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S가 새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이 영상에는 본격적인 테러를 일으키기 전 ISIS 가 신병을 어떻게 훈련하는지 보여주는 것입니다. (마치 공장의 조립 라인처럼, 테러리스트를 양산하는 것 같습니다.)
이들의 훈련은 크게 3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 격투를 위한 체력과 신체 단련
2. 무기 사용법 익히기 및 숙련도 향상
3. 샤리아(sharia law, 종교법)에 대한 교육
미 해군의 특수부대 출신의 조나단 길리엄 Jonathan Gilliam은 이 교육 영상을 보고 "(ISIS는) 효과적인 동기 부여 영상을 만들 능력이 있다. 그리고 대원들을 모집하는 능력이 있다."와 같은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ISIS 신병 모집>
지금 유럽에서는 백 명 이상의 여성(최연소 여성은 13세 소녀)들이 시리아로 입국했습니다. '이슬람 전사'가 되겠다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ISIS 등에 합류한 이들은 SNS에 자신들의 일상을 이상적으로 묘사한 글과 사진들을 올리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신병을 모집하는 것이지요.
이를 본 여성들은 '출산을 통해 이슬람 전사를 키워내고 남편이 숨질 경우 순교자의 아내란 칭찬까지 받는다'는 생각에 시리아 등에 입국을 합니다. 자신이 특별한 존재가 되거나,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합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상은 다릅니다. 독일 대테러 전문가인 롤프 토포벤다는 ISIS는 완고한 무슬림이기에 여성들은 학대 당하거나 노예로 팔리기도 하고, 강제로 결혼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유럽뿐만 아닙니다. 미국 등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청소년을 꾀어내거나, 1대 1 만남을 통해 청년들을 설득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알카에다와 연관된 테러 집단에 들어가 소말리아에서 전사한 청소년도 있습니다.
위에 예를 든 것처럼, ISIS의 꾀임에 빠져서 얻은 결과는 결코 해피엔딩이 아닙니다. 한국은 이런 사례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혹시 모를 일입니다.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여성은 자신이 생각하는 이샹항과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될 것이며, 남성은 영상을 보면 아시다시피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테러를 위한 훈련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정보: IS, ISIS, ISIL>
참수 동영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슬람 국가(IS - Islam State)라는 무장단체를 알고 있을 겁니다.
이 단체는 지난 2004년에 만들어졌는데, 이때 단체의 이름은 '자마야트 알타위드 왈지하드'였습니다. 뜻은 '유일신과 성전'입니다.
단체는 2013년 4월 시라에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이후 이름을 ISIS (The Islam State of Iraq and Syria)로 변경합니다. (시리아 대신 '샴'이라는 표현도 쓰는데, 이유는 샴이 고대 시리아 일대를 뜻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ISIS 는 활동 반경을더 넓혀, 이름을 이라크·레반트 이슬람 국가를 뜻하는 ISIL로 변경합니다. 레반트는 역사적으로 레바논,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요르단까지 아우릅니다.
이 수니파 무장단체는 지난 6월 시리아 동북부와 이라크 북서부를 장악한 뒤 '칼리프 국가' 수립을 선포, 스스로를 '이슬람 국(IS)'로 칭합니다.
이렇게 나오게 된 것이 우리가 흔히 부르는 이슬람국가(IS)입니다. 미국 외신들은 IS를 국가로 인정할 수 없다며 ISIS나 ISIL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요.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달 있었던 대국민 연설을 통해 “두 가지를 분명하게 하고자 한다. ISIL은 이슬람도 국가도 아니다. ISIL은 테러리스트 조직일 뿐이다.”라며 ISIL 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지요.
IS, ISIS, ISIL .. 이 표현은 국내외 언론에서 혼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ISIS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SNissue
100,000+ Views
완벽한 테러리스트를 만들기 위한, ISIS의 신병 훈련
3 Likes
2 Shares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