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lac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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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즈러너 요즘 헐리웃 cg 대단하네요.

멋지네용
3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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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간 매트릭스처럼 우리가 cg안에 들어갈날이 올려나?
저게않보이는데 실감나게 연기하는게 더대단
@gy6555 그렇겠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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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노스 2200 다음세대를 기약하자, 국내 갤럭시 S22는 스냅드래곤 탑재
1. 엑시노스 2200 성능 차세대 삼성 모바일 APU인 엑시노스 2200이 삼성 공홈에서 정식적으로 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설계에 관한 내용만 공개했을 뿐 성능은 공개되지가 않고 있는데요. 예상되는 성능은 엑시노스 2100보다 CPU면에서는 5% 개량 및 GPU에서는 17% 개량이 되었다는 소식 밖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또한 공식적인 스펙은 아니라서 갤럭시 S22가 등판을 해보아야 확실한 정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만 엑시노스 2200의 성능을 여러 IT 매체들에서 나온 벤치마크를 통해 나온 정보를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전 세대인 엑시노스 2100 보다는 성능이 약간 개량된 것으로 보이지만 스냅드래곤8 Gen1보다 약간 낮으며, 애플의 A15 바이오닉 칩에 비해서는 아직 한참 따라가야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 벤치마크로 인해 이번 엑시노스 2200은 성능에 관한 것은 기대를 버리셔야 합니다. 다만 전 세대인 엑시노스 2100보다 발열 부분에서 크게 개선이 된다고 한다면 다음세대인 엑시노스 2300에서는 큰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엑시노스 2200 설계 설계는 저번 엑시노스 2100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고성능 코어인 코어텍스-X2 1개와 코어텍스-A710 3개 그리고 고효율 코어인 코어텍스-A510 4개가 탑재되어 총 8개의 코어인 ARM 트라이 클라스터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GPU 경우는 삼성과 AMD가 공동개발을 한 엑스클립스 X920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최신 그래픽 아키텍처인 RNDA 2 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하며 이 부분 때문에 이번 엑시노스 2200이 기대가 되었던 점이였습니다. 다만 발열로 인해 기존에 잡아놓았던 GPU 클럭보다 훨씬 낮아져  GPU 성능도 또한 큰 기대를 가졌었던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실망감을 안아 주었습니다. 물론 이 부분도 실제로 등장을 해보아야 알 수  있겠습니다만 1세대인 만큼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NPU인 AI 부분은 크게 개선이 되었다고 하며, 특히 카메라 센서를 활용한 계산 능력이 크게 올랐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야간 사진 화질이 크게 개선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삼성 4nm 수율 문제 다음 소식은 삼성 엑시노스 2200의 가장 큰 문제점인 4nm 수율 문제입니다. 현재 4nm EUV 공정으로 엑시노스 2200을 제작하고 있는데 현재 수율이 개선되고있지 않아 문제점이 많다고 합니다. 현재 수율이 20~30%내에 머물러 있는상태라 지금 양산 되고있는 엑시노스 2200도 많지 않은 양품 중에서도 검수를 거친 괜찮은 엑시노스 2200만 골라서 갤럭시 S22에 탑재하여 양산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합니다.  4. 이번 갤럭시 S22는 엑시노스 탑재는 힘들까? 이번 국내에서 발행되는 갤럭시 S22 경우는 엑시노스 2200이 탑재가 되는 것이 매우 힘들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냅드래곤8 Gen1이 훨씬 더 유력해 보이며, 몇몇 유럽 국가에서만 엑시노스 2200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몇몇 루머 소식으로는 엑시노스 2200이 전량 폐기가 된다는 소식도 나왔지만 전량 폐기 소식은 말도 안되는 찌라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내 경우는 아무래도 수율로 인한 수량 문제 때문에 엑시노스 2200이 아닌 스냅 드래곤8 Gen1으로 탑재되는 것으로 유력해 보이고 있습니다. 5. 