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mat
4 years ago5,000+ Views
안녕하세요, 신규 아이템을 런칭을 해야 하는 지 고민 중인데, 시간이 좀 되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고 의견 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제품은 반도체나 LCD 등을 생산하는 크린 룸 시설에서 먼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다 보니 일반 사람들은 거의 알지 못하는 제품인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가정용으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을 가정용으로 포장 디자인을 살짝 입혀 일반 소비자 용으로 판매를 해 볼까 고민 중입니다.​이미 산업 용 제품을 생산하고는 있지만, 소비자 용으로 별도로 제작하려면 포장디자인부터 제품홍보, 영업, 배송 등 투자비용이 더 들어가야 하니 좀 많이 신중한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점착매트, 스티키매트(sticky ​mat) 또는 크린매트라고 불리는데요, 제품 모양새는 상기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제품구조는 점착매트 하나에 총 30장이 붙어있고, 사용 후 더러워졌다 싶으면 한 장씩 떼어내면서 사용하는 겁니다.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알 텐데요.
이 제품이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거든요. 물론 미국의 경우 가정에서 주로 실내화를 신고 다니기에 국내와는 달리 본 제품이 해외에서는 더 일반적일 수는 있는데, 내가 집 현관에 직접 설치해 사용해 본 결과 신발의 이물질을 잘 잡아주더라고요. 먼지나 이물질 등이 거실로 잘 안 들어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요. 매트 사용 후 모습도 상기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애완견들 많이 키우잖아요. 개털제거를 위해 롤 크리너를 구매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무척 많은 거 같은데, 이 롤 크리너가 없었던 때는 박스테이프를 잘라서 대용으로 쓴 것으로 알고 있거든요. 그러다 최근에야 롤 크리너가 어느 정도 보편화가 되어 사용하고 있는 거지요. 즉, 이 제품도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꾸준히 홍보를 하다보면 국내에서 가정용으로 정착이 가능하지 않을 까 해서 님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결정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추가로 문의 드려요.

카페트 보호필름(carpet protection film) 이란 거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카페트나 바닥을 보호하는 용도로 실내바닥에 깔아놓는 필름인데요. 주로 파티장에서 파티를 하기 전 또는 건물의 내부공사를 하기 전에 바닥에 깔아놓는 것입니다. 혹시 carpet protection film 을 만드는 제조사를 알고 계신 분 있으면 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글 잘 읽어줘서 감사 드리고요, 좋은 의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ickymat
1 Like
2 Shares
5 comments
Suggested
Recent
동종업계는 아니지만 접착,점착제를 다루는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말씀하셨듯이 홍보와 마케팅이 가장 중요할거라 생각됩니다. 클린룸 시설이나 외국의 주거 환경의 경우 그 목적이 뚜렷하지만, 국내 가정용일 경우 이 매트의 사용목적과 효과가 뚜렷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령, 가정 현관에 설치할 경우 실내를 깨끗히 유지한다는 목적보다 현관 신발장 공간만을 깨끗히 유지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또 현관이 많이 더러워 지는 경우가 비오거나 눈이 온 날 신발 바닥에 붙어있는 진흙 같은 것인데 점착제같은 경우, 수분이 닿을 경우 점착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리고 소모성, 효과 대비 가격도 중요하겠지요. 한번은 구매해서 사용해볼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구매할 만한 효과와 합리적인 가격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부족한 면만 말씀드리는 것 같아 죄송스럽기도 한데 중요한 사안인것 같아 제 의견을 써 봤습니다.
밟으면이물질이 깨끗이 매트에 발리는건가요? 좋은듯?
홧팅
blackbinu님, 좀 늦은 감이 있지만 먼저 소중한 시간 내 주신 점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초기 마케팅이 가장 중요할 듯 하고요, 일종의 계륵같은 제품이다 보니 소비자 분들이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강력한 동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할 듯 한데요, 이 부분에 대한 명확한 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정말 어렵네요. 즐거운 한 주 되세요~
헤에, 고마워요. withloveyoon님도 홧팅요!
1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