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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요] Sweden Laundry(스웨덴세탁소) - 목소리 (Feat. 정기고)

어디서문득 들었는데 그냥.. 그냥....딱 좋았어요!! ------------------------ 목소리만 들어도 눈물이 날 것 같아 아직은 내가 다 버텨낼 힘이 없어 미쳐버릴 것 같아 변해가는 널 보는게 멀어져가는 네 맘을 감당하는게 차갑게 돌아서도 이별의 말을 해도 알잖아 붙잡지도 못할 나를 서운한 티라도 내면 네 맘이 더 힘들까봐 말 한 마디조차 건네는 것도 겁이나 아직은 그 말 하지 말아줘 내게 조금만 시간을 줘 함께 걸어왔던 시간들이 날 해치지 않게 도와줘 그런 눈빛으로 보지마 널 잡는 손길도 피하지마 우리 약속했던 시간 놓아버리지마 이미 오래된 맘을 말해야했었는데 눈물에 잠길 널 너무나 잘 알아서 혼자 남겨질 네 맘을 지켜볼 수가 없어서 멀리 돌아온 내 맘을 이해해줘 아직은 그 말 하지 말아줘 (하지 않아도) 내게 조금만 시간을 줘 (알고 있잖아) 함께 걸어왔던 시간들이 날 해치지 않게 도와줘 그런 눈빛으로 보지마 (미안한 맘에) 널 잡는 손길도 피하지마 우리 약속했던 시간 놓아버리지마 결국 우리의 시간은 끝나겠지만 되돌릴 수 없겠지만 그래도 아름답게 기억할게 아직은 그 말 하지 말아줘 내게 조금만 시간을 줘 함께 걸어왔던 시간들이 날 해치지 않게 도와줘 그런 눈빛으로 보지마 널 잡는 손길도 피하지마 우리 약속했던 시간 놓아버리지마 목소리만 들어도 눈물이 날 것 같아 미안해 널 놓을 자신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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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보다 관중석을 더 돋보이게 하는 밴드
COLDPLAY 물론 스테이지도 예쁘지만 관중석 넘사 존예 이런 관중석을 만들어준 일등공신은 바로 'Xyloband' 콜드플레이는 공연 입장전 스탭들이 자일로밴드라고 손목밴드를 나눠주는데 밝기 전엔 이렇게 생김 (디자인은 어떤 가수냐에 따라 조금씩 다른듯) 밝기 후 이걸 공연 시작한 뒤에 중앙 콘솔에서 밝기를 원격 조정함 공연에서 쏘면 예쁜 색들로 관중석이 물들여짐 지금은 너도나도 쓰고 대중화되면서 한국에서 도입돼서 많은 가수들이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음 '자일로 밴드'는 콜드플레이가 제일 먼저 사용한 밴드답게 앨범명 Mylo Xyloto의 Xylo를 따와 2012 마일로자일로토 월드투어에서 처음 시행함 창시자인 Jason Regler는 콜드플레이의 열혈 팬인데 콜플의 노래인 <Fix you>의 가사 중 Lights will guide you home. (빛이 너를 집으로 인도해줄거야) 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함 그리고 콜플 역시 모든 사람이 공연의 일부가 됐음 하는 생각에 이 팬의 아이디어를 채택했다고 손에 빛을 달고 뛰면 밴드 멤버, 앞 줄 펜스를 잡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공연에 온 사람들이 자기도 참여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만듦 콜플의 뮤비 <찰리 브라운>에 나오는 자일로 밴드 여튼 손목밴드 불빛을 통해서 무대하는 가수와 함께 즐기는 주체가 되니깐 떼창, 불빛, 종이비행기 이벤트를 좋아하는 한국인들까지도 콜플 내한공연에 매료된게 아닌가 싶음 2017년 콜플 첫 내한에 이 손목밴드를 들고 왔는데 한국인들 각종 내한 후기에 인생콘서트라는 등, 아직도 못 잊는다는 후기를 많이 봄 출처 : 쭉빵카페, SABRINA 진심 못간게 한이다.. 다음에는 꼭 가야지...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진짜 별천지 온 느낌일듯.. 사진만 봐도 심장이 벌렁벌렁하는데 현장에 있으면 얼마나 아름답겠습니까 부럽다.. 아 공연보러 가고 싶어서 눈물이 흐르네요
