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mu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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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시장_보고왔지여 ioi

개봉하자마자 보고싶었지만, 결국은 새해에 보게됐다능... ☞ ☜ 그래도 OK캐쉬백 결제 성공해서 뿌듯 (^0^)~♪ 내냥반보다 먼저 퇴근해서 기다리다가 그렇게 먹고싶던 츄.러.스 !!!!! CGV in 투썸에서 커피랑 셋트로 시키면 할인 된다길래 카페라떼와함께...눈뉴냔냐~~ ๑^▽^๑ But,,,, (╬⊙д⊙) 덜데워줘써. 식은걸 먹는기분이었써. 알바냥 친절한데.... 너 쫌! 실망이야~ s(-へ- )z OK캐쉬백 . 로그인비번, 온라인비번, 오프라인비번 전부다 달라서, 아무리 내꺼라도 한번 까먹으면 급할땐 본이아니게 뒷분들 줄서게 만드는 재주가있어~~~ CGV콤보까지 OK캐쉬백 결제로 지출없이 마무리하고싶었으나... 한번 틀리니까 (ιº o º); 메메메멘붕~ 내냥반께서 결국 결제하셨지여 ♥\(^0^*)/ 짜증게이지 상승해쥬신 쩡블리... 잽싸게 오프라인 비번수정하고 s(-へ- )z 포켓몬스터 콤보야 기다리거라 곧 데리러가꾸마잉 * * 깨알 재미와 감동을 준 영화였지여. 황정민, 김윤진, 오달수, 정진영, 김슬기 등 명품조연 라미란님도 나오시공 ↖(^▽^)↗ 유노윤호분도 출연해 구수한 연기를 보여주져 연기면에서는 말할것도 없고~~~ 별5개 ★★★★★ 노인분장 어색해...어색해... 힝~ ๑^▽^๑ 펑펑 눈물 한바가지 쏟고 나올거라며 생얼로 가라고 했던사람들... 뭐져? 감성이 풍부하고 자타공인 수도꼭지인데... 막순이 (?)(?)을때 한번밖에 안울었다능 ๑⊙_⊙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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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ayo9t 영자씨 노인연기 별로였지만 그래도... “죽어도 안죽어~!!“ 하며 오열할때 엄청 심쿵했는데.... 실망이 크셨나보네요 ^^; 뭐든지 기대를하면 꼭 실망하게되잖아요 멍때리고보세요 앞으로는 ㅎㅎㅎ
감동을 만들 수 있는 여러 소재만 소비한 영화가 아니었나 싶어요 기대가 커서 그런지 엄청 실망했습니다ㅠㅠ 김윤진씨 노인연기는 화가날 정도더군요
@wndud2328 오~~~~ 썽대맄ㅋㅋㅋㅋ마따...빼뭇네요
나는 성대리만 기억에 남던뎅 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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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우와 여우, 블라디보스톡2 #3
날이 많이 어둑어둑해 졌기에 숙소로 발걸음을 돌렸다. 가는길에 붉은 광장을 보니 아직도 노래자랑이 한창이다. 낮보다 사람들이 더 많이 모여 있는것을 보니 역시 축제의 클라이맥스는 어두워져야 한다. 딱히 알아듣지 못해서 지체하지 않고 숙소로 가는데 뒤에서 피잉~펑! 하는 소리가 들린다. 노래자랑이 다 끝났는지 이제 폭죽놀이가 시작됬다. 광장을 이미 지나쳐온 터라 폭죽이 잘 보이는 기차역 근처에서 구경을 했다. 화려하게 하늘에 핀 폭죽의 불꽃이 지나가는 모든 사람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더 잘보이는 기차역 쪽으로~ 생각보다 무지 길다. 도무지 끝날기미가 안보이는데 블라디보스톡1년 예산을 여기에 몽땅 때려넣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다. 쉴틈없이 올라가는 폭죽에 마냥 하늘만 바라 보고 있는데, 자꾸 뭔가가 얼굴에 날아온다. 얼굴을 때리고 있는 것을 보니 폭죽의 화약 같은거다;; 계속 해서 쏘아올리고 그 양도 많다 보니 폭죽의 잔재가 바람을 타고 자꾸만 우리를 습격한다. 결국 끝까지 자리해서 보기는 했지만 폭죽이 올라가서 펑 소리가 나면 그땐 얼굴을 가리게 된다. 숙소에 돌아와 장본짐을 놓고 보니 2만보는 우습게 3만보가 다 되어 간다. 대중교통 이용 한 번 안하고 오로지 걷고 걸었더니 다들 의자에 앉아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는다. 이번엔 나가서 맥주 한 잔 하기로 해서 모두가 다른 사람이 먼저 일어나길 바라는 눈치게임을 하고 있다. 간신히 영혼과 체력을 추스리고 간 곳은 DAB버거, 블라디보스톡에 처음 왔을 때 브런치를 먹으러 왔던 곳을 이번엔 밤에 왔다. 버거를 너무 맛있게 먹고, 분위기도 좋았었는데 저녁에도 여전히 분위기가 술마시기 참 좋다. 은은한 주황색의 불빛들이 내부를 꽉채우다 못해 밖에까지 새어 나와 사람들을 유혹 하고 있다. 휴대폰 렌즈에 기름이 묻었는지 빛이 자꾸만 많이 번지게 나온다. 간단하거 시킨 저 고기 튀김은 버거가 나오기 전에 맥주를 두병까지 작살낼수 있는 잔인함을 가졌다. 조금은 눅눅한 바삭함에 속의 고기는 부드러움이 느끼함도 적고 담백하다. 햄버거는 안에 들어있는 패티를 위하여 채소와 빵이 옆에서 거들고 있다. 패티 3장의 볼륨감이 나이프로 잘라도 절때 깨끗하게 먹기 힘들정도다. 그래도 고기식감이 살아있는 패티라 맛은 좋다. 오전에 오면 미니 사이즈로 대표 버거 3종을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때 버거가 더 맛있었다. DAB버거에서 1차를 가볍게 끝내고 2차를 가려고 있다. 아르바트쪽에서 해양공원과 맞닿아 있는 쪽에 분위기 좋은 바들이 많아서 갔는데 다 입장 거부 당했다. 관광객이 많은 곳은 다 한국인만 있는 것 같아서 조금은 조용한 분위기의 바를 찾아갔는데 자리가 있어도 안된단다. 러시아말로 하니 이유도 모르겠고.. 안타깝지만 DAB버거의 좋았던 기억은 숙소에서 이어 받아 2차를 할 수 밖에 없었다. 보드카가 확실히 나에겐 숙취가 적은 것 같다. 4명이서 이틀연속 보드카를 2병씩 마셨는데 머리아픔이나 속이 안좋은것도 없이 깔끔했다. 아니면 4명이서 보드카 2병이라 양이 적었던 걸지도?? 마지막날 아침은 전날 마트에서 사온 빵에 치즈, 꿀을 곁들이는 것으로 간단히 시작했다. 그리고 문제의 저 하얀 우유.. 몽골에서 마유주의 기억이 너무나 좋았었던걸까.. 우유같이 생긴 하얀 병에 말그림을 보자마자 이건 마유일 수도 있겠다. 사자, 마유주의 술은 아니더라도 비슷한 맛은 나겠지 싶어서 구매를 했다. 마유주와는 또다른 경험을 하게 해줬다. 아침에 눈뜨고 3초 이내로 마시면 그날 하루의 잠을 다 깨워주거나 아니면 다시 영영 잠들어 버릴수도 있을것 같은 맛이다. 상한듯한 시큼한 맛에 우유와 요플레 사이의 맛과 알지 못하겠는 쿰쿰함까지 더하니 화장실이 근처에 있음을 감사하게 된다. 덕분에(?) 입가심으로 먹은 초코케이크 과자의 맛이 기가막히게 좋다. 아침을 먹고 간 곳은 마약등대라는 곳이다. 마약이 러시아어로 등대라는 뜻이니 우리나라에서 마약등대라고 부르는것은 등대등대 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엔 별도 가이드 차량이 있어서 갔지만 굳이 안가봐도 좋을듯 하다. 블로그에서 보는 사진들로 충분하다. 저렇게 바다 가운데 갈매기와 아련하게 있는 분위기에 뒤에 섬과 섬을 이어주는 다리까지 보이는 전망도 지녔지만 시내에서 30분정도 차를 타고 오는 일정에는 그렇게 추천할 곳은 아닌듯 하다. 등대까지는 못 가보고 바다가 양옆으로 살짝 갈라져 있는 곳 가운데를 걸어가 최대한 가까이 가볼 수 있다. 먼저온 관광객팀이 사진 찍는것을 기다리며 조용히 우산을 쓰고 비내리는 바다 수평선을 잠시 감상해본다.
