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부산IN신문] 해운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언택트 강사 스킬 UP 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언택트 시대에 오프라인 강의 시장의 위기 속에서도 온택트 강의로 빠르게 전환하면서 오히려 강사 의뢰가 늘어난 강사가 있다. 여기서 온택트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말한다. 온택트 강의를 하기 싶은데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 강사들을 위해 해운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언택트 강사 스킬 UP 프로그램’을 연다고 밝혔다. ‘언택트 강사 스킬 UP 프로그램’은 PPT 제작과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 스킬은 물론 강사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오프라인 강의력까지 높일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기존에 강사 활동을 하고 있거나 강사 관련 직종에 취업 예정이면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또 강사 활동에 관심 있는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및 수료생도 참가 가능하다. 교육 일정은 10월 18일부터 10월 29일 오후 1시 30분에서 5시 30분까지로 2주라는 단기간 내에 강사 역량을 높일 수 있다. 교육 신청 접수는 10월 1일 오후 6시까지다. 관심이 있는 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센터를 내방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보내면 접수가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1-702-91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존 강사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오프라인 형식의 강의로 돌아가기만을 기다리기보다 변화한 시대를 맞아 이번 기회에 온라인 강의력을 높여보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언택트강사 #해운대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강사스킬업 #온택트강의 #이미지메이킹 #커뮤니케이션스킬 #ZOOM #PPT제작 #온라인강의력
[오늘의 맥주]: 192. Very Green - Tree House Brewing Company(호피함의 정점에 위치하다)
오늘 소개할 맥주는 IPA 스타일의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Tree House Brewing Company의 Very Green입니다. 이 맥주는 양조장의 가장 코어 라인업인 줄리어스, 헤이즈, 그린 라인업 중 그린(Green)의 강화 버전입니다. 해당 맥주는 호주와 미국산 홉을 사용하였으며, 전체적인 맥주 체급도 상당히 높게 만들어 출시했습니다. 기본 라인업 Green의 더블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맥주 정보; 이름: Very Green ABV: 8.3% IBU: N/A 먼저 잔에 따라내면 탁한 노랑색을 띠면서, 맥주 해드는 소복히 쌓입니다. 향을 맡아보면 잘 익은 파인애플, 망고 등 열대과일 향이 다채롭게 느껴지면서 신선한 풀, 허브 향이 느껴집니다. 마셔보면, 부드라운 질감과 낮은 탄산감이 느껴지면서, 정말 달콤함에 가까운 다채로운 열대과일 향이 잘 느껴집니다. 8%가 넘는 체급에도 상당히 쥬시하며, 호피함도 잘 느껴져 부담이 느끼기 보다는 다채로운 과일 캐릭터를 끝까지 잘 잡아줍니다. 호피함Hoppy 정점에 위치한 New England IPA 현재 뉴잉글랜드 IPA 는 가장 치열하며 트랜드가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이런 시장에서 트리하우스 IPA는 굳건히 스타일의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는 극강의 부드러움과 쥬시함이 선도하고 있지만, 해당 맥주는 IPA의 호피함을 잘 유지하면서 맥주의 전체적인 체급을 잘 표현하고 있어, New England IPA에서 호피함의 정점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맥주]: 186. Valley Flora (2017) - Cascade Brewing(와인 하이브리드 와일드 에일)
오늘 마신 맥주는 미국 서부 대표 사워 양조장 케스케이드 양조장의 Valley Flora (2017) 입니다. 이 맥주는 미국 유명 포도 산지 월라멧 벨리(Willamette Valley)에서 자란 피노 누아 포도와 함께 사워 레드 에일을 전통적인 방식으로 숙성을 시킨 케스케이드 대표 와일드 에일입니다. 제가 워낙 캐스케이드의 사워 맥주들을 매우 좋아하는 점도 있지만, 워낙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벨리 시리즈인 만큼, 이번 피노 누아 와일드 에일도 기대가 됩니다. 맥주 정보; 이름: Valley Flora (2017) ABV: 10% IBU: N/A 구매처: 비어업 구매액: 42,000 원 먼저 잔에 따라내면 짙은 빨강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풍성해지다가 얇게 형성됩니다. 향을 맡아보면, 깊고 복합적인 포도 껍질에서 느껴지는 포도 산미와 과육에 달콤함이 느껴지면서, 뒤에서 은은한 나무향이 잘 받쳐줍니다. 마셔보면, 새콤달콤한 붉은 자두와 체리 향이 느껴지면서, 은은한 나무향과 탄닌감이 잘 느껴집니다. 적절한 탄산감과 크리스피한 질감은 맥주가 마치 맥주와 와인 사이에서 줄다리기 하는 느낌을 주며, 뒷맛에는 드라이한 마무리와 함께 은은한 마무리로 끝납니다. 하이브리드 와인 와일드 에일 어떻게 보면 현재 와일드 에일은 와인의 영역을 넘나드는 시도를 하고 있는데, 이 맥주가 그의 방향성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와인과 와일드 에일의 캐릭터 사이에서 줄다리기 하듯이 양쪽 모두의 캐릭터를 잘 보여주는 맥주라고 생각됩니다.
