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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카이 마코토 <초속 5센티미터>

"있잖아, 초속 5cm래. 벚꽃이 떨어지는 속도가 초속 5cm. 마치 눈 같지 않아? 어느 정도의 속도로 살아가야, 너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 신카이 마코토 《초속 5센티미터》 中... ▶http://bit.ly/ZpGilp (무료 체험판 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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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색깔이 이쁜 애니메이션 인것같아요
정말 뭔가 뭉클한 애니메이션..
이 영화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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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1_ 책 읽기 챌린지, 마지막 날
Check check check 책을 읽읍시다! 책 읽기 챌린지 마지막 날! 오늘도 책장을 넘기고 있을 여러분, 어때요. 이제 책을 읽는 일이 조금 더 자연스러워 졌나요? 매일 뭔가를 꼬박 꼬박 한다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닌데도 지금까지 참여해 주신 모두, 참으로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챌린지는 오늘이 마지막이지만 21일이나 해왔으니 습관이 되어 있을 거예요. 곧 챌린지 2기를 준비해 올 예정이지만, 그 전까지는 빙글에 게시글로 인증해 보셔도 좋을 거예요. 그럼 함께 하는 마지막 인증, 시작해 볼까요? 책 읽기 챌린지 2020년 2월 21일 _ 마지막 날 방법 #1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책 읽기 챌린지 카드에 오늘 읽은 책에서 인상 깊었던 구절을 적은 인증샷을 댓글로 남긴다. 방법 #2 인증 내용을 담기에 댓글창이 부족하다면 카드를 작성해서 #빙글챌린지 #책 관심사에 발행한다. 참 쉽죠?🧐 인상 깊은 구절을 또박 또박 적어 나가다 보면 마음에 조금 더 깊이 와닿게 될 거예요. 그렇게 매일 조금씩 마음에 문장들을 새겨 보자고요! 함께 달릴 제군들을 소환합니다. 준비 되셨나요? @ahj98624 @fromtoday @jungboki @k71022385 @punsu0610 @kjb930611 @minjeong5055 @sakshow1111 @rkdsoddl91 @XabiAlonso14 @Mapache @charity1004 @hyunbbon @whale125 @woni0722 @aawuu486 @guseh1996 @silphy77 @neoceo7 @rkdsoddl91 @juhyeon01101 @Duffbeer 21일 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몇 번 빠졌으면 어때요, 중간에 합류했으면 어때요. 잊지 않게 조금씩 함께 했다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약속은 약속이니까, 다음주는 limited item인 챌린지 배지를 받을 도전자 분들을 발표할 총 결산 카드를 가져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20년 2월 21일, 빙글 책 읽기 챌린지 마지막 날, 지금부터 인증샷을 남겨 주시죠!
미야자키 하야오의 미공개 작품 : 도깨비 각시
