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yeon9229
4 years ago10,000+ Views

조언부탁드립니다.(재회 후)

저랑 남자친구는 사귄지 2년이 다되갑니다. 그런데 그 사이에 서로 힘든 일도 많았고 싸우고 화해하기도 많이해서 그런지 체감상 훨씬 오래된 것 처럼 느껴집니다. 제가 먼저 좋아했지만 남자친구의 고백으로 사귀게 되었고 남자친구는 점점 더 저한테 맞춰주면서 잘해주었습니다. 애정표현도 항상 넘치게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과거 트라우마도 있고 성격 상 남자친구가 항상 사랑한다말해주고 애정표현을 해줘도 의심하고 걱정하고...남자친구는 이런 저를 점점 더 힘들어했어요...게다가 남자친구는 자신의 성향을 바꾸어가면서까지 저한테 맞춰주었는데 저는 점점 더 많은걸바라는거 같다면서 힘이 든데요. 그러다가 최근 한달 사이에 남자친구입에서 2번이나 헤어지자는 말이 나왔어요...고치겟다는 제말을 믿었는데 달라지는게 없다구요...그러다가 이틀전에 겨우 다시 붙잡았는데 전같지가 않아요...사랑한단말도 하는데 형식적인것같다는 느낌도 들고...새로운환경에적응하느라바쁘기도 하겠지만 안하던 게임을 시작해서 거기에 온 정신이 쏠려있어요...저랑통화하면서도 게임하구..게다가 커플링도 잃어버렷다네요...제가 그동안 남자친구를 너무 보챈 것같아서 이번에는 좀 풀어주려고 마음을 다잡고 있는데 서운한 건 어쩔수가없는거 같아요..그런데 서운한 마음을 함부로 표현도 못하게 되니깐제가 노력해도 이미 남자친구는 마음이 뜬것 같고...제가 을이되어서 연애하는 기분이예요...이렇게까지 극단적임 상황이 없다가 갑자기 상황이 이렇게 되버려서 더 견디기 힘든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노력해도 상황이 변하지 않고 저만 나중에 더 상처받을 것 같아서 무서워요...어떡해해야하나요...가만히 내버려둬야하는걸까요 아니면 더 많은 애정표현을 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  
soyeon9229
5 Likes
5 Shares
15 comments
Suggested
Recent
저랑 너무 비슷해서 이렇게 글남겨요 제가 남자친구분이랑 똑같았었거든요 님이 글쓰신내용이 진짜 저같아서 소름 돋을정도로 일단 애정표현도 해보시고 마음을 돌려보는쪽으로 노력을 하시되 진전이 없다면 빠르게 정리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저두 계속 전 여자친구가 바뀌길 바라면서 노력해봤지만 결국 저만 혼자 하는게 되버렸더군요 아무쪼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보세요 나중에 후회 하지 않게끔!
