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ruguru94
5,000+ Views

포미닛 신곡이 칼잔치 곡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있습니다.

일렉뮤직에 댓글은 가끔 달았었는데 오랜만에 빙글에 글쓰네요.... 그동안 자주 뵙던 분들도 활동이 줄으신거 같고......돌아오세요......
아무튼 인터넷하다가 포미닛이라는 그룹이 최근에 낸 신곡이 칼잔치 곡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있어 빙글러님들과도 함께 볼려고 들고왔습니다.
어떤 블로거 분이 조목조목 적어주셨는데 심지어 칼잔치에게 제보도 하였다고 하니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두곡 다 들어보세요.
포미닛 곡은 신곡 '미쳐'라는 곡입니다. 트랩사운드를 강하게 쓴 것 같네요.
칼잔치 곡은 'Boss Mode'입니다. 전개가 비슷한 느낌도 있긴한데 제가 워낙에 막귀라서 확실하게는 말 못하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17 Comments
Suggested
Recent
김치트로닉?
비트가 비슷하기는 한데 50초쯤에서 곡 시작하는거나 드랍때 유리창깨지는거는 흔한 전개 아닌가요? (법알못이라) 표절은어떨때되는건가여
잘모르겠어요
비슷하지 않나요?
애매합니다 요즘 아이돌들 노래가 다 뒷북으로 edm따라하다보니 다비슷비슷할수밖에..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내 철벽을 무장해제 시키는 윙크! 아이돌 윙크 종결자는 누구!?
철옹성 같던 내 마음도 윙크 한방에 녹여버리는 윙크 종결자는 누구일까요!? 가나다 순으로 가겠습니다~~~ 1번은 나인뮤지스의 경리! 윙크도 섹시하네요 ㄷㄷ 심쿵심쿵해 2번은 레인보우의 고우리! 더 이쁜 사진이 있으면 좋겠는데 참 아쉽네요 ㅠㅠ 레인보우 팬분들 만들어주세영 ㅠㅠ 3번은 애프터스쿨(오렌지캬라멜)의 나나입니다! 나나는 섹시와 귀여움을 동시에 갖고 있어서 매력적인거 같아요! 윙크도 귀욤섹시하네요 >< 4번은 애프터스쿨(오렌지캬라멜)의 리지입니다! 평소 이미지처럼 윙크도 귀욤귀욤하네요 ㅎㅎㅎ 얼어있던 마음도 사르르 녹을것 같아요 헤헿 5번으로는 AOA의 권민아입니다! 방민아 아니에용! AOA의 비덩이죠! 비쥬얼덩어리! 특히 이 오늘따라 맘에 안들어 짤은 너무 좋아요 ㅎㅎㅎ 윙크도 너무 귀엽네요 한쪽만 감는 윙크는 못한대요 ㅋㅋㅋㅋㅋㅋ 6번은 무소속의 설리! F(x)라고 해야하나!? 이제 티비에서 볼 수 없지만 비쥬얼은 ㄷㄷ하네요... 윙크도 상큼상큼 >< 7번은 AOA의 떠려니입니다! 예전에는 윙크를 못해서 손으로 잡고해도 윙크가 안됐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이제는 윙크로 잘하고 점점 섹시해지는 설현이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포텐이 터질지!!!!! 그러면 내 심장도 폭발!!! 8번으로는 에이핑크의 쎈타! 손나은입니다 최근 오하영이 치고올라오지만 그래도 에이핑크 비쥬얼은 손나은이죠 ㅎㅎㅎㅎ 나도 잘부탁해 나은아 ㅎㅎㅎㅎㅎㅎ 9번은 미쓰에이의 수지입니... (심장이 정지한 회원의 글입니다) 10번은 우리 지은이입니다 아이고 귀여워라 ㅋㅋㅋㅋㅋㅋ 아이유는 윙크 짤이 엄청 많지만 하나만 올려봤습니다 혹시 원하는 분 계시다면 아이유 윙크스페셜을 쓸 생각도.... 11번은 앞으로해도 정수정 거꾸로해도 정수정! F(X)의 크리스탈입니다 ㅎㅎㅎ 평소에 얼음공주 같은 이미지다가도 이렇게 윙크 한방 날려주면 심장 터집니다 헤헤헿 12번은 그아탱! 탱탱구 태연입니다 최근 컴백해서 좋은 활동하고 있죠 ㅎㅎㅎ 역시 아이돌은 그아탱인걸까요! 나이를 먹어도 클라스를 잃지 않는 탱탱구! 13번은 EXID의 대세돌 하니! 짧은 찡긋후에 카메라를 쳐다볼때 심장 떨어질뻔 했습니당 아무래도 제세동기를 가지고 다녀야 오래살 것 같아여 살려즈세여 14번은 포미닛의 패왕색 현아입니다 처음과 끝이 섹시로 이루어진 수미쌍관 구조를 이루게 됐네요 아주 균형잡힌 글이라 맘에 듭니다 ㅎㅎㅎㅎ 이중에서 여러분이 꼽는 윙크 종결자는 누군가여!? 1번 경리 2번 고우리 3번 나나 4번 리지 5번 민아 6번 설리 7번 설현 8번 손나은 9번 수지 10번 아이유 11번 크리스탈 12번 태연 13번 하니 14번 현아 당신의 선택을 보여주세요!
