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by123
100,000+ Views

북한의 러브콜, “메시, 북한 오라”

북한이 아르헨티나 출신 특급 공격수 리오넬 메시(27, 바르셀로나)를 초대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북한 축구인 한은경 AFC(아시아축구연맹) 실무위원회 위원은 메시가 북한 어린이들에게 주는 긍정적 여파가 크다며 기회가 되면 메시를 북한에 초청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은 “모든 어린이들이 메시나 카카처럼 멋진 선수가 되길 꿈꾼다. 많은 학생들이 메시를 사랑하는데, 이는 메시가 정말 정직한 선수이기 때문”이라며 “학교에 가면 누가 최고의 선수냐고 종종 물어볼 때 대부분 메시를 얘기한다. 학생들은 메시에 관한 책을 읽는다. 평양 국제학교에서 인터넷을 통해 메시의 모든 경기를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북한 내에서 메시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뜻입니다. 메시를 북한에 초대할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 “당연하다. 안될 이유가 없다. 메시를 초대하고 싶다”라며 만약 메시가 방북한다면 북한 축구계가 뜨겁게 환영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한편, 한은경 위원은 북한이 2015 호주 AFC(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에서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북한은 중국, 우즈베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등과 함께 B조에 속해있습니다. 한 위원은 “모든 팀들이 도전하겠지만, 북한의 우승을 바란다. 새로운 선수들의 기량이 참 좋다”며 북한 대표팀의 경기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기사 제목이 묘하네요. 제목만 보고 말도 안되는 영입설인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네요ㅋㅋㅋ 그래도 현실성 없을거 같긴 합니다(사실 초청하는 행위도 조금 웃기긴 합니다).
toby123
43 Likes
5 Shares
25 Comments
Suggested
Recent
메동무..?
왜? ㅋㅋㅋㅋ 메시도 못하면은 아오지 탄광보낼라고?
@coolpint 밥이 최후의만찬ㅋ
@ppp3252 비판은 좋지만 지나친 비속어는 삼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C평양에 입단테스트~~??kkkk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실제로 호랑이를 눈앞에서 마주치면 어떨까? (간접체험)
호랑이를 실제로 눈 앞에서 마주치면 어떨까? 호랑이 실제 울음소리 들으면서 사진 보면 효과 3배 이어폰 껴고 들어보세여... https://youtu.be/tlCn2qkQeuk 300m 거리에서 녹음한 실제 시베리아 호랑이 울음소리라고 함 (참고로 시베리아 호랑이=백두산 호랑이 같은 계열) * 호랑이는 울음소리만으로 상대를 마비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호랑이의 으르렁거리는 소리가 내는 초저주파는 사람의 귀로는 들을 수 없지만  사람이나 동물의 근육을 진동시켜 얼어붙게 만든다는 것이다. * 연구팀은 여러 마리의 호랑이를 대상으로 으르렁거리는 소리, 식식거리는 소리 등  호랑이가 내는 모든 소리를 녹음한 후 분석한 결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대역인  20㎐∼20,000㎐의 소리와 함께 18㎐ 이하의 초저주파도 있음을 알게 됐다. * 소리는 주파수가 낮을수록 더 멀리 전파된다.  그래서 호랑이의 울음소리는 멀리 떨어진 숲에서도 들을 수 있다. * 초저주파는 사람에겐 낯설지만 자연계에선 그리 새로운 게 아니다.  발정한 코끼리 암컷이 수컷을 부를 때 내는 소리는  주파수가 너무 낮아 인간의 귀에는 들리지 않지만 밀림을 통과해 수km까지 전달된다. 또 고래나 코뿔소도 초저주파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호랑이의 무서움은 그 어떤 것보다 그 울음소리에 있다고도 할 수 있다. "어흥"이라고 하면 어쩐지 별로 안무서운 것 같지만, 진짜로 분노한 호랑이의 울음소리는 장난이 아니다.  듣는 순간 오금이 저린다. 동네 개들의 왕왕거리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데, 울음소리가 초저주파라 근육이 마비되어 그대로 주저 앉는다" <출처:엔하위키> 괜히 질질 싼다라는 말이 있는게 아니다. 동물원의 호랑이가 그냥 울부짖기만 하는 소리도 개나 고양이 따위와는 차원이 다르다. 실제 호랑이 울음소리에는 포유동물들을 패닉상태로 모는 저주파가 나온다고 한다(!!). 조상들이 산에서 호랑이 만나면 까무라친다고 말하는 게 거짓말이 아닌 거다. ㄷㄷ 그리고 우리 조상님들이 호랑이를 영물이라고 여겼던 이유가 산속에서 호랑이를 직접보게되는 날이면 살아돌아와도 3일을 앓았다네요..그 눈빛에 압도된다고함. 실제로 산에 오르는데 호랑이 만나는 날엔 ㅎㄷㄷㄷ (ㅊㅊ- 오유)
43
2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