팝의 황제 이야기
오늘의 주인공이 등장하기 전 대중음악의 주류는 엘비스에서 비틀즈로 대변되는 소위 '백인' 음악이었습니다. 로큰롤과 팝으로 대표되는 음악들은 악기연주위에 목소리를 얹는 귀를 만족시키는 '듣는 음악' 이었죠.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으로 인해 모든 것이 뒤바뀝니다. 백인과 흑인의 음악의 경계선이 허물어지며 인종을 뛰어넘는 음악이 등장했고, 난생처음 보는 움직임까지 더해 대중들의 귀 뿐만 아니라 눈까지 만족시키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합니다.  1958년 8월 가난한 흑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마이클 잭슨은 가정부였던 어머니와 일용직 노동자 아버지와 함께 살았습니다. 작고 열악한 집에서 학대를 일삼는 아머지가 계셨고, 너무나 많은 형제와 함께 자랐습니다. 특히 아버지 조 잭슨은 앞으로 일어날 마이클의 모든 일생에 직간접적으로 막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마땅한 직업이 없었던 아머지는 전전긍긍하며 일을 하는데 그 중 밴드생활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하죠. 이 밴드활동에는 성과는 없었지만 잭슨가의 운명을 바꾸는 계기가 됩니다. 마땅히 놀 장난감이 없었던 아이들은 아버지가 밴드를 하던 당시 사용했던 악기들을 가지고 놀게되죠. 잭슨 형제들, 특히 마이클은 음악에 엄청난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자 조 잭슨은 잭슨 브라더스라는 가족밴드를 기획해 거의 학대에 가까운 훈련을 아이들에게 시키게 됩니다.  이들 밴드는 마이클이 초등학교도 들어가기 전부터 활동하며 스트립 클럽에서까지 공연을 하고, 마이클이 9살되던 해에 <Big boy> 라는 곡이 발매되어 자기 곡을 가진 밴드 잭슨 파이브가 되는데요.  1969년 잭슨 파이브는 지방레코드사를 거쳐  '모타운'이라는 메이저 흑인음악 레코드사와  계약을 하고 순식간에 유명세를 탑니다. 마이클은 이 과정속에서 어딜가나 신동 소리를 들으며 잭슨 파이브 팀내를 넣어 동시에 가수 누구보다 주목을 받았고, '모타운'은 이러한 마이클에게 반하죠.  그래서 데뷔 1년동안 싱글 네 개를 내어주고 잭슨 파이브를 모타운의 간판으로 내세우게 되었죠.  잭슨 파이브는 <I want you back>, <ABC>, <The love you save>, <I'll be there>으로 이어지는 네개의 싱글을 모두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리며 모타운의 기대에 부흥합니다. <I'll be there>은 차트 1위를 5주동안 기록한 초대박 성과를 이뤄낸 곡이 됩니다. 마이클은 잭슨5와 더불어 솔로 활동도 펼치고 다니게 되죠.  <Got to be there>이라는 앨범으로 솔로 데뷔한 마이클은 <Ben>으로 빌보드 1위에 오르며 고작 12살이라는 나이에 본인 자신만으로도 최고의 상품성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 냅니다. 그러나 마이클에게는 이런 가족의 성공 가도가 달콤하지만은 않습니다. 아버지로인해 음악하는 기계로 살아야만 했죠.  또한 밴드의 성공은 아버지와 마이클의 형들이 방탕한 삶을 살도록 했고, 어린나이에 그런 것들을 지켜보기에 감당하기 어려운 시절을 보냅니다. 