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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50억… ‘무더기 댓글 고소’의 진실 ⇨ 홍가혜씨 “이 사건은 언론이 만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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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가혜씨가 자신을 비방한 네티즌들을 무더기로 고소했다. ▲이 사실을 동아일보가 25일 보도하면서 “1인당 합의금이 200만원~500만원에 달한다”고 했다. ▲그러자 홍씨는 실명까지 거론하며 동아일보와 기자를 힐난했다. ▲피소된 네티즌은 약 100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합의금이 무려 20억~50억원에 달한다는 계산이 된다. ▲관심은 ‘홍씨가 돈을 노리고 기획성 소송을 냈느냐’ 하는 것으로 쏠렸다. ▲이에 대한 입장을 홍씨가 직접 팩트올에 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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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가혜씨를 둘러싼 소문과 진실을 두고, 언론 보도가 극단적으로 갈리고 있다. 세월호 사건 당시 벌어졌던 ‘허위 인터뷰’ 논란은 홍씨가 지난 1월 9일 광주지법 목포지원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으면서 일단 수면 아래로 내려갔다. 그런데 3월 25일 동아일보가 ‘무더기 고소 합의금’ 기사를 보도하면서 또 다른 논란이 불거졌다.
동아일보가 25일 보도한 기사의 핵심은 ①홍가혜씨가 비방 댓글을 단 네티즌 800여명을 무더기로 고소했다는 것과 ②피고소인 상당수가 홍씨 측 변호인인 최모 변호사 측에 200만∼500만원을 건네고 합의를 하고 있어 검찰이 경위 파악에 나섰다는 것의 두 가지다. 이 신문이 거론한 ‘최모 변호사’는, 법무법인 세광의 최규호 변호사다.
홍가혜씨, 동아일보 기자 실명까지 거론하며 비난
동아일보 보도가 나가자 홍가혜씨는 발끈했다. 그러자 사태는 동아일보 ↔ 홍가혜씨·홍씨 변호사 간의 ‘진실 공방’ 양상으로 확대됐다. 홍가혜씨는 3월 25일 트위터에 글을 올려 “앞으로는 날 음해하려는 보도에는 '법적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면서 “내 동의 없이 실명을 거론할 때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는 언론에 대한 일종의 경고로 해석할 수 있다. 홍씨는 ‘무더기 고소’ 기사를 쓴 동아일보 장관석 기자의 이름까지 거론하면서 “기자로서 기본 중의 기본인 ‘보도준칙’과 ‘저널리즘의 자세’를 좀 배우고 기사를 쓰라”고 힐난했다. 이어 “검찰이 공무 중 지켜야 할 법을 어기면서 동아일보에 도움을 줬다”면서 “(검찰은 동아일보 기사 덕분에) 손 안대고 코푼 격이 됐으니 장관석 기자의 공을 인정한다”고 비꼬았다.
(http://factoll.tistory.com/963 에서 이어집니다)

(tag : 고소, 동아일보, 소송, 최규호, 합의금, 홍가혜)

6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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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 말씀에 동감합니다. 실제 악플들 보니 입에 차마 담기도 힘든 말들을 써 놓았습니다. 잘못에 대한 벌은 엄중해야 합니다. 진심이 담기지 않아도 쓰고나면 그만인 사과문보단 가볍지 않은 금액을 부담시키는 것이 같은 사고의 재발을 막기위해서라도 온당하다 생각합니다.
@postino2015 법적 절차를 밟는데 들어간 돈도 있고 정신적 피해를 치료하는데 필요한 돈도 있을텐데 그런 자신의 피해를 보상 받는게 왜 잘못된 건지 잘 모르겠네요. 돈을 받으면 진정성이 없고 돈을 안받고 사과문만 받으면 진정성이 있다는 태도도 이해하기 힘듭니다. 보상 받고 안받고는 진정성과 많이 다른 이야기라고 생각하는데요.