태연, 현아, 하니… 그녀들 변신 포인트는 '눈동자'
더 이상 데뷔 때의 모습은 없다! 여자 아이돌의 미모는 끝도 없이 진화한다. 묘하게 예뻐지고, 묘하게 달라진 그녀들의 비밀병기 중 하나는 눈동자. 무슨색 컬러렌즈를 이용해 어떤 분위기를 연출했는지 살펴봤다. # 대세는 쓰리(3)컬러! 이리 보고 저리 봐도 무슨 컬러인지 모르겠다. '투컬러'에서 진화한 '쓰리컬러'가 대세이기 때문이다. 더욱 다양한 색이 그라데이션 된 컬러렌즈는 부자연스러움을 줄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다. 핑크, 그린 등 톡톡 튀는 컬러가 눈동자 색과 따로 놀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렇다면 여자 아이돌은 어떤 컬러로 어떤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을까? # 인기 만점 '스카이그레이' : 화려함, 고급스러움 너머 신비함, 여성미까지 콘택트렌즈 전문업체 '오렌즈'에 따르면 소녀시대 태연이 '아이(I)'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렌즈와 걸스데이 민아가 '나도 여자예요' 뮤비에서 착용한 렌즈색은 '스카이그레이'다. 화려함과 시원함,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기에 적격으로, 최근 렌즈 쇼핑몰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컬러이기도 하다. 태연은 청초한 메이크업에 스카이그레이 컬러렌즈를 이용해 신비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민아는 실연당한 여성의 슬픔과 여성미를 적절히 연출해냈다. # '그린', '핑크' : 독특하고 이국적인 그녀로 변신 EXID의 '핫핑크'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가장 시선을 끌었던 것은 하니의 '오드아이'다. 한쪽은 '핑크', 한쪽은 '그린'으로 믹스매치해 마치 고양이 같은, 독특하고 신비로운 매력을 이끌어냈다. 소녀시대 효연이 '파티(PARTY)'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한 컬러 역시 핑크다. 선명한 핑크가 아닌 갈색, 퍼플 느낌이 가미된 색상을 선택해 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이국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 '블루' : 시원함, 투명함, 그리고 서구적인 느낌을 '파티(PARTY)' 뮤비 속 휴양지 미녀로 변신한 태연의 파란 눈동자! 전세계 남심을 울릴 만큼 신비롭고 청초한 느낌을 발산했다. '리멤버(Remember)' 뮤비에서 에이핑크 오하영과 손나은이 택한 색도 '블루'다. 금발과 특히 잘 어울리는 블루컬러. 시원하고 투명한 느낌 연출에 딱이다. 