예전에 저도 그랬어요 과거 연애경험으로 상처받아서 남자친구 매일매일 사랑한다고 표현하는데 의심이 되었고 똑같은 상황은 1년쯤 남자친구와 헤어질 고비를 맞았지만 잘 극복했어요 저도 제가 붙잡았고 님과 똑같은 마음이었어요 사랑한다고 해도 더 불안하고 예전같지 않아 다투기도 하고..그렇지만 모든건 제 불안이었어요 남자친구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바꾸려고 하지 않았어요 게임하는 것도 받아주고요 남자친구분도 안정이 필요할 거에요 기대고 싶고 여자친구에게 편안함을 느끼고 싶을 거에요 자꾸 다른시선으로 남자친구를 판단하려고 하지말았으면 해요 그리고 그 남자 나를 진정사랑한다고 느끼고 놓치고 싶지 않다면 님의 불안을 놓으세요 그게 지금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이에요 남자친구분도 아직도 님을 사랑할거에요 믿고 함께 사랑한다고 표현하세요 그럼 예전에는 싸웠을 상황을 지금은 웃으며 농담으로 넘길 수 있을 거에요 본인이 예민해지는 것은 사랑을 망칠 수 있어요 저는 그렇게 1년의 고비를 넘기고 잘 만나고 있습니다 화이팅하세요~~그리고 확인하려하지마세요!!! 남친이 노력했다면 님도 노력이 필요하지 않겠어요?ㅎㅎ
@DestinyS 조언감사드립니다!! 저도 제 안좋은 습관 고치려고 노력하구 있어요!! 남자친구도 어느정도 노력하구 다시 돌아오는 것같아요...그래도아직문득문득 예전모습이나오는거같아서 매일 마음을 다잡아야하는게 힘들긴하네요ㅠㅠ
그러지 마시고 자신이 할 것을 하세요 그게 일이든 책읽는 것이든 운동이든 그렇게해서 서로에게 여유의 시간을 주세요 너무 상대에게 많은 신경을 쏟다보면 그만큼 빨리 질리는 법입니다 롱런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의 그 고질적인 상태를 고치고 싶다면 자신의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고 남자친구에게만 맞춰져있는 초점을 다른 곳으로 돌려 자신이 집중 할 수 있도록하세요 연애는 당사자들이 하는거기에 제 3자의 말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걸러 들으세요
음 당연 상대가 그런 반응을 보일 수 밖에요 연애 용어아닌 용어로 쓰자면 지금 갑질 할 수 있는건 남친분 같네요. 무작정 다시 사귄다고해서 해결 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의심하고 못믿는 습관이 이미 오래전 부터 지속 되었기 때문이죠 근데 글쓴이님은 그 사람없으면 죽나요? 헤어지고 나서는 정말 힘들겠죠 후회하고 그러나 시간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또 생활에 적응하며 잘 살아 갈꺼에요 왜 헤어지고나서를 이야기했냐면 그때되면 알겠죠 기억에 남아있어 문득 그리워질 사람인지 아닌지 지금도 어느정도 감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가장 고쳐야 할 것은 글쓴이님의 상태 팁을 드리자면 글쓴이님의 하루에 쓰는 능력이 100이라 치면 현재는 남친한테 90 ~100을 쓰겠죠?
View more commen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나.나.연💔 혼자라서 너무 좋아!
빙글에서 가장 인디펜던트하고 데모크라틱하면서 써스테이너블한 관심사 #나는나와연애한다의 회원수가 기세를 모르게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 만들어 놓은 톡방들이 너무 풀이 죽은 느낌이라 소개겸 홍보 한 번 시작해 봅니당 ㅋㅋㅋㅋㅋㅋ 1. 신입 소개방 - 솔로 연차를 말해 봅시다! 참고로 연차는 이렇게 나뉘어지니까 보시고 저 방에서 소개 부탁드려염! 참고로 현재 회원님덜의 현황은 이러합니다 ㅋㅋㅋㅋ 신입 : @aejanara 대리 : @jejugirls 부장 : @freesoulman 건물주 : @magnum14 @goodmorningman @nk0358 @terin 마법사 : @spica902 @uruniverse @qudtls0628 @yeah0360 @ilostsomething @oliveartist @snowman1216 타노스 : @highstep 마법사가 이다지도 많다니, 그래서 한 회원님은 '호그와트'같다고 하기도 하셨스미다... 