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oon
10,000+ Views

남자도 ‘싫어’ 할 수 있습니다

남성을 성폭행하려 한 40대 여성이 강간미수 혐의로 기소됐다. 2013년 6월 개정 형법 시행으로 성폭행 피해자가 기존 ‘여성’에서 ‘남녀 모두’로 확대된 이후, 여성 가해자가 재판에 넘겨진 것은 처음이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이철희 부장검사)는 내연 관계에 있던 남성을 성폭행하려 한 혐의(강간미수) 등으로 전모(45·여)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3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씨는 지난해 8월 19일 새벽 내연남 A(51)씨에게 수면유도제를 먹여 잠들게 한 뒤 성관계를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4년여 간 교제하던 A씨가 이별을 통보하자 “마지막으로 한 번만 만나자”며 A씨를 집으로 끌어들여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전씨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수면유도제 ‘졸피뎀’을 A씨에게 먹이고 그의 손, 발을 묶은 뒤 성관계를 시도했다. 잠에서 깨어난 A씨 머리를 둔기로 내리쳐 상처를 입힌 혐의(폭력 행위처벌법상 집단 흉기 등 상해)도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성폭행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인식에서 법 개정이 이뤄졌다”며 “2년 전 개정 형법이 시행된 뒤 여성 피의자가 남성을 대상으로 강간죄를 저질러 기소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이 카드를 남여에도 한 번 넣어보세요. ^^
한참때는 몰라도 나이먹어가면 증상이 더 실망이에요.^^
@hereandnow 오~ 감사합니다! ㅎㅎ
뭐 물론 저럴수도 있지만 현재는 남자가 힘만 믿고 그 우월감으로 여자를 성노리개로 인식해 강간하고 윤간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니.. 이런 일들은 잘 안믿겨지는게 사실이에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9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