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jeongmi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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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월 10일ㅡ김철용목사님(요한복음 10: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양의 우리에 들어가되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른 길로 넘어 들어가는 사람은 도둑이요 강도다"(요한복음 10:1) 강원도 화천에서 열린 산천어축제에 무려 150여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려서 세계적인축제로 자리를 잡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화천에서 군생활을 하면서 화천시내를 활보(?)했던 사람으로써 무척 반갑게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저는 화천에서 좋은 추억이 대단히 많습니다. 한가지 에피스드를 소개하고 합니다. 닭도리탕 할머니입니다. 이 분은 화천 시장 안에서 5평(?) 남짓한 닭도리탕 식당을 운영하시는 70대쯤 되신 할머니이셨습니다. 제가 군종병으로써 화천에 물건을 사러 나가면 1인분에 3천원을 받으며 무한리필로 밥을 주시는 할머니 식당에 꼭 들르곤 했습니다. 닭도리탕을 1인분을 주문해도 주시다니요. 게다가 얼마나 푸짐하게 주시는지 이렇게 팔아서 이익이 남을까 제가 걱정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런데 이 분은 제가 잠시 섬겻던 화천제일감리교회 집사님이셨습니다. 한번은 제게 식사대접을 하겠다면서 화천에 유일하게 있는 한 레스토랑에 데려가셨습니다. 그곳에서 식사를 하면서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하셨습니다. 아들이야기입니다. 자세하게 기억은 못하지만 속을 많이 썩히셨던 듯 합니다. 그리고는 제가 군종병이니까 군종병도 주의 종이니까 기도해 달라고 하셔서 제가 기도를 해드렸습니다. 아들 생각에 군인들에게 아들에게 먹이는 심정으로 식당을 운영하다보니 10년째 돈은 한푼도 벌지 못했다면서 행복한 웃음을 지어보이셨습니다. 억만금을 벌었어도 그만큼 행복한 미소를 띨 수 있을까 싶을만큼 아름다운 미소를 제가 보았습니다. 정직하게 살면 필망한다는 의식이 널리 퍼져 있는 것 같습니다. 예수님은 다른 문으로 들어가는 자는 도둑이요 강도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당당히 양의 문으로 들어가셨습니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수단은 어떠해도 된다는 것은 주님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양은 목자를 따릅니다. 그리고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듣습니다. 우리도 오늘 하루 정직하고 당당한 비겁하지 않은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진을꾹누르면저장하기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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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감사 ^^ 주의 말씀 앞에 선 - 어노인팅: http://youtu.be/FAjdLVX-O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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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개에 대한 개신교적 교리.banbak
"예수를 믿고 회개하면 천국간다." 아주 간단한 명제처럼 보인다 그러나 신학적으로 이 명제만큼 어려운 명제도 없으며, 이 단순한 명제를 연구하는데 평생을 바쳐온 신학자들이 몇인지는 샐 수 조차 없을 것이다 단순한 명제에는 그에 따르는 수많은 대전제가 있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하나를 산다고 가정해보자. "삼각김밥 하나에 1000원입니다."라는 단순한 명제가 있다 그런데 여기에도 수많은 대전제가 있다 '삼각김밥'이라는 물질적 개념 '하나'라는 수치적 개념 '1000원'이라는 경재적 개념 등 심지어 거래라는 방법적 개념까지 너무나 많은 대전제가 서로 합의를 이루어야만 이 단순한 명제는 효력을 얻는 것이다 다시 돌아가서 "예수를 믿고 회개하면 천국에 간다."를 생각해보자 이 명제는 예수, 믿음, 회개, 천국이라는 개념이 대전재가 되어야만 성립이 된다 기본적인 대전제인만큼 기본적인 개신교적 개념으로만 살펴본다면, 예수는 곧 신 그 자체이며 믿음은 인간의 의지가 아닌 신의 의지로 이루어지는 행위이고 회개는 믿음에 대한 신자의 결과적 행위이며 천국은 신자가 신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의 나라이다 즉, 이 대전제를 가져와 명제를 보충해보면 이러하다 "예수라는 신을 신적 의지에 의해 인간이 믿게 되면 인간은 자신의 죄를 깨닫고 회개할 수밖에 없게 되며 회개한 신자는 죄로부터 자유한 신의 나라에 입성한다." 풀어쓴 명제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위 사람들의 고백은 이상해진다 회개란 믿음으로부터 발산하는 결과적 행위인데 죄를 즐기는 행위는 예수를 믿는 신자의 행위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죄를 즐기는 자는 회개할 수 없다 회개는 전적으로 믿는 자가 도달하는 결론이지 본인의 의지와 노력으로는 할 수 없는 행위이다 즉, 그들의 회개는 개신교에서 이야기하는 회개와 다르다 마치 같은 숫자가 쓰여있다고 한국 화폐를 미국 달러로 쓸 수 없듯이 그들의 회개는 개신교에서 절대 사용될 수 없는 개념이다 회개란 신앙의 결과이지 신앙의 방법이 될 수 없다 예수가 이야기한 "내 명령을 듣고"는  신자가 지켜야 할 덕목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신자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있는 설교이다 신자니 죄를 짓지말고 착하게 사는 것이 아닌 착한 사람이야말로 신자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신자만이 회개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진다 화자는 교리를 정확하게 가르치지 않는 한국 교회를 비판할 생각도, 종교적 진리를 정확무오한 진리라고 수호할 생각도 없다 단지, 잘못된 대전제를 가져와 명제를 설명하는 것에 대한 비판이자 설명이다 요약하지 못한 긴글을 써 미안하게 생각한다 3줄 요약 1. 기독교적 개념으로 회개는 신자에게만 허락된 특권이다 2. 신자란 죄로부터 멀어지려 노력하는 존재이지 회개할 수 있다며 죄를 지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3. 그러니 죄를 짓고 회개하면 천국이다라는 말은 교리적 대전제를 무시한 잡소리에 불과하다 (출처) 재밌는 글이라 퍼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나도 같은 생각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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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속에서 죽은 금수저
크리스토퍼 맥캔들리스 (1968-1992) 명문대 출신 엄친아. 아버지는 나사 연구원 출신의 사업가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천재. 성적은 항상 최상위권 유지 사업 수완도 좋아서 젊은 나이에 돈도 은행에 2000만원넘게 저축. 어느날 갑자기 사회에 질렸는지 아니면 대인관계에 질렸는지 은행에 2000만원 기부하고 별다른 준비없이 알레스카로 떠나버림. 그곳에서 먹고 살기 위해 온갖 3d일 다함. 노숙도 하고 깡촌 농장에서 드러운 일도하고.. 당연히 부모는 최고 사립 탐정 고용해서 찾으려고 했지만 땅덩어리 넒은 미국이기에 찾지도 못함. 그러면서 크리스토퍼는 간간히 살아가다 알래스카 섬에 정착. 근데 아직 사회초년기 학생인지라 야생스킬이 떨어져 몸이 점점 야위어져감. 그래서 돌아가려고 하니 얼었던 강은 이미 녹아서 강으로 변해 길은 없어짐 그러면서 100일동안의 생존기를 펼치다 독이 든 씨앗을 먹고 몸이 극도로 허약해짐. 위의 사진은 죽기전 찍은 마지막 사진 죽기전 웃고 있는 모습에서 그래도 세상에 한없이 떠나간다는 마음이 보여지는듯.. (근데 사실은 그 버스에서 불과 500m 떨어진곳에 강을 건너는 도르래가 있었음) *번외* 위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in to the wild' 속 장면 (연기 개 잘함...)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행복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강력추천하는 영화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