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isook
1,000+ Views

전북 고창 선운사, 선운산도립공원


#고창가볼만한곳 #전북가볼만한곳 #고창선운사 #선운산도립공원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8월의 시작 여름의 한가운데로 들어섰습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8월과 한주의 시작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주말에는 어디로 여행을 다녀오셨나요? 날씨가 좋으면 뜨겁고 비가 오면 축축하고 날씨 변화에 우리 마음도 때때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여행길에 좋은 날씨를 기대하지만 가끔은 비가 와서 더욱 운치가 있고 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전북 고창의 선운산도립공원으로 천년고찰 선운사와 주변을 소개합니다. 고창 선운사하면 이른 봄에 동백꽃과 9월쯤 피우는 꽃무릇이 가장 유명한데요. 산사의 여름도 좋고 가을 단풍은 또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전북 고창 가볼만한곳 선운산도립공원
1, 고창 선운사
2, 선운사 템플스테이
3, 고창 삼인리 송악
4, 고창 선운산도립공원
5, 고창 선운산(도솔산)

* 댓글 링크를 누르면 고창 선운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고창가볼만한곳 #고창여행코스 #고창여행 #고창선운사 #선운사 #선운사템플스테이 #선운산 #고창선운산 #선운산도립공원 #전북사찰 #전북절 #전국유명사찰 #전북사찰 #사찰여행 #전북고창가볼만한곳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경기도 차크닉 서울근교 피크닉 장소 추천
#경기도피크닉 #경기도차크닉 #미사경정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 #서울근교피크닉 #피크닉장소추천 #10월가볼만한곳 #미사경정공원핑크뮬리 #하남핑크뮬리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 아침은 전형적인 가을 하늘을 선사하네요. 날씨도 제법 선선하고 가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9월도 벌써 22일 10월을 향해 달려가네요. 다가오는 주말 여행 계획대로 잘 다녀오세요. 오늘 소개하는 국내여행지는 서울근교에 위치한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 미사리조정경기장의 피크닉과 차크닉이 가능한 곳을 소개합니다. 경기도 피크닉 차크닉 장소 추천 미사리조정경기장 1. 미사리조정경기장 2. 미사경정공원 피크닉 장소 3. 미사경정공원 차크닉 장소 4. 미사리경정공원 매점(자전거대여소) 5. 미사리경정공원 주차장 안내(정문.후문) 조만간 하남 미사리 미사경정공원 핑크뮬리가 만개하면 많은 여행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9월 말이나 10월에 찾아가면 핑크빛 솜사탕 같은 몽환적 분위기를 만들 핑크뮬리, 국화 꽃구경하고 피크닉 또는 차크닉을 즐겨보세요. 커플 데이트하기 좋고 가족 나들이 코스로 추천합니다. * 댓글 링크를 누르면 경기도 피크닉과 차크닉이 가능한 미사리조정경기장을 소개합니다. * *서울근교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개화 상황 영상 감상해요. #경기도피크닉 #경기도피크닉장소 #경기도차크닉 #차크닉 #미사리조정경기장 #미사리조정경기장텐트 #미사경정공원 #미사경정공원매점 #미사경정공원주차장 #피크닉준비물 #피크닉장소 #차크닉추천 #피크닉추천 #서울근교나들이 #경기도나들이 #하남공원 #서울근교데이트 #경기도데이트 #데이트가볼만하곳 #가을나들이 #가을여행지 #가을가볼만한곳
뚜벅이도 가능한 강릉 여행 코스, 이거 하나면 충분!
