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ash
1,000+ Views

[중국어 독학 시리즈] 황명을 받들라~! 신삼국 1회 #1

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그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예고했던 대로 신삼국으로 시작할텐데요. 매일 한 문장씩 영상으로 문장을 듣고 따라하면서 그 문장을 완전 해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아래 링크로 가시면 아마 이상한 소리가 들리실 텐데요. 한 문장을 자동 & 반복 재생하도록 영상을 설정해놓았습니다. 모바일은 플레이 버튼을 터치해야 반복이 시작됩니다.
지금 들리는 이 문장이 어떤 상황에서 나온 건지 잠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삼국지의 주 무대가 되는 한나라 말기, 오랑캐 출신인 동탁이 권력을 잡으면서 어린 황제를 핍박하고 조정을 휘어잡게 됩니다. 이 시절에 동탁의 위엄은 나는 새도 떨어뜨릴 정도였기 때문에 간신이 들끓고 충신은 잠잠히 있어야 겨우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습니다. 황제도 동탁을 함부로 하지 못하고 늘 공손히 대해야 했기에 조회가 끝나면 모든 신하들에게 명을 내려 동탁을 배웅하도록 했습니다. 오늘 배울 문장은 바로 이 장면! 황제가 신하들에게 동탁을 배웅하도록 명하는 장면입니다.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주제 넘지만 중국에서 4년 공부한 입장에서 의견을 드려보자면, 이런건 기본 중국어가 된 상태에서 재미로 공부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시대에는 아무도 쓰지않는 표현들이 난무하는 옛날 배경의 중드는 재미로나 익힐만하지 솔직히 전~혀 활용가치가 없어 보이네요.
p.s. @meihouwang1980님의 지적이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점이 있어서 앞으로는 중국인 펜팔 친구들에게 특정 표현이 지금도 사용되는 표현인지 사극에만 나오는 옛날 말투인지를 물어보고 참고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meihouwang1980 4년이면...내공이 상당하시겠군요..! 사실 제기해주신 문제에 대해서 어느정도 공감합니다ㅠ 아무래도 사극이다보니 현대에 바로 쓸 수 있는 표현으로만 이루어진 게 아니라서요. 그런데 중국은 애국정신을 강화시키려는 목적인지 몰라도 사극에만 공을 들이고 현대물은 거의 볼만한 것이 없다 하더군요.. 사실 드라마로 공부할 때는 재미가 생명인데 어설픈 현대물을 하자니 의욕이 안 나고.. 그렇다고 대만 드라마를 하자니 대만 억양으로 시작하는 게 싫고.. 그래서 타협 끝에 신삼국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기본 중국어가 된 상태가 아니면 전혀 활용가치가 없다는 의견은 약간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네요. 단어나 표현은 옛날 것이 많더라도 지금도 쓰는 단어나 표현도 분명 나오고 어순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중국어 하나도 모르지만 감이라도 잡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영어를 공부할 때도 영화만 외우며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문법 용어는 몰라도 문법 문제를 거의 틀리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어도 같은 방식으로 쉽게 익힐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시작한 시리즈입니다. - 관련글 http://www.vingle.net/posts/709995 아픈 데를 지적해주셔서 괜히 글이 길어졌네요^^;; 중국어는 처음이라.. 저야말로 주제 넘지만 가끔 들러주셔서 적절치 않은 부분을 지적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ㅎ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