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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비트로 만나는 일본의 일상
최근 발매되는 게임 CG는 이미 오락의 범위를 넘어섰다. 최신 게임 타이틀이 발표될 때마다 가상현실이 정말 머지않았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게임을 처음 즐겼던 그때, 8bit, 16bit의 아기자기한 이미지에 비할 수 있을까. 당장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 같은 구체화된 그래픽도 멋있지만, 정밀하게 표현해낸 8bit의 이미지 속에 왠지모를 애틋함이 묻어나 있다. 최초의 8bit 게임은 이미 너무도 익숙한 패미컴(Famicom)에서 처음 구현되었다. 이후 수없이 많은 게임이 8bit로 제작되었고,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사람들 역시 8bit 게임을 접했으리라. 지금 세대에게 8bit는 유년시절 일부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유타 토요이(Toyoi Yuuta)는 고전 8bit 이미지로 향수를 자극한다. 소재 대부분은 일본의 일상으로, 일본 어디에나 있을 법한 풍경을 8bit 이미지로 구현했다. 해 질 녘 지하철이 지나는 모습, 비 오는 거리, 한적한 식당의 모습까지,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자연스레 표현해냈다.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GIF 이미지는 8bit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유타 토요이의 공식 텀블러 계정을 방문하면 더욱 많은 GIF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Toyoi Yuuta의 공식 텀블러 계정 서브 컬쳐에 대한 최신 소식이 궁금하다면?
영화 '트루 시크릿' 리뷰 : 새로운 자아로부터 시작된, 여러 개의 이야기들
어떤 영화는 그 이야기 안에 이야기가 하나 이상 더 있다. 영화 전체의 줄거리가 어떤 인물이 다른 누군가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라든지 하는 액자식의 구성을 갖춘 경우가 주로 그 예가 될 텐데, 지금 다룰 영화 <트루 시크릿>(2018) 역시 그렇다. 줄리엣 비노쉬가 연기한 '클레르 미요'는 불문학을 가르치는 대학 교수다. 아들이 둘 있지만 이혼을 했고 가벼운 관계로 만나는 남자 친구 '뤼도'(귀욤 고익스)가 있다. '클레르'는 최근 '뤼도'가 자신에게 소홀해졌다 느끼고 그의 근황을 살필 목적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다. 그런데 관건은 이 계정이 '클레르' 자신이 아니라 조카 '카티아'(마리-앙주 카스타)의 사진이 도용된 채로 만들어졌다는 것. 자신을 숨긴 채 '클라라'라는 이름으로 '뤼도'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주변인을 살피던 중 '뤼도'가 잠깐 언급한 사진작가 '알렉스'(프랑수아 시빌)의 계정에 들어간 '클레르'는, 사진들을 보다가 '좋아요'를 남긴다. 이 모든 이야기는, 그리고 이 이야기 안에 포함된 몇 개의 이야기들은, 그렇게 시작된다. 단지 '뤼도'와 그 주변인을 염탐하기 위해 가공의 자아 '클라라'를 만들었던 '클레르'는, 우연한 페이스북 메시지로 시작된 '알렉스'와의 대화에서 점점 그에게 이끌린다. '알렉스' 역시 '클레르'가 만들어낸 '클라라'에게 이끌린다.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던 두 사람은 마침내 전화 통화를 하기 시작하고, 연인이나 다름없는 관계로 발전한다. 프랑스 영화인 <트루 시크릿>의 원제는 'Celle que vous croyez'인데, 대략 '당신이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는지'(Who you think I am) 정도의 뜻이다. (실제로 영미권에서는 이 제목으로 개봉했다) 국내 개봉용 제목인 '트루 시크릿'과 원제를 모두 살핀다면 영화가 남기는 질문에 대해 답을 어렴풋이 찾아나갈 수 있겠다.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건 '클레르'가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새로운 자아를 만들어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다는 점. 이 영화는 소셜미디어라는 매체를 통해 맺는 인간관계의 허상을 들춰내기 위한 작품인가. 그렇다면 줄리엣 비노쉬의 출연작 중 올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의 <논-픽션>(2018)이 크게는 종이책과 전자책을 소재로 현대인의 문화적 취향을 다룬 것처럼 <트루 시크릿> 역시 소셜미디어를 통한 겉모습만으로는 알 수 없는 인간의 비밀스러운 혹은 본연의 특성에 대한 통찰을 담은 영화로도 볼 수 있다. <트루 시크릿>은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앞서 소개한 '클레르'의 이야기는 '클레르'가 심리학 박사인 '캐서린'(니콜 가르시아)을 찾아가 들려주는 이야기기 때문이다. '클레르'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선 '클라라'와 '알렉스' 사이에 일어난 일에 관한 것이다. 여기엔 '클레르' 본인의 삶과 내면의 고백이 포함돼 있는 한편 '알렉스'와 '뤼도' 등 '클레르' 주변인의 이야기가 있다. 중간자의 입장에 있는 '캐서린'이 '클레르'가 들려주는 것들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에 대해서도 살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이 이야기는 당연하게도, '클라라'와 '알렉스'의 소셜미디어를 통한 교류만으로 그치지 않는다. 