⭐️ 강릉가볼만한곳 ⭐️ 1️⃣ 전동 킥보드 또는 전기 자전거 타고 강릉 한 바퀴  ✔ 강릉패스 KTX 패키지로 열차표를 구매하면 전동 킥보드 또는 전기 자전거 1시간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강릉역에서 숙소로, 숙소에서 강릉역으로 짐을 배송할 수 있는 짐 배송 서비스와 짐 보관 서비스 등도 있더라고요. ✔ 앱을 통해 길 찾기도 수월합니다. 뚜벅이로 강릉 여행을 준비한다면 강릉패스 앱을 깔아보세요.  ㅁ 아래는 실제로 뚜벅이로 다녀온 코스입니다. 그럼 강릉 여행 시작해 볼까요? 2️⃣ 경포생태저류지 ✔ 강릉역에서 전기 자전거 타고 26분 소요 ✔ 400m 메타세콰이아길이 이어지며, 입장료는 없음 3️⃣ 오죽헌 ✔ 입장료는 3,000원인데 강릉패스로 구매하면 연계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연계 할인이 있으니 강릉패스 투어패스를 참고하세요. ✔ 오죽헌은 50,000원 권에 그려진 신사임당과 5,000원 권에 그려진 율곡 이이가 태어난 조선 초기 지어진 건물입니다. 4️⃣ 강문해변 ✔ 오죽헌에서 강문해변까지는 강릉패스 DRT를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택시보다 훨씬 저렴하고 택시만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요 응답형 대중교통입니다. ✔ 강문해변은 '그녀는 예뻤다' 드라마 촬영지로 다양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5️⃣ 경포호와 경포해변 ✔ 강문해변에서 경포호를 지나 사근진해변까지 도보로는 40분인데 전기 자전거 또는 전동 킥보드를 이용할 경우 20분 만에 갈 수 있습니다. ✔ 경포호는 호숫물이 거울처럼 맑다고 하여 경호라고도 부르며, 경포호 인근에 자리한 경포해변은 동해안 최대 해변입니다. 6️⃣ 사근진해변 ✔ 길이 600m 백사장이 있는 해변으로 사기 장수가 살던 나루라는 뜻을 지녔습니다.  https://youtu.be/grY8VRroVj0
국내여행지베스트 10 서울 단풍명소 가을 가볼만한곳
#국내여행지베스트10 #가을가볼만한곳 #가을에가볼만한곳 #가을여행지 #10월서울가볼만한곳 #서울단풍명소 #11월단풍명소 #가을단풍명소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9월 마지막날입니다. 시월의 멋진날들이 펼쳐지는 10월이 열립니다. 10월 11월에는 전국적으로 산야에 불이라도 번지듯이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 때입니다. 오늘은 서울 단풍명소 10곳을 소개합니다. 가을꽃이 아닌 가을 단풍으로 산책하기 좋고 걷기 좋은 곳으로 데이트코스, 가족 여행지로 추천해요. 국내여행지추천베스트10 가을에 가볼만한곳 10월. 11월 서울 단풍 명소 1. 서울 서초문화예술공원 메타세콰이어길-동백꽃필무렵 촬영지 2. 서울숲-은행나무와 벚나무의 노란 단풍 3. 양재시민의 숲-울긋불긋 단풍명소 4. 서울의 고궁 창경궁 춘당지-연못과 어우러진 단풍의 반영 5. 서울의 고궁 경복궁 향원정-섬같은 향원정과 호수의 반영 6. 남산 둘레길 산책로 - 붉은 단풍나무길 7. 서울 올림픽공원 몽촌호 주변 단풍 외 8. 서울 어린이대공원 은행나무와 단풍나무의 울긋불긋 9. 강남 봉은사 -도심 속 사찰 단풍 10 한강 자전거도로 -붉은 담쟁이넝쿨 단풍 걷기여행으로 또는 트레킹 코스로 좋은데요. 자전거 여행코스로도 좋습니다. 자전거 출입이 가능한지 살펴보시고 따릉이나 카카오자전거 대여해서 즐거운 단풍놀이 하시기 바랍니다. * 링크를 누르면 서울 단풍명소 10곳 상세 소개 되었어요. * * 서울 단풍명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국내여행지베스트10 #가을여행지 #가볼만한곳 #가을여행지베스트10 #서울단풍명소 #10월가볼만한곳 #11월가볼만한곳 #10월서울가볼만한곳 #11월가볼마만한곳 #서울여행 #서울여행지추천 #가을가볼만한곳 #서울가을여행지 #서울가을가볼만한곳 #가을에서울가볼만한곳 #서초문화예술공원 #서울숲 #양재시민의숲 #창경궁 #춘당지 #경복궁 #향원정 #남산둘레길 #올림픽공원 #어린이대공원 #서울봉은사 #가을에가볼만한곳 #가을단풍명소 #단풍명소추천 #서울단풍여행지
서울 가볼만한곳 봉은사 홍매화.템플스테이 일정
