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8807
3 years ago10,000+ Views
1. 30대 여성

체형의 특징

주로 복부 주변이나 둔부, 허벅지의 피하지방이 늘어난다. 경우에 따라 복부의 내장지방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음식

육아 문제로 식사를 거르고 불규칙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선 아침을 반드시 챙겨먹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풀지 않도록 해야한다.

운동

바쁜 직장생활 탓에 정기적으로 운동할 시간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이라도 효과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생활이 바쁘기 때문에 시간을 쪼개 써야 하는 30대의 경우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시간 투자는 적게 하면서 효과는 더 높일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야 한다. 운동 목표는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추면서 일상 생활습관을 운동으로 바꾼다. 예를 들면 아파트 계단 오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단거리 걷기 등 자투리 시간이 나는 짬짬이 하루에 10분이라도 꾸준히 한다.

2. 40대 여성

체형의 특징

신진대사가 점차 저하되고 소비반응이 떨어지기 때문에 복부의 내장지방이 주로 증가되는 시기이다. 둔부와 허벅지 외에 등이나 팔로 피하지방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음식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고 외식이 많이 늘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음식선정시 영양가 위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운동

폐경기 전 연령대인 40대는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듦으로써 노화현상이 가속되는 시기다. 대사 기능도 점차 떨어져 예전처럼 운동을 해도 근육이 잘 생기지 않는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 70%, 근육강화운동 30% 비율로 주 3-5회, 1회당 1시간 정도로한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조깅과 자전거 타기, 근육강화 운동으로는 빨리걷기와 에어로빅 등을 권한다.

3. 50대 여성

체형의 특징

하체쪽 피하지방은 별로 늘어나지 않고 근육량의 소실로 인해 오히려 외견상 다리는 좀 더 가늘어지는 편이며 복부 내장 위주로 급격히 증가하고 팔과 등과 같이 주로 상체 위주로 피하지방이 증가한다.


음식

체내 근육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체내 소비량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식사량도 이전보다 조금 더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운동

폐경기로 몸의 변화가 큰 시기이다. 폐경으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에 잘 대처하면서 몸에 부담을 주지 않고 60대에 올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 시기로 운동의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40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시기이므로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운동 종류는 가능한 자주 바꾸지 말고 몸에 익숙한 것을 위주로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 함께보면 좋은 건강정보 :-)

1.현미의기적 발효현미버섯 효능
2.생로병사 건강 육계명
3.발로 체크하는 내 몸의 건강
4.부기 빼주는 식품들
5.비염,천식에 좋은 4가지
0 comments
Suggested
Recent
12
Commen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