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js3187
50,000+ Views

이타샤츠

이제품어디껀지아시는분ㅠㅠ 구할수잇는데아시는분ㅠㅠ
13 Comments
Suggested
Recent
저두 좌표좀
좌표좀
저도좌표요~
저도좌표좀요ㅠㅠ
좌표쫌부탁드립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티셔츠에 돈 쓰기 아까운 사람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무지 반팔티 3개(주관주의)
요즘들어 날씨도 더워지고 이제 슬슬 티셔츠를 살 때가 됐으니 저렴한 반팔 무지 티셔츠를 사고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추천해봅니다 단 요즘 도메스틱 브랜드에서 나오는 재질 보들하고 색깔 트렌디하게 잘 뽑는 티셔츠(유핑, 엘무드, 자바나스 등등...) 말고 한두철 정도 뽕뽑고 버리고 다시 사도 안아까울 정도로 가성비에 집중하되 그렇다고 걸레짝 수준은 아니고 입고다닐 정도의 브랜드로 추천하고자 합니다 광고 ㄴㄴ 제가 사서 입어본 것들만 가져옴 1. 프린트스타 17수 베이직 라운드 반팔 티셔츠 프린트스타라고 일본 브랜드 티셔츠입니다 재질을 설명하지면 보통 도탁스 아저씨들이 대학시절에 맞춰입은 과티나 단체티 정도의 퀄리티임 실제로 많은 단체티 업체에서 프린트스타 티셔츠로 제작을 합니다 네이버나 쿠팡에 프린트스타 17수(32수도 있습니다) 검색하면 나오는데 가격은 네이버에 검색할때마다 다르긴 한데 저는 장당 5900원 정도 주고 샀음 잘 찾아보면 더 싸게 살수도? 아 그리고 여기서 17수 32수 이게 뭐냐? 하시는 분들 계실수도 있는데 자세히 말하자면 실의 굵기 뭐 이런건데 저도 자세히 설명드릴 정도로 잘 알지는 못하고 그냥 숫자가 낮을수록 두꺼운 티셔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17수>32수) 제가 소개할 3가지 브랜드 모두 17~18수인데요 꼭지크리 안뜨냐고 궁금하실 분들에게 답변드리자면 17수~18수 입어서 꼭크 뜨시는 분들이면 다른 웬만한 티셔츠를 입어도 튀어나오실 분들이시니까 존재감 강한 꼭지를 원망하면서 방탄꼭지 구매하시면 됩니다 색상은 위 사진에 보신거처럼 존내 많은데 솔직히 본인의 취향이 웬만큼 원색 좋아하는거 아니라면 화이트 블랙 네이비 정도까지만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너나 레이어드, 잠옷 등등 대용으로 추천드리는 가성비 아이템이라 질 좋고 좀 이쁜 무지티 사실거면 제가 위에 말씀드린 브랜드들에서 파스텔톤이나 톤다운된 컬러(더스티 그린 틸 블루 머시기하는 이런 색깔)로 잘 뽑아낸 그런 티셔츠들 사는게 나을겁니다 2. 길단 2000 USA핏 무지 반팔티 미국 브랜드 길단입니다 마찬가지로 무지티로는 꽤 유명한 브랜드이고  프린트스타가 단체티 제작으로 많이 쓰이는 브랜드라면 길단은 굿즈티셔츠같은거 만들때 많이 쓰이는 브랜드입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한 IAB STUDIO같은 경우도 지금은 자체 제작인거로 아는데 초판은 길단 티셔츠 베이스로 로고 찍어서 팔았었죠) 아무튼 딱 그정도 재질이고 나쁘지 않습니다 두께는 18수인데 개인적 체감으로는 17수 프린트스타랑 똑같았음 네이버나 쿠팡 이런데에 길단 2000 검색하시면 나오고 가격은 제가 요새는 길단을 안사봐서 모르겠는데 장당 8000원 안쪽으로는 충분히 구매 가능한거 같네요 역시나 색깔은 이것말고도 겁내 많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이쁘게 입는 티셔츠는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정말 취향인 색깔이 아니라면 그냥 화이트 블랙 네이비 정도 추천드립니다 3. 