄럽진 않네요 ㅋ. 와입이 그러더라구요. 화장실에서 낑낑대는 모습을 보니 곧 힘들고 생각대로 안되서 포기할줄 알았다고 말이죠. 저도 이 FRP 들어낼땐 내부 구조를 모르니 좀 긴장되기는 하더라구요. 하지만 뭐 안되면 되게하라 정신으로 ㅋㅋㅋ. 와입이 그러더라구요 낮엔 화장실 고친다고 땀 삘삘. 저녁엔 안주 만든다고 땀 삘삘한다고 말이조… 아, 진짜 오늘은 하루가 금방 지나가 버렸어요. 실리콘 잘라내다 잠깐 방심하는 바람에… 아 따가버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