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ofund
5,000+ Views

재테크 정보: 투자를 할 때 저지르는 대표적 실수 4가지

해결책여러분은 돈을 현명하게 지출하고 투자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한 번 깊게 생각해보자. ‘이번주에 투자한 금액은 얼마인가?’ ‘이번달에 통장에 들어오는 비용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가?’우리는 누구나 힘들게 번 돈을 합리적으로 지출하고 이성적으로 투자한다고 믿고있다. 하지만 심리치료사에 말에 따르면, 대다수 사람들은 이성에 따른 현명한 판단이 아닌 감정적/정서적 파단에 휘말려 결정한다고 한다. 이와 함께 재테크를 하며 저지를 수 있는 흔한 실수 4가지를 정리해봤다. 1)성인자녀에 대한 무조건 적인 경제적 지원자녀에게 경제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싶다는 의도는 좋지만, 많은 부모들이 아무런 계획없이 노후 준비 자금의 상당량을 자녀에 경제적 지원에 쓰고 있다. 해결책: 장성한 자녀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하기에 앞서 한계를 정함으로써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가족 회의 열어본다. 얼마를 언제까지 지원할 것인지 명확한 기준선을 확정한다. 더 나아가 언제까지 상환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명확히하는 것이. 2)부정적인 믿음을 믿는것“나는 가난하게 자랐으니 죽을 때까지 가난할 거야”라거나 “나의 재력이 나의 가치를 결정짓겠지”라 부정적인 믿음은 경제활동에 좋지 않다. 이런 사고방식은 ‘학습된 무기력’이라는 파괴적 결과를 초래한다. 해결책: 상담을 통해 내가 무의식적으로 어떤 부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한다. 이는 돈과 건강한 관계를 맺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다. 스스로 부정적인 믿음을 파악하고, 긍정적, 발전적 믿음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더 성공적인 미래를 실현한다. 3)자신의 경제적 범위를 넘어가는 과소비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입이 들쭉날쭉하다는 것에 불안해 한다. 그런데 사실, 많은 사람들의 문제는 지나치게 많은 소비이다. 단순한 심리적 해소를 위해 자신의 경제적 범위 이상의 소비를 너무나 충동적으로 하는 것이다. *해결책: 과소비를 막는 첫 단추는 자신이 과소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이다. 마음의 여유가 있을 때 수입과 지출을 찬찬히 비교해보자. 과소비 경향이 있다면, 재정적 목표를 정하고 수입 한도 내에서 지출하는 습관을 들이자. 가게부나 핸드폰 어플을 통해 지출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4)자신의 능력을 맹신 하는것보통 초보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 대한 지식도 얄팍하기 짝이 없는 데도 불구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투자 관리를 스스로 한다. 몇가지 얕은 정보에 확신하고, 투자하기를 반복하며 ‘많은 손해’를 입는다. 해결책: 투자에 앞서서, 투자 전문가의 견해도 들어보는 것이 좋다. 또한 투자 실제로 행할 때, 시간을 두고 천천히 심사숙고한 이후 이성적으로 결정 내려야 한다. ----------------------------------------------------------------------------------------
★ 부자?! 최주용공식과 함께라면,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철저한 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종목추천' -투자자의 생활환경과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연 25%~100%의 안정적인 수익률 더 많은 주식정보는 가치투자주식 동호회에서 확인하세요! ★ 네이버:가치투자주식동호회 주소: http://cafe.naver.com/babofund *카페 가입시, 가입경로정보에: [빙글] OR [빙글에서 보고왔어요]라고 적어주세요^^ (각종 이벤트 및 추가 혜택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정말 위스키 재태크하면 큰 돈 버나요?
오늘은 오랜만에 위스키 이야기를 해볼텐데요. 위스키 바나 위스키 샵에 있다보면 종종 잘 보관한 10만원짜리 위스키를 5년뒤에 100만원으로 판매했다는 얘기를 들을 수가 있는데요. 이 말 듣고 집에가서 술장 확인하는 분들 100% 술덕후...ㅎㅎ 이 때문에 위스키 덕후들 사이에서는 종종 '위스키 재태크'라고 말할 정도로 한번 쯤은 '술로 돈버는 상상'을 하기도 합니다. 저는 '정말로 위스키 재태크로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항상 있었는데요. ???: 오...술을 잘 보관하면 내가 지금까지 마셨던 술 값을 청산하는 거 아니야? (친구): 근데, 그게 진짜 가능함?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에서 모든 주류 제품으로 재태크할 수가 없습니다.(일단 리셀자체가 불법입니다...ㅡㅅㅡ)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세무서장의 면허를 받은 사람만 주류를 판매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 뉴스를 보다 보면 위스키를 리셀해서 큰 돈을 받았다는 기사를 볼 수가 있는데요. 왜냐하면 리셀을 허용하는 나라 역시 존재하기 때문입니다.(대부분은 이런 법률 자체가 존재하지 않더라고요.) ???: 내 술장에 있는 것만 팔아도 이게 얼만데 !! 안됩니다...불법입니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20090714001630862 매년 레어 위스키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는 'Rare Whisky 101'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레어 위스키 가격은 대체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2021년 상반기 영국 리셀 시장에서 약 85,000 병 싱글 몰트 위스키가 거래되었는데, 총가치는 3,600만 파운드를 넘어섰습니다. 해당 수치에서 알 수 있듯이, 위스키 리셀 시장은 분명 존재하며 외국 뿐만 아니라, 이는 와인, 맥주 등 다양한 주종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2021년 거래량은 전년대비 19.88% 증가한 172,500병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Rare Whisky 101 공동 창립자인 앤디 심슨(Andy Simpson)은 코로나19와 영국 브렉시트가 세계 위스키 시장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언급했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한 앤디 심슨은 위스키 리셀 시장이 커진다는 것은 글로벌 위스키 주목도가 올라간다는 뜻이기에 긍정적이지만, 반대로 '위스키가 위스키를 잡어먹는' 현상에는 부정적 견해를 밝혔는데요. "리셀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은 원래 구경도 못할 술을 접할 수가 있고, 주목받지 못한 양조장이 재평가 받는 현상은 분명 환영받을 만한 부분이다. 하지만, 위스키는 술로 남아줘야 하며, 위스키가 위스키를 잡아먹으면 결국 주식과 다르지 않는 존재로 변할 것이다." -Andy Simpson 위스키에 대한 가치는 단순히 투자 가치에서 기인하는 것이 아닌, 각각의 위스키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와 디스털리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에서 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리셀 시장을 통해서 수많은 디스털리들이 재평가받고 주목을 받는다면 분명 긍정적 영향도 존재합니다. 다시 주제로 돌아오면, 위스키 재테크는 어디까지나 한국에서는 불법이며, 이는 한국이 외국과는 다른 문화 배경과 사회 규범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먼 미래에는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마냥 쟁겨두기 보다는 맛 좋은 위스키를 슬기롭게 즐기는 것이 진정한 '인생 승자'이지 아닐까요? :)  오늘 술장에 고이 모셔놨던 술로 한잔하시는 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