그래서 두 사람은 실제로 만나는가? 이 관계는 사랑으로 맺어지는가? 이런 건 빙산의 일각이다. 소셜미디어 밖 현실 세계에서 일어나는 어떤 사건으로 인해 '클레르'는, '클라라'와 '알렉스', 그리고 본인을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를 소설 형태로 가공해 하나 더 만든다. <트루 시크릿>의 결말은 어쩌면 모호하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클라라'와 '알렉스'가 주고받은 대화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되어버린다. '클레르'가 만들어낸 새 자아 '클라라'는 과연 '클레르'와 동일인이라고 할 수 있을까. '클레르'가 '클라라'를 통해 '알렉스'에게 이끌리게 된 건 단지 내면의 욕망 때문이기만 할까.  모든 이야기를 들려준 '클레르'는 '캐서린' 박사와 헤어지기 전 이렇게 말한다. "다시 무엇이든 가능하게 되었다는 게 안심이 되네요. 결말이 하나가 아니라는 게." 이제 이야기가 어디로 향하게 될지는 관객 자신에게 달렸다. 이야기의 주체는 이제 당신이다. 10월 3일 국내 개봉, 102분, 청소년 관람불가. (★ 8/10점.)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포트폴리오 사이트 모음
1. capptivate.co 반응형 모바일 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캡쳐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장면전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capptivate.co/ 2. Media Queries 반응형 웹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사이즈별로 스크린샷을 올려두어 레이아웃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 사이트 : http://mediaqueri.es/ 3. Daily icon 우수한 디자인의 건축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공간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하다. 사이트 : http://www.dailyicon.net/ 4. Logopond 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CI, BI, 심벌 디자인을 작업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다. 사이트 : http://logopond.com/ 5. Logospire 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추천, 급상승, 인기, 최신 별로 로고를 검색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logospire.com/ 6. Inspired UI 모바일 앱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카테고리별로 아이폰/아이패드/안드로이드 기종의 앱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inspired-ui.com/ 7. Mobile Patterns 모바일 관련 UI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콘텐츠 패턴 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모바일 웹이나 앱의 화면 설계 시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많다. 사이트 : http://www.mobile-patterns.com/ 8. PatternTap 모바일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모든 디바이스의 UI를 타입과 스타일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및 좋아요, 댓글 순으로 정렬이 가능하다. 사이트 : http://patterntap.com/ 9. U:MOBY 국내외 모바일 웹을 소개하는 사이트이다. 국내 자료의 경우 업직종 분야별로 사이트를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umoby.co.kr/kor/main.php 10. Behance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디자인 각 분야의 세분화된 카테고리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 볼 수 있다. 사이트 : https://www.behance.net/ 11. Dribbble 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 색상 혹은 태그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서 보는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s://dribbble.com/ 12. Ffffound 감각적이고 다양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관심이 가는 비주얼을 클릭하면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 사이트 : http://ffffound.com/ 13. The Design Inspiration 디자인 각 분야의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키워드별 검색과 색상별 검색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thedesigninspiration.com/ 14. Inspiration Grid 전 디자인 분야에 대한 우수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카테고리가 다양하여 폭넓은 디자인 영역을 구축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사이트 : http://theinspirationgrid.com/ 15. 