괜찮은 한국영화 추천,증인(2019)
*본 게시글은 영화추천이긴 하나,증인(2019)과 7번방의 선물(2013),그것만이 내 세상(2018),아이엠샘(2002)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증인을 제외한 영화들은 감상에 지장을 줄만한 스포일러 일 수 있으니,주의 해주십시오.* *아예 어떠한 스포일러도 바라지 않으신다면 마지막 15줄 정도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올렸던 게시글에 문제가 있었기에 오늘 게시글을 하나 더 올립니다.수정을 하긴 했지만,제 글로인해 오해의 여지를 드린 점 죄송합니다.앞으로 더 퀄리티가 높은 글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영화추천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변호사역의 정우성과 살인사건 재판의 증인이자 지체장애를 앓고있는 역할의 김향기 배우가 출연합니다.유력한 용의자로 도깨비에 나왔던 엄혜란씨도 나오시죠.네,연기 잘하는 배우는 죄다 모아놓은 영화입니다. 제가 이영화를 추천하는 까닭은 지체장애에 대한 우리의 시선을 조금은 바꾸려하고 있는 영화이기 때문입니다.지금까지 한국에서 나왔던 영화들,그러니까 7번방의 선물(2013),그것만이 내 세상(2018)과는 분명히 다른 시선으로 지체장애를 비추고 있다는 것이죠. 지체장애를 동정의 대상으로 표현한다는 것은 변함이 없으나,주인공이 장애를 앓고있다고 해서 바보에 모지리 취급을 한다거나 개그와 신파의 용도로만 쓰진 않는다는 겁니다.그것을 위해서 착한 감동 영화의 컨셉으로 스토리텔링을 하는 것이죠. 증인과 비슷한 느낌의 영화로는 아이엠 샘(2002)이 있습니다.증인과 아이엠샘에서의 주인공들은 단지 장애를 앓고있을 뿐이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열정을 가지고있고 친구가 생기면 같이 놀기도 하며 자신의 감정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어느 정도 눈치도 있죠.우리는 이런 인물들을 정우성이나 미셸 파이퍼의 시선을 통해 바라보면서 처음엔 '어? 이사람 누구지?'하는 감정으로 시작해 '이 사람도 나름 괜찮은 사람이구나 나도 친해지고 싶다!'하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이게 바로 감정이입이죠. 그 순간 부터 이 영화의 대사들이 진지하게 들리기 시작하고 조금 불쾌한 장면이 있긴하지만 그런 단점들은 눈 감고 넘어가주고 싶어지는 겁니다.제가 좋아하는 대사 하나만 언급하고 끝내죠. '이들과 대화가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우리가 단지 대화를 하려고 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정확히 맞게 쓴지는 모르겠습니다.1년전에 극장에서 본거라... 이 영화는 감동적인 힐링영화 입니다.막판에 울어대는 장면도 없어서 신파 싫어하시는 분들도 괜찮게 보실수 있는 영화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불편한 장면이 당장 생각나는 장면만 2개가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아이엠 샘 이나 레인맨급의 영화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다만 한번쯤은 볼만한 평작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감동적인 영화를 보려고 하는데 막판 10분동안 울기만하는 억지신파는 싫어. 그렇다고 해외 영화를 보기엔 자막읽기도 귀찮고 잘 와닿지도 않아.옛날에 나왔던 영화는 다 봤는데 어쩌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그러면 증인(2019)는 어떠신가요?라고 추천 할정도의 영화는 된다는겁니다. 관객수도 300만 관객이 안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신 영화는 아닐것같구요.감동 영화를 보면서 울컥하고 싶으시다면 이 영화는 어떠신가요?
웃음이 터지는 영화,히트맨(2020)1/2
*본 영화리뷰는 영화의 내용을 일부 담고 있습니다.앞으로 히트맨을 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영화를 감상 후 리뷰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말씀 드릴것이 있습니다.이번 리뷰는 매우 길어질 것같습니다.때문에,리뷰를 두편으로 잘라서 올립니다.이 점 양해해주십쇼.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 영화는 권상우의 액션으로 시작합니다.권상우는 이 영화에서 엘리트 국정원 요원으로 나옵니다.국정원은 고아인 아이들을 데려다가 훈련을 시켜서 요원으로 키우는,일명 '방패연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여기에서 키워진 요원이 권상우인 것이죠. 권상우는 어려서부터 그림을 좋아했지만,아버지를 따라 국가에 기여할 수 있는 국정원 요원이 되기로하죠.그러나 훗날 권상우는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위해 바다에 빠져 죽은척하고 국정원에서 탈출합니다.이후 웹툰작가가 된다는건데. 일단 여기서부터 약간 쎄한게.아니 그러면 국정원은 그 주변을 수색도 안했다는겁니까...?권상우는 헤엄을 칠때 아무것도 안걸치고 있었습니다.(속옷은 걸쳤을지 모르겠지만)자기가 입던 옷을 바다에다가 버리고 헤엄쳤다는건데 주변을 수색했다면 옷이라도 발견했을거고.이를 수상하게 여겼어야 했을 텐데 말이죠. 뭐 이건 그렇다치죠.여기에서 권상우가 헤엄치다 다시 잡혀버리면,20분짜리 영화가 될테니까요.어찌됐든 권상우는 신분세탁을 하고 웹툰작가가 되는데,그의 웹툰은 항상 욕을 먹습니다 아무래도 재미가 없었나 보죠. 이 영화는 웹툰에 대한 연구를 많이 안했다고 생각합니다.이 다음 내용에서 알수 있는데,담당자에게 연재를 중단해달라는 전화를 받고 화가 폭발해버린 권상우는 술을 진탕 마시고 홧김에 자신의 삶을 소재로 만화를 그립니다.이것을 그만 아내가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버리죠. 이 만화는 완성된 당일 또는 그 다음날 저녁에 정식으로 연재가 되는데요.이장면이 정말 생각할수록 웃긴게,원래 웹툰이 정식연재가 되기위해선 본사의 내부심사가 있어야 하지 않습니까?이건 어느 회사던 같을텐데요.거기에다 원고료도 직접만나 정해야하고 계약서도 써야죠.이게 하루만에 다 끝났다구요?주인공이 무슨 일주일이나 한달동안 잠만 잤나?겨울잠 같은건가?아내가 주인공이 자는 사이에 계약서도 쓰고 원고료도 정했다는 건가요? 이것도 말이 안되는게.원고료 협상과 계약서 작성은 작가 본인이 해야하지 않나요.제목에 웃음이 터진다는 말은,이런 부분에서 웃음이 터진단 뜻입니다.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터지거든요. 물론 이후에 나오는 딸이 써놓은 랩은 들어줄만 했습니다.약간은 오그라들긴 해도 신선한 시도였다고 생각해요.이 가사를 본 주인공은 국정원에게 잡힐땐 잡히더라도 돈부터 벌자는 생각으로 웹툰을 계속 연재하게 되는데.2~3회쯤 연재한 시점에서 이걸 국정원과 자신을 원망하는 범죄조직에게 들킵니다. 어떻게 들켰냐면,초딩 테러 협박범을 잡으러 pc방에간 방패연 프로젝트 악마조교가 이 웹툰을 보거든요.'영화에서도 인기웹툰으로 묘사된 만화를 왜 지금 발견한걸까.국정원씩이나 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이런건 좀 넘어갑시다.안그러면 이영화 끝까지 못봐요. 그래서 국정원은 웹툰 담당자로부터 권상우의 집주소를 알아내 잡으러가고 권상우와 국정원에게 원한을 갖고있는 테러범,그러니까 제이슨 리도 담당자를 협박해 집주소를 알아낸뒤 마누라를 납치한다는 건데요. 여기서도 웃긴게,국정원은 증인보호도 안하나보죠?더더욱이나 담당자도 공범일지 어떻게 아나요?국정원은 권상우가 자신들의 요원을 죽인걸로 생각하고있지 않습니까?기밀유출건도 있고. 결국 권상우는 체포됩니다.아내도 제이슨 리에 의해서 납치되구요.제이슨 리에게 협박전화를 받고 권상우는 국정원을 탈출해 제이슨 리에게 가서 마누라를 구출하기 위해 카체이싱을 하는데,이 부분은 제 취향엔 괜찮았습니다.제가 카체이싱을 많이 안봐서인진 몰라도. 터널로 진입한 후 쫒아온 국정원과 권상우의 액션씬도 나름 괜찮았습니다.훌륭한지는 몰라도 시원시원하고 괜찮았어요.이 영화에선 이런 액션장면을 많이 보여주는데 저에겐 나름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하나하나 까다보니 글이 너무 기네요 이쯤에서 자르겠습니다.여기까지 보신분들은 제목에 대해 의문을 가지실지 모르겠습니다.'뭐가 웃음이 터진단거야?'라고 생각하실텐데 일단 이 영화엔 개그도 있구요.(피식피식 웃는정도였지만)내용이 너무 개연성이 없어서 실소가 터지기도 합니다. 리뷰는 2부에서 계속됩니다.