엑시노스의 미래 이번 엑시노스 2200이 성능면에서는 제외하고 발열이라도 잘 잡고 나온다면 저는 굉장히 크게 선방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엑시노스는 말이 2세대지 AMD와 협약을 하고 나온 새로운 엑시노스이기 때문에 엑시노스 2000시리즈 2세대가 아닌 1세대라고 보셔야 되는 것이 맞습니다. 1세대인 만큼 분명히 개선점이 많을 수 밖에 없으며, 애플과 TSMC처럼 비메모리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발전을 이루면 됩니다.  적어도 AMD 그래픽스가 들어간 만큼 엑시노스 4세대까지는 가야 스냅드래곤은 뛰어 넘을 수 있는 성능으로 등장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여기까지 엑시노스 2200에 관한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처: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830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갱신된 역대 디즈니 2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운 애니메이션
엔칸토의 "We Don't Talk About Bruno" 1위: A Whole New World - (알라딘, 1992, 1위) 2위: We don't talk about Bruno - (엔칸토, 2021, 2위)←NEW 3위: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 - (라이온 킹, 1994, 4위) 4위: Colors of the Wind - (포카혼타스, 1995, 4위) 5위 :Let It Go - (겨울왕국, 2013, 5위) 엔칸토의"We Don't Talk About Bruno(입에 담지마 브루노 or 브루노 언금송)"은 오늘 빌보드 핫 100 차트 2위에 올랐고 1993년 이후 디즈니 역사상 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 이후로 가장 높은 차트를 기록한 노래가 되었음. 현재 빌보드의 Top Song Consumption, Top Audio Streams 및 Top Video Streams 차트에서 전부 1위를 하고있음. 디즈니가 공식 채널에 올린 "We Don't Talk About Bruno" 영상은 유튜브의 음악, 뮤직비디오 부분에서 전부 1위를 기록했고 이 영상은 3주만에 1억 22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함. 세계최대 스트리밍 서비스인 미국 스포티파이에서는 20위째 1위를 하고있음. 코시국 극장가 타격으로 인해 한국을 포함한 미국 외 글로벌 반응은 다른 애니메이션에 비해 약해서 아쉽지만, 미국 말고도 이 노래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나라가 있는데 바로 영국임. 는 영국 빌보드 1위에 가볍게 오르고 영국 스포티파이에서는 9주째 1위 기록중. UK Official Compilation 및 UK Official Soundtrack Charts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1952년 이후 처음으로 영국 차트 1위에 오른 최초의 디즈니 오리지널 노래로 기록됨. 상당히 드문일 이기에 수석 디즈니 EMEA 부사장의 축하를 받으며 미라벨의 성우인 스테파니 베아트리즈가 런던에서 대표로 1위상을 수상함. 빌보드 관련자들이 꼽는 이번 곡의 메가히트가 특이한 이유는 1. 여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뮤지컬의 흥행공식이었던 솔로듀엣 발라드곡이 아닌 "Prince Ali" 같은 포지션의 중독성 위주의 노래라는 점 2. 극장개봉 정주행이 아닌 OTT(디즈니플러스)와 입소문으로 시작한 역주행이라는 점 3. 작곡가와 디즈니조차도 아무도 이 곡의 성공을 예상하지 못했다는 점 (작곡가인 린마미의 경우엔 초등학생인 아들이 학교에서 돌아와서는 "애들이 전부 이 노래를 불러요" 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고...) 사실 브루노언금송 말고도 엔칸토의 ost는 전부 인기가 많은 편이야.  특히 루이사의 넘버 Surface Pressure는 오늘 빌보드 핫 100 차트 10위에 진입 성공하고 영국 스포티파이에서는 브루노언금송에 이어 2위자리를 고정하고 있어. 그래서 실제로 '가장 많은 노래가 빌보드 순위에 진입성공한 영화'로 역대 디즈니신기록을 세우기도 하고 이런 인기에 힘입어 빌보드 200 차트에선 엔칸토 앨범이 2주 1위를 하고있어. 제목이 <입에 담지마 브루노>인데 누구보다 이름이 많이 불려지는 '브루노'의 성우인 존 레귀자모는 평소에도 라틴&히스패닉을 위해 활발히 목소리를 내고 관련 작품활동에도 열렬한 관심을 보이던 교주임. 본인이 브루노 역으로 출연한 엔칸토로 인해 라틴계 이민가정 출신 미국인들이 미국의 미디어에서 라틴문화와 음악이 섬세하게 담겨져있는 걸 볼 수 있는것에 매우 자랑스러워 하고 있음. 미국과 달리 한국에서는 안타깝게 극장 흥행에 실패하고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엔칸토는 라틴계 이민자들의 문화와 심리적 문제, 가족 갈등과 분열의 형태를 은유적으로 잘 그려낸 상당히 섬세한 영화야. 가족들의 능력의 종류, 까시타, 촛불 등등 이민자들의 역사와 가정에 투영시켜 해석할 수 있는 여지가 널려있어. 스토리라인은 평범한 디즈니 애니메이션같고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영화 곳곳에 숨겨진 떡밥과 의미를 파고드는걸 좋아하는 붕들이라면 추천함 (사실 나도 1회차땐 그냥 평범하게 봤는데 CNN이나 콜롬비아 저널의 분석기사들을 보고 뒤늦게 인생영화가 된 케이스임 ㅎ) 주변의 강하고 화려한 가족들과 달리 능력이 없는 미라벨은 '전쟁 트라우마와 정체성 혼동을 겪고 있는 콜롬비아와 라틴계 이민자들'의 입장을 상징하기도 하기때문에 라틴계 사람들에게 더 피부로 와닿았겠지만, 한국도 가까운 근대에 전쟁을 겪은 나라고 세대갈등에 전쟁이 어느정도 관여되어있어서 그런지 어느정도 공감되는 부분도 있더라 출처ㅣ해연갤 안 들어볼 수 없겠죠 ? *_*