진정성 있게 하려면 합의를 돈으로 받지 말고 사과문등으로 받았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
뻔때
법으로 하자는데 그 목적이 뭐든 문제될게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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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장들이 하나둘씩 마블은 영화도 아니라며 까는 중 그 외 마블을 까는 수많은 영화 관계자들 지난 몇 년간 범람한 슈퍼히어로 영화에 사람들이 피로를 느끼길 바란다. SF 장르는 가족은 없고 과격한 남자들이 두 시간 동안 전투를 벌이면서 도시를 파괴하는 것 말고도 할 이야기가 많다. - 제임스 카메론- 슈퍼히어로물은 서부극 장르의 길을 따라가게 될 것이다. 우리는 서부극 장르가 죽은 시대에 살고 있다. 서부극이 쇠락의 길을 걸었듯이 슈퍼히어로 무비도 서부극과 같은 방식으로 사라질 것이다. - 스티븐 스필버그- 이제는 영화 관람이 놀이공원에 놀러 가는 것과 다르지 않다. 대중과 주주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스튜디오들이 질 나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석유를 파내기 위해 지구를 상하게 하는 일과 똑같다. 당장은 최고의 수입을 올리겠지만 결국 전 세계인들의 영화 보는 안목을 망칠 것이다. 내가 영화를 만드는 이유는 내가 누구인지 깨닫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조디 포스터- 일반적으로 텐트폴 영화들은 영화라고 할 수 없다. 그것들은 2년 후에 당신에게 후속편을 팔고자 하는 2시간짜리 예고편일 뿐이다. 슈퍼히어로 영화는 너무 많은 캐릭터가 나온다. 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간은 고작 6분 30초 정도다. 120분 중 45분이 액션, 나머지 히어로가 6개의 분량을 나눠가진다. 만화책이나 마찬가지다. - 제임스 맨골드-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는 내가 그간 만들었던 작품들보다 훨씬 폭력적이다. - 멜 깁슨- 10년 전 나왔던 <배트맨>, <슈퍼맨> 영화들은 정말 멋졌다. 신선했고 새로운 감독들이 만들었다. 그런데 그다음 <배트맨>이 12편까지 나왔다. 이 히어로와 저 히어로가 있는데 복잡하게 얽히다 보니 길을 잃었다. 솔직히 창작물이라기보단 상업물 같다. 지나치게 기계적이고 산업적이다. 그래서 싫다. 이젠 신선함이 없다. 히어로물은 대부분의 경우 미국의 우월주의와 어떤 식으로 세상을 지키는지를 보여준다. 불쌍한 사람들은 '오! 슈퍼히어로가 오고 있어'라고 하는데, 그런 게 싫다. - 뤽 베송- 멍청이 같다. 많은 마블 영화에서 사람들은 웃긴 슈트를 입고 뛰어다닌다. 난 망토를 두른 슈퍼히어로 의상 같은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독일에서 자라서 그런지 잘 공감이 안 된다. - 롤랜드 에머리히- 재능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데 마블 같은 곳은 그런 사람들을 키울 토양이 안된다. - 데이빗 핀처- “정말 기초적이고 단순한 데다 오로지 재미를 추구하는 장르라 때때로 그런 영화를 본다. 하지만 문제는 히어로 영화들이 가끔씩 관객에게 ‘그리스 신화’ 같은 것에 근간을 둔 무언가를 심오하다는 식으로 주입하는 것이다. 나는 솔직히 이 행위 자체가 매우 우익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그런 영화가 사람들의 신념을 죽인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런 영화들 중 내가 믿고 있는 것의 반대의 입장을 취하거나 내가 되고자 하는 인간상의 상반되는 모습을 이상적이라고 비추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난 그런 게 정말 싫고, 그런 캐릭터를 보면 아무 반응을 하지 않는다. 현재 이런 ‘문화적 학살’이 사회 전반에 정말 나쁜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왜냐하면 관객들은 인간의 경험과 아무 상관이 없는 줄거리, 폭발, 그 외 잡다한 것에 과하게 노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현대의 많은 액션 영화 중에서 마블 영화에 나오는 액션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 같아 전혀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 만약 우리 할머니가 주인공인 슈퍼히어로 영화를 만든다면, 대충 망토 하나 걸치고 스턴트 대역을 쓰면 될 것이다. 스턴트가 대부분의 액션을 소화해도 감쪽같으니 말이다. 