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hood
4 years ago50,000+ Views
Q. 세븐틴은 왜 13인조인데 '써틴'이 아니라 '세븐틴'인가요? A. 13+3+1=17이기 때문입니다.

"열 세 명의 멤버(13), 세 개의 유닛(3), 하나의 팀(1)을 더하면 17이란 숫자가 나오기 때문에 세븐틴이라 짓게 되었습니다"

Q. 되게 억지스러운 거 아시나요? A. ........................
소속사 플레디스 측에 따르면 '세븐틴'이라는 팀명은 열 세명의 멤버가 하나가 되어 다양한 음악과 퍼포먼스, 공연의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다부진 각오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단어에서 느껴지는 에너지와 열정을 영원히 이어가고 싶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17에 맞추려고 멤버들 나이 평균도 내보고 온갖 숫자를 다 대입해봤을 플레디스에게 치얼스 ヽ( ´ ▽ ` )ノ

저 길고 복잡한 풀이를 인터뷰마다 말할 예정인 리더 에스쿱스도 치얼스 ( ゚▽゚)/

그럼 숫자를 하나 하나 뜯어볼까요?

13

세븐틴은 준, 에스쿱스, 조슈아, 우지, 정한, 원우, 도겸, 민규, 디노, 버논, 디에잇, 승관 등 총 멤버 13명으로 구성된 팀입니다. 평균 4년 간 트레이닝을 받으며 실력을 키웠으며, 다양한 공연에 참여해 잠재된 끼를 인정받았죠. (사진은 호시 편애 아닙니다. 홀수라 그런 ㄱ...)

3

13명의 멤버는 개인의 역량과 흥미에 따라 힙합, 퍼포먼스, 보컬 등 3 유닛으로 구분됩니다. 유닛을 구성함에 따라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멤버들끼리 모여 연습을 하면서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하게 되었다고.

[힙합 팀]


에스쿱스(리더), 민규, 버논, 원우

[퍼포먼스 팀]


호시(리더), 디노, 디에잇, 준

[보컬 팀]


우지(리더), 승관, 조슈아, 정한, 도겸

세븐틴의 신개념 3유닛 시스템은 그들을 ‘자체제작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데 한 몫했습니다. 그 예로 지난 3일 방송된 MBC 뮤직 ‘세븐틴 프로젝트-데뷔대작전’에서는 세븐틴의 이름으로 된 첫 곡으로 ‘샤이닝 다이아몬드(Shining Diamond)’를 공개했는데요. 이 곡은 작사, 작곡, 퍼포먼스 모두 멤버들이 맡아 완성시켰습니다. 멤버 우지가 작사, 작곡을 했고, 호시가 퍼포먼스 리더로 전체 안무를 구성했죠. '샤이닝 다이아몬드' 녹음현장 영상을 보려면 클릭

1

현재 세븐틴은 생애 최초 리얼리티 프로그램 '세븐틴 프로젝트-데뷔대작전'을 통해 하나의 팀으로 똘똘 뭉쳐 미션을 성공 또는 실패하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쭉 세븐틴 13둥이들은 하나!

13+3+1=17

이처럼 독특한 세븐틴의 팀 구상 계획은 무려 2012년에 처음 알려졌습니다. 플레디스 측은 초기 구상 단계에서부터 실력파 멤버들로 구성된 새로운 차원의 아이돌의 탄생을 목표로 했습니다. 해서 현재 13명으로 멤버가 확정되기까지 몇 차례 수정을 거쳤으나, 세븐틴이 원래 가지고 있던 의미와 현 멤버들의 합이 매우 좋아 ‘세븐틴’을 최종 팀명으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흥분한 마크피디님의 트위터.jpg 세븐틴은 첫 방송부터 신인으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싹쓸이했는데요. 방송 전후로 실시간 검색어로 오르내리며 주말 예능 프로그램 속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인기가요가 끙끙대며 올라와도,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끙끙대며 올라와도 1위에서 내려갈 줄 몰랐던 찬란한 주말이었지(아련)

그럼, 이번주도 찬란하게 본방사수!

'세븐틴 프로젝트-데뷔 대작전' 방송 편성

(3화) 5월 9일(토) 낮 1시 MBC뮤직 (4화) 5월 10일(일) 낮 1시 MBC뮤직
12 comments
Suggested
Recent
승관이는 제껍니다 (선댓)
힙합팀 기대해야지 이 중에 쇼미더머니5하면 나올애 있을라나
잘생김 = 얼굴마담 아니었습니까.......
정한이가 보컬이라니.........................
ㅎㅎㅎㅎㅎ 이런 비밀(?)이 있었군요? 아가들이네요. 보기만 해도 흐뭇..
View more comments
48
1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