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bli
4 years ago500+ Views

아마존이 알리바바의 '티몰(Tmall)'내 스토어를 열었네요.

근대 티몰이 뭔지 좀 헷갈리는 분들이 계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티몰(Tmall)이 어떤 사이트인가요..?! 일단 타오바오는 다 알고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타오바오라는 마켓안에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티몰(Tmall) 입니다. 티몰은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고, 티몰에 입점한 모든 회사는 매출액의 일부를 수수료로 알리바바에게 지불합니다. 국내 마켓으로 보자면 11번가 안에 있는 소호몰과 같은 개념이랄까요! 그래서 요즘은 "중국에서 좋은 물건을 사려면 타오바오내에 있는 티몰에서 구입하는게 낫다"라는 말이 있슴니다.
티몰에서는 한국 제품 인지도는 3위에 머물렀다고 합니다.(1위 미국, 2위 일본)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상품은 한국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한국 화장품이 티몰 전체 화장품 분야에서 비중이 20%이상이라고 하니 그 규모가 아마 어마어마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티몰은 보세구역인 홍콩에 법인을 설립해서 해외상품 수입 및 중국현지 유통을 위한 물류 인프라를 구성하여 중국 내수로 들어오는 식품, 화학제품등은 세관과 인증 절차가 까다로워 배송이 어려운점을 보완해 중국 현지 소비자가 해외상품구매가 쉽고 간편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티몰 소비자들 중 보세구역을 통한 티몰 글로벌 서비스를 주문 후에 평균 2시간 5분안에 물품을 배송받았다고 하니, 그 넓고넓은 중국땅에서 도대체 어떤일들이 벌어지고 있는걸까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규모의 기업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전에 충분한 조사와 준비를 통해 입점해보시는 것도 좋은 기화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결코 만만한 중국시장이 아니기때문에 무턱대고 입점하시는건 아니되시와요~!!)
0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하늘을 나는 '거북이 비행기'가 있다고 하는데...ㅋ
ANA가 하와이 노선에 투입하는 거북이 페인팅 비행기. 3월 21일, 도쿄 나리타 공항. 이날 비행기 머리부터 꼬리까지 바다거북 그림이 그려진 비행기 한 대가 프랑스로부터 도착했다. 일본 항공사 ANA(전일본공수)가 주문한 에어버스의 초대형 여객기 A380(520석 규모)이다. ANA는 2016년 A380 3대를 주문했고, 그 중 한 대가 이날 도착했다.(나머지 2대는 2020년 말까지 인수) ANA는 5월 24일부터 이 거북이 비행기를 나리타~하와이 노선에 투입한다. 이 비행기엔 ‘플라잉 호누’(Flying Honu)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호누는 하와이 현지어로 ‘녹색 바다 거북’(Hawaiian Green Sea Turtle)을 지칭한다. 호누는 하와이에서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며, 현지 주민들에게 널리 사랑 받고 있는 신성한 존재로 알려져 있다. ANA는 이 거북이 캐릭터 전략에 상당한 공을 들였다고 한다. 동체 그림 선정을 위해 디자인 공모전을 열었는데, 전 세계에서 2197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그 결과 선택된 것이 ‘플라잉 호누’다. 비행기 동체에 동물을 그린 장식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알래스카항공이 연어 산업을 지원한다는 차원에서 연어 737마리를 그려 넣기도 했다. 하지만 상업용 항공기에 ‘파충류 예술’은 처음이라고 한다. 페인팅 작업에 21일이 걸리는 등 도색 작업은 복잡하고 까다로웠다고 한다. ANA는 하와이 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도 세심한 신경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버스에 A380을 주문하던 당시, 하와이에 특별한 기부를 했다. 나무심기 비영리단체인 HLRI(Hawaiian Legacy Reforestation Initiative)에 ‘밀로’(milo)라고 불리는 인디안 튤립 트리(Indian tulip tree) 520그루를 전달한 것이다. 520그루는 A380의 비행기 좌석 수를 의미한다. 이 이벤트는 하와이의 토착 생태계를 돕는다는 취지였다. ANA가 거북이 마케팅 전략을 편 것은 고객 확보 차원이다. 매년 하와이를 방문하는 일본인은 150만 명. 아사히신문 영문판(3월 22일)은 “현재 하와이 항공편의 시장 점유율이 ... <김재현 기자> (이어지는 기사 더보기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28)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1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