우연히 인터넷에서 발견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미공개 작품 ! 쓰-윽- 봤는데 영화 한 편 본 기분이 들더라고요 *_* 함께 감상하고 싶어서 카드 쇽 ! 쇽 ! 올립니다 ~ 즐감하시길 바라요 :) ▲ 도깨비 각시 (모노노케 히메) 1980 ───────────── 우리가 아는 원령공주는 1997년에 개봉한 것으로 자연을 침범하려는 인간과 신의 대립구도와 산과 아시타카를 그린 이야기. 그러나 원령공주가 개봉되기 17년 전부터 또 하나의 원령공주가 구상되고 있었음. 1997년 원령공주(=모노노케 히메) 1980년 모노노케 히메 TV 스페셜용 기획 기획, 이미지 보드 / 미야자키 하야오 그림 밑에 붙는 서술은 지브리연구카페에서 퍼온 걸 알린다. ▼ 전투에서 패한 한 영주가 그의 동료와 떨어져 숲 안으로 들어왔다. 한참동안 방황하던 영주는 빛이 나는 나무를 발견하였다. 거대한 나무 안에는 마치 동굴같은 집이 있었다. 파괴된 것처럼 보였지만 누군가 살고있던 흔적은 많이 남아있었다. 영주는 밥을 게걸스럽게 먹기 시작했다. 그런데 그의 뒤에 이상한 것이 느껴졌다. 주인이 돌아온 것이었다. 그 산의 모든 것은 도깨비의 것이었다. 이 장소도 도깨비의 굴이었다. "넌 내 음식이다. 가릴 여유도 없어." 도깨비가 말했다. 영주는 그에게 애걸하기 시작했다. "만약 저를 살려주기만 하신다면 당신의 손에 원하시는 것 무엇이든지 채워드리겠습니다." 도깨비는 칼을 멈추고 잠시 생각하더니 얘기했다. "여자 하나를 주는 건 어때?" 그는 말한다. "네. 알겠습니다." "약속 잊지마" 도깨비는 동굴을 떠나며 얘기했다. 그 시각, 영주의 집. 아내는 남편의 행방을 병사들에게 물어보았다. 그녀와 가족들은 포기한 상태가 되는데.. 영주의 집에 도착하자 도깨비는 그를 하늘에다가 풀어주며 소리쳤다. "난 다음 보름달이 찰 때 올 것이다!" 영주는 떨어졌다. 영주는 높은 지붕의 콧날에 내리꽂혔다. 마을 사람들은 영주의 갑작스런 출현에 깜짝 놀랐다. "영주님이 하늘에서 떨어지셨어." 그들이 두려움에 떨며 말했다. "정말 당황스럽군!" 영주가 외쳤다. 영주가 집으로 돌아간 다음 날 그는 가족들에게 모든 것을 이야기했다. "당신이 싸움에서 진 것도 모자라 우리 딸을 도깨비한테 보내야 한다구요?" 아내는 단호히 소리쳤다. 안전을 위해 영주의 부인은 첫째딸과 둘째딸을 데리고 친정으로 갔다. 그와 함께 남아있어준 사람은 착한 마음씨를 가진 셋째딸 뿐이었다. 도깨비와 약속한 보름달 뜬 밤이 다가오고 있는데.. 영주는 실신하듯 한 쪽 구석에 기대었다. 근심하던 그의 앞에 개구리 한마리가 나타나더니 말했다. "영주님의 육체를 저에게 빌려주신다면 영주님께 제 마력을 드리겠어요." 셋째딸은 불길한 예감에 영주를 말렸지만 영주는 딸의 말을 듣지 않았다. 그 날 이후, 영주의 행동이 변하기 시작했다.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어대는가 하면 과거 조상들이 썼던 갑옷을 입고 다녔다. 그 갑옷은 너무나도 무거웠다. 영주의 육체를 빌린 개구리는 단신의 몸으로 적군을 물리쳤다. 그는 전쟁귀가 되어 시체의 산을 쌓았다. 영주는 셋째딸이 유일하게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었기에 딸을 없애야 한다는 욕망에 사로잡혔다. "이거 얘기가 쉬워지겠는걸. 생각해보니 오늘은 도깨비가 오기로 한 날이잖아." 약속대로 도깨비는 여자를 데리러 왔다. "너는 도깨비의 신부가 될 수밖에 없겠구나." 영주가 비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셋째딸은 자신의 아버지를 늘 걱정했다. 이 이별은 그녀에게 너무 힘든 것이었다. 도깨비는 소쿠리에 그녀를 넣고 인간이 사는 곳으로부터 멀리 떠났다. 집으로 도착한 도깨비는 식사를 준비했다. "오늘은 우리의 혼인날이다. 우리의 결혼을 축하하자." "나쁜 악령으로부터 아버지를 구하지 않으면 난 당신과 결혼할 수 없어요." 소녀가 반박했다. 소녀의 막무가내에 도깨비는 화를 내었다. "내 말을 듣지 않으면 잡아먹어버리겠어!" "마음대로 하세요." 거듭되는 협박 속에서도 소녀의 태도가 변하지 않자 도깨비는 결국 포기했다. "그래. 내가 너한테 뭔 기대를 하겠냐." "부탁입니다. 절 도와주세요. 