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delin
4 years ago50,000+ Views
Coronado 18th Anniversary Imperial IPA - 양조장 : Coronado Brewing Company(미국) - 스타일 : Impreial(Double) IPA - 칼로리 / 도수 : 300kcal / 10% - 점수(5점 만점) : 3.76 / 4.00 (RateBeer / BeerAdvocate) 보통 India Pale Ale보다 2배의 홉이 들어가 있다고 해서 Double IPA라고 부르는 스타일을 가진 코로나도 양조장의 18주년 기념 에일입니다. 이 양조장이 1년마다 한정 생산하고, 매년 배합이 달라지는 크라운 시리즈(?)의 맥주인데 한국에도 수입이 되서 마셔봤습니다. Ratebeer에는 시트라, 모자이크, 심코, 너겟이라는 4가지의 홉을 섞어서 만들었다고 쓰여있는데, 저는 홉 종류에 대해서는 아직 문외한이니 그냥 다양한 홉 향이 섞여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훌륭한 IPA가 으레 그러듯이 다양한 풍미를 내뿜습니다. IPA에 과다함유된 홉이 더 과다하게 함유되어있는 만큼 더 쓴 맛이 날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짭조름한 맛이 나는 것은 왜일까요. 이 스타일을 처음 마셔봐서 정확한 리뷰를 드리긴 어렵지만 대체적으로 IPA에서 조금 풍부한 향을 가진 목넘김과 뒷맛으로는 기름에 볶은 양파같은 달달함과 짭쪼름함이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향 + 외관 + 맛 + 바디감 7/10 + 4/5 + 6/10 + 3/5 = 20/30점입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병이나 라벨 디자인은 안봐요 ㅎㅎ 주로 보는건 거품이 아름답게 얹히고 가라앉는지 맥주 속이 아름답게 뿌연색인지.. 뭐 이런거 봅니다. 100% 제 취향이에요 ㅋㅋㅋ
@Dandelin님 팬인데 궁금한게 있어요'ㅇ' 외관 항목은 병 패키지 디자인 포함인가요, 아니면 맥주만으로 평가하시나요?
사놓고 안마시고 있죠(^-^)v
24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