시로 쓰는 영화리뷰 - <버닝>
제목 : 버닝(BURNING, 2018) 감독 : 이창동 출연 : 유아인, 스티븐 연, 전종서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48분 버닝 우리들은 저주받은 세대야 우리의 세상을 지옥이라고 부르는 이건 빌어먹을 메타포가 아니야 그들은 참고 견디면 너희가 앉을 의자가 있을 거랬어 믿고 기다렸지만 의자는 없었어 그런데 그게 우리 탓이래 너희의 날개가 너무 커서 그런거라고 언제는 또 크게 키워보라며 이제는 거추장스러운 날개는 잘라버리고 자기들처럼 바닥부터 시작하라고 의자를 쥔 이들이 이야기 해 애초에 바닥을 권할거 였으면 날개는 왜 키우라고 했을까 아, 그 양반들의 별미가 우리 날개여서 그랬구나 그들은 입으론 모든 이들에게 의자가 돌아가는 세상을 이야기하면서 뒤로는 저희 아들 딸들에게 돌아갈 의자를 몰래 빼돌리고 있었어 그것도 최고급으로 아비가 빼돌린 의자에 자식이 앉아 거드름을 피우는 장관은 봐도 봐도 질리지가 않아 부모도 잘 만나는 것도 실력이라나 졸지에 실력 없는 새끼 됐잖아 나 씨발 맞네 내 잘못이네 여기서 뜨거운게 막 울려 이게 벤이 말한 베이스인가? 아버지는 내게 사과를 했어 아비가 의자를 빼돌릴 능력이 안돼서 미안하다고 그러나 나는 아버지가 물려준 나이프 컬렉션이 맘에 들었어 밧줄을 동상의 목에 걸어 넘어뜨리면 커다란 동상도 쓰러지겠지만 그건 엄청난 수의 손을 필요로 했어 손들은 거인을 부수는 대신 각자도생을 택했고 어느 하나는 자기 목에 밧줄을 걸었어 그건 혼자서도 충분했거든 상대가 필요 없는 자위처럼 그래도 해미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걸 밧줄을 쓴 건 내 친구였어 허공을 차는 광란의 탭댄스 신은 팝콘을 씹으며 친구의 공연을 구경했을까 아마 혼신을 다한 공연이었을테니 나는 그가 만족했길 바라 내 안에서 뭔가가 까맣게 타서 사라졌는데 나는 그게 뭔지 모르겠어 그게 있기는 했을까 내 안에 아무리 찾아도 불탄 헛간을 찾을 수 없던 것처럼 숨이 넘어갈 것 같고 심장이 터질 것 같을 때 그게 단지 직유가 아니라 사실이 됐으면 좋겠다 싶었어 그게 내 유일한 기도였다면 믿을래? 오렌지가 없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돼... 부재의 망각 그게 뭔진 모르겠지만 내 안에서 뭔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어떻게 될까 그러나 사라질 수 있을까 애초에 존재 한 적도 없는 게 내가 잊은 건 다만 무언가가 존재한 적도 없다는 그 사실이 아닐까 그런데 내 베이스는 한 번도 존재 한 적 없던 게 까맣게 타서 사라지는 일도 있다며 둥둥거리며 울리기 시작해 내가 미친걸까 세상이 미친걸까 어쨌거나 눈 앞이 핑핑 도는데 외줄 곡예사는 한대 빨고 균형을 잡아야지 미끄러져 뒤지지 않으려면 이딴 걸 쓰는 건 다 무슨 소용일까 싶어 그런데 해미는 정말 있었을까?
영화를 사랑하는 배우들이 공통적으로 꼽은 추천영화들
이터널 선샤인 (2004) : 미셸 공드리 공효진 : "멜로 영화인데다가 슬픈 이야기인데도 신파로 흐르지 않고,감각적이었어요. 나이가 많은 감독의 작품인데도 굉장히 젊은 느낌의 영화인데다가 스토리 라인도 특이했어요. 미셀 공드리 감독은 특별한 상황을 굉장히 특이한 이미지로 잘 표현하는 것 같아요. 이민기 : "'이터널 선샤인' 보고 영화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연기를 진심으로 너무 하고 싶었던 시절에 지인들이 '민기야, 니가 보면 뻑 갈 영화가 있다'고 알려줘서 본 영화죠." 소희 : 미셸 공드리 감독을 좋아해요. 그래서 그 감독이 만든 여러 영화를 찾다가 이 영화를 보게 됐어요. 러브 스토리인데 독특해서 좋더라고요. 기억을 지운다는 게 현실에선 일어날 수 없는 일인데 되게 현실적으로 만든 거 같아요. '이건 있을 수 없는 일이야' 이렇게 생각되는 게 아니라 '어쩌면 그럴 수 있겠다'라고 느끼게 해요. 기발하면서도 공감이 갈 정도로. 그 속에서도 영상이 너무 예쁘죠. 미셸 공드리 다른 영화도 보면 디테일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써서 좋아요. 고아라 : 어찌나 깊이 인상이 박혔는지 아직도 제 마음 속에서는 최고로 꼽고 있어요. 아마도 내 생애에서 두고 두고 틈날 때마다, 생각날 때마다 계속 볼 것 같아요. 김민희 : (공)효진 언니랑 극장에서 같이 봤어요. 수면의 과학도 그렇고 미셸 공드리 감독의 영화를 좋아해요. 기억을 지워주는 서비스라는 설정이 정말 기발하지 않나요? 영화는 너무 슬펐지만 사랑이 어떤 것인지 정말 잘 보여줬어요. 그렇게 서로를 아끼던 사랑은 식어서 변해버리고, 지우고 싶고. 그럼에도 불구하고다시 시작되는 게 바로 사랑이잖아요. 여자라서 그런지 사랑 이야기는 볼 때마다 아름답고 푹 빠져들고, 보고 난 후에도 오랫동안 생각나요. 물론 사랑하고 싶은 마음도 들게 하구요. (웃음) 이시영 : 원래 한 번 봤던 영화를 또 보는 걸 좋아하는데 [이터널 선샤인]은10번 넘게 봤어요. 연인들이 기억 안에서 겪는 표현들과 연기가 대단했어요. 저는 영화를 아무래도 연기자 입장에서 보니까 감독님을 믿지 않고서는 찍기 힘들었을 것 같은 순간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와, 감독님도 대단하고 저렇게 한 배우들도 대단하다. 특히 주인공의 기억 속으로 숨어들어 가면서 집 안에서 기억들이 무너지던 장면이 참 신선했어요. 서강준 "중 2때부터 영화에 빠져서 밤마다 영화를 봤어요. 이제까지 거의 1000편 가까이 본 것 같아요. 몇 번이고 다시 본 영화는 '이터널 선샤인'이에요." 노팅힐 (1999) : 로저 미첼 이제훈:거짓말 살짝하고 아흔아홉 번은 봤어요. 그런데도 매번 볼 때마다 눈을 뗄 수가 없어요. 모든 장면들이 저를행복하게 하고 설레게 해요. 줄리아 로버츠와 휴 그랜트, 두 주인공의 시퀀스 뿐만 아니라 너무나 사랑스러운 친구들을 보고 있으면 저도 그 공간 안에 속해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어요. 임수정:할리우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에서 가장 좋아해요. 지금도 보고 싶을 때마다 꺼내봐요. 여배우가 주인공이라 더 이입이 됐던 거 같아요. 사실 그런 일이 현실에서 잘 일어나지 않지만 영화 마지막에휴 그랜트에게 했던 줄리아 로버츠의 대사가 오랫동안 마음에 남더라구요. "나도 그냥 한 남자의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여자일 뿐이에요." 강혜정:비슷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지만 [러브 액츄얼리]와는 좀 다르죠? [러브 액츄얼리]는 워낙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들을 모아서 한 편에 넣고 싶었단 의도에 맞게 각각 다른 감동을 담은 많은 이야기들이 이어지잖아요. 그에 반해 [노팅힐]은 두 남녀의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쭉 끌고 가는데,그 역시도 감동이 있죠. 특히 음악이 인상 깊었어요영화와 음악의 상관관계가 중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죠.'Ain't no sunshine'이 흐르고 휴 그랜트가 거리를 걸으며 계절이 바뀌는 영상은 최근에 본 어떤 영화들보다 아름다웠어요. 다니엘 헤니:개인적으로 정말 소중한 영화예요. 3년 전에 처음 홍콩에 갔을 때 함께한 게 [노팅힐]이었어요. 