<<서울 봉은사 홍매화 템플스테이 일정>> #국내사찰여행 #봉은사홍매화 #강남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이 글은 네이버 여행 플러스 프로바이더 8기로 활동하면서 여행기를 연재하고 있는 글 중에 한 편입니다. 봉은사는 언제 찾아가도 서울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한 곳으로 국내힐링여행으로 소개합니다. 서울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주변에 코엑스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여유롭게 직장 마치고 다녀오셔도 되고, 주말 나들이로 추천합니다. 서울 도심에서 즐기는 휴식공간으로 연회다원에서 그윽한 차 한잔의 시간도 가져보세요. 템플스테이도 운영하니 이용해보세요. 서울 강남 가볼만한곳 1. 봉은사 2. 봉은사연회다원 3. 코엑스 4. 별마당도서관별마당도서관 5. 코엑스 메가박스 영화관 *댓글 링크를 누르면 홍매화의 생생한 영상과 함께 다른 사찰여행지도 소개했습니다*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3일간 전라도 장거리 여행을 했는데요. 남쪽은 이번주면 벚꽃이 만개할 것 같았어요. 서울도 양지쪽에는 핀 곳들이 있더라고요. 봄꽃들이 동시에 전국적으로 피우고 있습니다. 어디를 향하던 머무는 곳이 봄의 향기가 그윽한 곳일 겁니다. 행복한 봄날 즐기시기 바랍니다. #국내힐링여행 #서울힐링여행 #서울봉은사 #봉은사 #봉은사템플스테이 #서울템플스테이 #봉은사홍매화 #홍매화 #서울봄나들이 #주말나들이 #봄여행지추천 #서울봄여행 #힐링여행 #서울산책하기좋은곳 #서울홍매화 #서울3월에가볼만한곳 #서울강남가볼만한곳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코엑스메가박스 #연회다원 #힐링여행지 #템플스테이 #봉은사템플스테이 #서울사찰 #서울절
국내여행지추천 힐링 여행 충남 사찰 5곳
<<국내 여행지 추천 힐링 여행지 충남 사찰 5곳>> #국내여행지추천 #힐링여행지추천 #충남사찰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2월 중순을 넘기면서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일까요? 봄이 오다가 동장군에 옴짝달싹을 못하겠네요. 그래도 주말에는 따뜻한 봄바람을 쐴 수 있을 것 같아요. 봄을 기다리며 마지막 추위 잘 이겨내시고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세요.  요즘처럼 콜로나블루로 마음이 무거울 때는 나를 다스릴 수 있는 템플스테이나 산사를 찾아 고요 속에 나를 찾는 것도 좋겠지요. 오늘 소개할 여행지는 충남에 있는 사찰입니다. 그동안 전국 여행을 하면서 사찰을 많이 찾았어요. 일전에도 서산 개심사와 문수사를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또 다른 사찰로 천년고찰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찰 주변의 지역 가볼만한곳 여행명소도 많으니 참고하시고 혹시 여행계획을 세울 때 호미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국내여행지추천 충남 사찰 절 여행 코스 best 5 1. 예산 수덕사 2. 서산 간월암 3. 홍성 고산사 4. 부여 무량사 5. 청양 장곡사 https://blog.naver.com/homibike/222247646628 #국내여행지추천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여행지추천 #힐링여행 #예산수덕사 #수덕사 #서산간월암 #부여무량사 #청양장곡사 #간월암 #무량사 #홍성고산사 #장곡사 #충남사찰여행 #충남절여행 #사찰여행지추천 #힐링여행지추천 #예산여행 #서산여행 #부여여행 #청양여행 #홍성여행 #충남힐링여행 #템플스테이 #서산가볼만한곳 #일몰명소 #국내여행추천 #국내여행지
경북 청송 축구장 19개 합친 규모의 백일홍 화원
서두르고 싶었지만 서두를 수 없었다. 청송을 두고 오지, 또는 푸른 솔의 도시라 부른다. 두 단어만 봐도 딱 알겠지만, 완연한 시골이라는 말씀. 나는 그곳에서 무얼했던가. 허영만 맛집이라는 곳에서 닭불백숙을 먹고, 고택에서 쉬다 커피 마시고, 솔밭을 뛰다 꽃밭향을 맡았다. 그게 다였다. 국제슬로시티라는 별명이 생긴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니깐. 가득한 쉼, 충분한 느림의 도시. - 청송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송소고택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 넉넉 ✔ 숙박도 가능! ✔ 조선 후기 1880년대에 지은 고택 2️⃣ 리빙카페 백일홍 ✔ 송소고택 옆에 자리한 카페  ✔ 영업 시간: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무휴) ✔ 도자기를 전공하고 공방을 운영했던 주인장의 손길이 묻어 나는 공간 3️⃣ 중평솔밭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 넉넉 ✔ 무료 야영장으로 캠핑을 즐겨도 좋지만, 잠시 돗자리를 깔고 쉬었다 가기에도 좋은 솔밭 4️⃣ 산소카페 청송정원 ✔ 입장료 - 무료 / 주차장 - 넉넉  (올해까지만 무료로 관람 가능) ✔ 양산 - 무료 대여 가능 ✔  약 4만 1000평 대지에 300만 송이 백일홍이 식재된, 국내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 (축구장 19개 합친 규모!) ✔ 백일홍이 지면 청송정원에 청보리를 심을 예정!  ✔ 전망대, 전망타워, 중앙무대, 포토존 등이 있음!  참 뚝심 있죠? 축구장 19개를 합친 규모에 온통 백일홍만 활짝 피어있으니깐. 이곳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이에요. 고개를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도 다 백일홍이에요. 백일홍이 지고 나면 이곳엔 청보리가 바람에 사르르 춤을 추겠죠? 올해까지만 무료로 운영되는 산소카페청송정원, 내년부턴 유료로 전환된다고 하니 올해 기회를 놓치지 말자고요! ✔ 입장료/ 주차비: 무료 ✔ 양산: 무료 대여 5️⃣ 주왕산 ✔ 입장료 어른 3,500원/ 주차비 - 5,000원 ✔ 화산이 만들고 시간이 조각한 산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 ✔ 주왕산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역시 단풍 지는 가을 ✔ 초보 등산객도 가기 좋은 잘 정비된 길 ✔ 주왕산 앞 가볼만한 카페 - 수풀림 6️⃣ 주산지  ✔ 입장료- 무료 / 주차장 - 넉넉 ✔ 조선 시대 만들어진 농업용수 저수지 ✔ 저수지에 퐁당 빠진  2, 300년 된 왕버들 나무 30여 그루가 볼거리 청송, 생각보다 가볼만한 곳이 참 많죠? https://www.youtube.com/watch?v=USRaKH5cos4&t=2s
포천 이동갈비 맛집 원조김미자할머니갈비
#포천맛집 #포천이동갈비 #이동갈비맛집 #원조김미자할머니갈비 #포천가볼만한곳 #포천여행 #식도락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주말을 맞아 가을 나들이를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전에 다녀온 포천 여행 중에 들렀던 포천 이동갈비 맛집 중에 원조김미자할머니갈비집에 다녀왔어요. 이번에 제대로 포천 이동갈비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주말 여행 즐겁게 다녀오세요. 이동갈비 유래는 처음에는 휴가를 나온 군인들이 먼저 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동갈비의 맛과 양이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식도락 여행가들이 즐겨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 푸짐한 양과 달착지근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양념에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한번 고기를 맛보게 되면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을 정도라고 해서 현재의 포천 이동갈비 골목까지 탄생할 정도라고 하죠. 경기도 2박 3일 여행 포천 식도락 여행 첫날 1. 포천 맛집 포천이동갈비- 원조 김미자할머지 갈비집 53년의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포천 이동갈비 맛집입니다. 이미 수많은 매스컴에 소개될 정도로 다양한 TV 속 맛집입니다. 포천 이동골목 2번째 집으로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해서 관광버스도 충분히 주차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위치: 경기 포천시 이동면 화동로 2087 전화문의: 0507-1338-2601 영업시간: 10:00 - 21:00 20:00 라스트오더 *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맛집 이동갈비 원조김미자할머니갈비 상세소개 * * 포천 이동갈비 맛집 생생 영상 * #포천드라이브 #포천드라이브코스 #식도락 #식도락여행 #포천여행 #포천숙소 #포천관광지 #포천이동갈비 #포천맛집 #이동갈비맛집 #이동갈비유래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2박3일여행 #국내2박3일여행 #국내여행지추천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 #서울근교맛집 #서울근교드라이브맛집 #서울근교나들이 #우정여행 #경기도갈만한곳 #포천가볼만한곳 #포천1박2일여행 #원조김미자할머니갈비
전라남도 보성 이런 여행은 처음이지?