디자이너잡 포트폴리오국내 디자이너 구인/구직 사이트 디자이너잡에서 운영하는 포트폴리오 서비스이다. 구직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달 우수 포트폴리오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사이트 : http://www.designerjob.co.kr/portfolio/main.php 16. 노트폴리오 국내의 디자인 커뮤니티이다. 디자인 각 분야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간의 교류가 용이하다. 사이트 : http://www.notefolio.net/ 17. Awwwards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 웹 표준을 준수하면서 최신 기술 동향에 맞추어 제작된 사이트를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사이트 : http://www.awwwards.com/ 18. Best Websites Award 전 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필터링 검색을 통해 원하는 웹사이트 디자인을 찾을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bestwebdesignaward.com/ 19. CSS Design Awards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 Winner 목록에 국가별로 사이트를 구분 지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사이트 : http://www.cssdesignawards.com/ 20. CSS Winner 매달 전 세계의 우수 디자인 웹페이지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 수상작들에 대한 색상별 검색이 가능하다. 사이트 : http://www.csswinner.com/ 21. 디비컷 국내외 신규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오픈/리뉴얼’ 메뉴의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웹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dbcut.com/bbs/index.php 22. 굿디자인웹 국내외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Korea Artwork’ 페이지에서는 디자인 각 분야의 국내 아트웍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이트 : http://www.gdweb.co.kr/ 23. StylesInspiration 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 선정작들에 대한 카테고리별 검색을 제공한다. 사이트 : http://stylesinspiration.com/ 24. FWA 최신 기술 동향을 따르는 사이트뿐만 아니라 플래시, 영상을 중심으로 제작된 사이트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홈페이지 내 기준 별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thefwa.com/ 25. Visual.ly 세계적인 인포그래픽 및 데이터 시각화 관련 커뮤니티이다. 인포그래픽 작업 시에 참고하면 유영한 자료가 많다. 사이트 : http://visual.ly/ 26. 그라폴리오 국내 포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포트폴리오 서비스이다.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상시적으로 챌린지를 개최하고 있다. 사이트 : http://www.grafolio.com/main.grfl 27. COLOURlovers 컬러와 그 트렌드를 다루는 커뮤니티이다. 컬러 팔레트와 함께 패턴, 쉐이프 등의 자료들을 제공하며, 검색한 색상과 함께 인기도 순으로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colourlovers.com/ 28. Gurafiku 일본의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일본 고유의 오리엔탈 비주얼을 참고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gurafiku.tumblr.com/ 29. typo/graphic Posters 타이포와 그래픽이 접목된 전세계 포스터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국가 별로 작품들을 모아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 https://www.typographicposters.com/ 30. typetoken 타이포그래피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각 카테고리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썸네일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typetoken.net/ 31. Lovely Package 패키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카테고리 별, 연도 별로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다. 