또 어린나이부터 시작한 활동과 유명세 때문에도 학교도 다닐 수 없었죠. 동년배들이 학교가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봐야 했던 유년시절 외로운 기억은 마이클잭슨의 평생 트라우마가 됩니다.  유년기를 지나 마이클의 첫 성인 커리어는 1979년 프로듀서 퀸시 존스와 함께 시작됩니다. 마이클은 첫 성인솔로를 준비하며 그가 출연했던 영화 작업 중 만난 퀸시존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첫번째 홀로서기 앨범이었던 <Off the wall>은 미국에서만 800만장, 전 세계적으로 2천만장이 팔리며 대성공을 합니다. 하지만 마이클 잭슨은 만족하지 못하죠. 그해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중 하나였고, 평론가들의 찬사도 이어졌지만 그래미에서의 무시, 롤링스톤 표지모델 거절 등 백인 중심의 주류 음악계에서 그는 철저하게 무시당했습니다. 인종 문제에서 비롯된 이러한 차별은 극도로 내향적인 성격과는 별개로 음악에 대한 욕심과 완벽주의적 성향이 있었던 마이클에게 독기를 품게 만들었죠. 그는 결국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앨범을 만들어 냅니다. 1982년 마이클 잭슨의 두번째 앨범 <Thriller>는 인종차별에 독기를 품은 마이클의 의도대로 백인,흑인의 음악경계를 무너뜨리며 전 세계 6500만장 이상 팔리게 되죠.  이는 어느정도였냐하면 기네스북에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등재될 정도였습니다. 이 음반을 사려고 줄을 선 사람들이 다른앨범까지 구매하면서 그 해의 음악 산업 자체가 성장했을 정도로 큰 획을 그은 앨범이 됩니다. 앨범에 수록된 거의 모든 트랙이 차트 정상 및  상단에 올랐고, 평론가들의 찬사는 물론 본인이 염원했던 그래미와 롤링스톤의 표지까지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음악계에 혁명을 일으키는데요. 1983년 5월 모타운 기념방송 공연무대에서 선보인 그의 무대는 말 그대로 음악의 역사가 바뀌는 현장이됩니다.  트레이드마크가 된 중절모와 자켓, 그리고 흰 장갑을 끼고 등장한 마이클잭슨은 화려한 춤과 문워크로 전세계를 뒤흔들게 됩니다.  이 무대는 4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봐도 촌스러움이 없고 완벽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무대를 선보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부터 대중 음악계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여 춤이라는 요소가 공연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았고, 음악은 단지 듣는 것에서 보고 듣는것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 앨범은 음악계 뿐 아니라 미국 사회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죠. 공공연하게 인종차별을 펼치던 MTV는 팬들의 성화에 못이겨 골든타임 대에 마이클잭슨의 영상을 틀었고, 흑인 연애인들이 거의 나올 수 없던 Tv채널이나 라디오에서 마이클의 음악과 영상들이 나오면서 흑백의 벽을 허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후에도 마이클은 <Bad>, <Dangerous>, <History>등의 앨범을 남깁니다. 