바비인형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 '브라운' : 소녀같은 이미지, 때론 섹시하게 짙은 브라운은 여자 연예인들이 일상에서 가장 선호하는 렌즈컬러이기도 하다. '국민 첫사랑' 수지는 공식석상에서도, SNS 셀카에서도 짙은 브라운 컬러렌즈를 즐겨 착용한다. (쓰리컬러는 아니고 컬러 서클렌즈 정도쯤) 그녀는 실제 렌즈회사 모델로도 활동 중이다. 톤이 조금 밝아지면 전혀 다른 느낌이 연출된다. 물론 '현아'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현아는 '빨개요' 무비에서 밝은 브라운 컬러로 강한 섹시함을 뽐냈다. 레드빛 립컬러, 길게 뻗은 속눈썹이 섹시미를 더했다. 사진출처=티파니 인스타그램, 수지 인스타그램, 태연 '아이(I)' 뮤비 캡처, EXID '핫핑크' 뮤비 캡처, 소녀시대 '파티(PARTY)' 뮤비오 캡처, 에이핑크 '리멤버(Remember)' 뮤비 캡처, 현아 '빨개요' 뮤비 캡처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더 보러 가기 ▷ news-ade.com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의 패션·뷰티 기사 더 보러 가기 ▷ http://bit.ly/1SG9SIZ
이번에는 정말로 온답니다, 나이프 파티 aka 칼잔치
나이프파티 aka 칼잔치 aka 칼통수 나를 이렇게나 들었다놨다 하는 디제이는 이전에도 앞으로도 없을거야.......... 이름하여 칼잔치 : 그 애증의 역사 즐겁냐 이것두라..... 나이프파티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면 펜듈럼(Pendulum)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거죠! 펜듈럼은 롭 스와이어, 개러스 맥그릴런, 페리 앱 궤네드, 버스, 폴 엘 호넷 하딩, 그리고 케빈 소카로 이루어진 오스트레일리아와 영국의 드럼앤베이스/락밴드에요. 펜듈럼은 당시까지 일렉의 주장르라고 할 수는 없었던 (지금도 우리나라에선 주장르는 아니지만..) 디앤비, 그러니까 드럼앤베이스를 많은 사람들이 듣게 하는데 혁혁한 곡을 세웠다고 할 수 있져. 펜듈럼의 곡들은 지금 들어도 가슴이 선덕선덕~_~ 락에 별로 관심없는 나년도 빠져들게 하는 마성의 노래들이에요. 나이프 파티는 펜듈럼 멤버들 중 롭 스와이어, 개러스 맥그릴런이 2011년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한 디제이 듀오입니다. 2011년 롭 스와이어가 본인의 사클에 "Not Pendulum"이라는 제목의 짧은 프리뷰를 올리며 모든 일은 시작되었어요. 그당시만 해도 나이프 파티는 분명 사이드 프로젝트였는데 지금은 나이프 파티 입에서 나오는 펜듈럼 이야기는 다 구라같아요.. 지금쯤이면 펜듈럼 앨범이 다시 나왔어야 했어요.. 나이프 파티와 펜듈럼으로 팬들과 밀당하는건 다 롭 자식이에요. 트위터와 인터뷰 등으로 펜듈럼 라이브 쇼는 이제 더이상 없다고 했다가 내년에 나올 펜듈럼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가 나이프 파티 앨범도 나온다는 말대로 나왔으면 벌써 앨범 10개는 나왔을거 같아요. 