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가 더워 지면서 가장 사랑 받는 소재는 바로 ‘리넨’입니다. 시원하면서도 가볍고, 자연스러운 구김이 멋스러워 더운 여름철에 입기 제격이죠. 무더운 여름, 땀이 나도 소재의 흡습 기능과 통기성 덕분에 쾌적함을 하루 종일 유지해줍니다. 이렇게나 착한 소재 ‘리넨’. 하지만 리넨 소재는 세탁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 신경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유하는 리넨 소재 세탁 방법. 지금 바로 알아보시죠.
1. 3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과 중성 세제를 준비한다.
리넨은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단독 세탁을 해야합니다. 첫 세탁시에는 물빠짐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세탁 물의 온도가 높을 경우 소재의 특성상 줄어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볍게 주물러 손세탁을 한다.
리넨은 천연 소재 이므로 가볍게 손으로 주물주물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힘을 가할 경우, 옷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3. 섬유 유연제 사용은 금지!
(잠깐!) 세탁의 마무리를 늘 섬유 유연제로 해왔더라도, 오늘 만은 참아주세요. 리넨은 섬유유연제와 만났을 때 잔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4. 세탁물의 모양을 잘 잡은 다음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자연 바람으로 말린다.
리넨은 소재의 특성상 세탁을 했을 때, 수축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요. 따라서 세탁을 마친 옷을 모양에 따라 잘 정돈한 다음,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면 좋습니다. 린넨은 처음엔 빳빳하지만 세탁을 자주 하다보면 부드러워지는 특성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