트리플에이 1301 무지 반팔 티셔츠 무신사에서 옛날에 많이 팔린 트리플에이입니다 길단과 같은 미국 브랜드이고 딱히 설명드릴게 없습니다 그냥 가성비 괜찮고 무신사 같은데서 몇팩 묶어서 싸게 팝니다 두께는 18수인데 개인적으로 길단이나 프린트스타보다는 조금 얇은 느낌이었습니다 네이버나 쿠팡, 무신사 같은 곳에서 트리플에이 1301 치면 나오고요 마찬가지로 요새는 구매를 안해봐서 가격은 모르겠지만 길단이랑 비슷할겁니다 색상 진짜 오질나게 많습니다만 말했듯이 정말 취향인 색깔 아니면 화이트 블랙 차콜 네이비 이정도만 추천드립니다(밝은 그레이 ㄴㄴ) 이외에도 추천드리는 브랜드는 챔피온(무지티인데 팔에 챔피온 로고 갬성) 헤인즈(미국에서 국민 반팔이라는데 전 안입어봄) 샤카웨어(요새 유튜브에서 소개돼서 인기 많던데 마찬가지로 안입어봤고 제가 소개한 브랜드들보단 좀 비쌈) 제가 말씀드린 세 브랜드 중에서 추천정도를 하자면 프린트스타 > 길단 > 트리플에이 정도로 정리될거같습니다 셋 다 가격도 가격이고 질도 그냥저냥 한철 입기 좋은 용도인데 저는 프린트스타를 주로 사고 있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다시 한번 말하지만 색깔 이쁘고 질 좋은 보들한 티셔츠 사실 분들은 이런거 사지 마시고 다른 브랜드 찾아서 최소 15000원 이상(자바나스가 이정도였던듯) 정도는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한장에 5000원에서 만원 사이하는 티셔츠 사면서 색깔도 이뻐야하고 세탁기 몇번을 돌려도 짱짱한 티셔츠 찾으면 그건 진짜 개도둑놈 심보임 아무튼 이 글이 저렴한 무지티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도탁스
심심해서 써보는 좋은 옷 고르는 법
매우 간략하게만 적어서 더 많은 고급 디테일들이 있겠지만 이정도만 해도 2,3년은 거뜬히 입을 수 있음 ㅇㅇ 물론 여기서 쓰는 옷들은 대부분 10~20 (만원) 이상은 할 것임.. 코트는 100 이상 할 수도 있고.... 그래도 운 좋으면 저렴하게 이런 템 발견할 수도 있긴 함 1. 블라우스, 셔츠 류 + 샤랄라한 원피스류 소매선, 몸통 옆선, 어깨선이 통솔/쌈솔 봉제인 것으로 고를 것. 보세나 저렴한 브랜드(+창렬인 브랜드)는 보통, 이런 오버로크 봉제를 많이 사용함. 그나마 펄럭 (국내) 에서 제작한 제품들은 한번 일자로 박아주고 추가로 오버로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짱깨 제작 타5바5산들은 일자로도 안박고 그냥 여유천도 없이 오버로크만 띡 박은게 많음. 이런 경우는 튿어지면 그냥 바로 구멍이 남. 통솔 봉제는 이런거. 한 번 일자로 박아준 다음에, 뒤집어서 이전에 박은 부분을 또 접어서 일자로 박는 봉제법임. 오버로크는 오버로크 기계만 있으면 드르륵하고 금방 끝나지만, 이런 봉제는 일일이 일자로 두 번이나 박아줘야 하기때문에 시간도 소요되고 그로 인해 인건비도 올라기 때문에 원가 비싸짐. 그래서 싼 옷들이나 마진을 많이 남기고 싶은 브랜드들은 이 봉제를 안함. 쌈솔은 보통 청바지에서 많이 보는 이런 봉제인데, 남성 셔츠나 캐주얼한 자켓에도 쓰임. 근데 보통 하늘하늘한 블라우스에는 이 봉제를 안씀. +) 통솔 처리된 브랜드라고 해도 그래도 겨드랑이는 보통 오버로크되어있을 거임. 