사이트 : http://lovelypackage.com/ 32. Packaging of the World 전세계의 패키지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타이포나 비주얼, 패턴, 소재 디자인 등을 참고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사이트 : http://www.packagingoftheworld.com/ 33. Pentawards 국제적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인 Pentawards의 블로그이다. 연도별 각 분야의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사이트 : http://blog.pentawards.org/ 34. 웹디자인 블라블라 웹디자인, 웹디자인소스, 웹프로그램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블로그 사이트 : http://mojomomo.blog.me/30181531548 정보 출처 - http://m.saramin.co.kr/career-information/professional-tip-view?doc_idx=15321
마블 '아이언맨' 슈트 벗고 동물과 말하는 의사 '닥터 두리틀'로 돌아오는 로다주
원문글 : http://www.animalplanet.co.kr/news/?artNo=3880 사진 : 유니버셜픽쳐 마블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동물들과 말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 극장가에 돌아옵니다. 수입·배급사인 유니버셜픽쳐스에 따르면 '아이언맨' 슈트를 벗고 동물들과 말하는 의사로 돌아오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 '닥터 두리틀'이 내년 1월 개봉된다고 밝혔는데요. 제작비만 현재 1억 7,500만달러(한화 약 2,075억원)가 들어간 영화 '닥터 두리틀'은 미국의 유명한 TV 시리즈이자 1998년 영화화됐던 작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영화는 우연히 동물의 말을 알아듣게 된 두리틀 박사의 모험을 그렸는데요. 사진 : youtube_@Universal Pictures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 영화가 아닌 다른 영화에 처음으로 출연하는 영화이자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새로운 도전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픽쳐스 영화 '닥더 두리틀'은 동물과 말할 수 있는 두리틀 의사가 아내와 사별한지 7년이 지난 뒤 심각한 병을 앓고 있는 빅토리아 여왕(제시 버클리)을 위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 미지의 섬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모험담을 그렸죠. 두리틀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동물은 고릴라 치치(라미말렉), 앵무새 폴리네시아(엠마 톰슨) 같은 동물들과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과연 이들 앞에는 무슨 일이 펼쳐질까요? 영화 '닥터 두리틀'에 대한 궁금한 모든 것은 내년 1월 극장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더보기
현재 할리우드에서 핫한 주제
거장들이 하나둘씩 마블은 영화도 아니라며 까는 중 그 외 마블을 까는 수많은 영화 관계자들 지난 몇 년간 범람한 슈퍼히어로 영화에 사람들이 피로를 느끼길 바란다. SF 장르는 가족은 없고 과격한 남자들이 두 시간 동안 전투를 벌이면서 도시를 파괴하는 것 말고도 할 이야기가 많다. - 제임스 카메론- 슈퍼히어로물은 서부극 장르의 길을 따라가게 될 것이다. 우리는 서부극 장르가 죽은 시대에 살고 있다. 서부극이 쇠락의 길을 걸었듯이 슈퍼히어로 무비도 서부극과 같은 방식으로 사라질 것이다. - 스티븐 스필버그- 이제는 영화 관람이 놀이공원에 놀러 가는 것과 다르지 않다. 대중과 주주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스튜디오들이 질 나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석유를 파내기 위해 지구를 상하게 하는 일과 똑같다. 당장은 최고의 수입을 올리겠지만 결국 전 세계인들의 영화 보는 안목을 망칠 것이다. 내가 영화를 만드는 이유는 내가 누구인지 깨닫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조디 포스터- 일반적으로 텐트폴 영화들은 영화라고 할 수 없다. 그것들은 2년 후에 당신에게 후속편을 팔고자 하는 2시간짜리 예고편일 뿐이다. 슈퍼히어로 영화는 너무 많은 캐릭터가 나온다. 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간은 고작 6분 30초 정도다. 120분 중 45분이 액션, 나머지 히어로가 6개의 분량을 나눠가진다. 만화책이나 마찬가지다. - 제임스 맨골드-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는 내가 그간 만들었던 작품들보다 훨씬 폭력적이다. - 멜 깁슨- 10년 전 나왔던 <배트맨>, <슈퍼맨> 영화들은 정말 멋졌다. 신선했고 새로운 감독들이 만들었다. 그런데 그다음 <배트맨>이 12편까지 나왔다. 이 히어로와 저 히어로가 있는데 복잡하게 얽히다 보니 길을 잃었다. 솔직히 창작물이라기보단 상업물 같다. 지나치게 기계적이고 산업적이다. 그래서 싫다. 이젠 신선함이 없다. 히어로물은 대부분의 경우 미국의 우월주의와 어떤 식으로 세상을 지키는지를 보여준다. 불쌍한 사람들은 '오! 슈퍼히어로가 오고 있어'라고 하는데, 그런 게 싫다. - 뤽 베송- 멍청이 같다. 많은 마블 영화에서 사람들은 웃긴 슈트를 입고 뛰어다닌다. 