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here
10,000+ Views

국제사이클대회와 우승자를 부르는 여러 가지 이름

사이클링 스포츠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사이클링의 근간을 이루며 오랜 세월동안 명성을 쌓아온 대회는 개최 시기와 장소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또 챔피언들이 달성한 위대한 우승기록도 특별한 명칭으로 부르며 의미를 부여한다. 국제사이클대회와 우승자에 부여하는 특별한 명칭에 대해 알아본다. ㅁ구간 대회(투어 대회)
그랜드 투어

투어경기는 여러 구간에 걸쳐 열리는 대회를 말한다는데 그중에서
그랜드 투어는 지로 디탈리아, 투르 드 프랑스, 부엘타 아 에스파냐를 이르는 말이다.


트리플 크라운 (우승자)
한 해에 투르 드 프랑스, 지로 디탈리아, 세계도로선수권대회를 모두 우승하는 것을 말한다. 지금까지 두 명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에디 메르크스(1974년), 스테판 로치(1987년)가 이 기록을 세웠다.
그랜드 투어 트리플 크라운 (우승자)
트리플 크라운은 3대 그랜드 투어를 한 해에 모두 우승하는 것을 뜻하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이 기록을 세운 선수는 한 명도 없다. 그래서 보통 트리플 크라운은 두 개의 그랜드 투어와 세계 도로선수권 대회 우승자를 부르는 말로 쓰인다.
한 시즌이 아니라 선수경력 중에 3대 그랜드 투어를 모두 우승하는 것을 그랜드 투어 트리플 크라운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그랜드 투어 트리플 크라운 기록을 달성한 선수는 모두 5명이 있다. 에디 메르크스, 자크 앙크틸, 베르나르 이노, 펠리체 지몬디, 알베르토 콘타도르다.그랜드 투어 더블 한 시즌에 그랜드 투어 중 투르 드 프랑스와 지로 디탈리아, 또는 지로 디탈리아와 부엘타 아 에스파냐를 우승하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더블 우승을 기록한 선수들도 그리 많지는 않다.
ㅁ클래식 대회
유럽에서 하루 동안 열리는 주요 도로사이클 대회를 클래식 대회라고 부른다. 클래식 대회는 개최지역과 시기에 따라 여러 가지 이름으로 구분한다. 봄철클래식 봄철에 열리는 주요 클래식 대회. 국제사이클링 일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주요 봄철 클래식 경기는 밀란 산레모에서 시작해 벨기에 남동쪽에서 열리는 아르덴 클래식으로 마무리된다.
가을철 클래식


가을철에 열리는 클래식 대회다. 이탈리아의 지로 디 롬바르디아와 프랑스의 파리-투르가 대표적이다.
가을철 더블(우승자)
가을철 클래식을 한 시즌에 모두 이기는 것. 이 기록도 드문데 두 대회가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파리-투르는 평지코스로 스프린터를 위한 경기이고 지로 디 롬바르디아는 클라이머에게 유리하다.
모뉴먼트


클래식 대회 중 가장 전통이 있고 유명한 5개 대회를 말한다. 밀란-산레모, 파리-루베, 플랑드르 투어(플랜더스 투어),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지로 디 롬바르디아를 말한다. 이 대회는 각각
별명을 갖고 있다. 파리-루베는 ‘북쪽의 지옥’, ‘모든 클래식 대회의 여왕’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이탈리안 더블 (우승자)
이탈리아에서 개최되는 주요 클래식인 밀란 산레모와 가을철에 열리는 지로 디 롬바르디아를 한 해에 우승하는 것을 말한다. 여러 선수가 이 기록을 달성했다.
북부클래식 벨기에 북부 플랑드르 지방에서 열리는 유서 깊은 세 개의 클래식 대회를 이르는 말이다. 플랑드르 투어(플랜더스 투어), 헛 볼크, 겐트 웨이벨헴이다.


북부 클래식 트리플(우승자)
지금까지 북부 클래식 3개를 한 시즌에 모두 우승한 선수는 단 한명도 없다. 두 개 대회를 우승한 선수는 여러 명이 있다.
아르덴 클래식 벨기에 남동쪽 아르덴 지방의 구릉지대에서 열리는 클래식 대회.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플레시 왈론 , 네덜란드의 암스텔 골드 레이스가 있다. 봄철 클래식 중 가장 나중에 열린다.

아르덴 더블(우승자)
아르덴 클래식의 핵심이 되는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플레시 왈론 두 대회를 한 시즌에 우승하는 것을 말한다.



Comment
Suggested
Recent
모두 엄청난대회라...으음 이런것도 있구나 ㅎㅎ 정도의 이해로 감사드립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