저희 아버지 속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주신다면 기꺼이 당신의 아내가 되겠어요." 도깨비는 소녀의 부탁을 받아들였다. "좋아. 그 약속 절대 잊지 말도록." 그들은 산 건너에 사는 전설 속 거북을 만나기 위해 여행길에 올랐다. 도깨비는 그녀가 쉽게 포기할거라 생각했지만 소녀의 의지는 그 누구보다도 강했다. 중간에 만난 폭설로부터 그녀를 보호해주던 도깨비는 그녀를 향한 감정이 점점 깊어지기 시작했다. 산의 협곡을 지나고 긴 시간을 감내한 나무숲도 지나 마침내 그들은 거북과 조우하였다. 소녀에게서 모든 이야기를 전해들은 거북이 말했다. "악령은 남자에게 매우 위험한 야심을 가져다주지. 너의 아버지와 다른 사람들에게 의심을 품지 않는다면 짧은 순간이나마 마음을 되돌릴 수 있는 물건을 주겠다." "이 호수 깊은 곳에는 보물들이 묻혀있어. 그 중 네가 필요로 하는 물건이 있을거야." 그들은 물건을 찾기 위해 호수 속으로 뛰어들었다. 그 물체는 물 속에서 빛을 내던 청동거울이었다. 거북은 그들에게 마지막으로 충고를 해 주었다. "네 의지의 힘이 모든 것을 결정지을 것이다." 그들은 거북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영주를 구하러 성으로 향했다. 그 시각, 영주는 자신의 곁으로 청동거울이 다가오고 있단걸 느꼈다. 도착한 성의 풍경은 어느새 무섭게 변해있었다. 악령의 힘이 거대해진 것이다. 갑옷과 무기들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가 들렸다. 그와 반대로 백성들의 생활은 지옥이나 다름없었다. 백성들을 돕다가 병사들과 조우한 소녀. 도깨비는 소녀를 구하고 그녀를 위해 병사들과 싸웠다. 병사들과의 전투로 부상을 당한 도깨비. 소녀는 그를 계속 간호해주었다. "더이상 너한테 내 아내가 돼라고 강요하지 않을게." 도깨비가 말했다. 그가 잠든 사이, 소녀는 조심스럽게 청동거울을 쳐다보았다. 거울 속에는 자고 있는 어느 소년의 모습이 보였다. 이는 도깨비의 진실된 모습으로, 야생동물처럼 행동하던 그가 어느샌가 도깨비로 변해버렸던 것이다. 소녀는 그에게 슬픈 사연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혼자 아버지의 성으로 향했다. 그 시각 잠에서 깬 도깨비는 소녀가 사라진 것을 눈치채자 변장하는 것조차 까맣게 잊고 소녀를 찾으러 갔다. 영주의 성에 다다른 도깨비는 자신을 저지하는 병사들을 모두 밀쳐내고 전진했다. 소녀는 이윽고 아버지의 앞에 당도했다. 영주가 검을 빼내어 소녀에게 다가가려하자 소녀는 재빨리 청동거울을 그의 앞에 들이댔다. 그 순간 영주의 몸이 굳어지고 악령이 요동치기 시작했다. 영주의 육체에서 빠져나간 악령은 갑옷과 투구 속으로 들어가 영주의 몸을 베어버렸다. 악령은 뒤이어 소녀를 죽이기 위해 불을 내뿜었다. 그 때 도깨비가 나타나 불꽃을 막아섰다. 상황이 불리하단걸 직감한 악령은 도망치기 시작했고 도깨비는 온 몸이 불에 타는 와중에도 그를 쫓아갔다. 용감한 도깨비는 자신의 목숨을 맞바꿔 소녀와 영주를 구해내었다. 소녀는 까맣게 타버린 재를 움켜쥐며 눈물을 흘렸다. 소녀의 눈물에 부활한 도깨비. "울지마." 힘 빠진 목소리로 그가 말했다. "도깨비는 절대로 아내를 남기고 떠나지 않아." 그들은 웃으며 서로 포옹하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영주는 딸의 품 속에서 숨을 거두었다. 이윽고 영주의 폭정에 참다못한 백성들이 성을 공격해오기 시작했다. 성문은 부서지고 불이 타올랐다. 그렇게 성은 모두 불태워졌다. 도깨비는 소녀를 데리고 자신이 사는 산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둘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 훗날 이 작품은 이웃집 토토로와 원령공주로 재탄생되었다고 해요 :) 도깨비의 외형은 토토로가, 모노노케 히메 타이틀은 원령공주가, 셋째(三,さん)딸은 모노노케 히메의 히로인 이름으로 !