난 망토를 두른 슈퍼히어로 의상 같은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독일에서 자라서 그런지 잘 공감이 안 된다. - 롤랜드 에머리히- 재능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 마블 같은 곳은 그런 사람들을 키울 토양이 안된다. - 데이빗 핀처- “정말 기초적이고 단순한 데다 오로지 재미를 추구하는 장르라 때때로 그런 영화를 본다. 하지만 문제는 히어로 영화들이 가끔씩 관객에게 ‘그리스 신화’ 같은 것에 근간을 둔 무언가를 심오하다는 식으로 주입하는 것이다. 나는 솔직히 이 행위 자체가 매우 우익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그런 영화가 사람들의 신념을 죽인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런 영화들 중 내가 믿고 있는 것의 반대의 입장을 취하거나 내가 되고자 하는 인간상의 상반되는 모습을 이상적이라고 비추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난 그런 게 정말 싫고, 그런 캐릭터를 보면 아무 반응을 하지 않는다. 현재 이런 ‘문화적 학살’이 사회 전반에 정말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왜냐하면 관객들은 인간의 경험과 아무 상관이 없는 줄거리, 폭발, 그 외 잡다한 것에 과하게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현대의 많은 액션 영화 중에서 마블 영화에 나오는 액션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 같아 전혀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만약 우리 할머니가 주인공인 슈퍼히어로 영화를 만든다면, 대충 망토 하나 걸치고 스턴트 대역을 쓰면 될 것이다. 스턴트가 대부분의 액션을 소화해도 감쪽같으니 말이다. 그들은 2억 달러가 넘는 예산을 써가며 초록색 스크린에 모든 걸 의존한다. 사람이 아닌 CG가 모든 걸 하는 영화는 내게 진정한 액션 영화가 아닌 것 같다. 난 모든 걸 직접 소화하는 과거의 액션 스타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왔다.” -제이슨 스타뎀- “슈퍼히어로 영화는 애들이나 보는 코믹스를 토대로 만들어졌고, 사춘기적 감성이 영화의 핵심인 장르다. 만약 누군가 [다크 나이트 라이즈]를 최고의 영화 예술로 칭한다면, 그 사람은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쥐뿔도 모르는 인간이라 장담할 수 있다. 난 아직도 [배트맨] 시리즈는 배트맨이 멍청한 망토를 두르고 돌아다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명작은 [메멘토]이며, 이런 영화야말로 진정으로 흥미가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배트맨 영화의 제작비는 메멘토의 20배 이상이지만 재미는 메멘토의 반도 못 미친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마블 배우들도 잇따라 반박중 옛날부터 상업영화에 대한 비판은 꾸준히 있었지만 이렇게 한 시리즈를 일제히 공격한 건 처음인 듯... 빙글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2시간, 우리 동화 속을 걸어요 '빅 피쉬'
오늘은 꿈결같이 아름다운 영화를 소개하려고 해요 :) 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 바로 그 명작, '빅 피쉬' 입니다 ! 많은 분들의 인생 영화라고 꼽히는 작품이죠 *_* 간단한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아들 윌이 아버지 에드워드의 병환이 깊어 전갈을 받고 아버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평생 모험을 즐겼던 허풍쟁이인 아버지 에드워드는 암으로 병세가 위독한 중에 "내가 왕년에~"로 시작되는 모험담을 늘어놓기 시작한다. 그 이야기 속에는 그야말로 별의 별 모험담들이 다 담겨 있었는데, 젊은 에드워드 블룸은 태어나자마자 온 병원을 헤집고 다녔고, 원인불명 '성장병'으로 남보다 빨리 컸으며 만능 스포츠맨에, 발명왕이자 해결사였다. 마을에서 가장 유명인사가 된 에드워드는 더 큰 세상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시작했고, 대책없이 큰 거인, 늑대인간서커스 단장(대니 드비토),샴 쌍둥이자매, 괴짜 시인(스티브 부셰미)등 특별한(?) 친구들을 사귀고, 서커스에서 만난 여인과 함께 로맨스를 나누었다고 한다. 하지만 허풍쟁이인 아버지의 말을 믿지 못하는 윌. 마지막이 될지 모를 아버지 곁에서 아버지의 진짜 모습이 궁금해진 윌은 창고 깊숙한 곳에서 아버지의 거짓말 속에 등장하는 증거를 하나 찾아내고, 아버지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줄거리만 간략하게 읽어봐도 뭔가 동화같은 장면들이 떠오르지 않나요 ? 빅 피쉬는 특유의 색감과 동화같은 영상미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_+ 그 중, 가장 인상깊었던 장면들을 모아왔어요 ! 저와 같이 감상해볼까요 ? ♥︎ 산드라 (여자 주인공)에게 첫눈에 반한 애드워드 블룸 (남자주인공)의 심정을 슬로우 모션과 빨리감기를 이용해 표현한 부분을 정말 좋아해요 ! 그리고 마지막 장면 . . 눈물을 안 흘릴 수 없죠 ㅠ_ㅠ 가장 팀 버튼같지 않지만, 그래서 더 매력적인 영화 '빅 피쉬' 아직 안 본 빙글러가 있다면 지친 월요일의 마무리를 빅 피쉬로 장식해보는 건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tumblr, 쭉빵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그림 그리기, 좋아하시나요 ? 빙글 드로잉 그룹 놀러오셔서 같이 그림 그리고 놀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