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eongkiPark
500+ Views

RPG 게임의 끝판왕 리처드 게리엇의 '울티마'

일본의 양대 국민 RPG 게임이라 불렸던 ‘드래곤퀘스트’도 ‘울티마’의 영향
게임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캐릭터들은 플레이어에 의해 영향을 받고 상상하는 대부분의 일을 게임 안에서 할 수도 있었다.
‘디아블로 (Diablo)’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일부 정통 RPG 마니아들에게 비난을 받은 게임이기도 하지만, 결국 게임의 본질은 ‘재미’라는 점에서 최후의 승자는 ‘디아블로’가 되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애플의 게임 구독형서비스 '애플아케이드'
9월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발표될때 애플아케이드의 구체적인 내용도 발표될것 같은데요. 애플아케이드는 애플이 서비스할 구독형 게임서비스입니다. 앱스토어 안에 'Arcade'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 구독료를 지불하면 아케이드 서비스 안의 게임들을 아무 제약없이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대부분 게임들은 무료의 경우 광고를 계속 보게 하거나 아니면 인앱 결제 유도를 계속 하게 되는데 애플아케이드 서비스는 구독료를 지불하면 광고나 인앱결제 없이 애플아케이드 안에 있는 게임을 마음대로 할수 있죠. 아직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는데 서비스 자체는 괜찮다고 봅니다. 개발자나 개발사들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어쩔수 없이 광고를 내보내거나 인앱결제를 유도할수 밖에 없는데 저러한 구독형 서비스에 자신들의 게임을 서비스한다면 그럴 필요가 없게되는거죠. 고객들이 결제해야할 구독료가 얼마이며 이러한 가격정책이 개발자나 개발사들도 만족할만 하다면 고객과 개발자 모두에게 좋은 일이라 생각되네요. 몇몇 소개된 게임들도 좋아보이네요. 이러한 서비스로 참신하고 재밌는 게임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어요. https://hikkumuri.tistory.com/50 (애플아케이드와 게임들)
1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