GPU로드율 100% 급증하는 문제 해결법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시거나 아니면 오버클럭 후 바이오스 초기화 및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시고 나서 게임 실행시 GPU 로드율이 갑자기 100% 찍은 후 게임 프레임이 드랍되는 현상을 겪어보신분들에게 제 경험토대로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821 RTX 3080Ti 제품입니다. GPU 로드율이 85~100%로 치솟자 프레임이 22프레임에서 놀고있던 모습입니다. 또는 고사양 게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카드 로드율이 85~100%를 찍으시거나 그래픽카드 쿨링팬이 갑자기 MAX로 돌려질 때 해결하는 방법을 쉬운 방법부터 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첫번째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을 설치하시면서 구버전과 충돌했다거나 아니면 최신 버전이 윈도우 OS와 충돌 했을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 DDU "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현재 그래픽드라이버를 완전히 제거하신 뒤 구버전을 설치해주시거나 아니면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엔비디아 제어판 활용 엔비디아 드라이버 재설치 후에도 똑같은 현상이 나온다면 엔비디아 제어판을 들어가주셔서, 3D 설정관리에 들어가 설정 하나를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 전역 설정 ' 에 밑으로 스크롤 하시면 ' 전원 관리 모드 ' 에 최고 성능 선호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3. 전원 관리 옵션 설정 2번째 방법이 안되신다면 3번째 방법으로 제어판에 전원 관리 옵션에서 빠른 시작 켜기를 해제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전원 옵션 → 전원 단추 작동 설정 →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파란색) → 빠른 시작 켜기(권장) 을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라이저 킷 바이오스 설정 3번째 방법까지 해도 안되신다면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방법으로 장착한 그래픽카드가 아닌 라이저 킷을 사용하여 장착한 경우 바이오스 상에서 옵션 하나를 변경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는 오버클럭이 잘못되어 바이오스를 초기화 하시는 경우에 발생되고는 합니다. ASUS ROG 보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라이저 킷을 사용하시는분들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이오스 초기화 하신 후인 조건으로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컴퓨터 다시 시작 후 F2 또는 Delete 키를 눌러주셔서 바이오스에 진입을 해줍니다. 그 다음 Advanced → Onboard Devices Configuration → PCIEX16_1 Mode 옵션에 있는 설정인 Auto에서 Gen3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IEX16_1 옵션은 메인보드에 장착된 그래픽카드 위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PCIEX16_1 이 메인보드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하는 제일 윗 부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번째 슬롯은 PCIEX16_2 이런식으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IEX16_1 설정을 Gen3로 변경하시고 나서 F10을 눌러 저장 후 종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이오스에서 Gen3로 변경하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로드율은 85~100% 에서 25%~30%까지 내려간 상태이며, 프레임도 22에서 60프레임으로 회복했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저 킷 사용자분들 중에 위 3가지 방법이 안된다면 마지막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모르니 라이저 킷 장착이 아닌 일반적으로 장착하셨어도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이 방법까지 안된다면 그래픽카드를 제조사에 맞는 회사에 AS를 보내보셔야 됩니다. 여기까지 GPU 로드율로 인한 게임 프레임 드랍현상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