100% 효과를 볼수 있는 영어회화 공부법
안녕하세요 저는 어학연수나 해외에서 살아본 적은없지만 그동안 수많은 영어공부방법 책을 읽고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영어회화를 공부했고 그러다 이제는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게 되었습니다.(토익이 스피킹을 대변하지는 않지만 점수는 만점 990을 받았습니다) ​ 영어회화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많은 분들이 쉐도잉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 그런데 혹시 영화나 미드로 직접 쉐도잉 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결과는 어떠셨나요? 지금 만족스러운 영어 실력을 갖추셨는지요? 저 역시 열심히 수년간 쉐도잉한 경험이 있지만 만족스러운 영어 실력을 갖추지는 못했었습니다. ​ 영어는 결국 본인이 할수 있는 영어로 많이 말을 해봐야 하는데 로봇처럼 맹목적으로 쉐도잉하다보면 저절로 영어가 과연 늘게 되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 저는 영어가 너무 간절했기에 시중에 나와 있는 유명한 영어회화 공부법들은 모두 직접해봤지만 효과를 볼수는 없었고 그에 대한 이유를 찾을수 있었습니다. ​ 이 방법들을 하나씩 공유하려고 블로그를 만들어봤습니다. 관심부탁드립니다 ​ 공부한 내용 함께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영어공부 자료 원하시면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https://m.blog.naver.com/yrfapa/222219756406
[오늘의 맥주]: 184. Black Raspberry - Weaver Hollow Brewery(블랙 라즈베리 네츄럴 맥주)
오늘의 맥주는 현재 미국 뉴욕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양조장 위버 할로우의 Black Raspberry 입니다. 위버 할로우 양조장은 자연 발효 방식을 이용해 배럴 에이징, 블랜딩하여 팜 하우스 에일을 중심적으로 생산하는 양조장입니다. 해당 양조장은 항상 소량 생산되지만, 매번 빠르게 솔드 아우 되고 현지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양조장입니다. 하지만, 올해 한국으로 수입되면서 한국에서도 위버 할로우를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맥주는 블랙 라즈베리를 오크 통에서 1년 숙성을 거친 자연 발효 팜 하우스 에일입니다. 맥주 정보; 이름: Black Raspberry ABV: 5% IBU: N/A 먼저 잔에 따라내면 짙고 어두운 빨강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빠르게 사라집니다. 향을 맡아보면 새콤달콤한 라즈베리 향, 체리 향이 느껴지면서, 오크의 나무향이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마셔보면, 과일의 캐릭터가 상당히 눈에 띄며, 뒤에서 받쳐주고 있는 오크 캐릭터가 좋은 조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탄산감과 다채롭고 긴 여운은 이 맥주의 과일 캐릭터를 더욱 강조해줍니다. 트랜드 최전선에 위치한 자연 발효 술 어떻게 현재 미국 그리고 세계 주류 시장에서 자연 발효 맥주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 과정에서 위버 할로우 양조장의 맥주는 그런 트랜드를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채로우면서 마시기 편한 음용성은 해당 양조장의 매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마셔보고 싶네요 ^^
[오늘의 맥주]: 187. Mexican Cake (Tennessee Whiskey Barrel Aged) (2019) - Westbrook Brewing Co.
