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alad
5 years ago1,000+ Views
기사를 요약하면, 1. 헬멧 착용은 자전거 사용률을 낮춘다 ( 파리, 뉴욕 등지에서 사례비교로 관찰 된 예 2. 낮아진 자전거 사용률은 도시에서 자전거 타기를 더 어렵게 만든다. 3. 그 빈 자리를 차 운전자 (like Bull-fighter) 가 메운다. 4.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는 젊은 남자 외에는 라이더가 사라진다. 5. 자전거 타기는 걷기와 위험도가 같다. 6. 헬멧 착용보단, 안전한, 차와 분리 된 자전거 도로 확보가 우선이다. 베를린에서 구겐하임 LAB 에 참여했을 때 코펜하겐에서 riding-policy coordinator 였던 분에 강연을 들었을 때와 같은 기조의 기사를 봐서 옮겨 봅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걷기와 비슷하게 위험하고 사다리 타기보다 덜 위험한 자전거를 타는 데 헬멧 착용을 의무화 시키는 것은 '나는 차를 타고 네 목숨을 위협할 테니, 네 목숨은 네 헬멧으로 알아서 지켜라' 랄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2 comments
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실효성이 떨어지는 법안을 보았나요?ㅋㅋㅋ 아무리 라이더가 주의한다고 하더라도 법을 지키지 않은 무법의 차량들 앞에서는 속수무책입니다. 분명 신호대로 천천히 움직여도 신호를 지키지 않은 차때문에 치일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내가 잘못이 없는데 남이 잘못한 것때문에 내가 다치는 상황에서, 너가 헬멧을 안썼으니 네 책임이라 전가하는 건 웃기는 상황, 코미디네요.
5 years ago·Reply
맞는말이져 하지만 이나라 사람들자체가 그런마인드를 가지고있고 도로도 그렇고 자전거타기엔 정말 최악의 상황이죠 어쩔수없는 선택인 것같아요 (하지만 21년동안 헬멧을 안썻.....)
5 years ago·Reply
7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