전 친구도 없었고, 손바닥만 한 아파트에서 말 통하는 사람 하나 없이 살았죠. 그 때 제가 갖고 있던 게 DVD도 아닌 [노팅힐] VCD 한 장이었어요. 혼자서 그걸 매일 밤 보면서, 울다가 웃었어요. 눈물 젖은 피넛버터 샌드위치를 먹으면서요. 서점에서 일하는 평범한 아가씨와사랑에 빠질 수 있냐고요? 물론이죠! (웃음) 고현정:결혼생활 할 때 보스턴에 가서 두 달 정도 혼자 있었던 적이 있거든요.그 때 주구장창 이 영화만 틀어놨던 것 같아요. 홀로 타지에 있는 저에게는 더 없는 위로를 준 영화였죠. 가장 대중적인 방식으로 사랑을 다루면서 크게 무리수 두지 않고 누구에게나 설득력을 갖잖아요. 정말 그런 상황이 벌어지고 그런 사랑에 빠지면 좋겠다는 꿈을 꾸기도 했고. (웃음) 내가 줄리아 로버츠가 되면 감사하고, 휴 그랜트여도 좋을 것 같고, 아니면 그들의 친구나 가족이 되어도 너무 행복 할 것 같은 느낌. 배우, 연출, 촬영, 음악까지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최고의 영화예요. 레옹 (1994) : 뤽 베송 손예진 정말 길이길이 스타일리시한 영화죠. 그토록 옛날 영화인데 영상, 이야기, 음악 중 어느 하나 감동 아닌 게 없는 작품이에요. 그 유명한 화분 장면 하나로 수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아이디어를 얻잖아요. 화보 촬영이나 이런 거에서. 그런 영상타일에 레옹과 마틸다의 사랑 이야기는 정말 슬프고, 스팅의 노래까지 깔리니 정말 완벽하다고 할 수밖에 없어요. 조진웅 [대부]를 고를까, 이 영화를 고를까 계속 고민했어요. 그러다 강렬했던 개인적인 경험 때문에 [레옹]을 고르게 됐습니다. 한 자리에서 이 영화를 계속 본 것 같아요. 움직이지도 않고 자리에 그대로 앉아서 8번을 내리 봤어요. 그 정도로 절 빨려 들어가게 했던 영화에요. 김민희 저 사실 마틸다 팬이에요. (웃음) 마틸다 콘셉트로 화보를 찍은 적도 있는걸요. [레옹]에서 나탈리 포트만이 연기한 마틸다를 보고 있으면, 어쩜 꼬마가 이렇게 잘하나 싶어요. 사실 오디션 영상에서 나탈리 포트만은 그저 새침하고 똘똘한 예쁜 아이였거든요. 영화 속의 섹시하기까지한 마틸다랑은 전혀 달랐어요. 그런데 그 어린 나이에 감독과 함께 자기에겐 전혀 없는 모습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는 게 정말 놀라워요. 또 [레옹]은 순애보적 사랑 , 현실에선 있을 수 없는 사랑 이야기잖아요. 그래서 보면서 참 많이 울었어요. 블루 (1986) : 장-자크-베넥스 신세경: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 걸 다 주는, 진짜 완전 불사르는 사랑이잖아요. [ 블루]를 보면서 이렇게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하. 너무 위험한가요? 가능성이 정말 희박하지만 언젠가는 이런 사랑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김혜수:[블루]는 대학 시절에 보고 한눈에 마음을 빼앗겼던 영화예요. 그 자체 였던 베아트리체 달 뿐만 아니라 영상, 음악 모두 인상적이었어요. '사랑도 답이 되지 못할 때가 있구나'라는 걸 어렴풋이나마 느꼈죠. 레볼루셔너리 로드 (2008) : 샘 멘데스 김혜수:원작의 섬세함이나 그 디테일을 빼어나게 옮긴 연출력에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까지, 모든 것에 매료됐어요. 무엇을 소재로 해서 어떻게 보여주느냐보다,무엇을 왜 얼마나 심도 있게 표현하느냐에 집중한 영화라고 할 수 있죠. 케이트 윈슬렛 은 최근 가장 매료되어있는 배우 중 한 명이에요. 윤계상:마지막 장면 직전에 케이트 윈슬렛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침 식탁에서 한 연기는 정말 최고였어요. 케이트 윈슬렛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이기도 해요. 그 때 그 둘의 연기는 정말이지... 진정성 그 자체죠, 가짜가 아니라는 게 느껴지잖아요. 아마 그 정서는 30대가 넘어야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결혼을 앞둔 커플이 절대 봐서는 안 되는 영화죠. (웃음) 이정재:미국의 어떤 한 세대를 딱 끊어서 그 때 있었던 중산층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건데 사실 어떤 면에서 미국인이 아닌 사람이 볼 땐 공감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거 같아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생각이 다른 사람이 부부로서 같이 살 때의 갈등, 혹은 가정을 지키려는 마음과 경제적으로 더 윤택한 삶을 원하는 마음이 부딪히는 모습을 보면서도 감독의 주제 의식을 정확하게 읽어냈는지 자신하긴 어려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는 사람이 상당히 재밌게 즐길만한, 상당히 탁월한 만듦새의 웰메이드 영화인 것 같아요. 파이란 (2001) : 송해성 곽도원:(웃음) 영화 [파이란]은 정말 우리네들의 사랑 이야기다.슈퍼 아줌마한테 머리카락이나 쥐어뜯기는 동네 양아치 강재(최민식)의 삶도 찌질하고, 두 사람의 사랑도 정말 처절하다. 나도 진짜 하자 많고  인간이거든. 어렸을 때 누구라도 나한테 사랑은 이렇게 하는 거라고 딱 한 마디만 해줬으면 이렇게 처절하고 아프게 사랑하지 않았을 것 같다. 늘 욕심만 가득하고 '내가 너 사랑하니까 너도 빨리 나 사랑해'라는 마음이었다. [파이란]의 멜로와는 정반대였다. 그럼에도 [파이란] 같은 멜로 영화 출연 제의가 들어온다면 정말 미친 듯이 처절하게 연기할 수 있을 것 같다. 송새벽: 최민식선배님의 이강재역할은, 정말 그 아우라는 잊을 수가 없죠. 무뚝뚝하고 거칠기만 하던 이 남자의 삶이 장백지의 존재를 쫓아가면서 뭔가 확 터지잖아요. 바닷가에서 편지 보며 오열하는 장면 보면서 저도 참 많이 울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포장마차에서 공형진 선배님과 소주한잔 기울이면서 이야기하다가 다투는 신이 잊히지가 않아요. 그게 너무나도 우리가 사는 모습 같아서요. 임지규: 당시 좋아했던 배우 장백지가 [파이란]에 출연한다고 해서 봤는데, 장백지 연기도 정말 좋았지만 최민식선배님을 보고 진짜 놀랐다. 점퍼 하나 걸치고 슬리퍼를 질질 끌고 다니는 3류 건달의 모습을 정말 리얼하게 표현하셨다. 덕분에 최민식 선배님이 연기하셨던 강재의 모습이 마치 내 이야기인 양 아프게 바라볼 수 있었다. 극장에서도 한 3~4번 봤고, DVD로도 여러 번 봤을 정도로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영화다. 브어페어 (1994) : 글렌 고든 카슨 한지민:엄마랑 봤던 작품인데, 잔잔하게 흐르는 음악도 너무 좋고 영상도 예뻐서 자꾸 봐도 좋아하는 영화에요. 김태우: 아름다운 이야기에 멋진 장면들까지 시각적으로도 흥미롭지만 사실 음악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한번은 [러브 어페어]의 음악을 연주하는데 무대 뒤쪽으로 스크린을 내리고 영화를 틀었어요. 그 때 참 좋더라고요. 