아무튼 펜듈럼의 사이드 프로젝트 나이프 파티가 잘나가고 두 멤버가 이에 애정을 쏟는 모습을 보이자 팬들 사이에서는 이러다 펜듈럼 해체하는거 아니냐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었고 멤버들에게 팬들이 질문을 많이 한 모양이에요. 롭스와이어가 나이프 파티를 통해 다른 음악을 시도하고 변화를 추구하려고 하는데 사람들이 '펜듈럼 이제 안나와요? 왜 펜듈럼 없어요 펜듈럼노래 내놔요' 이래서 한동안 상당히 빡쳐있었죠. 그래서 나이프 파티 공연에서 펜듈럼 언급하면 정말 칼잔치 난다는 이야기가 ㅋㅋㅋㅋㅋㅋㅋ *짤줍한 것입니다 출처 아시는 분들은 출처 알려주세요 물론 롭이랑 개러스가 나이프 파티에 매진하여 서운한 팬들의 마음도 알겠지만 저는 사실 나이프 파티 음악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아쉽지는 않았어요. '나를 페이스북에서 친구 끊기를 한 너를 처단하겠다'는 강렬한 메세지를 담은 internet friends는 오랜 시간동안 저의 벨소리였어요. 정상 아이폰 벨소리처럼 나오다가 갑자기 you blocked me on facebook~하면서 여자 목소리가 나올 때 일렉 안듣는 친구들의 어리둥절한 모습을 볼 때의 즐거움이란...캬!!!! 이번 울트라 코리아가 마치 나이프 파티의 3번째 내한인 것 마냥 프로필에 나와있지만 이건 사기에요. 반잔치 워커힐 시어터 내한과 칼통수맞은 2014GGK는 이번 울트라 내한을 기대하게 하기 위한 롭 염소ㅅㄲ의 (욕죄송..) 밀당일 뿐이었죠!! 바야흐로 2012년.. 12월 나이프 파티가 내한온다고 하길래 오! 이건 올해가 가기 전 마지막으로 참여할 대형 이벤트다!!!하며 얼리버드로 티켓삼^_^ 그런데 공연 며칠 전 갑자기 칼잔치 공식 사이트와 페북에서 내한 일정이 사라진고다? 이러지마라ㅠㅠㅠㅠㅠㅠ나 심장 약하다 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이미 펜듈럼도 온다온다 했다가 두번이나 취소한 전적이 있었던 터라 ^__^ 나와 같이 심장 약한 일렉 팬들은 전부 가슴을 부여잡고 애태움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롭 스와이어가 본인은 신곡 작업을 하고 개러스 맥글릴런 혼자만 내한을 한다는 사실을 공식도 아니고 국내 팬의 트위터에 답장을 하면서 알리게 됩니다. 주최측도 이 사실을 모르고 통수를 맞았다는 것 ㅠㅠㅠㅠㅠㅠ 노래 트는데 한명만 있으면 되지 두 명이 왜 필요하냐, 본인은 신곡 작업을 하겠다 뭐 롭의 반응은 이랬던둡. 올..설득력있는데? 가 아니라 롭 이 쉥키야 너 양애취니????? 그래도 전 예매 취소 안하고 반잔치 재미나게 즐기다가 왔습니다^__^ 캬 개러스랑 사진도 찍음.데헷 저기 저 카톡 토끼가 접니다^__^ 그리고 다음 내한 소식은 2014년 GGK에서 들렸었지만 근데 안옴 ㅋ 이틀 전에 취소 ^^ 그런데 이번에 울트라에 온다고 합니다. 진짜? 레알?? 나이프 파티가 온다고 해도 의심부터 하고 보는건 우리 잘못이 아니겠죠ㅠㅠㅠㅠ? 라인업에서 나이프 파티 이름 보면 의심부터 하고보는 의심병이 생겼지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같이 초특급 페스티벌에서 나이프 파티를 보면 너무 좋을거 같쟈냐!! 벌써부터 내적댄스 추고있자냐!! 복습한다고 울트라 마이애미 2015 영상 백번 돌려봤자냐!! 칼잔치 큐버튼 누르기까지 5일 남았습니다. 이번엔 칼통수 맞지않고 반잔치만 오지않고 온전한 칼잔치 즐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아이돌 탐구] 4탄 - 민낯도 예쁜 여자 아이돌
