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there
10,000+ Views

주행기술 - 산악자전거 내리막

험한 산길에서는 어떻게 내려와야 할까? 전문가들은 몇가지 기술을 익히면 내리막도 자신있게 내려올 수 있다고 말한다. 내리막에서는 몸을 유연하게 하고 긴장을 풀어야 한다. 거친 길에서는 최대한 충격을 흡수하면서 가야 한다. 체중은 뒤에 둬야 한다. 브레이크를 잘 작동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1. 비포장의 거친 길에서는 항상 몸의 긴장을 풀고 유연하게 해야 한다.

팔, 다리, 턱이 모두 유연해져야 한다. 팔도 뻗뻗하게 뻗어서 잠겨있으면 안 된다. 너무 긴장하고 있으면 장애물을 만났을 때 이를 부드럽게 넘지 못하고 넘어질 수 있다.
2. 내리막이 가팔라지면 안장에서 일어나 엉덩이를 떼고 팔과 다리를 구부려서 충격을 흡수한다.

자전거가 몸 아래에서 움직이게 해야 한다. 아주 가파른 내리막에서는 몸을 뒤로 빼고 안장을 배 아래에 두고 내려오기도 한다.
3. 체중은 뒤에 둔다.

특히 브레이크를 잡을 때는 체중을 뒤로 해야 한다. 그래야 앞으로 쏠리지 않는다. 그리고 이때 팔을 쭉 펴야 한다. 팔은 잠겨있지 않고 유연하게 해야 한다.
4. 브레이크 작동을 잘 해야 한다.
항상 브레이크 레버에 손을 올려두고 언제든지 작동할 수 있어야 한다. 브레이크는 부드럽게 작동해야 한다. 항상 내리막에서는 뒷브레이크에서 제동력이 많이 나와야 한다.
그러나 최대한의 브레이크 성능을 얻어내기 위해서는 앞 뒤 브레이크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 초보자는 앞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앞으로 넘어질까 우려해 잘 사용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뒷브레이크만 쓰면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미끄러지게 된다. 앞 브레이크가 훨씬 강력하다. 그러니 앞뒤 브레이크를 동시에 써야 한다. 다만 앞 브레이크가 잠길 정도로 세게 잡아서는 안된다. 잠긴다는 것은 완전히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앞 바퀴는 항상 굴러가야 한다. 앞 바퀴가 잠기면 넘어지므로 앞바퀴가 잠기지 않게 해야 한다.

5. 내리막에서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앞을 잘 보고 가야 한다.
가는 길에 집중해야 한다.
출처:바이시클 뉴스


Comment
Suggested
Recent
엠티비 다운힐은 무서워여ㅠㅠ 죠심죠심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일몰명소 솔찬공원과 센트럴파크, 바다뷰 카페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일몰명소 솔찬공원과 센트럴파크, 바다뷰 카페>> *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인천송도가볼만한곳 #송도센트럴파크 #송도솔찬공원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5월부터 내린비가 6월에도 계속 이어지네요. 장마일까 했는제 정말 장마 같아요. 오전 내내 밀린 여행기 쓴다고 이제 인사드려요. 비오는 수요일 차분하게 오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미래도시처럼 잘 가꿔진 송도의 센트럴파크, 송도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솔찬공원의 일몰 풍경과 바다를 조망하며 차와 식사를 할 수 있는 카페와 송도 맛집 두 곳을 소개합니다. 1.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자전거 여행 2. 인천 송도 바다 3. 인천 송도 솔찬공원 노을 4. 인천 송도 카페 케이슨24 5. 인천 송도 맛집 야끼화로 6. 인천 송도 맛집 통큰해물칼국수 * 댓글 링크를 누르면 자세한 여행 정보와 생생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인천송도가볼만한곳 #송도센트럴파크 #인천가볼만한곳 #인천센트럴파크 #송도솔찬공원 #인천송도솔찬공원 #인천송도공원 #인천송도바다 #인천송도놀거리 #서해바다 #서해일몰명소 #인천송도맛집 #야끼화로송도점 #송도통큰칼국수 #통큰해물칼국수 #서울근교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드라이브 #서울근교드라이브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