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Holic
1,000+ Views

구글·아마존 “돈줄테니 광고 차단하지마”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는 파이어폭스나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주요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확장 기능. 웹페이지 광고를 숨겨버려 사용자가 깔끔하게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준다. 물론 반대로 인터넷에 광고를 게재하는 기업 입장에선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골칫거리이기도 하다. 애드블록 플러스는 파트너 광고는 차단하지 않고 있으며 이들에게 비용을 받고 있다고 한다. 이런 파트너에는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도 들어가 있다. 파이낸셜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IT기업이 애드블록 플러스에 비용을 지불하고 자사 광고가 지워지는 걸 막고 있다는 것. 애드블록 플러스는 전 세계 3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개발사인 독일 기업 아이오(eyeo)는 화이트리스트에 올라간 특정 광고만 사라지지 않게 한다. 이렇게 광고를 표시해주는 파트너 기업에게 비용을 받아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애드블록 플러스의 화이트리스트에 들어갈 수 있는지 보면 애니메이션이 없고 소리가 나지 않는 정적인 광고, 텍스트만으로 눈에 띄는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방향, 표시되는 페이지 내에 있는 콘텐츠와 혼동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 문장 안에 삽입되는 텍스트 광고가 아니어야 한다는 것, 페이지 상단에 배치해 사용자가 콘텐츠를 보려고 할 때 스크롤이 필수인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는 것, 사이트 높이 중 33%(700픽셀 이상 기준) 이상을 차지하지 않아야 하며 폭도 33%(1,000픽셀 이상 기준) 이상을 차지하지 않아야 한다. 애드블록 플러스의 화이트리스트는 개발사 측에 따르면 신청 기업 중 9.5%에 불과하다고 한다. 또 아이오에 따르면 화이트리스트에 포함된 광고도 옵션에서 표시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화이트리스트에 들어갔다고 해서 확실하게 사용자에게 해당 광고가 보여 지는 건 아니라는 걸 강조한 것이다.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애드블록 플러스의 화이트리스트에 들어가 있지만 구글의 경우 지난 2013년 애드블록 플러스의 안드로이드 앱 버전을 구글플레이에서 삭제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theregister.co.uk/2015/02/02/google_amazon_taboola_microsoft_adplock_plus_unbloc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펌] 미쳐버린 프로그래밍 언어들
세상에는 C, 자바같은 수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존재함. 그 어떤 언어를 배우더라도 가장 먼저 배우는 코드가 있는데 바로 이 Hello World 코드. 태초에 빛이 있으리라 이런 느낌?  그런데 종종 미쳐버린 프로그래머들이 정신나간 언어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있음. 그래서 그 중 몇 개를 Hello World 코드랑 비교해서 알려주기로 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형 언어 말 그대로 형(brother)임. 한국에서 만든 언어인데 이 언어는 형 과 특수 기호 만으로 언어를 만들어냈는데 대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런 식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메모리 어딘가에 원소를 넣어놓고 명령어로 움직이면서 출력하는 방식. 이걸로 Hello World를 코딩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리 내 읽지도 못하는 코드가 만들어짐 2. BrainFuck  말 그대로 뇌를 조지는 언어. 이 정신나간 코드는 단 8개 기호만으로 구성되어 있음.  이거로 Hello World를 짜면 ㅅㅂ 이게 언어냐 3. WhiteSpace  말 그대로 공백. 컴퓨터는 우리 눈으로 보는 것과 달리 스페이스, 엔터, 탭 등을 모두 문자로 인식함. 엔터는 \n, 탭은 \t 이렇게. 우리 눈에만 공백으로 보일 뿐. 이 언어는 바로 이 점을 이용한 언어로 Hello World를 코딩하면 이런 식이 됨. 빨간 부분은 스페이스, 파란 부분은 탭. 코딩하는 입장에서는 다 텅텅 비어있으니 돌아버리는 수밖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번외 )GNE  GNE is not eligible((박)그네는 유능하지 않다) 의 줄임말로 탄핵당한 전 대통령이 모티브임. 그 인간의 화법만으로 이루어진 단어인데 읍읍.. 당신 누구야...!  원작자가 지워버려서 알 수가 없다.
2019, 12월 무역영어 접수 가이드 ( feat. 마지막 무역영어 합격하기)
쌀쌀한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2019년도 이제 두달남았어요ㅠㅠ 이렇게 19년을 보내기전에! 마무리 해야 할 일이 있죠! " 바로 2019년 12월 마지막 무역영어 시험 " 접수일 시작과 함께! 본격적으로 맘먹고 준비하는 수험자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19, 12월 무역영어 접수 가이드 ( feat. 마지막 무역영어 합격하기) 12월 무역영어 시험일정 체크와 종종 잊어버리는 유의사항까지 함께 확인해봅시다! 그리고 마지막 시험을 한 번에 딱!!!!! 합격할 수 있는 꿑팁도 알려드릴게요 :) 가장 먼저! 접수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시험점수는 가장 첫 날에 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첫 날에 해야하는 이유 1. 생각보다 접수일 놓치는 수험자가 너무 많다 ( 마음을 먹었다면! 바로 접수하고, 본격적인 준비 들어가는게 합격에 더 가까워지는 지름길 ) 2. 내가 원하는 지역, 고사장을 잡자! ( 늦게 접수하면, 가까운 고사장 인원초과로 못 가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 이러한 이유로 정말 웬만하면 시험 접수일 첫날에 꼭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확인할 사항은 접수 마지막날 마감시간은 24:00 아니고 18:00시까지 급수간 동시접수도 가능하다는 거! 까지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접수일부터 시험일까지 이렇게 12월을 챙기는 이유! 무역자격증 도우미 무밍즈가 하나부터 열까지 12월 무역영어 시험을 떠먹여주는 이유! 무역영어 시험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인코텀즈는 10년 단위로 개정이 됩니다. 우리가 근 10년간 쭈~~~욱 무역영어 인코텀즈 자료가 딱 올해를 마지막으로... Bye.. Bye... 20년 무역영어 시험에는 새롭게 개정된 인코텀즈2020이 출제되기 때문에 올해! 꼭! 무역영어 시험을 끝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험 응시료도 2020년에는 상승된다고 하네요... ㅠ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12월 시험! 합격하는 전략은?? 꼼수부리지 마세요! 사실 무역영어 시험은 문제은행 느낌으로 잘 출제되었어요. 그. 러. 나. 19년 시험부터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유형,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었는데요. 합격생들과 인터뷰해 본 결과 기출문제도 중요하지만 개념 기본기 쌓는것도 이제 소홀히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개념서를 통해 꼭꼭 기본기를 채우고, 기출문제 풀이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출문제는 문제집을 사셔도 되고, 네이버카페(자격증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12월 무역영어 접수 꼭 하시고, 남은기간 꼼꼼하게 준비해서 합격합시다!!!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