화장을 안 해도 존예보스인 언냐들이 있져. 스타일리스트의 화장기술이니 뭐니 해도 결국 본판이 훌륭하다는거.... 나는 해도 안된다는거....... ^^* 후.. 쌩얼도 충분히 사기캐인 여돌들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순서는 그냥 생각나는대로 넣었으니 순위 ㄴㄴ임다. (쌩얼/민낯의 범주는 피부표현까지로 해여. 셀카같은건 화질구지라서 이게 쌩얼인지 비비만 바른건지 구분이 안 가기 때무넹) 포미닛 현아 패왕언니...!!!! 화장 안 해도 존예보스ㅠㅠㅠㅠㅠㅜㅠㅠ 레드립도 잘 어울리지만 쌩눈도 짱짱 예쁨!!! 아이유 화장해도 애기지만, 화장 안 하니까 더 애기가 됨!!!! 특히 두 번째 짤은 아마 2012년도인데 완전 볼땡이가 모찌모찌하네ㅠㅠㅠㅠㅠ 귀여운것 걸스데이 민아 무쌍+처진 눈=취향저격. 완전 매력있지 않나요!!!! 순딩순딩한 것이 모성애를 자극하는구나 흑흑 민아 화장이 사기라는 둥 어쩌고 저쩌고 말이 많던데, 기본 케파가 있으니까 그것도 소화하는 거라구욧 소녀시대 태연 크으으으으으 엄지 척!!!!!!!! 예쁘다 예쁘다 여성여성하다!!!!!!! ㅠㅠㅠㅠ 다음 생애에는 태연으로 태어나게 해주세요.... 소녀시대 윤아 아이고 ㅠㅠㅠㅠ 이다지도 청순할수가ㅜㅜ.....! 수수하니 완전 예뻐요ㅠㅠㅠ 이니스*리랑 완전 잘 어울리는 청순미인 모태미녀 사슴윤아... 이승기는 좋겠다 (쳇) 미쓰에이 수지 수지ㅠㅠㅠㅠ 수지야ㅠㅠㅠㅠㅠㅠㅠ 피부도 좋고 눈동자 색도 예쁘고 입술색도 어쩜 저리 예쁘니ㅠㅠㅠㅠ 두 번째 짤은 교복인가ㅠㅠㅠ 잘 어울린다하ㅠㅠ 에프엑스 크리스탈 (할말을 잃음) 첫 번째 짤은 중학교 때?라고 하는데, 앳되어 보이는 동시에 지금의 모습도 많이 보여서 언제인지 정확히 짐작이 안돼요. 하지만 언제인지가 중요하겠나요. 원래 예쁜 아이인 것을 허허 근데 수정이는 민낯 셀카가 많이 없어서ㅠㅠㅠㅠ 아쉽네요ㅠㅠㅠ 씨스타 효린 이 언니 화장 왜 진하게 하는지 모를..... 죽었다 깨어나도 모를......... 완전 순딩순딩한건 둘째치고 화장 옅게 한 게 훨훨훨훨 예쁠 얼굴이잖아여ㅜㅜㅜㅜ 왜 자꾸 쎈언니 컨셉으로 나오나여ㅜㅜㅜㅜㅠㅠ 특히 3번 짤 맨 밑 사진 진짜 심쿵심쿵 존예잖아!!!!!! 씨스타 보라 진짜 완전 애기애기!!!! 완전 순딩하고 순진해보이뮤ㅠㅠㅜㅜㅠ 동네 동생같다ㅠㅠㅠㅠ 씨스타 왜때무네 화장 진하게 해요???? 나인뮤지스 경리 대체로 보면 고양이상 여돌들이 화장을 진하게 하는 것 같아요ㅠㅠ 왜죠!!!!??? 그냥 둬도 스스로 예쁜데!!!! 경리도 쌩눈 컨셉으로 나와달라!!! 일단 제가 생각한 여돌들은 여기까지인데 또 누가 있을까요???? 빙글러들의 덕력을 보여주세요ㅋㅋㅋ 내 가수가 최고인데 왜 없음????? 하시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바로 올려드리게씀니다!
