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톡스필 : 누가 들어도 자신의 이야기 같은 느낌이 드는 애매모호한 말
스톡스필을 쓴 문구들을 그냥 읽어본다면 "누구에게나 다 해당하는 말이잖아" 하는 생각이 들지만, 손금이나 심리테스트를 한 후에 사용한다면 마치 점쟁이가 꿰뚫어 본 듯한 생각이 듭니다.
매력을 쌓거나, 신뢰나 연결된 느낌을 쌓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드리딩'이라는 책에 있는 스톡스필들과 그외의 것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여기있는 스톡스필들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은데 많이 알려진 것들이 있으니
좀더 새로운 것들을 원하신다면 혈액형이나 별자리에 운세에 나타난 문구들을 적당히 차용하신다면 좋은 스톡스필 문구가 만들어 질 것입니다.
<스톡스필 문구>
* 당신은 자기주관이 강하고, 남에게 그렇게 잘 속이 않는편인것 같아
* 당신은 아무 이유없이 맹신하는것도 적고, 반면에 이거다 싶은 것에는 강한 느낌을 갖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죠
* 당신은 어지간하면 좋게 넘어갈려고 하는데도, 이거다 싶은것에는 포기하지 않죠. 그런데 그런 사람에게도 가끔씩은 선택했는데도, 헷갈리거나 혼돈이 올때가 있어요
선택은 했지만 이게 옳나 싶고 고민스럽죠
그럴땐 누구라도 등을 다독여줬으면 하는 생각을 갖죠?
그런 경우가 있을텐데요.
* 요즈음에는 이전보다 먹는 양이 줄었는데도 쉽게 살이 찌죠?
* 당신은 타고나기를 아무리 애써도 나쁜 사람은 못 됩니다.
당신은 절대로 남에게 쉽게 속는 사람이 아닌데, 아직 잘 알지 못하는 것에 긍정적이군요.
* 누군가 지금 당신을 질투하는 것 같아요. 혹시 짐작가는것 없어요?
* 지금 당신은 경제적으로 약간 문제가 있는데, 그렇다고 본인이 대처할 수 없을 만큼 큰것은 아니에요
* 당신은 자신에 대해 지나치게 엄격한 면이 있어요. 높은 기준을 세우고 그에 미치지 못하는 자신을 자책할때가 있죠. 스스로를 너무 몰아붙이지는 말아요
* 당신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동경이 많고 여행을 좋아하는군요.
* 지금 당신은 경제적으로 약간 문제가 있는데, 그렇다고 본인이 대처할 수 없을 만큼 큰것은 아니에요
* 당신의 인생은 받기보다는 주는쪽이었네요.
*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전혀 흥미를 갖지 않아요. 그런 반면에 본인이 필요하고 의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열심히 파고들면서 공부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노력가라 할 수 있어요.
* 나름대로 자기 주관이 뚜렷한 타입이네요. 확실한 근거없이 무조건 믿는다거나 동의하는 법이 없는 분이에요. 말하자면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는 분별력은 물론, 사물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인식 능력이 뛰어나네요. OR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다시 말해 뚜렷한 주관을 가지고는 있지만 그에대한 확신과 자신감이 없다는 뜻이죠.
* 외향적으로 보여서 다른사람들이 말을 막 하는 경우가 있거나 하죠? 하지만 그쪽은 그런 농담에도 쉽게 상처받는 면이 있을거에요.
* 외로움은 안타고 강해보이지만 사실 그것을 전달하는게 서툴뿐이지 혼자있을때는 많이 외로워하는것 같네요. 지금까지 그쪽의 인생은 받기보다는 주는쪽이었던것 같아요
* 당신은 정말 속정이 깊은 사람이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진심을 전달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계십니다. 그래서 간혹 오해를 산다거나 차가운 인상을 주기도 하시죠?
* 말이라는게 참 오해받기 쉬워요. 다른사람의 생각없는 말에 또는 내가 내뱉은 말에 다른사람이 최근 상처받은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