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mmingpig
10,000+ Views

수영 선수 소개 - 2 이호준 선수(박태환을 이어 갈 수영 천재의 등장?)

얼마 전 치루어진 호주 국제 수영 대회! 이 대회를 지켜보던 팬들은 발칵 뒤집혔습니다. 이유는 혜성 같이 등장한 이호준 선수 때문!! 이호준 선수는 이 대회 호주 레이크 맥쿼리 게임 12~15세 부문에서 3관왕에 올랐습니다. 자유형 400미터와 100미터, 혼계영 400미터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입니다. 특히 자유형 400미터와 200m에서는 각각 3분 58초 75, 1분 54초 02를 기록, 만 13살의 나이로 3분대와 1분대에 진입하며 중등부 국내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이호준 선수의 위엄은 여기서 그지치 않습니다. 자유형 100m, 200m, 400m 3종목 모두 박태환의 중학교 1학년 성적보다 더 좋은 기록을 수립했고, 해외에서도 ‘수영천재’라 불리는 이안 소프와 그랜트 해켓의 중학교 1학년 기록도 넘어섰습니다. 놀랍기 그지 없습니다. 김우중 코치는 “400m 경기가 끝난 뒤 대회 관계자들이 부르길래 뭔가 잘못된 일이 있을까 걱정하며 찾아갔는데 호주 수영 관계자들로부터 ‘호주에서 지금까지 3분대에 진입한 13세는 없었다. 이호준의 경기력은 경이로운 수준이다. 이번 대회의 격을 높여줘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고 말합니다. 더욱 놀라운 건 아직 중학교 1학년인데 키가 181cm, 발 크기는 285mm입니다. 성인인 박태환 선수보다 키는 겨우 2cm 작고, 발 크기는 오히려 5mm나 큽니다. 현재 수덕들 사이에서는 ‘피겨에는 박소연, 수영에는 이호준’이라는 말이 나돌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유망주이기에 섣부른 판단은 이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만 보았을 때는 박태환을 능가할 엄청난 선수의 등장이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가 해줄 것은 하나 뿐. 믿고 지켜보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유망주가 떴다’는 말만 들으면 과도하게 관심이 쏠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태도는 유망주들의 성장에 좋지 못합니다. 과도한 관심을 주기 보다는 믿고 응원하는 태도를 견지하면 좋겠습니다.
9 Comments
Suggested
Recent
얘는 지금 박태환처럼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ㅜ..
훈련 열심히하구... 힘들어도 포기하지말구.... 어른들의 욕심에 상처받지말구.... 자만하지말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훌륭한 선수가되길 ...
@swimmingpig 키가 저보다 커요 ㅋㅋㅋㅋ 젇ㅎ 수협이 이 선수는 잘 키워줬으면!
@DongHoonC00 키가 엄청나죠~~? 수협이 이 선수는 잘 키워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희도 박태환 선수에게 너무 큰 부담을 지운적 있는데, 이호준 선수에게는 안했으면 해요~!!
@gilracer 그러기 위해선 국민들도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부담주기 있기 없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살면서 한번은 가봐야할 해변여행지 BEST5
어느덧 성큼 다가온 여름. 사랑하는 연인,가족, 친구와 함께 좋은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아직 휴가장소를 정하지 못했다면 이번 여행지는 이곳은 어떠세요? 1. 포르투갈 라고스 ‘도나 아나 해변’ 포르투갈 라고스에 있는 도나 아나 해변은 세계에서 사진발을 가장 잘받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노란색의 깍아지는 듯한 절벽과 기묘한 형상으로 튀어나온 바위들 덕분인데요. 엽서에서 바로 튀어나온 듯한 해변 풍광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2. CNN선정 최고의해변으로 꼽힌 타히티 ‘마티라 해변’ 타히티 보라보라섬에 위치한 마티라해변은 부드러운 모래와 잔잔한 바닷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곳. 마티라 해변은 보라보라섬의 유일한 공공해변인데요. 보라보라 호텔에서 마티라 포인트까지 길게 뻗어있는 해변을 ᄄᆞ라 늘어진 야자수와 맑은 바다 색깔, 방갈로의 초가지붕으로 자체힐링이되는곳 3.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캡티바 해변’ 미국 플로리다주 캡티바 아일랜드에 있는 캡티바 해변은 여행가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볼수있는곳으로 알려진곳. 이유는 눈앞에 펼쳐진 멕시코만의 장대한 수평선과 숨이 탁막힐정도로 아름다운 노을때문이라고 합니다. 4. 하와이의 심장 오하우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라니카이 비치’ 내셔절지오그래픽 트래블러지가 선정한 아름다운 해변 톱10중 하나로, 바다 밑에 깔린 산호초가 파도의 풍격을 흡수하는데다 수심이 얕아 아동을 동반한 가족 물놀이에 적당한곳. 수평선 쪽으로 눈을 돌리면 에메랄드 물빛이 먼바다 쪽으로 가면서 잉크색으로 변하는 풍광을 바라보는 일 또한 라니카이를 찾는 즐거움. 5. 서퍼들의 천국 호주 시드니의 ‘본다이 비치’ 남태평양과 맞닿아 파도가 높은 본다이 비치는 서퍼들의 메카인곳! 또한 본다이 비치를 시작으로 조성된 해변산책로 ‘코스탈 워크’에서는 해안 절벽을 따라 압도적인 풍광의 바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휴가가 어디로 떠날까요?