하후돈 원양 (夏侯惇 元讓) A.D.? ~ 220
이 칼럼에서 앞서 다뤄진 인물들은 거의 대부분, 나아가 삼국지연의에서 등장한 인물들이 대부분, 본래의 생애와 인물됨이 평가절하 내지는 너프를 잔뜩 받거나 또는 버프를 이빠시 받은데 비해... 버프or너프를 떠나 그 실제와 소설 속의 이미지 차이가 확연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가 오늘의 주인공인 "하후돈"이다. 오늘날 중국 안휘성 보저우시인 "패국 초현" 출신이며 조조와 동향이고 여기는 당시 서주의 소패 인근인데, 그때의 이 곳은 전한의 수도였던 장안과 후한의 수도인 낙양, 그리고 업과 허창과 함께 후한의 5대 도시 중의 하나인 꽤나 잘 나가는 동네였다. 도시남자 하후돈은 어려서부터 터프가이의 싹수를 뽐내며 자란 대개의 무장들과 다르게 어린시절부터 학문을 배우던 나름 곱상한 유년~청소년기를 보냈고 대체로 학당에 나가 공부하고 교육받던 당시의 학생들과 달리 집으로 스승을 모셔 배우는 '과외'를 받았다는 사실을 보면 은근 좀 사는 집 아들이였던거 같다. 하기사, 파탄에 가까운 후한 말의 배곯는게 일상인 여느 백성들에게 교육이 사치였던 시절, 공부를 했다는 자체가 중산층 이상은 되었다는 반증.(올~~) 그러던 돈이가 14세 때.... 어떤 이가 그의 스승을 하후돈 앞에서 모욕하자, 그 자리에서 패죽였다는 기록을 보건데 단순 중2병을 넘어 이미 그 나이 때부터 완력도, 의기도 남달랐던 슈퍼청소년이였던거 같다. 지금 만약 어떤 중학생이 누가 지네 담임 흉본다고 그 사람을 때려 죽이면 바로 소년원이지만, 당시에는 그런 하후돈이 강직하다며 사람들이 그의 의로움을 칭찬한걸 보면..... 진짜 후한 말 중국이 개판은 개판이였던 모양.ㅋ 어릴 때부터 조조를 쫄래쫄래 따라다니며 체구가 작고 근력도 그냥저냥이던 조조의 주먹 노릇을 했던 하후돈은 그 시절부터 죽는 순간까지도 조조가 거느렸던 숱한 인물들 중 가장 드높은 충성을 바친 맹목적인 조조빠였고 조조 역시 자기 휘하의 문무에서 날고 기던 무수한 쫄자들 중 하후돈을 가장 아꼈기에 그런 하후돈은 그래서인지 항상 본인의 능력 이상의 직위와 직책을 맡았었다. 연의에서는 물불 안가리고 무예와 용맹이 대단하여 조조세력의 초창기, 전투에 앞장서는 맹장으로 그려지나 사료에는 그의 군공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 심지어 여포가 활개치던 시절에는 조조와 여포의 전투에서 여포군의 사항계에 속아 인질로 잡히는 수모까지 겪었는데, 하후돈을 득템하여 몸값을 요구하던 적들에게 당시 조조휘하의 '한호'라는 하후돈의 부장이 협상 그런거 없이 인질범들을 그대로 공격했고 하후돈은 그 혼란을 틈타 탈출하여 간신히 목숨을 부지했다ㅋㅋㅋ 물론, 한호 입장에서는 인질극에 휘둘리다 군세가 꺾이고 군법이 문란해져서는 안된다는 판단에서 그랬고 후에 조조 또한 한호를 매우 치하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앞으로 그 어떤 인질극에서도 절대 상대와 타협없이 