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hielee89
6 years ago5,000+ Views
맷 데이먼, 기네스 팰트로우, 쥬드 로, 케이트 블란쳇 등 헐리우드 명배우들이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1999년 개봉작이죠. 장난꾸러기 쥬드 로의 젊은 시절 모습이 아주 돋보이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프린스턴 대학에서 피아노 조율사로 일하던 리플리는 자신의 아들(디키 그린리프)을 미국으로 데려와달라는 한 부자 아빠에게 돈을 받고 유럽으로 건너갑니다. 그는 디키의 이름만 아는 사람에게는 디키인 척, 디키의 얼굴도 아는 이들에게는 톰 리플리라는 자신의 모습으로 살아가면서 돈이 만들어준 여유로운 세상에서 살고자 합니다. 자신과는 다른 톰 리플리에게 흥미를 느끼는 디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친구 톰과 함께 한 재즈바에 찾아갑니다. 거기서 부르는 노래, "Tu vo' fa' l'Americano"입니다.
5 comments
Suggested
Recent
Anonym
리플리 증후군? 이 따로 있는 걸로 알고 있음
@boheysong7 사실 원작이라고도 할 수가 없겠지만 기본적인 스토리라인은 이 영화에서 기인한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신분을 어떻게든 높여보고자하는 사람들의 욕망과 잘못된 방법과 선택 그리고 이를 둘러싼 주변인들과의 갈등과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의 고조된 긴장감이 압권이긴 하죠. 그래서 이런 장치가 쓰이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다해가 주연했던 리플리..란 그런 드라마 원작이 이건가요? ㅎㅎ
@peppershaker 노래도 흥이 나지만, 신이 난 쥬드로가 멋있어서 더 멋진 영화 속 장면인 것 같습니다:)
Anonym
알짜배기 정보 감사 -ㅅ-)b
8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