추성훈이 아침마다 한다는 20분 운동 루틴
추성훈이 예전에는 오전 운동을 2~3시간씩 했었는데 나이들고 나서 (올해 46세) 오전 운동은 이거 20분으로 끝낸다고.. 그만큼 효율쩔고 체력 증진이나 지방, 셀룰 빼는데 직빵이라함 ㅇㅇ 1. 스키점프 스쿼트 완전히 밑까지 앉는게 포인트 한 번에 20개  2. 몽키점프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최대한 밑까지 내려와서 한 손으로 바닥을 짚고 점프하는 것 점프 할 때 마다 손 바꿔줘야함 한 번에 20개 3. 와이드 스트레칭 와이드 스쿼트 자세에서 좌우로 스트레칭하기 가운데지점에서 일어나지 않는게 포인트 ㅇㅇ  이렇게 계속 앉은 상태 유지하면서 좌우로 움직여야함 한 번에 10개 (좌우 한 번씩 갔다와야 1개임) 4. 데빌 프레스 푸시업 후에 덤벨 위로 들기  추성훈은 한 쪽에 20키로 짜리로 지금 40키로 들고 있지만 ㄷㄷ;; 가벼운 아령이나 생수병, 아님 맨손으로 해도 효과있다고 한 번에 10개 5. 런지 중간 지점에서 쉬지말고 앞뒤로 반복해서 런지 한 번에 20개 - 이렇게 다섯동작을 1세트로 하루에 4세트를 사이 사이 쉬는시간없이 반복 1세트 할때 대략 5분정도 걸려서 20분이면 다 할 수 있다고 ㅇㅇ 집사부 멤버들하고 2세트 해봤는데 ㄹㅇ 11분만에 끝남.. * 다만 강도가 높기때문에 일반인은 2세트만 하거나 횟수만 반으로 줄여서 하라고 함!! * 출처 : 더쿠
만병통치약이라는 요가자세 / 태양경배자세
안녕 나는 헬짱이야. 오늘부터 다양한 운동자세, 스트레칭, 건강 정보를 올리려고 해 빙글의 분위기가 어떤지 모르겠는데 반말이 편하니 반말을 주로 사용할게 불만 있으면 말해줘 구워먹을 고기가 많거든. 뭐. 암튼 나 팔로하고 스크랩해놓으면 당신도 몸짱이 될 수 있을거야 꾸준히 보자~~~~~~~~~~~~~ 태양경배자세 (수리야 나마스카라) 생리통 요통 두통 오십견 하지불안증 수족냉증 혈액순환에 좋고 살도 빠지고 근육도 바르게 자리잡히며 자세가 좋아지고 지병이 낫고 집안 사정이 좋아지며 월급이 오르고 삶의 질도 오르고 암튼 다 좋다고 함 내가 그렇다고 하면 그런거임 ㅇㅇ 수족냉증이 있거나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순환이 안된다 느껴질 때, 겨울에 넘 추울 때, 운동하기 전에 웜업으로 하기 좋은 자세임 두 번 정도 쌔리면 바로 쟈라르르르~~~ 느껴지는 열기 인도에서는 모든 생명체의 근원인 태양이 떠오를 때 경의를 표하는 마음을 담아 이 동작을 반복해왔다고 함 그래서 이름이 태양경배자세 ㅇㅇ 요가 조빱인 내가 유일하게 외우고 있는 자세임 순서는 이렇게 진행되는데, 그냥 보면 참 쉬워보이지 않음? 아주 간단하게 내 몸을 깨울 수 있다 이 말이지 요즘 코로나때문에 집에만 있어 온 몸이 찌뿌둥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 함 속는셈 치고 따라해보시오. 외워두면 뭔가 있어보이기도 하고 이곳 저곳에 효과도 좋으니 개꿀 아닌지~? 아 그리고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 꼭 자신의 신체에 맞는 자세로 천천히 할 것. 아니면 시간 낭비거나 근육을 다치게 됨ㅇㅇ 잘 모를 땐 살살해도 되는 게 태양경배자세의 좋은 점임 2번 허리를 뒤로 젖히는 대신 위로만 곧게 펴기, 3번 전굴할 때 무릎을 많이 굽히기, 6번은 어깨만 살짝 들기 등 얼마든지 본인 몸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아도 됨. 다들 오늘 자기전에 한번씩 해보는게 어떨까? https://www.youtube.com/watch?v=gHcpJv9E0x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