인질의 생존과 구출여부 떠나 공격하라는 메뉴얼을 정했다는... (하후돈 지못미;;;) 하후돈은 이 당시 여포와의 전투에서 인질로 잡히는 것도 모자라, 화살에 왼쪽 눈을 다쳐 애꾸눈이 되며 "장애인"이 되는 오지게 재수 잡치는 일까지 당하고 만다는.... T-T 우리가 알고 있는 애꾸간지폭발의 하후돈은 바로 이 때부터라고 할 수 있고, 삼국지연의에서는 적장이 쏜 화살에 왼눈을 직격 당하자 화살을 뽑아, 딸려 나오는 안구를 씹어 먹으며 "이 눈은 아버지의 정(精)과 어머니의 피로 이루어진 것인데 어찌 함부로 다룰 수 있겠느냐" 라고 외치고는 그대로 말달려 자기 눈에 활을 쏜 고순의 부장인 조성을 한 창에 꿰어 죽이는 그야말로 개간지의 카리스마를 뿜는 장면이 나오지만.... . 이건 진정 개소리 of the 개소리가 아닐 수 없고 하후돈이 받은 역대 최고최강의 버프라 할 수 있다. 실제로는 전투 중 누가 어디에서 쏜지도 알 길 없는 난전이 어딘가에 맞고 원바운드 되어 눈으로 튀었거나 또는 아슬아슬히 눈가를 스쳤거나 해서 다쳐 그리 된 것. 실제로는 눈에 화살을 맞으면 거의 즉사하거나 쌔뻑좋게 살아도 어마무시한 통증과 출혈에 의한 쇼크로 그대로 의식을 잃는다.... 아무튼 저무튼간에, 하후돈은 이렇게 한쪽 눈의 시력을 잃고 요즘 기준으로 시각장애 6급에 해당하는 "단안실명 시각장애인"이 된다. 참고로 단안실명은 시각장애 중 유일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고...ㅋㅋ 애꾸관련 이야기를 더해 보자면, 일단 한 눈이 저리되면 당장 원근감과 남은 눈의 시력도 크게 떨어지며 일상에서 남은 눈의 피로도 쉽게 온다. 저 당시의 전투는 거의 대개 칼과 창이 맞붙는 백병전! 사지 멀쩡해도 사소한 삑사리 한 번에 죽거나 병신이 되기 십상인 와중에 시야각이 크게 제한되는 애꾸는 엄청난 핸디캡이 아닐 수 없다. 설령 하후돈이 진짜 혼자 무쌍난무를 찍는 무력깡패라 할지라도 저 시점부터는 전투력이 급감했을 것이며, 실제로 하후돈은 저 시점부터 전투의 전면에 나서는 지휘관보다 주로 후방지원이나 방어전에 투입되었다. 각종 미디어에서는 닉 퓨리처럼 검은 안대를 차고 나와 궁예간지를 자랑하지만, 역사기록에는 안대착용에 관련된 언급이 없기에 아마 그냥 드러내고 다녔을걸로 추측한다. 하후돈이 삼국지연의나 그 후의 여러 매체들에서 맹장으로 묘사되는 이유도 "외눈"에서 오는 어딘가 모를ㅎ 오히려 강하고 거칠어 보이는 이미지에서 착안된 것. 동서양 막론, 예나 지금이나 외눈 + 검은안대는 강력한 악당보스의 뉘앙스를 갖고 있어서 지금도 영화나 만화보면 외눈들은 약국이나 안과에서 주는 하얀안대가 아닌 어디서 샀는지 꼭 검은안대를 했고 그 대상들은 해적선장, 빌런, 주인공의 동료라도 나중에 배신 때리거나 또는 악당이였다 어떤 계기로 주인공 일행되는 놈들이 많다. (하긴, 같은 애꾸라도 하얀안대 끼면 바로 환자이미지) 애꾸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어쩔 수 없는 게..