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nym
10+ Views

달리는 사람에게 스포츠 이너웨어란?

스포츠를 위해 태어난 옷, 첨단 스포츠 과학의 산물. 스포츠 이너웨어는 어느 종목에나 잘 어울리지만 그래도 가장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분야는 달리는 운동이에요. 달리는 운동은 여러 가지가 있죠. 축구, 농구, 야구, 크로스핏, 마라톤, 럭비, 핸드볼, 트레드밀 등등. 이 운동들의 특징이자 문제는, 땀이 많이 나고 에너지 소비량이 많다는 점이에요.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게 바로 스포츠 이너웨어랍니다.
달리는 운동을 하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체온이 급격히 올라가고 신체는 체온을 조절하기 많은 양의 땀을 배출시켜요. 그 때문에 옷은 금세 땀에 젖게 되죠. 옷은 땀에 젖어 무거워져 에너지 소모를 더욱 가중시켜요. 때문에 더욱 빨리 지치게 돼요. 스포츠 이너웨어는 땀을 흡수하지 않고 옷 밖으로 밀어낸 후 그대로 증발시켜 버리기 때문에 옷이 무거워질 염려가 없어요. 게다가 땀을 계속 증발시켜 일정한 체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더 오랫동안 지치지 않게 만들어 주기도 하죠.
달리는 운동은 에너지 소모가 많아요. 그런데 스포츠 이너웨어를 입으면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어요. 달리다 보면 근육이 전후좌우로 쉴새 없이 흔들리는데요. 이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에너지가 많이 소모돼요. 이때 탄력이 좋은 스포츠 이너웨어를 입으면 근육이 흔들리거나 떨리는 것을 붙잡아 에너지 소모를 줄여준답니다.
캐나다 캘거리 대학의 테스트 결과, 선수들이 이너웨어를 입고 전력 달리기를 했을 때 1.1% 스피드 향상, 속도 2.6% 증가, 3.6% 턴시간 감소라는 실험 결과가 나왔어요. 스포츠 이너웨어를 입는 것만으로 더 쾌적하게, 더 빠르게, 더 오래 달릴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에요.달리는 사람들에게 스포츠 이너웨어가 필수는 아니지만,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으시면 입으시는 게 좋아요. 더 오래 뛰고 싶다면, 더 빨리 뛰고 싶다면, 더 좋은 기록을 원한다면, 스포츠 이너웨어를 입으세요.
0 Likes
0 Shares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