안녕하세요. 봄비입니다. 이번에 보성에 다녀왔습니다. 뻔하지만, 그럼에도 보성에 오면 녹차를 빼놓고 말하기 어렵죠? 온종일 녹차에 헤엄치다 온 날이에요. 녹차 먹인 돼지(녹돈), 녹차냉면, 녹차 젤라또, 녹차 와플, 녹돈 갈비탕과 녹차 발 마사지까지. 발끝부터 손끝까지 초록으로 물들 것 같죠? 그럼에도 재밌었어요.   다향아트밸리에서 녹돈삼합과 녹차카페  - 녹돈이란 녹차 먹인 돼지를 말합니다. - 녹돈삼합은 녹돈과 보성 특산물 감자와 쪽파, 세 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핵존맛 메뉴! - 식사 후엔 녹차카페에서 녹차젤라또까지!  - 사진에선 안 나왔지만, 주방에서 직접 뽑아 더욱 맛있는 녹차냉면과 더불어 녹돈 돼지갈비까지 먹었답니다. 보성 트레킹코스  - 다향아트밸리에서 시작해 몽중산까지 왕복 2시간 - 다향아트밸리 - 녹차리조트 - 리마인드웨딩포토존 - 몽중산 - 산림공원 실내정원 - 한국차박물관 - 북루 - 다향아트밸리 - 몽중산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차밭을 조성되어 있는 곳 - 몽중산으로 오르는 내내 다양한 포토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향아트밸리 체험 1) 트레킹 후엔 녹차를 이용한 발 마사지 - 국내 1호 발 관리사 교수가 운영하는 족욕카페,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몸의 독소 성분을 빼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2) 김치 체험 및 판매장 - 보성 특산물 김치를 구매할 수 있고, 만들기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 물론 만들기 체험한 것은 직접 들고 갈 수도 있죠! https://youtu.be/aWQtaNTJlto
삐끼들로 악명높은 여행지를 행복하게 다녀온 유튜버.jpg
세계 7대 불가사의 1000년 전에 무려 암벽을 깎아!!! 만든 고대도시 요르단의 '페트라' 여행 유튜버들이 갈 때마다 너무 웅장하고 멋있다고 놀라고 삐끼 개많고 걷는 거 힘들어서 더 놀람 유적은 진짜 너무 좋았지만 힘들고 짜증나서 다신 안올거 같다는 사람들 꽤 봄 삐끼 진짜 개많음 삼보일삐끼 수준 심지어 존나 끈질김 계속 따라오고 길막도 함ㅡㅡ 거기에 다른 유튜버 영상에선 유튜버가 안 낚이니까 여긴 내 나라니까 너 빨리 꺼져라 인종차별 시전ㅋㅋㅋㅋㅋㅋㅋㅋ 관광객 후려치기도 심하고 땡볕에 힘들고 짜증나고.... 그래서 투어로 가면 보통 대표적인 일부분만 보고 오는 듯함 근데 요르단 현지에 살고 ❗아랍어가 가능한❗ 여행유튜버가 가니까 느낌이 완전 다름 물론 삐끼는 똑같ㅎ 그래도 확실히 덜 잡고 포기가 빠름 엄청 따라오고 말 걸고 이러지 않고 몇 번 말하다가 바로 포기함 가볍게 오렌지 서비스 (원래 주는 걸 수도) 전통 물품 파는 상인분의 갑작스런 영업비밀 공유 대충 만원짜리 파는데 2천원이라고 호객하는겈ㅋㅋ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솔직하신 소라게 할머님ㅋㅋㅋㅋㅋㅋ 소매치기 걱정도 해주고 물품 잘 챙기라고 잔소리도 해주심 악기도 배우고...ㅠ 길 모르면 그냥 물어보면 됨 길 알려주는데 17000원 이딴 거 X 좋은 스팟에서 공짜로 사진도 찍어주고 짧게 가이드 투어도 해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유튜버분이 성격이 워낙 좋으셔서 더 그렇긴 하지만 확실히 말이 통할 때 진짜 현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되는 거 같음 페트라 유적은 너무 좋지만 최악이었다는 후기 되게 많이 봤는데 이렇게 힐링...평화... 그 잡채인 후기는 또 처음이라 가져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