명절 음식으로 찐 살을 쪽쪽 빼 줄 '걸그룹 댄스' 모음
나는 연휴 동안 당신이 쉼 없이 뭔가를 먹었다는 걸 알고 있다. 민족 대명절 설은 다들 잘 보내셨는지. 명절만 되면 스스로에게 굉장히 자비로워지곤 한다. 평소에 다이어트를 하다가도 ‘설이니까’하면서 음식에 자꾸만 손이 간다. 그렇게 차례 음식을 하나둘 집어먹다 보면 정줄 놓고 위장에 기름진 음식들을 몰아넣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뒤늦게 후회해 뭐 하리오. 차라리 과거의 나를 꾸짖으며 운동을 하자. 각 잡고 헬스장을 가지 않아도 좋다. 유튜브 하나 틀어 놓고 춤을 춰보자. 팔뚝 군살빼기 : f(x) - 4walls 양 팔을 높이 들어 교차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어깨 힘을 뺄 것. 오로지 팔뚝에 집중하자. 모래주머니를 달고 있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무거운 느낌으로 팔을 움직일 것. 팔뚝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아령이나 작은 물병을 들고 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뭉친 어깨 풀어주기 : 소녀시대 - Lion Heart 어깨 스트레칭에 효과적이며 명절 음식을 도우느라 어깨가 결린 사람이라면 뭉친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다. 팔이 아닌 어깻죽지 근육을 이용한다고 생각하고 양 어깨를 들어 올려보자. 소녀시대처럼 골반까지 좌우로 흔들면 허리 운동도 덤으로 할 수 있다. 잘록한 허리 만들기 : 시스타 - Shake it (응용동작 : 돌려서 보세요) 씨스타는 유독 허리를 이용한 춤을 많이 춘다. 씨스타처럼 잘록한 허리를 갖고 싶다면, 골반을 사정없이 흔들어주자. 단, 무작정 흔들기만 하면 안 된다. 복부에 힘을 딱! 주고 다리가 아닌 골반과 허리 힘을 이용하자. 한쪽 다리를 살짝만 들면 더 효과적이다. 옆구리 & 등살 타파 : 포미닛 - 미쳐 (응용동작 : 돌려서 보세요) 뱃살만큼 빼기 힘든 부위가 바로 옆구리와 등살이다. 옆구리 운동은 현아의 안무를 따라 해보자. 목도리도마뱀을 따라 하듯 무릎을 양옆으로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린다. 이때 다리가 앞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 옆구리가 땅길 정도로 반복해보자. 등살 타파에 효과적인 자세도 있다. 스쿼트 자세와 고양이 자세를 합친 것. 스쿼트를 한 후 허리를 앞뒤로 튕겨보자. 너무 빨리할 필요는 없다. 스트레칭을 해주듯 천천히 복부와 허리에 힘을 준 채 움직임에 집중하자. 쏙 들어간 등 라인이 당신을 반겨줄 것이다. 탄탄한 꿀벅지 & 섹시 골반 : EXID - Hot Pink (응용동작 : 돌려서 보세요) 모든 운동의 기본은 하체 운동이다. 허벅지 근육은 몸 전체 근육의 30%를 차지할 정도. 때문에 허벅지 운동만 해도 신진대사를 올리는 데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EXID의 안무 중 허벅지와 골반을 움직이는 동작을 따라 해보자. 무릎을 살짝 굽힌 후 허벅지 힘으로 엉덩이를 좌우로 흔든다. 복부에 힘을 주면 복근 운동까지 함께 할 수 있다. 외전 1 - 전신운동 : 여자친구 - 오늘부터 우리는 요정같이 여린 친구들이지만 실제로 안무를 들여다보면 그녀들의 내공을 느낄 수 있다. 우선 동작이 굉장히 크고 화려하다. 팔로 원을 그려도 최대한 크게 그리고, 다리를 뻗어도 최대한 멀리 뻗는다. 보기만 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데, 막상 따라 추면 새삼 여자친구의 대단함을 깨닫게 된다. 비 내리는 무대에서 9번이나 넘어진 게 괜히 넘어진 게 아니다. 안무가 그만큼 과격하다는 뜻. 이 춤만 따라춰도 웬만한 유산소 운동 빡세게 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외전2-전신운동 : 원더걸스 - Like This 2012년, 걸그룹 댄스 다이어트 톱으로 꼽힌 춤. 3분 12초 동안 쉴 틈 없이 촘촘한 안무로 이뤄져 있다. 주로 대부분의 동작에 개다리춤이 등장, 동시에 상체까지 흔들어야 해서 웬만한 사람은 따라 하기조차 버겁다. 1절만 따라 춰도 30분 러닝머신을 한 듯 호흡이 가빠 오고, 전곡 안무를 끝냈을 때는 이마에 흐르는 땀방울이 턱 끝에 맺혀있을 것이다. 헬스가 귀찮은 당신이라면, 아침, 점심, 저녁 이 안무만 따라 해보자. 대학내일 김꿀 에디터 hihyo@univ.me Designer 김지현 Intern 서부엉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