우리의 마법으로 모든 솔로가 행복해 지리라! 2. 솔로여서 좋은 점을 나누는 방 이 외에도 많고도 많은 솔로의 장점... 다 함께 이야기 나눠 BoA요☆ 3. 솔로의 애환을 나누는 방 근데 이 방은 인기가 엄써여 솔로라서 안 좋은 점이 별로 없어서 ㅋㅋㅋㅋㅋ 방을 만들어 놓긴 했는데 암만 생각해도 솔로라서 받은 애환과 핍박이 업쒀... 닭다리가 두개 다 내껀데 왜 힘듦?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외에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톡방이 있다면 마음껏 만들어 주쎄여! 그간 커플들의 기세에 눌려 숨어 있던 솔로들이 밖으로 나올 시간! 우리 세상은 우리가 만든다 나는 나와 연애한다!!!!!!! 모두 즐일 보내시규 나는나와연애한다 관심사에 놀러오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바로 아래 '나는나와연애한다'를 눌러 주쎄여! ▽▽▽▽▽▽
내가 관심,사랑에 집착하는이유(feat:애정결핍)
내가 관심,사랑에 집착하는이유(feat:애정결핍) 인간에게 배고픔은 엄청난 스트레스이다. 하루만 밥을 먹지 않아도 엄청난 고통이 찾아온다. 삼일정도를 참으면 죽을 듯 괴로울 것이다. 고고한 선비도 당장 쓰레기통을 뒤진다. 청정한 수행자도 치킨 냄새에 혹 할지도 모른다. 인간이 음식을 먹는 이유는 딱 하나이다. 살기 위한, 즉 생존이다.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우리의 심장이 멈추지 않고 뛴다. 이는 몸의 관점이다. 다음은 마음의 관점이다. 어린 아이는 약하다. 갓 태어난 강아지보다 약할지도 모른다. 부모의 보살핌이 없으면 생존할수가 없다. 엄마 아빠의 관심과 사랑을 무럭무럭 배부르게 먹고 자라나야 한다. 그래야 정신이 배고프지 않고 건강해진다. 무조건적으로 그 사랑을 공급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가는 .. 아이는... 금세 죽음의 공포를 경험하게 된다. 그런데... 그때 충분한 사랑을 먹지 못했다면.... 엄마와 아빠가 매일 화내고 싸운다. 엄마 아빠는 나를 놔두고 매일 일하러 나간다. 엄마가 우울증에 걸려서 괴로워한다. 아빠는 매일 술먹고 화를 낸다. 엄마는 자꾸 신경질 부리고 잔소리를 한다. 아빠는 화를 내면서 나를 때린다. 엄마 아빠가 동생만 좋아한다. 자꾸 나에게만 참으라고 한다. 나한테 하지 말라는 소리만 한다. 조기교육이라면서 매일 공부만 시킨다. 어른들이 자꾸 자기말을 들으라고 한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나중에 하라고 한다. 작은 실수를 하면 불같이 화를 낸다. 점점 숨이 막혀간다.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릴때 충분한 사랑과 관심을 먹어도 아이에게는 부족할지도 모른다. 그런데 오히려 미움을 먹었다면... 소중한 존재가 아닌 부모를 힘들게 하는 말안듣는 아이라는 느낌을 먹었다면... 언니보다 뭐든 부족하고 못난 열등의식을 먹었다면... 자기의 생각이나 감정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존재의 무가치함을 먹었다면... 옆집 친구에 비해 부족한 바보느낌을 먹었다면... 내가 아무리 요구하고 요청해도 내 말을 들어주지 않는 비참함을 먹었다면... 어린 아이는 비싼 산삼을 먹어도 부족할수 있는데 오히려 독초를 먹어버린 셈이 된다. 그 독초는 서서히 가슴속에 침투한다. 무의식 깊은 곳까지 서서히 흘러 내려간다. 순수했던 아이의 마음은 변질되어간다. 배고픔은 차오를때로 차오른다. 분노는 차오를때로 차오른다. 슬픔도 차오를때로 차오른다. 고통도 차오를때로 차오른다. 두려움도 차오를때로 차오른다. 사람에 대한 믿음은 서서히 깨져간다. 집착증은 이제 서서히 또아리를 틀게 된다. 어느때가 되면 견딜수 없을 만큼 괴로운 순간이 온다. 그때 상처받은 어린 아이는 1주일 굶은 맹수처럼 사랑을 향해 달려들 것이다. 아무리 배터지도록 먹어도.... 토하고 또 먹어도... 배부르지 않는다. 여기저기 뒤져야 한다. 