앨범의 모든 트랙이 완벽해야 한다는 그의 신념대로 각각의 앨범은 4-5년이 걸릴 만큼 긴 시간을 두고 발매되었죠. 역대급이었던 <Thriller>만큼의 히트는 아니었지만 계속해서 그의 이름값에 걸맞는 성공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언제나 가장 높은 곳에 있었던 연예인 마이클 잭슨의 유명세는 자연인 마이클잭슨의 삶을 점점 파멸로 이끌게 됩니다.  그가 움직이는 모든것이 화제가 되고, 등장하는 모든 매체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다보니 언론은 자극적이고 근거 없는 루머들을 무차별적으로 생산해 내기 시작했죠.  가장 대표적인 루머는 마이클의 피부색과 외모에 대한 것이었는데 언론은 점점 하얘지는 그의 피부색과 날카로워지는 외모에 대해 '마이클 잭슨이 백인음악을 하는 것을 넘어 백인이 되고 싶어한다'라며 끊임없이 기사화를 시킵니다. 사실 그의 피부는 백반증이라는 질병이었고, 코와 턱의 성형수술은 어린시절 아버지 조잭슨의 얼굴에 대한 폭언과 폭력으로 생긴 외모 콤플렉스였습니다. 이런 무차별적인 루머들은 3류 타블로이드지뿐 아니라 주류 언론에서도 다뤄지며 세상 사람들에게 그에 대한 오해를 심어주게되고 이 밖에도 그가 사는 네버랜드에 관한 근거없는 이야기를 이용해 마이클 잭슨을 미친 마이클잭슨 'Wacko Jacko'로 칭하며 그를 현실과 분리된 존재처럼 만들어내죠. 그를 괴롭힌건 언론뿐만이 아니었죠. 엄청난 부를 이룬 그는 많은 사람들의 먹잇감이 되었는데요. 마이클이 호의로 초대한 어린아이의 아버지는 그를 소아추행범으로 고소했고, 헐리우드의 악덕 변호사들과 손을 잡고 마이클을 괴롭힙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에게 약물을 사용해 진술을 바꿀만큼 비인간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 사건은 1500만달러의 합의와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되었죠.  합의라는 명분때문에 아직도 마이클잭슨을 소아성애자로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는 끝까지 혐의를 부인했고 LA아동 복지국의 조사 결과도 잭슨의 혐의를 찾을 수 없었다는 사실이 드러나게되죠.  이후에도 그는 또 다른 어린아이의 성추행에 관한 재판을 다시 한번 겪게 됩니다.  두번째 사건도 마찬가지로 마이클의 혐의에 대한 어떤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고, 그는 무죄판결을 받습니다. 마이클은 수색과정에서 알몸수색을 당하고, 타블로이드지의 보도를 기정사실로 가정한 수사당국의 압박을 받기도 하는 등 큰 고통의 시간을 겪게 되죠.  특히 유년시절을 통째로 잃어 버려 어린아이들과 친구가 되고 싶었던 마이클잭슨의 순수한 마음에서 이런 사건들이 일어난 것에 대한 괴로움은 그를 결국 불면증에 시달리게 하고, 약물에 의존하게 만듭니다. 불면증으로 인한 약물 의존은 훗날 그를 사망까지 이끄는데요. 2009년 6월 그가 사망한 자택에서는 매우 많은 양의 프로포폴 병이 발견되었죠.  그리고 그를 괴롭히던 언론과 대중들은 그가 죽고나서야 루머를 멈춥니다.  어린 나이부터 단 한번도 최고의 자리를 벗어난 적 없던 마이클 잭슨, 누구보다 순수한 마음을 가졌던 그가 썼던 왕관의 무게가 얼마나 가혹했을 지 상상이 가지 않는데요.  아직까지 제 2의 마이클 조던이 나오지 못한것처럼, 여전히 팝의 제왕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마이클 잭슨. 언젠가는 그의 아성을 넘어뜨릴 또 하나의 레전드 아티스트가 나올 수 있을까요? 펌) 출처 정말 순수했던 사람... 너무 힘든 삶을 살다 갔다는 생각이 드는구려. 그곳에서는 부디 행복하고 있기를 바라오.