겨드랑이까지 통솔처리 되어있다면 매우매우 괜찮은 옷이다. 2. 스웻셔츠(맨투맨), 티셔츠 이건 신축성이 있는 원단이라 오버로크 많이 씀. 나붕은 잘 안입는 템이라 그냥 간략한 것만 사진으로만 올리자면, 이런 식으로 목 부분 겉면에는 두 줄로 박음질 되어 있고, 뒷목 부분에 볼록하게 테이프로 한 번더 덧대어 박아준 옷들을 사는게 좋음. 가격대가 좀 있는 옷들이지만, 비싸다고 다 이 봉제를 쓰는 건 아님. 이런건 앵간하면 사지마.... 환경을 위해서라도... (추가: 더 고오급은 저 테이프가 안쪽 어깨선까지 둘러져 있는 옷이다. 이런 옷들은 잘 안늘어나서 진짜 오래 입어.) 3. 코트 울 70,80 이상 사라는 글 많이 봤을테고 맞는 말이지만 어깨 약한 붕들은 비추. 그리고 당연하지만 보세 울코트보다 브랜드 울코트가 더 좋음. 물론 여기서 말하는 브랜드란 택갈이 브랜드가 아님 (추가: 왜 좋냐면, 밑에 써있는 대로 일단 원단사에 따라 울 퀄리티도 달라지고... 질 안좋은 울은 애초에 울 원사 길이를 짧게 뽑아서 원단을 만듬. 그렇기때문에 보풀도 좀 더 쉽게 난다.) 코트는 가성비란게 없으니 좋은 코트를 사고 싶으면 돈 존나 써라ㅇㅇ 개붕적으론 캐시미어 100 코트를 좋아하는데, 보통 흔한 막1스마라 스타일의 광이 차르르한게 무조건 고급은 아님. (물론 막1스마라는 이태리의 유명한 컴퍼니 원단을 쓰기 때문에 존나 고급이고) 펄럭에서는 그런 지블링들을 고급지다며 더 선호하는 편이긴 한데, 그건 소재의 질에 따라 결정되는게 아닌 단순 '가공법'임. 그냥 싸구려 울로도 그렇게 만들 수 있음. 개붕적으로는 지블링 가공 안된 폭닥한 캐시미어를 오래 입을 수 있어서 좋아함. 왜냐면 지블링 가공은 드라이클리닝 한두번만 맡겨도 광이 확 죽음. ㅇㅇ 광나는 맛에 입는 디자인의 코트인데 광이 죽으면 좀 그렇잖아..? 새것처럼 오래 입고 싶으면 지블링 안된거 사는거 추천함. +) 안감 없으면 안에 입는 옷들이 마찰되어 보풀나기 쉬우무로 추천 안함. 핸메 코트는 애초에 보온용이 아니지만.. 입고 싶다면 퀼팅(패딩) 안감이나 최소 일반 안감이 달려 있는 것으로 사라. 니트 망가진다.. 캐시미어말고도 알파카, 카멜 등등이 있음. 알파카도 보통 울보다 가벼운 편. 울도 고급 원단사는 덜 무거운 편임. 가격에 따라 정말 착용감이 달라지는게 코트니까 나붕 말이 100% 정확한게 아니란거 알아조... 무튼, 코트는 아묻따 흐콰점 브랜드 세일할 때 사라 시간, gu호, 막1스마라 등등 이런 급에서. 이런 데는 이태리에서 원단 수입해와서 씀. (막스는 애초에 외국 브랜드니까 뭐..) 이태리에도 구린게 있긴 하겠지만 대체적으로는 펄럭산보다 퀄리티가 좋음. 혹은 이런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원단사가 콜1롬보, 로1로피아나, 피1아젠차, 세1루티, 톨1레뇨1900 같은 이런 유명 회사라면 기본 이상은 함. 이런 원단 쓰고 봉제를 처참하게 할 확률은..... 좀 적지 않을까 싶음. (보통 봉제 괜찮은 곳들은 밑짤처럼 다른 천으로 감싸서 봉제하는, 바이어스를 두르는 방법을 씀. 주머니, 코트 밑단 접은 부분 등등에.) +) 추가로 안감도 고오급 순서로 대충 써보자면, (순서 약간 다를 수도 있음) 가장 흔한게 1. 폴리 100% (일반 안감보다는 사선으로 된 트윌 안감이 좀 더 고급) 2. 레이온폴리 혼방(이정도만 써도 ㅅㅌㅊ) 3. 레이온(비스코스) 100% (이태리, 독일산 ㅆㅅㅌㅊ) 4. 큐프로(큐프라) 100% (여성복에 이 안감 쓰는데 거의 없을 듯) 5. 실크 100% (보통은 샤네루에서 많이 쓰는 듯. 보통 이런 옷들은 백퍼 드라이클리닝용이지만 나붕은 땀 많아서 실용성 그닥이라고 생각..) 