ㅋ "애꾸눈"이미지는 정사나 연의나 솔직히 별반 그리 눈에 띄는 업적이 없음에도 하후돈이 조조측의 빼놓을 수 없는 장수 중 하나로 각인되는데 크나큰 기여를 했기 때문이고.. 당시에야 빡치고 우울했을 하후돈 본인이겠지만 눈 하나를 내준 덕에 거의 2,000년 가까이 지난 현세에서도 하후돈을 조조측의 메이커 장수가 되게 해줬으니 너무 억울해 할 건 없지 않나 싶은ㅎㅎㅎ 훗날, 후한 최고의 아가리파이터이자, 모두까기 인형으로 유명한 "예형"이 하후돈을 "완체장군(完體將軍)"이라고 깠는데, 저 말 뜻 그대로는 완벽한 육체를 지녔다는.. 이는 애꾸인 하후돈을 비꼬아 놀리는 말이다. 혹자는 비쥬얼이 좋았던 하후돈을 허우대만 멀쩡하다며 놀리는 한편, 나름 외모는 인정한다는 말이였다고도 하는데, 사료의 원문과 예형의 스타일 및 당시 분위기를 고려 시... 그냥 비꼬고 놀린 것 이상의 의미는 없다. 위에서 살짝 언급되었지만, 당시 기준에 하후돈은 용모가 꽤 먹어주던 모양인지 외모의 훈훈함, 멋짐을 짧막하게나마 언급된 자료들이 있다. 성격도 대단히 좋은 양반이였던 걸로 전해진다. 조조따라 거병 후, 줄곧 조조진영에서 고위직을 맡았고 훗날 무관직의 정점인 대장군에 올랐음에도 생애동안 청렴하고 검소하여 물욕을 부리지 않았고 간혹 어쩌다 포상을 받아도 자신의 부장들과 병사들에게 배분 해줬으며, 애꾸가 된 다음 하후돈이 지나가면 종종 병사들이 "맹하후(盲夏侯/장님하후돈이란 뜻)"라며 수군대고 놀려도 앞에서는 모른체하고 막사에 들어가 혼자 분풀이를 했다고 한다. 부장들이나 간혹 병사들과도 가벼운 농담을 주고 받고 웃으며 떠들기도 하여 병사들에게는 위엄 서린 어려운 지휘관이라기보다 친근한 형님 타입이였고 한중정벌 당시 소수의 병력만 이끌고 순찰 중 예상 못한 코스에서 장로의 병사들과 마주해 난전을 벌이던 생사위기에 처했을 때, 부장 하나가 "장군! 에워싼 적병의 수를 헤아릴 수가 없습니다!" 라고 다급히 외치자, "다행히 내 눈에는 적병이 반만 보이니 괜찮네!"라며 위기상황에서도 농을 치는 헐리우드 액션 스타일 조크도 날릴 줄 아는 나이스가이였다. 장수들에게는 군법을 엄정히 적용했으나 일반 병사들에게는 비교적 널럴히 대하여 큰 중죄가 아니라면 되도록 너그럽게 봐주는 편이라 누가 조조에게 소원수리라도 긁었는지, 조조에게 불려가 군기강 해이유발 관련으로 지적을 받은 일도 있다. 군중에도 학자를 초빙해와 가르침을 받을만큼 학구열도 대단했고, 그래서인지.. 단지 야전임무뿐 아니라 다양한 군사관련 행정처리도 탁월했다고 한다. 토목에도 소질이 있는지, 진류태수 시절에는 가뭄이 들자 병사들 동원해 저수지를 만들었고 그때 본인도 같이 작업복을 입고 흙을 짊어 날랐다. 위에 나열된 사례들을 보면 알겠지만, 병사들과 가까움 + 후방보급임무 위주 + 군무행정탁월 + 공사에 능함 이런 특징들이 어우러져, 삼국지 좀 아시는 분들 사이에서 불려지는 하후돈의 별명 중 하나인 "행보관" 타이틀이 생겨난 것. 실제로 군사적 업적이 거의 없음에도 조조가 그를 여러 기라성같은 명장, 맹장들의 윗자리에 앉혔던 것도 조조 역시 충성심이 드높고 관리력이 준수하며 훌륭한 인품으로 후배장수와 병사들을 아우르는 큰 형님 역할을 기대했기 때문이였다. 