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pick
5,000+ Views

소비자가 ‘직접’ 뽑았다, 2월 1주 글로우픽 뷰티 차트 ‘봄 바람 휘날리며’

반가운 시작, 봄을 알리는 입춘이 시작됐다. 1월의 강추위가 물러나며 옷 차림도 다소 가벼워진 한 주였다. 두꺼운 코트는 아직 벗지 못했지만, 얼굴을 푹 덮는 목도리와 모자는 눈에 띄게 줄었다. 다가오는 봄을 위해 겨우내 목도리 속에 숨겼던 머리를 관리해야 할 때다. 향기로운 긴 머리를 휘날리는 봄날을 위해, 글로우픽에서 소비자가 직접 뽑은 샴푸•트리트먼트•헤어에센스 인기 순위를 공개한다.
이번에 소개할 뷰티 차트는 글로우픽에 등록된 6만여 건 이상의 소비자 리뷰를 토대로 선정한 결과다. 글로우픽은 정확한 화장품 랭킹을 위해 조회수와 리뷰수, 소비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순위를 산정하고 있다. 단순 평점이 높아도 유의미한 평가자 수를 만족하지 못하면 순위는 하향 조정된다.
기본부터 충실하게, 샴푸 TOP 10 샴푸는 어느 것이든 비슷할 거라 생각하지 말자. 샴푸의 성분과 효능에 따라 모발 상태도 크게 달라진다. 최근에는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이 모발에 해롭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이들 성분을 배제한 샴푸가 인기를 끌었다. 글로우픽 선정 ‘2014년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샴푸’로 선정된 바 있는 허벌에센스의 핑크 로즈 샴푸가 대표적인 무 실리콘 샴푸. 이 밖에도 4위와 9위를 차지한 닥터브로너스의 캐스틸 솝과, 오가니스트의 내추럴 체리 블라썸 샴푸가 실리콘 무첨가를 선언한 제품이다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엔, 트리트먼트 TOP 10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머리는 트리트먼트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트리트먼트 과정에서 자주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샴푸처럼 바르자마자 헹궈내는 것.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헤어팩을 도포한 후 10분 내외를 기다렸다 미온수로 씻어내는 것이 좋다. 트리트먼트 순위에서는 오일이나 앰플 등 묽은 제형보다는 되직한 크림 제형이 다수를 차지했다. 효능 면에서는 모발 손상을 케어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그 중에서도 로레알 토탈리페어5 라인 제품이 4위와 5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한 방울의 화룡점정, 헤어에센스 TOP 10 겨울에 움츠려 들었던 건 얼굴 피부만이 아니다. 건조한 날씨에 두피는 메말랐고, 정전기 때문에 모발도 쉽게 엉켰다. 헤어에센스는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보습 막을 씌워 정전기와 엉킴을 방지하는 마무리 단계. 헤어에센스 순위에서는 ‘2014년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헤어에센스’로 뽑힌 실크테라피의 오리지널 에센스가 부동의 1위로 선정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라인은 7위를 차지하며 헤어 제품 순위 모두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화장품 시장에는 연일 봄 신상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도 다가오는 봄을 위해 겨울 동안 소홀히 관리했던 부위에 신경쓰고 있으며, 헤어, 바디슬리밍 등의 제품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가장 믿을 수 있는 뷰티 어플, 글로우픽
안드로이드는 여기서 http://goo.gl/8zbSWr
아이폰은 여기서 http://goo.gl/tBJJzR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5
Commen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