이정도가 있다 솔직히 2만 되어도 산뜻하고 좋음 ㅎ.. 하지만 70% 정도의(정확x) 브랜드들은 1을 쓸 것이다... 옷 내부 퀄리티 자세히 적어둔 브랜드 아니면 직접 봉제 퀄리티 보고 사라. +) 자켓 봉제도 코트랑 비슷함. 린넨 100 자켓은 안감이 반만 있거나 없는 것으로 고를 것. 통풍이 안된다면 린넨을 입을 이유가 없으므로. 이 경우 내부는 위의 바이어스 테이프로 마감을 함. 린넨은 ㄹ1투아니아, bell기에산 등등이 고오급. 정장 자켓, 블레이저류는 오래 입고 싶으면 폴리 비추. 코트와 마찬가지로 싼티나기 쉬움. 울 100 정장지가 제일 간지나긴 함. 130수 정도 추천. 180수도 좋은데 많이 비싸고 구김 쉽게 가서 관리 짜증날 것임. 잉국산 - 튼튼하고 비교적으로 투박함. 가끔 거칠한 것도 있음(극단적인 예로는 해ㄹl스 트위드가 있다... 따가워...) 이태리산 - 섬세한 맛, 색감 이쁜게 많음, 부드러워서 영국산보단 구김이 잘 감. 소매 부분 단추가 실제로 열리고 닫히는 리얼 버튼이라면, 원가는 더 비싸진다. 근데 나붕은 안 열려도 노상관이라 개붕적으로 이걸보고 좋은 옷이라고 판단하기엔 좀 애매하긴 함. 출처 코트는 아묻따 비싼거고 그냥 옷들은 봉제선 잘보라는 소리군 확실히 봉제 잘된 옷들이 내구성 좋고 오래 입어도 잘 안흐트러지는듯 근데 반팔티는 경험상 걍 싼거 사서 한철입다 버리는게 최고
오뜨꾸뛰르는 왜 벌칙의상을 입나요?.jpg
모델되면 예쁜 옷 입는다며 이 옷을 입기 싫다면 당근을 흔들어주세요. 아..당근 흔들 손이 없네? ㅋㅋㅋㅋㅋ 이해하기 힘든 오뜨꾸뛰르의 세계...그들은 왜 벌칙의상을 만들고 입나요? 결론부터 말해드림. 더 많은 가방, 신발, 기성복, 기타등등 기성품을 팔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인들 시선에서 너무 웃기고 이상한 의상들. 이런 거 왜 만드나요? 누가 입나요? 누구 보라고 만드는 쇼인가요? 답 : 우리 보라고 만든 옷이 아님. 오뜨 꾸띄르는 하이패션 업계 내에서 선보이는 ppt 자리라고 생각하면 쉬움. 모든 ppt는 보는 사람을 고려해서 만듦.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기호에 맞춰 만드는 것임. 오뜨꾸뛰르는 애초에 패션과 무관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쇼가 아님. 그럼 누구 보라고 만드나요? 하이패션업계 종사자들 및 유수 패션잡지의 쟁쟁한 편집자들 보라고 만드는 것이 오뜨꾸뛰르임. ( 요즘엔 인플루언서도 포함. ) 안나 윈투어, 그레이스 코딩턴, 카린 로이펠트 등.... 왜 편집자 및 하이패션 종사자들한테 잘 보여야 되는데요? 이 사람들이 잡지를 만드니까요, 업계 여론을 좌지우지하니까요. 왜 입시미술은 다 비슷비슷해요?? 라는 거랑 비슷한 질문임. 그럼 입시미술도 채점 기준이 있는데 업계 사람들이 평가하는 기준은 뭐에요? 브랜드의 해당 시즌 테마, 미래 비전, 독창성, 고유성, 예술성, 창의성, 혁신성, 기술력, 소재 등등입니다. 예를 들어 3d 프린터로 즉석에서 만든 옷을 입는 벨라 하디드 우리 브랜드에서 시도하는 업계 최신 기술 볼래?  이번에 우리가 영입한 디자이너 발상 어떄? 우리 브랜드 공방의 장인들 기술 좀 볼래? 우리 브랜드의 개쩌는 디테일 볼래?  우리 브랜드 디자이너의 드레이프 구성 볼래? 우리 브랜드 시그니처 소재 볼래? 10:10초부터 보면 소재의 탄력성을 감상할 수 있음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브랜드 재해석, 향후 비전, 시즌 테마 등을 압축해서 최고의 기술력 + 가장 혁신적이고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쇼를 창조하는 것이 오뜨꾸뛰르의 목적인 것임.  