진행자임에도 예전에 명화극장에서 봤던 장면들이 음악과 함께 나오는데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하정우:워렌 비티와 아네트 베닝이 환상적인 앙상블을 보여줬죠. 굉장히 잘 만들어진 영화예요. 워렌 비티가 바람둥이 역할을 절제력 있는 연기로 고급스럽게 소화해 낸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둘의 로맨스가 시작되면서, 한 여자만을 바라보는 순애보적인 에너지가 발산되는데, 와 정말! 원래 멜로 영화를 좋아하기도 하고, 워렌 비티는 어떤 역을 맡아도 귀엽고 사랑스럽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인생은 아름다워 (1997) : 로베르토 베니니  류승룡: 가볍지 않으면서도 예측불허의 상황에서 나오는 코미디를 좋아해요.  웃고 있는데 슬픈 영화들이 있잖아요. 영화의 소재로 삼을 수 있는  것들은 사회 고발이나 풍자, 이념의 갈등, 구원, 죽음, 사랑 등등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족애로부터 출발하는 이야기가  원초적이면서도 가장 감동적인 것 같아요. 부자지간의 사랑을 다룬 [인생은 아름다워]처럼요. 손예진:[포레스트 검프]를 추천할 때 말한 페이소스의  연장선상에서 역시 좋아하는 영화예요. 사실 내용을 뜯어보면  굉장히 슬픈 이야기잖아요. 하지만 그 모든 걸 처음부터 끝까지 웃을 수 있는 분위기 안에서 풀어내는 게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전엔 몰랐는데 추천하다 보니 제가 그런 영화를 좋아하는 것 같네요. 차태현:[인생은 아름다워]는 진짜 재밌게 본 영화예요. 극 중 귀도의 모습은 제가 가장 추구하는 연기 중 하나예요 어떤 장면이든 본인은 즐겁게 웃고 있는데 보는 사람은 슬퍼서 환장하잖아요(웃음) 아버지가 아들을 위해 전쟁이 마치 게임인 것처럼 속이는데 결혼 전에 이 영화를 봤을 때도 울컥했는데 지금은 아들까지 있으니까 다시 보면 더 슬플 것 같아요. 지금 이런 연기를 하라고 하면 아무래도 아이를 키운 경험이 있으니까 잘할 수 있겠죠. 한지민:고난과 역경 속에서 보여지는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사랑, 아내에 대한 사랑이 아름다웠어요. 사실 2주 전에 저에게 조카가 생겼어요. 예전부터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제일 친한 언니가 아기를 낳는 걸 보고, 부모라는 게 얼마나 큰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건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거든요. 그러던 차에 영화를 추천해달라는 부탁을 받고 딱 떠오른 게아버지의 사랑이 그려진 [인생은 아름다워]였어요. 정재영:유태인 학살이라는, 20세기뿐 아니라 전체 역사에서 인류가 저지른 가장 부끄러운 만행을 소재로 이렇게 아름다운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정말 놀랐어요. 수용소에서의 참담하고 위태로운 삶을 신나는 게임이라고 아들을 속이는 것은 무척이나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지만 이를 통해 아들을 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부정이 가슴 찡하죠. 화자인 조슈아에게도 나에게도 인생은 생각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아름다울 수도 있다는 선물을 안겨준 영화예요. 고수:"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대부]는 우리 모두가 반드시보아야 하는 영화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여러 번 보는 것을 권하고 싶어요. 이 영화는 한 번이 아니라 몇 번을 곱씹을수록다양한 감동과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최민식:정말 고전이죠. 완벽한 연출, 플롯, 연기, 음악, 어디하나 흠잡을 데 없는 작품이에요. 명작이라는 건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시대를 타지 않고 트렌드에 흔들리지 않는 건데, [대부]는 그야말로 진리, 진실이죠. 마피아는 하나의 매개체로 작용할 뿐 삶의 축소판을담은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라는 책을 보면 병법,대결구도에서의 처세술이나 지혜가 나오지만, 그건 단지 중국의어느 시대가 아니라 요즘에도 통하는 얘기잖아요. [대부]도그런 영화에요. 국적을 떠나 예술적으로, 상업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친 작품이죠. 그래서 전 지금도 가끔 보는데 다시 봐도 진짜 좋아요. 오달수: [대부]는 다 좋지만, 역시 1편이 가장 좋아요.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영화죠. 수많은 인물들 중에서도 제임스 칸이 연기한 소니가 끌려요. 물론 [대부]는 말론 브란도가 끌고가는 영화지만, 말론 브란도를 중심으로 벌이는 인간 군상 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건 소니에요. 거칠고 대책없지만 인간적으로 짠하고, 굉장히 용을 쓰며 산다는(웃음) 생각이 들어요. 김무열:[대부]는 시간 날 때마다 보는 영화인데, 최소 서른 번은 본 것 같아요. 밤에 잠 안 올 때 영화나 볼까? 이러잖아요. 그때마다 늘 [대부]를 봤어요. 그리고 1편을 시작하면 자동적으로 2편, 3편까지 쭉 이어서 보면서 결국 밤을 새죠.(웃음) [대부]는 한 남자가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에요.먼저 아버지의 이야기가 나오고 그 다음 아들의 이야기, 그리고 아버지가 된 아들의 이야기까지. 남자의 인생이 이 영화 한 편에 전부 다 녹아있는 것 같아요. 퐁네프의 연인들 (1991) : 레오 까락스  류승범:제게 멜로의 꿈을 놓지 않게 해주는 영화예요. 강렬한 첫 장면도그렇고 영화에만 집중하게 만들 정도로 압도적이죠. 어째서 좋다고 말하기 힘들 정도로요. 최근에 다시 봤을 때는 전과는 다르게 단점 같은 게 눈에 보이기도 했는데, 그런 흠들을 넘어서는 힘이 있어요. 그리고 드니 라방을 좋아하게 된 계기이기도 한데, 팬조차 배려하지 않는 그의 연기는 정말! 좋아하지만 보고 있으면 무시당하는 기분이죠. (웃음) 배종옥:개봉 당시에도 물론 너무 충격을 먹고, 심장이 뛰도록 좋은 영화라고 생각했어요. 근데 최근에 다시 보니까 '아, 저게 그 얘기를 하고 싶었던거구나' 하는 걸 새롭게 느꼈어요. 젊어서 봤을 때랑 달랐어요. (웃음) 젊었을 때는 영화의 어떤 이미지만 봤다면 이번에는 내면을 본 것 같아요. [퐁네프의 연인들]을 예전에는 새롭고 충격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나이가 들어서 다시 보니까 사랑의 의미가 뭔지 질문을 던지는 영화더라구요. 유해진: [퐁네프의 연인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한 마디로 '생짜' 라서인 것 같아요. 남녀 주인공을 맡은 드니 라방하고 줄리엣 비노쉬의 연기도 워낙 좋은데, 영화 전체적으로 야생의 느낌이 강하다는 게 되게 좋았어요. 그들이 살아가는 모습도 그렇고 사랑도 정말 꾸미지 않은, 날 것 같은, 아주 그냥 원초적인 감정 있잖아요.
