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eejjang
6 years ago10,000+ Views
오늘 외쿡인들이 참지 못하는 스펠링 실수( http://www.buzzfeed.com/mjs538/twitter-spelling-mistakes?ref=xpromo)라는 글 보고 생각나서 투척! --------------------------------------------------------------- 맞춤법을 잘못써서 멀쩡한 남자 여자로 만든... 어느 팬카페 댓글들임다. 오빠! 아프지 말고 빨리 나으세요!를 낳으세요! 낳긴 누굴 낳아 -_-++++ 예전에 울 사내 인트라넷에 이거 올라오는 바람에 틀린 맞춤법에 대한 분노의 댓글 성토대회가 일어나기도 했었음. ㅋㅋ 소개팅남이 얼굴은 멀쩡하게 생겨서 문자보낼 때마다 황당할만큼 맞춤법을 잘 틀려서. 도저히 만날 수 없더라는 글도 있었고. ㅋㅋㅋㅋㅋ 지금도 생각나는 댓글 몇 개... 어의없다 : 임금이 없으니 어의도 없지 -_- 지금이 조선시대냐. 이런 게 바로 어이가 없는 거닷! 구지 : 굳이의 발음기호일 뿐. -_-+ 이 정도면 문안하지 : 문안은 어른들께 인사갈 때나 하시고... ㅡㅡ;; 봄인데 연예해야지 : 연예하는 건 연예인들이지, 내가 왜......;;; 거짓말이 들어났다...... 들긴 몰 들어.
9 comments
View more comments
하든지와 하던지의 차이점을 구분 못하는 것도... 예전에 했던 일이면 던지, 선택이면 든지 인데... 이건 사람들 대부분이 구분안하고 쓰는듯;;;
6 years ago·Reply
다르다.와 틀리다.도 구분해서 써야... ^^ 다른 걸 자꾸 틀리다라고 말하면 화나요 ㅜㅜ 틀린 건 wrong을 말하는 거고... 다른 건 different인데. 너와 내가 다를 뿐이지 내가 틀린게 아니라긔~~~~~~~~~ ㅋㅋㅋ
6 years ago·Reply
열화와 같은 성원; 감사합니다. ㅎㅎ learn korea 파티도 태그 걸어야겠네요.
6 years ago·Reply
앗. learn korean... ㅎㅎㅎ
6 years ago·Reply
@둡두바님 하든지.하던지. 듣고보니 그렇네요. 평소에 구분 잘 안 하고 썼는데. 그럼 "했던지"는 맞지만 "하던지"는 틀린거고, "하든지"는 맞는데 "했든지"는 틀린 거네요. 오호~!
6 years ago·Reply
4
9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