가전업계의 CES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음. 섬유로 이런 구조를 만드는 것도 대단한데 심지어 이걸 사람이 입을 수도 있음. 그리고 돌아다녀도 구조가 안정적으로 유지됨 이거 소재에 대한 이해와 기술이 없으면 못 만드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 저는 미대에 가서 예술혼을 불태우는 작품을 그릴거에요! 그럼 일단 입시미술을 통과해야한단다. 편집장님 저는 더 많은 백을 팔고 싶은데요! 그럼 일단 우리에게 당신의 브랜드가 얼마나 핫한지 증명하세요. 호달달 입시미술 : 훗날의 독창성을 위해, 지금은 채점 기준에 맞춰 정형화된 스타일을 그린다. 오뜨꾸뛰르 : 정형화된 기성품을 많이 팔기 위해, 지금은 최대한의 예술성을 발휘한다. 방향성은 다르지만 둘 다 목적 지향이 있는 행위인 것임. 오뜨 꾸뛰르는 성공적인 프레타포르테로 가기 위한 쇼미더머니의 합격 목걸이 같은 것임 프레타포르테=레디투웨어=기성복 = 더 많이 팔 수 있는 거=브랜드의 캐쉬카우 루이비통이 실제로 팔고 싶은 것 루이비통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꼼데가르송이 실제 팔고 싶은 것 꼼데가르송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디올이 진짜 팔고 싶은 것 디올이 오뜨꾸뛰르 쇼에서 보여주는 것 오뜨꾸뛰르는 , 브랜드 인지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수지 타산 안 맞는 최고오오오급 전단지를 날리는 행위인 것임. 일반인이 기대하는 웨어러블하면서 예쁜 옷은 프레타포르테를 봐야하고 오뜨꾸뛰르는 패션 덕후들이 모여서 하는 지독한 컨셉 발표라고 생각하면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디자이너 하고 싶은 거 다해  그러나 하고 싶은대로 다해서 업계 평판이나 브랜드 인지도 또는 매출 결과가 좋아야 되겠져... 하고 싶은대로 다 했는데 '성적'(?)이 안 좋으면 ㅠ.ㅠ 디자이너 잘림. 그럼 오뜨꾸뛰르에서 보여준 컨셉은 오뜨꾸뛰르 쇼에서만 보여주고 끝인가요? 돈아까비.. 놉, 오뜨꾸뛰르에서 보여준 고오급 맞춤복 디자인은 대량생산 가능하게 적당히 수정해서 프레타포르타에 내놓으면 됨 이건 평소에 입기 힘들지만 이건 편하게 입을 수 있음. 어...그런데? 우리 고모가 저런 옷 잘 입어요. ㅇㅇ 맞음 그건 이세이 미야케가 처음으로 시도한 플리츠가 오뜨꾸뛰르-->프레타포르테-->중소브랜드에서 베낌-->(중년여성) 스트리트패션에서 자주 보이게 됨 이런 루트로 퍼지게 된 것임. 이건 일상적으로 입긴 힘들지만 탑 블라우스로 적당히 변형 가능 특정 디테일을 살려서 기성복에 이렇게 적용. 하이패션 업계는 좁은 업계이고, 그들에게 오뜨꾸뛰르는 이제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갔다고 봐도 무방함. 그 업계의 내부 기호, 상징과도 같은 의상을 일반인이 굳이 이해할 필요가 없는 것임. 앞으로 난해한 의상이 나온다면...아 예술하는구나. 하고 받아들이면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이 길어져서 이만 줄임. 출처 쌍화차코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