새우와 여우, 블라디보스톡2 #2
우중충한 날씨가 거리의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었다. 아직 어제의 깨어나지 않은 사람들을 뒤로 하고 잠시 밖으로 나왔다. 보드카와 새우를 먹을때 찾아보니 납작복숭아 라는 과일이 있다고 하길래 간단하게 먹어볼겸 찾아나섰다. 색상은 복숭아 그대로에 모양은 누군가가 위아래로 눌러놓은 것처럼 납작하다. 맛은... 식감은 복숭아와 똑같은데 아무맛이 안나는?? 내 혀가 이상한 것인지, 단 맛이 살짝 올라오는것 같은것이 이름 값 때문에 상상의 맛인지 헷갈린다. 과일을 좋아하지만 다음에 마트에 갔을때 손이 안가고 또 하나의 경험상으로만 남게 되었다. 어제의 짧은 구경을 만회하기라도 하듯이 오전부터 부지런히 산책을 했다. 킹크랩과 곰새우의 감동이 있었던 해안 공원부터 시작했다. 오전부터 걸었던 해안공원에서 바닷바람의 짭쪼름한 바닷내음이 멍때리는 시간을 함께 해주었다. 푸른 하늘을 보지 못하는 대신에 푸른 파도만 넘실대는 바다를 보면서 벤치에 앉아있는데 점점 눈이 감긴다. 아침에 눈뜬지 3시간도 채 안됬는데 다시 감긴다. 아직 사람들이 분주하기전의 아르바트 거리에서 로딩카페만이 먼저 문을 열고 비몽사몽의 사람들을 받아들이고 있다. 맨처음 블라디보스톡 왔을때와는 많이 달라졌다. 물론 변화가 있을만큼 첫 방문이 오래되기도 했다. 이제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주문에 아이스 전용컵에 담아주고 아메리카노도 차갑다!? 예전 핫아메리카노에 얼음만 담아준던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만 하다. 그래도 여전히 은은하고 고소한 커피 맛 그대로다. 아르바트 거리늘 가로지르며 붉은광장에 도착해보니 블라디보스톡 125주념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노래자랑도 하고 있으며 조금은 뜬금없지만 한쪽에는 클래식카를 진열한 곳도 있었다. 바로 옆에는 소소하게 노래자랑도 하고 있는데 절제된 흥이 상당히 사람냄새가 나는 행사다. 놀랍게도 아침에 본 노래자랑이 해가 지고 숙소로 들어갈때까지 계속 이어졌다. 마치 주민분들 다 모아놓고 광장에 노래방 기계 설치해 놓은 느낌이었다. 시크한듯 즐기는듯 묘한 매력이 있는 축제의 현장이다. 축제가 동네를 다 감싸안고 있는것 같이 산책길 여기저기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들이 많이 보인다. 글자에 그림도 그릴수 있게 해줘서 우리도 그림을 조금? 남겼다. 디자인쪽 하는 친구가 나름 재능기부도 하며 마무리해주었다. 개선문 사진 찍는데 모르는 또 다른 여행오신분들이 마치 같이 온 것처럼 신난 눈빛으로 카메라를 봐준다. 모르는 사람들이 봤으면 영락없이 같이 온 일행이다. 영원의 불꽃과 함께 있는 잠수함박물관이 오늘은 오픈을 했다. 처음에 영업하지 못해서 아쉽게도 돌아올 수 밖에 없었지만 다행히 이번엔 영업을 한다. 내부에는 실제 잠수함의 모습과 침실, 무기 적재하는 곳까지 볼 수 있었는데 잠수함이라서 그런지 내부가 좀 갑갑했다. 실제 생활을 하라고 했으면 힘들었을것 같다 이동하는 문과 문도 너무 작다. 몸을 동그랗게 구겨서 통과해야된다. 한동안 쭉 걷고 나니 생각나는건 역시 기념품, 신기한것 보다는 맛집인가보다. 러시아에서 샤슬릭과 킹크랩도 중요했지만 보르쉬를 너무 먹어보고 싶었다. 비트로 붉게 만든 수프인데 러시아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이라고 했다. 관광객이 적은 음식점을 찾아 들어가다 보니 가게 위치만 생각나고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 빠네처럼 빵안에 담겨 나왔는데 보이는 붉은 색과 다르게 상당히 담백하면서 해장?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맛이다. 사워크림까지 같이 넣어 먹으면 고소함까지 더한 평범하게 매력적인 수프가 된다. 다시 떠난 발걸음으론 굼백화점 뒷골목에 있는 카페로 갔다. 에끌레어라는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인데 골목 자체가 사진 찍기에 유명하게도 생겼다. 벽에 그려진 여러 아트가 발길을 붙잡게 하고 같이 동화시켜주기도 한다.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무엇인가 속에 들어있다. 커피 한잔과 함께 포크를 놓을 수 없는 달콤함이다. 나이프까지 같이 나왔지만 분위기에 맞지 않게 우리는 포크 하나로 모든걸 해결했다. 그러고서는 바로 커피 2차.. 역시 다 옹기종기 모여있다보니 크게 이동할 것도 없다. 여기는 원나잇푸드트립에서 아트라떼해주는 곳으로 나왔는데 아트가 다 귀엽게 잘 그려준다. 마지막 사진의 저 흑임자 라떼는 글쎄...두유인듯 아닌듯, 씹히는 검은깨의 맛이.. 아트는 아트로만 봐야할듯 하다. 과일 시럽으로 그림을 그려줘서 기본 라떼맛인데 중간중간 시럽의 단 맛이 난다. 그려진 아트만큼이나 카페의 분위기가 은은한게 마음에 드는 곳이다. 아침 숙소에서 일어나 여기서 커피 한잔을 하고 책도 한장 읽으며 다음은? 하고 생각할만한 곳이다.
웃음이 터지는 영화,히트맨(2020)2/2
*본 영화리뷰는 영화의 내용을 일부 담고 있습니다.앞으로 히트맨을 보실 계획이 있으시다면,영화를 감상 후 리뷰를 봐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파트에서 얘기한 터널 액션씬 부터 이야기 하겠습니다.신나게 액션씬을 찍은 권상우는 터널을 탈출하고,제이슨 리의 부하는 쓰러져있는 국정원 요원들을 모조리 사살합니다.이상황을 뒤늦게 발견한 국정원은 이것을 제이슨 리와 권상우가 짜고 벌인 일로 오해하는데요.여기도 정말 웃긴게. 제이슨 리는 한국에 몰래 들어온것도 아니고 비행기타고 들어왔습니다.이걸 왜 국정원은 몰랐을까요?변장도 안하고 편하게 들어왔으며 이 사람은 테러리스트 아닙니까?하긴 국정원은 이 사람이 죽었다고 생각했을테니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얼굴까고 비행기티켓 끊어서 한국에 입국한 제이슨 리도 납득이 안가지만. 한편 방패연 프로젝트의 마지막 생존자로 나오는 이이경은 권상우가 죄 없는 사람일지 모른다고 생각하면서.국정원에서 해고될것을 각오하고 국정원이 잡아온 권상우의 딸을 풀어줍니다. 이이경과 권상우의 딸로 나오는 이지원이 권상우를 만나는 장면은 엽기적인 그녀 패러디였겠지만 조금 갑작스럽고 오그라들었습니다. 이이경은 권상우를 쫒다 놓친것으로 위장하고 권상우 ,정준호,이지원이 권상우의 아내로 나오는 황우슬혜를 구하러 제이슨 리에게 가는데요.여기서도 정말 심각한게. 이 장면.앞에서는 권상우 연기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널 만난 후로!!난 달라졌다구!!'이거 듣자마자 생각이 다시 바뀌었습니다. 이 영화의 장점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액션과 소소한 개그 입니다.몇몇장면들은 피식하기도 했고 액션도 괜찮았어요.하지만 조금은 오그라드는 장면,또는 연기가 좀 안좋았던 장면이 있었고 무엇보다 시나리오가 너무 구멍이 많습니다. 중간중간 만화적 요소는 괜찮았습니다.덕분에 잔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장면이 만화로 대체되어서 그 부분역시 좋았어요 액션영화 좋아하시는 분은 감상하셔도 괜찮을것같습니다.스토리를 안보실분은.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4점 입니다. 제가 이번에 개연성을 지적을 많이 했는데요.그럴때마다 반지의 제왕은 말이 되나?라고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제가 말하는건 현실성이 아닙니다.개연성이죠.앞뒤 설명은 되야하고,자기들이 다루는 소재는 최소한의 연구라도 해야죠.그게 영화 창작자의 일 아니겠습니까 이 영화는 웹툰이 원작이더군요.원작을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어서 그렇다.라고 하실분이 계시다면,그럼 단점은 커버하고 장점을 살리면 되지 않습니까?라고 말하고 싶네요.아 그리고 저는 웹툰 내용을 모릅니다. 아직까지 어떤 영화를 리뷰해야 할지 결정을 못했습니다.혹시 추천작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재밌는 영화로 힐링 좀 하고싶네요. 하트도 많이 눌러주세요.제가 관심을 좋아해서요.