버려진 강아지가 음식을 쓰레기통을 뒤지듯.ㅜㅜ 그렇게 안타까운 삶을 살아가기도 한다. 길 잃은 아이가 울면서 엄마를 찾아가듯... 물론 모든 인간은 누구나 이런 과정을 겪는다. 다만 어릴때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은 그 괴로움과 고통이 너무 큰 나머지 목숨을 다해 사랑을 찾아 떠난다.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위해서 모든 것을 바친다. 누군가가 나를 떠나가는 것을 극도로 괴로워한다. 헤어지고 나면 모든 것을 잃어버린듯 고통을 받는다. 끝없는 집착의 미로에 빠져든다. 어떻게 해서라도 어릴때 경험한 버림받은 고통을 재경험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의식적으로 멈추려고 해도 안된다. 내가 아무리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존중을 받고 이 사회에서 성공을 했을지라도 무의식에 깔린 독초는 나에게 말할 것이다. " 나는 사랑이 배고파! 죽을것 같아" " 아직도 부족해! 난 혼자서 살수가 없어" " 사랑을 주지 않으면 독초가 내 심장을 뚫고 나올지도 몰라.... 빨리 제발 부탁입니다." 의식적으로 아무리 통제를 하려고 해도 안된다. 하루만 굶어도 미쳐버릴 정도로 괴로워하는데.. 마음도 몸과 같다. 때로는 몸은 견딜수라도 있지만 마음은 한번 금이 가면 하루아침에 무너진다. 더군더나 어릴때 무수한 그 상처 덩어리들은 돌처럼 아니 철근처럼 단단하게 굳어버렸다. 그래서 굳은 마음을 풀어주기 위해서 그 고통에 대한 보상으로 집착하며 살지도 모른다. 당신이 아무리 자신을 사랑해줘도 그것이 채워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아무리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아도 여전히 그대의 마음은 배고플지 모른다. 나보고 어쩌란 말이야 ㅜㅜ 언제까지 지나간 마음속의 상처를 달래기 위해 내 삶을 포기하며 살아가야 하는가? 타인의 사랑을 받아도 끝이 없고 내가 사랑을 해도 끝이 없다면 방법이 없는가? 나는 이런 집착증 애정결핍증의 마지막 치료법은 자기사랑이라고 말을 했다. 그것이 틀린 말은 아니다. 너무나도 뻔한 말이기에 이 또한 답이 될수가 없다. 지금은.... 잠깐 이런 생각을 해봤다. 단순한 사랑(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아니였구나! 더 깊은 실제 원인은 바로 생존의 문제였다. 그래서 당신은 그동안 목숨바치듯 집착했다. 달리 생각해보자. 과연 지금 당신은 죽을만한 상황인가? 과거의 어린아이마냥 생존이 보장되지 않는 지옥과 같은 괴로운 환경인가? 아니다. 당신은 지금 생존이 보장되어있다.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수 있다. 누군가의 도움이 없다고해서 죽는것도 아니고 누군가가 도와준다고해서 사는 것도 아니다. 그저 당신이 당신의 생존을 책임질수 있다. 이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그것만이 내면 깊은 곳의 독초를 빼낼수가 있다. 아니, 그것을 깨닫는순간 더이상 어린아이는 독초를 머금은채 고통받지 않는다. 이제는 내가 선택할수 있는 삶이 펼쳐진다. 그렇게 우리는 일어설수가 있다. 나의 무의식에게 이렇게 말해주자. " 우리는 지금 생존하고 있다." " 나는 죽거나 없어지지 않아 " " 그리고 예전처럼 나약하지 않아 " " 괜찮으니 이제 내 손잡고 함께 바람쐬러 가자." 지나간 과거속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벌버둥을 치지 말자. 그 상처를 채워주기 위해서 사랑을 찾아서 구걸하는 여정을 그만하자. 그냥 나의 생존이 보장되었음을 인정하고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을 향해 한발짝 나아가보자. 그것이 나에게 해줄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다. 글쓴이 : 김영국 행복명상 연구소장
5
1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