오늘 소개할 맥주는 미국 동부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웨스트브룩 양조장의 Mexican Cake (Tennessee Whiskey Barrel Aged) (2019)입니다. 해당 맥주는 웨스트브룩 양조장의 대표 임패리얼 스타우트 시리즈인 맥시칸 케이크 시리즈 맥주의 위스키 배럴 스페셜 버전입니다. 이 맥주는 임패리얼 스타우트를 배이스로 카카오닢스, 바닐라빈, 시나몬, 하바네로 고추가 들어갔으며, 테네시 버번 위스키 잭 다니엘 150주년 기념 배럴에서 숙성을 거친 맥주입니다. 맥주 정보; 이름: Mexican Cake (Tennessee Whiskey Barrel Aged) (2019) ABV: 10.5% IBU: 20 구매처: 세브도르 구매액: 68,500 원 먼저 잔에 따라내면 짙은 검정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잔잔하게 형성됩니다. 향을 맡아보면 스파이시 한 고추 느낌과 뒤에서 시나몬, 바닐라 초콜릿 그리고 나무향이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마셔보면, 다크 초콜릿과 바닐라 그리고 시나몬 향이 앞에 나오면서 뒤에서 고추의 스파이시와 나무 향이 뒤에서 잘 받쳐주면서 은은하게 짧은 여운으로 마무리됩니다. 낮은 탄산감과 부드러운 질감은 맥주의 체급 그리고 각각의 맛을 조화롭게 잘 잡아줍니다. 잘 차려진 부재료 한 상을 먹는 듯한 느낌을 선사해주는 맥주 맥시칸 케이크는 해당 양조장에서 맥시칸 재료를 이용한 디저트에서 영감을 얻어서 만든 맥주이지만, 맥시칸 요리가 낯선 저에게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 맥주였습니다. 특히, 다양한 향과 맛 그리고 체급조차 휼륭한 조화를 이루면서 무엇보다 균형감이 있으며 동시에 맥주 자체에 매력을 저에게 전달해 주는 맥주였습니다.
오늘의 표현은 부당한 대우(비행기에서 내리라고 할 때 등)를 받을 때 대처법입니다.
버스에서 내리라든가 집주인이 갑자기 짐을 빼라든가 황당한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성을 잃고 소리를 치거나 몸을 크게 움직이면 일단 손해입니다. 1. 일단 쫄지 말고 I know my right / 나는 내 권리를 알아요, 라고 말하세요. 2. 접근하거나 신체접촉을 시도하면 I'm saying, don't cross the line / 내 말 잘 들어요. 선을 넘지 마세요(함부로 대하지 마세요), 라고 경고하세요. 3. Okay, understood. I'm asking you to show me the (formal) policy on paper, please / 알아들었어요. 정식 정책을 문서로 보여주세요, 라고 정중하고 명확하게 밝힙니다. 4. Is this a mandatory or a kind of consent? / 이것은 의무사항인가요, 아니면 (저의) 동의를 구하는 건가요? 라고 정확하게 물으세요. 영미권에선 좋은 게 좋은 게 아닙니다.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인줄 압니다. 5. I would like to have an explanation from who is in charge on this matter. Who can decide yes or no right now / 이 문제의 책임자(관리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싶네요. 지금 여기서 결정권이 있는 사람이요, 라고 요구하세요. 영미권에서는 직급이 낮은 사람도 자기 책임을 다 하긴 하지만 그 사람들과 길게 말하면 손해일 때도 많습니다. 특히 단순업무를 하는 사람은 고구마일 때가 많아요.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