그리고 또 그게 다행히 하후돈의 적성에도 맞았다. 조조 휘하의 장수들은 출신을 떠나 거의 대부분 하후돈을 잘 따르는 편이였고 전형적 무장임에도 책사들과도 곧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편하게 지냈던 걸로 보여진다. 서황과 장료가 조조휘하로 들어왔을 때 다른 기존 장수들에게 그들을 인사시키며 빠른 적응을 도운 것도 그였고 장합과 고람이 원소측에서 투항했을 때도 관도대전 마친 후 환영한다며 잘 해보자는 서신을 보낸 것도 그였다. 대체적인 이미지처럼 맹장은 비록 아니였으나 무장임에도 뛰어난 보급과 행정능력 및 부하나 후배들을 잘 아우름과 동시에 변함없는 조조를 향한 충성과 겸손, 청렴을 갖춘 듬직한 하후돈을 조조는 매우 아껴, 무슨 일이 있건 좋은일의 포상에서는 항상 하후돈을 챙겼고 수시로 그에게 필요한건 없는지 살폈으며 하후돈이 눈을 다쳤을 때, 하루동안 잠도 안자고 하후돈 곁을 지켰으며 하루에 세 번씩 하후돈의 부상상태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한다. 경우에 따라 부득불 하후돈을 꾸짖은 후에도 몰래 하후돈에게 사람을 시켜 선물이나 술, 고기 등을 보내 하후돈을 뒤로 달랬고 공식석상에서는 직위로 부르며 군신의 예로 대했어도 사석에서는 조조가 이름을 부르며 격의없이 대한 몇 안되는 인물이였다. 그런 아낌을 받아서인지.... 조조의 죽음이 임박한 무렵 크게 상심하여 본인도 병을 얻어 앓기 시작하다, 끝내 조조가 사망하자 슬픔 속에 지내다 결국 병상에 누웠고 조조 사후 즉위한 조비가 그를 위로하고 그간의 공로를 기려 대장군에 봉했지만 이미 병이 깊어 골골대던 하후돈은 대장군 임명 후 몇 달 뒤 사망한다. 완력에서는 허저나 전위에 비할 바 아니였다. 무예가 뛰어나 장료나 하후연처럼 전술적 활용도가 뛰어난 것도 아니였다. 장합이나 서황같이 우수한 지휘관도 아니였다. 후방에서 서포트를 잘했다한들, 행정처리가 탁월했다한들, 무수한 조조 아래의 먼치킨 문관들에 비하면 부족했다. 뭐 하나 유별난 게 없이 이도저도 아니라 할 수도 있는 그였지만 주군에 대한 깊은 충정, 부장들은 물론, 당시로서는 소모품으로 여겨지던 병사들에 대한 너그러움과 관대함 그리고 고위직임에도 늘 청빈했던 참공직자의 자질이 충분했던 그였기에 자신보다 뛰어난 숱한 이들을 제치고 철저한 능력지상주의자였던 조조의 총애를 받은 그의 행보는 그 시대는 물론, 지금도 귀감이 된다. 장애를 딛고 오로지 성실함과 인성으로 대장군이 된 하후돈의 성공스토리가 부디 여러분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기를 바라며 지금껏 다음 칼럼까지 세월아~ 네월아~ 하며 연재하던 것을 이번은 무리해서 바짝 당겨 연재해봤다는.....ㅎㅎㅎ . 나라 망친 아줌마 투톱의 뿌리가 뽑힌 기념비적인 현시국의 첫 주말을 부디 다들 즐겁고 알차게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