영화/만화/소설을 모티브로 한 안예은 자작곡들
1. 영화 ‘왕의 남자’ - 홍연 “세상에 처음 날 때 인연인 사람들은 손과 손에 붉은 실이 이어진 채 온다 했죠 당신이 어디 있든 내가 찾을 수 있게 손과 손에 붉은 실이 이어진 채 왔다 했죠.” 정규 1집 수록, 드라마 역적 ost로도 쓰임 연산군을 바라보는 공길이 시점으로 썼다고 함 2. 영화 ‘불한당’ - 파아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면 행복한 결말의 이야기가 될까 아니 서로 만나지 않았다면 다른 곳에서 웃고 있었을까” 미니 1집 수록, 불한당원인 안예은이 만든 곡 파아란으로 만든 불한당 팬뮤비가 유명함 (조회수 210만) 3. 영화 ‘킹스맨’ - 미스터 미스테리 “깔끔한 양복에서는 항상 화약 냄새가 나 때아닌 출근을 하나 아니면 다른 어디로 떠나나 상처투성이 손가락 광을 낸 까만 구두 가슴 설레이는 미소 퍼즐을 맞춰보자 땅거미가 해를 삼키면 살금살금 나타나 아침이 밝을 때까지 다시 오지 않네” K팝스타5에서 공개한 자작곡 4. 소설 ‘레미제라블’ - 새 날 “성난 함성이 굳게 닫힌 성문을 두드릴 때 빛나던 왕관이 녹이 슨 채로 굴러 떨어질 때 새 날이 오리라 우리의 발 끝에 스러지던 눈물에 묻혀있던 칼 끝에 부서지던 벼랑에 갇혀있던” 앙졸라를 너무 좋아해서 레미제라블을 파던 도중에 쓴 곡 원작에서 앙졸라의 외모 묘사만 두페이지 반을 넘어간다는 말에 두꺼운 5부작을 구입하여 전부 섭렵했다고 함 미리 써둔 곡이지만 역적의 내용과 일맥상통하여 ost로 활용 5. 영화 ‘역린’ - 달그림자 “그리운 나의 사람 나의 빛과 나의 숨아 다시 볼 수 없음에 어지러운 봄날 아지랑이 같은 사람 홀로 되뇌인다 너의 눈동자 그리운 나의 사람 잡힐듯 잡히지 않는 그리운 내 사람 이 세상에선 다시 볼 수 없나” 정규 1집 수록, 역린의 을수 스틸컷을 보고 쓴 곡 참고로 안예은은 과거 조정석 찍덕이었음 (을수=조정석) 5. 만화 ‘극락왕생’ - 도깨비 “수리수리 마수리 수수리사바하 도깨비야 발을 크게 구르고 박수를 치자 도깨비야 모두 불을 올려서 밤을 밝히자 도깨비야 어둠을 달리는 우린 도깨비야” 정규 3집 수록, 본인피셜 만화 극락왕생에 헌정하는 곡 6. 영화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 V8 “운전을 잘 하진 않지만 네가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줄게 날 믿어 난 너의 피터팬 나와 원더랜드로 가자 난 너의 fairy god mother 호박 마차를 줄게 발할라로 떠날 너의 8기통 엔진” 정규 1집 수록, V8은 8기통 엔진을 뜻함 7. 영화 ‘스토커’ - 스티커 (원곡:스토커) “너의 목소리 너의 향기 너의 발을 따라서 타다 남은 흔적들 천천히 되감았어 행복하냐고 나는 아니라고 시린 벽 위에 손만 얹고서” 정규 2집 수록, K팝스타에서 먼저 공개되었던 자작곡임 원래 제목은 스토커였는데, 방송 심의상 가사/제목을 순한맛으로 바꿈 2집에도 ‘스티커’라는 제목으로 수록됨 8. 영화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 Loop “다가오는 그것이 그 어떤 아픔이어도 내가 함께 해 함께 해 그대와 그대를 위해 천 번을 죽고 다시 태어나도 그대에게로 떠나지 않아 같은 자리에 언제나 그대 곁에” 정규 3집 수록, 영화에 따라 가사내용이 성애와 관련 없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음 9. 영화 ‘품행제로’ - 품행제로 “딱 5분만 더 있을게 금방 뒤쫓아갈게 아니 근데 굳이 빨리 가야 하는 이유도 없는 것 같고 딱 10분만 더 있을게” 정규 3집 수록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