그들은 2억 달러가 넘는 예산을 써가며 초록색 스크린에 모든 걸 의존한다. 사람이 아닌 CG가 모든 걸 하는 영화는 내게 진정한 액션 영화가 아닌 것 같다. 난 모든 걸 직접 소화하는 과거의 액션 스타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왔다.” -제이슨 스타뎀- “슈퍼히어로 영화는 애들이나 보는 코믹스를 토대로 만들어졌고, 사춘기적 감성이 영화의 핵심인 장르다. 만약 누군가 [다크 나이트 라이즈]를 최고의 영화 예술로 칭한다면, 그 사람은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쥐뿔도 모르는 인간이라 장담할 수 있다. 난 아직도 [배트맨] 시리즈는 배트맨이 멍청한 망토를 두르고 돌아다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명작은 [메멘토]이며, 이런 영화야말로 진정으로 흥미가 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배트맨 영화의 제작비는 메멘토의 20배 이상이지만 재미는 메멘토의 반도 못 미친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마블 배우들도 잇따라 반박중 옛날부터 상업영화에 대한 비판은 꾸준히 있었지만 이렇게 한 시리즈를 일제히 공격한 건 처음인 듯... 빙글러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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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글 : http://www.animalplanet.co.kr/news/?artNo=3909 사진 : 제주동물친구들 [애니멀뉴스팀 Pick - 한걸음 더 들어가기] 제주도에서 강아지 2마리를 자신의 SUV 차량에 매달고 약 4km를 달린 50대 남성 운전자에게 실형이 선고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지난 22일 제주지방법원은 동물보호법 위반 및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53)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재판부는 강아지들이 심한 고통을 겪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피고인이 폭력전과로 복역한 후 누범기간 중에도 수차례 범행을 저질렀다며 양형 이유를 설명했죠. 법정구속된 운전자 A씨는 1심 판결 이후 항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제주도에서 일어난 강아지 2마리 차량에 매달고 달린 사건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사진 : 제주동물친구들 사건은 1년 전 이맘쯤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지난 2018년 10월 26일 오후 6시쯤 제주시 애조로에서 강아지 백구 2마리가 SUV 차량 뒤에 묶인 채 무참히 끌려다니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당시 강아지 2마리가 차량 뒤에 묶여 끌려가고 있다는 글과 사진이 SNS상에 올라와 논란이 일었었는데요. 최초 게시자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뛰어서 차량을 따라갔지만 이내 속도를 이겨내지 못하고 끈에 매달린 채 끌려갔다고 전해집니다. 제주지역 동물보호단체 제주동물친구들은 사건이 발생한 다음날 현장을 찾았는데요. 당시 도로에는 강아지들의 혈흔이 남아 있었는데 약 1.5km 정도 이어졌다고 합니다. 사진 : 제주동물친구들 제주동물친구들은 경찰에 운전자 A씨를 고발했는데요. A씨는 당시 경찰조사에서 "다른 곳에 맡겨 키우던 강아지를 찾아오는 과정에서 트레이닝을 시키기 위해 차에 매달았다"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강아지 백구가 피를 흘린 이유에 대해서는 "운전 실수로 급발진을 했기 때문"이라며 "나중에 강아지들을 풀어줬는데, 풀어주자마자 도망가 버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당시 강아지 2마리의 행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편 운전자 A씨는 지난 1월 제주시에서 택시에 탄 후 담배를 피우려다 이를 제지하는 택시기사를 폭행하고 협박한 혐의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 지난 5월 12일에는 제주시 연동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58%의 술에 취한 상태로 화물차를 몰고 약 1km 구간을 주행한 혐의도 함께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