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aybuild
4 years ago10,000+ Views

역시 타이거JK에겐 (윤)미래가 있다

담배 한갑을 사고 오천 원을 건네면 다시 돌아오는 돈을 얼마일까?
2014년이라면 2,500원을 받았겠지만, 지금은 정신 바짝 차려야 할 2015년이다. 당신이 받아야 할 돈은 학이 그려진 은색 500원 동전 하나다. (사실 500원을 돌려주는 것만 해도 감사해야 할 지경)
2015년도 시간은 흘러 입춘이 찾아왔지만 아직도 인상된 담배가격에 적응되긴 힘들다. 한 10대들은 어디서 골프채를 들고 와 전자담배 판매점의 유리창을 부수고 전자담배를 훔쳐 달아났다고도 한다. 이 모습은 마치 길거리에서 캠프파이어를 하고 가게를 뚜드려 부숴 절도를 일삼고 길 가는 행인의 먹거리를 약탈하는 영화에서만 보던 세기말적 그것과 비슷하다. 담배가격만 보고 말하자면, 흡연자들에게 있어 미래는 디스토피아로 가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앞으로 담배가격이 오르면 올랐지 떨어질 가능성은 현저히 낮기 때문이다.
이런 무서운 미래를 이미 예측한 사람이 있었으니, 그는 미국에서 태권도로 불량배를 퇴치하고 랩으로 인종차별을 타파한 타이거JK다. ‘DJ 샤인’과 의기투합한 그는 한국에 갑자기 등장해 드렁큰 타이거라는 이름의 힙합듀오로 활동했다. 그들은 슬리퍼를 신고 무대에 오르는 등 우리에게 ‘진짜 힙합’이 뭔지 보여줬다. 그 당시 그들은 ‘힙합은 사는 방법’이라고 귀띔해줬다.
진짜 무서운 이야기는 이게 아니고 그가 2004년(2014년 아니다 착각하지 말자) 발매한 5집 앨범 <하나하면 너와 나>에 수록된 ‘가수지망생 1. 5000원’ 이라는 노래다.
긴말 필요 없다. 이 노래에 나오는 가사를 음미해보자.
긴말 필요 없다. 이 노래에 나오는 가사를 음미해보자.

“지갑엔 분명히 정확히 오천 원이 있었는데 골목길 빵가게 들어가 담배 한 갑을 샀는데 내게 쥐어준 거스름돈 겨우 오백 원짜리 분명히 오천 원을 꺼내서 건네줬는데오 아줌마 왜 날 울리는 거야”


2004년 이라면 아줌마 잘못이겠지만, 2015년에는 담배를 사고 오천 원을 주면 오백 원을 거슬러주는 게 부정할 수 없는 명확한 사실이다. (여기에 오백 원짜리 라이터를 사면 오천 원을 알뜰하게 소비할 수 있다.)
타이거JK가 시대를 앞서간 노래를 만들 수 있던 이유는 그의 음악적 재능과 더불어 (윤)미래(님)가 함께 있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는 2007년 6월 (윤)미래와 결혼을 하게 된다. 그 후 의정부에 터를 잡고 지금까지 다양한 음악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집뿐만 아니라 작업실도 의정부에 위치해 있다.
자 이제 우리가 취할 행동은 다 하나다. 노래로 10년 후의 담뱃값을 맞췄으니 이번에는 부동산이 분명하다. 의정부에 있는 땅과 집을 시세를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 캠버(CAMBER) ❌ 커버낫(COVERNAT) 협업 발표
💻 캠버(CAMBER) ❌ 커버낫(COVERNAT) 협업 발표 . 📌브랜드 : 캠버(CAMBER), 커버낫(COVERNAT) . 📌브랜드 홈페이지 : http://www.barrels.co.kr/, https://www.camberusa.comundefined . 📌시즌 : 2019 S/S  . 📌발매 일 : 4월 3일 . 📌구매 장소 : 커버낫 오프라인 . 📌구매 가격 : 홈페이지 참조 . 📌구매 홈페이지 : http://www.barrels.co.kr/undefined 내용 : 다시 한번 1세대 커버낫(COVERNAT)이 특별한 협업을 선보인다. 미국 스포츠 웨어 캠버(CAMBER)와 협업을 진행한다. 캠버의 역사는 상당하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부터 현재 까지 이어져 온 브랜드로, 가장 퀄리티가 높은 옷을 만든다. 제품은 오로지 미국에서 제작되며 기존 브랜드와 달리 오더 메이드 기반으로 진행된다. 한마디로 봉제 및 소재의 디테일하고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다. 컬렉션 포인트 :두 브랜드는 기존 아시아핏을 넘어 루즈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을 선보인다. 8oz의 두께감 있는 코튼 소재와 최고의 퀄리티, 그리고 트렌디하면서 오래 입을 수 있어 팬들에게 좋은 반응이 예상되는 컬렉션이다. 쉴틈 없이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커버낫, 이번엔 어떠한 감성을 선보이는지 이야기해봤다. 🌐다양한 패션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클릭해 획득하세요‼️ http://subculture.bpearmag.com
💻 폰허브(Pornhub) ❌ 안티 소셜 소셜 클럽(Anti Social Social Club) 협업 발표
📌브랜드 :  폰허브(Pornhub), 안티 소셜 소셜 클럽(Anti Social Social Club) . 📌브랜드 홈페이지 : https://www.antisocialsocialclub.comundefined . 📌시즌 : 미정 . 📌발매 일 : 미정 . 📌구매 장소 : 미정 . 📌구매 가격 : 미정 . 📌구매 홈페이지 : https://www.antisocialsocialclub.comundefined 내용 : 미국 성인물 스트리밍 사이트 폰허브(Pornhub) 와 스트릿 브랜드안티 소셜 소셜 클럽(Anti Social Social Club)이 협업을 진행한다. 뭔가 오랜만에 보도를 하는 브랜드 안티 소셜 소셜 클럽이다. 안티 소셜 소셜 클럽은 최근 아주 다양한 아이템, 리빙 제품을 포함 일상생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놓아 화제가 됐다. 의류 브랜드가 아닌 다양한 시도를 하는 안티 소셜 소셜 클럽, 일부 팬들은 너무 막 만드는것이 아니냐는 의견까지 나왔다고 하는데 이번 협업은 어떻게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컬렉션 포인트 : 포스터를 확인해 보면 휴지를 중심으로 폰허브 로고와 안티 소셜 소셜 클럽 로고가 새겨져 있다. 자극적인 모션을 휴지로 센스있게 풀이한 것이다. 무엇은 의미하는지는 알겠지만 무엇을 만드는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게시물은 올렸다가 삭제된 상태 잽싸게 캡쳐했다. 다시 한번 게시가 될지 지켜보도록 하자. 🌐다양한 패션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클릭해 획득하세요‼️ http://subculture.bpearmag.com
6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