새우와 여우, 블라디보스톡2 #4
등대를 구경하는 사이 비가 그칠 생각을 하지 않는다. 가랑비에 옷 젖는줄 모른다는 것처럼 잔잔하게 내리는 비가 어느새 땅이 질퍽해질 정도가 됬다. 루스키 섬에 들어가 트래킹을 하고 싶었는데 땅 상태가 너무 안좋을것 같았다. 그래서 급하게 변경된 스케쥴로 루스키섬쪽에 있는 수족관에 가보기로 했다. 찾아보니 규모도 꽤 크다. 사실 루스키섬 트래킹의 목적에는 북한 모양을 닮은 섬이 있는 풍경도 있지만 야생여우가 나온다는 사실이 더 끌렸다. 수족관 가는길도 운좋다면 여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운이 좋기를 바래본다 저 멀리 보이는 수족관에 걸어가는데 옆에 있는게 그냥 모형인줄 알았다. 뭔가 이상해서 자세히 보니.. 여우다. 묶여있지도 어딘가 울타리 안에 있는 것도 아닌,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여우가 있었다. 운좋으면 볼 수 있다고 했는데 이렇게 입구에서부터 볼 수 있다니!! 트래킹 포기하고 수족관으로 온게 참 잘했다. 사람과 거리를 두고 다가오지는 않지만 평온하게 장난치며 돌아다닌다. 수족관 입장료가 생각보다는 비쌌지만 내부로 들어서니 그런 생각은 아예 사라졌다. 해저의 느낌이 나는 관부터 자연속에 있는 수족관까지 컨텐츠가 상당히 다양해어 볼거리가 많았다. 대륙이 이동되는 설명과 삼엽충의 화석부터 시작된다. 불가사리의 발바닥(?)과 옹기종기 모여있는 해마들까지 벽에 계속해서 이어져 있는 수조에 신기한게 참 많다. 벽에 있는 수조들에서 눈을 잠시 천장으로 돌리면 고등어로 추정되는 모형들이 헤엄치고 있다. 저 돌처럼 생긴 물고기와 마치 이구역 대장인듯한 포즈로 자리잡은 게까지 여기저기 구경할게 진짜 많아서 좋다. 그중에서도 수줍음이 많은지 모래속에서 눈만 내놓고 있는 물고기도 숨어있는걸 찾느라 수조에 달라붙을뻔 했다. 참 절묘하게 몸을 잘 숨겼다. 저기 솟아있는 눈망울이 참 땡글땡글하다. 조금 지나오면 수조가 커지고 한덩치하는 물고기들도 유유히 헤엄치고 다닌다. 통로 중간중간에 키오스크로 사진 찍을수도 있고 지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는등 물고기 구경 말고도 흥미있는게 구석구석 참 많이 있다. 빈이칼호수의 얼음이 어는 사진도 설명자료로 있는데 저곳은 꼭 가보고 싶은 여행 버킷리스트중 하나인지라 잘 읽지 못하는걸 꽤나 오랬동안 봤다. 묘하게 생긴 물고기를 지나 화려한 형광색을 빛내고 있는 해파리도 지나고 잠시 가오리들 지나는 수조 앞에 편하게 누워서 구경할 수 있는 의자들이 놓여있었다. 수조 안에서 공연을 하는것처럼 보이지 는 않고 구경하다 잠시 쉬어가는 휴게공간인것 같다. 앞에 아이가 수조만 바라보고 있는데 뒷모습만 봐도 참 귀엽다. 자연속에 있는 컨셉의 관에 가면 이렇게 파충류도 함께 있어서 수족관에만 그치는게 아니다. 진짜 시간만 더 있었다면 더 자세히 구경해보고 싶을 정도로 볼게 많았다. 수족관 안에서만 3시간 가량을 있었다. 마지막에 나올 때 커피를 사면서 시간보고 놀랬다. 이렇게 오래 지났는지 몰랐다. 이제는 다시 블라디보스톡 시내를 지나 공항으로 가야되는 시간이 서서히 다가 온다. 돌아가는 길 바로 가기에는 아쉬워서 근처에 있는 극동연방대학교에 들렀다. 대학교가 바다와 붙어있고 산책하기 좋다고 해서 갔다. 바다를 옆에 끼고 걷다보니 차분해진다. 대학교에 인공 폭포도 있는등 상당히 크다. 차분해지는 기분에 맛들려서 걷다 보면 돌아갈길이 엄청나게 막막해지는 캠퍼스 크기다. 쉽사리 차량이 들어오지 못해서 입구에 세워두었는데 거 참 돌아갈 길이 까마득하다. 걷고걷고 걸었던 여행이 마지막까지도 걷는것으로 마무리를 한다. 그동안 숫자 올라가느라 고생한 스마트폰 만보기의 숫자도 꽉꽉 찼다. 공항에 가는길은 순삭되었을 정도로 기절하고 실려갔다. 금각교를 지날때 야경을 봐야지 했으나 눈뜨니 바로 공항이다. 공항에서 파는 킹크랩을 보며 지갑이 상당히 간질간질 했다. 1시간반 정도 걸리는 거리라 많이들 구매들 하는 것 같다. 여행의 여운은 역시 맛으로 기억 되기에 조금은 사가도 괜찮을 것 같다.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파랗게 지는 하늘을 멍하게 바라보며 이제 국내에서의 걱정을 하게된다. 11시 공항 도착에 집가서 씻고 정리하고 누우면 2시... 다음날 바로 출근할 수 있을까?? 어두워지는 만큼이나 참 쓸데없이 까만 걱정을 하게되는걸 보니 이제 여행이 마무리 되어 간다는 느낌이 든다. 두번을 찾아온 블라디보스톡에 조금은 관광객이 적은 시기에 다시 한 번더 세번째로 또 오고 싶다. 뭔가 익스트림한것도 없고 말도 거의 안통하는 곳이지만 묘한 매력은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인 참 편한 여행지다.
파리일기_코로나 속 여름, 뤽상부르 정원
https://youtu.be/bFbzJPZuezs 아침에 일어나면 지난밤 엠마가 냉장고에 넣어두어 시원해진 커피로 잠을 지우고 버터에 구운 빵을 꿀을 발라 먹어 배를 달랜다. 그리고는 바로 책상에 앉아 프랑스어 공부를 한다. 지쳐 잠이 들 때까지 점심과 저녁을 먹으면서 30분 정도씩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대게 공부를 하고 있다. 11월에는 DELF B2를 따야 하기에 어쩔 수가 없다. 지난번 한국에 갔을 때 찍어 온 영상들도 만져볼 여유가 없다. 살면서 이렇게끔 긴 시간을 앉아 공부를 해본 적이 있나 싶은데도 프랑스어는 도통 늘지가 않는다. 몇 시간도 진득하니 앉아 공부를 하는 엠마와 달리 마흔을 앞둔 나는 몸이 따라가 주질 않는다. 초등학생 마냥 40분이면 몸이 근질하다 못해 아픈 느낌이 든다. 억지로 붙들고 달래어 한 두 페이지를 끝내곤 아이고 큰 한숨을 던지며 슬쩍 침대에 누워본다. 그렇지만 이내 스며드는 죄책감에 애먼 커피만 더 타 와 슬그머니 다시 책상에 앉는다.  공부하기가 너무 괴로운 나를 달래려 일주일에 하루씩은 쉬기로 엠마가 약속을 해줬다. 오늘 마침 그날이 되어 주문한 책도 받고 한인마트도 갈 겸 뤽상부르 정원에 가기로 했다. 7호선 주시으역에서 네모난 모양의 10호선 열차로 갈아타고 오데옹역에 내렸다. 오데옹역에는 프랑스 정부에서 운영하는 6개의 국립 극장 중 하나인 삼각 지붕의 오데옹 극장이 있다. 오데옹 옆쪽으로 난 고풍스러운 길을 따라 뤽상부르 정원을 향해 걸었다. 작년 가을 캐나다에서 온 어학원 친구가 같은 클래스 친구들에게 함께 가서 맥주 한잔씩 하자고 했던, 선생님이 아름답다고 늘 가보길 권유하던 그 공원을 이제서야 가게 되었다. 그때는 날도 추웠고 또 떠들썩하게 몰려다니는 것을 싫어하는 우리라 어색한 미소만 보내곤 가지는 않았다. 겨울을 지나 봄이 오면 파리의 공원들을 다 가보자 했던 것이 코로나 때문에 이제야 여름의 해 아래서야 가게 된 것. 뤽상부르 정원의 구성은 튈르리와 크게 다르지가 않다. 궁전을 두고 인공연못이 있고 인공연못 주변을 광장처럼 비우고 그 외곽으로 나무들과 산책길이 나있다. 다만 정원 자체가 직사각형 모양이라 주변 건물들이 연못에 가까이 다가와 있어 마치 벽을 두른 것처럼 느껴지는 튈르리와는 달리 꽤 길이가 되는 숲길 뒤로 건물들이 물러나 있는 뤽상부르가 사방으로 더 은은한 시야를 제공한다. 더구나 나무들 너머로 얼굴이라도 내밀고 있는 엥발리드, 오데옹, 팡테옹, 에펠탑과 함께 긱 방향의 풍경을 보는 재미가 있다. 꽤 많은 사람들이 정원을 즐기고 있었지만 넓은 정원이라 서로가 의식이 안 될 만큼 떨어져 있을 수 있었다. 점심시간인지라 벤치에 나눠 앉아 싸온 음식 먹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다. 우리도 구석 벤치에 앉아 싸온 도시락을 먹었다. 지나가는 사람들 중에는 이국에서 온 관광객으로 모습도 꽤나 보였다. 아시아에서 온 사람들은 없었고 미국에서 온 듯한 사람들이 많았다. 사람이 사진을 담고 간 자리에 또 다른 사람이 와서 사진을 찍었다. 그 파도 같은 모습을 나는 가만히 바라보고 있었다.  아빠와 산책을 하던 커다란 리트리버가 큰 돌을 입에 문채 우리에게로 성큼 다가왔다. 너무 갑작스러운 등장에 우린 아무런 반응도 하지 못했다. 놀래지도 반기지도. 아빠의 줄 당김에 씬스틸러는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 큰 돌을 문 채로 퇴장을 했다. 곧 머리 뒤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왔다. 똑같이 커다란 리트리버를 끌고 산책을 나온 친구를 만난 아빠가 비쥬를 나누려는데 아이들이 그 새를 가만히 있지 못하고 서로 뒤엉켜 붙은 것이다. 아이들의 흥분에 주인들까지도 휘청거리며 뒤엉켰다. 간신히 서로의 개들을 진정을 시킨 주인들이 몇 마디의 인사말을 나누고 각기 다른 방향으로 멀어졌다. 아이들은 그러기가 싫은지 끈에 목이 눌리면서도 한참 서로를 바라보고 있었다. 그래 개는 개와 노는 게 더 재미있겠지. 구름이 많은 날씨라 해가 오래 숨을 때면 서늘한 느낌마저 들었다. 이곳의 정원마다 있는 안락의자를 양지로 옮겨와 해를 맞았다. 구름의 기세 좋은 행진에 여름 해는 좀처럼 고개를 못 들었다. 너무 뜨겁지도 않은 게 난 마냥 기분이 좋았다. 별 다를 게 없어도 잠깐의 햇볕만이라도 행복한 시간 그리고 공간이었다. 연못에 보트를 띄우는 아이와 술래잡기를 하는 남매들을 그냥 보고만 있었다. 책을 읽는 남자와 그림을 그리는 아저씨가 있었다. 엠마는 안락의자에 기대어 잠시 눈을 감고 있었다. 나는 그 모두를 바라보고 있었다. 다시는 못 볼 사람들을 바라보는 일도 그렇게 서로가 서로의 공기가 되어 주는 일도 재미가 있었다. 퇴근 시간이 되기 전에 남은 일들을 처리하기 위해 적당히 눌어붙은 엉덩이를 뒤집듯 떼어내고 레고 같은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쪽으로 길을 잡고 걸었다. 네모난 나무들 아래로 난 잔디 위에는 유치원생들이 선생님을 가운데 두고 누워 뒹굴고 있었다. 나란히 눕거나 겹쳐 눕거나 하는 커플들. 이름 모를 운동을 하는 친구들. 누워 바케트를 뜯고 있는 회사원들이 있었다. 돗자리나 손수건 아니면 신문지나 전단지라도 깔고 앉는 우리들과는 달리 이곳 사람들은 잔디를 마치 카펫처럼 여기며 거리낌 없이 앉고 누워 있는 게 신기했다. 살고 싶은 거리를 가상의 이사를 하며 걸었다. 같은 곳을 걷고 같은 것들을 보고 같은 것들에 유치해지는 것이 사람을 사랑하는 일이 주는 호사다. 프낙에 들려 공부해야 할 책들을 받아 가방의 무게를 더하곤 몽파나스 타워로 이어지는 렌느 길을 걸었다. 파리에서는 드문 고층빌딩인 몽파나스 타워가 서 있는 쪽은 서울 같고 낮은 빌딩들이 쭉 이어진 콩코드 광장 쪽은 파리 같은 신기한 분위기의 길이었다. 여름 세일하는 곳들을 슬쩍슬쩍 들려보며 남은 체력을 아낌없이 깎았다. 망설이는 엠마의 손에 기어이 호브 하나를 들려주었다. 이번 여름, 처음으로 산 옷이었다.  톨비악역에 잠시 내려 한인마트에 갔다. 20개짜리 라면 박스와 떡볶이, 국수, 메밀 그리고 각종 양념들. 옷보다 더 무겁고 비싼 음식들을 들고 운이 좋게 여유로운 지하철에 올라타 집으로 미끄러져 갔다. 오늘 저녁에는 어묵이 든 떡볶이를 먹겠구나. 글, 이미지 레오. 2020.07.24 파리일기_두려운 날들이 우습게 지나갔다
한국영화 100년 영화광고 100선
요즘이야 영화광고를 신문에다 내지 않지만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제가 봤던 영화는 신문이나 잡지 영화광고 아니면 길거리에 도배된 영화포스터를 보고 선택된 영화들이었던것 같네요. 그러고보면 중딩때 스크린같은 영화잡지들도 많이 봤던것 같아요. 다른 잡지들 이름은 기억이 잘 ㅋ 영화를 광고하던 신문들의 그 광고문구들이 기억납니다. 부인시리즈의 시초였었던가 ㅡ..ㅡ 전도연과 이정재가 떠오르네요 ㅎ 옥희의 목소리가 떠오르네요 ㅎ https://youtu.be/pBKmxa7sLBg https://youtu.be/YOV93wX4Z7c https://vin.gl/p/2867879?isrc=copylink 최근에 데려왔던 OST^^ "순자야 문열어라" 라는 영화도 있었는데 ㅎ 아, 김청기 감독님^^ 하, 얄개시리즈... 이승현씨 이땐 진짜 최고였는데... https://youtu.be/VTmIt9nQtzk 한때 이상아 참 좋아했었는데... 영화 한편 못보게 하려고 대학에 백골단, 전경 개미떼처럼 투입하던때가 있었죠... 최진실, 임창정도 나왔죠... 그립네요 최진실... 엄석대... 남포동 아카데미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극장에서 봤던 기억이... 문성근 나쁜놈 ㅋㅋㅋ 그러고보니 여기서도 문성근 양아치로 나왔네요 ㅋ 나 돌아갈래~~~ 아, 영화를 신문광고와 함께보니 훨씬 더 재밌고 기억도 잘 떠오르네요... 제가 좋아하거나 봤던 그리고 기억에 남는 영화들 위주로 사진을 올렸어요 ㅋ
더 조커 지하철 디오라마 작업기 마지막 편:)
실제와 같은 느낌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디오라마는 쉽게 말하면 축소모형입니다. 제가 주로 작업하는 사이즈는 1/6 ~ 1/4 스케일까지.. 주로 대형 사이즈를 작업하지요. 영화의 한장면을 그대로 담아내야하는 장르의 특성상 현실과 똑같은 묘사도 중요하지만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1/6 스케일의 피규어가 섰을 때 ,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묘사하고 또 표현해야한다는 것. 크기는 정말 크구나..하..언제끝날려나.. 100% 수작업으로 문짝에 붙는 작은 경첩부터 창문틀까지 전부 하나하나 만들어서 더하다보니 제가 원하는 느낌을 전부 가져갈 수는 있지만 정말 오랜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늘 하는 말이지만 도를 닦는 느낌이지요. 나만의 작은 세상을 꾸며가는 느낌.. 조물주가 이런 기분일까요 끝이 보이질 않는구나.. 지하철 내부에 LED 이펙팅 테스트를 거쳐서 최종적으로는 리모컨으로 전원과 광량 조절이 가능하도록 :) 작업을 진행합니다. 주로 피규어를 얹고 사진을 찍고 즐기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조명은 작업물 느낌을 살려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기도 합니다만 :) 사진촬영시 여러가지 느낌을 낼 수 있도록 신경써서 작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늘 부족함만 가득한 작업물들을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다음 포스팅은 완성작 촬영샷이 되겠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이만! 더 많은 작업물들은 제 인스타그램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instagram.com/aj_cust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