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HoS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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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를 포기하시지 아니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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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사님의 따님분이 젊은 나이에 갑자기 죽으셨데요 그래서 왜 도대체 우리딸을 대려가셨냐고 기도했는데 천사로 부르셨다고 하셨데요 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할수없는 부준일지 몰라도 저희는 그분의 소유물이니까 전적으로 순종할수 밖에 없어요 지금 죽든 나중에 죽든 하나님의 계획 안에 저희는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dan95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_^ 인간은 한계가 있는 존재이기에 인간이 알 수 있는 것 역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 역시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무조건 하나님의 뜻으로 몰아가는 것도 조심해야 할 것 같구요... 무조건 하나님이 없다고 말하는 것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_^ @dan95 님 처럼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고난 가운데서 하나님을 원망하는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하나님의 은혜가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 역시 그리스도 인의 책임과 의무라 생각합니다. @dan95 님의 강점은 하나님의 뜻을 믿는 순수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모습을 하나님께서도 기쁘게 바라보실 것 같네요... ^_^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dan95 님의 모든 생각을 응원합니다... ^_^
책 추천 감사합니다^^
@OhBeomjin 그러시군요... ^_^ 한 때 정말 깊은 믿음을 가지고 계셨던 때가 있으셨네요. 지금 제게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저도 확실한 답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저도 선교를 다녀온 경험이 있었구요. 동일한 상황을 보면서 저는 '더 많이 가진 내가 이 아이들을 위해서 해 줄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죠. 제 개인의 신앙 고백을 표현한 것에 이렇게 큰 관심을 가져주시는 걸 보면 아직까지도 싸우고 계신 것 같네요. 원하시는 답을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가능하시면 책을 읽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파스칼의 '팡세' 를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글쌔요; 신앙생활 열심히 하시는 분 같은데 저는 선교를 갔다가 이곳 저곳 열약한 환경에서 죽어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신앙심이 사라졌어요. 신은 누구를 위해 존재 하는가. 인간은 선과 악을 구분 지을 자격이 있는가. 신은 무엇을 하는가. 스스로 질문도 많이 던져봤고 기도도 많이 했지만 결국 기독교와는 이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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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개에 대한 개신교적 교리.banbak
"예수를 믿고 회개하면 천국간다." 아주 간단한 명제처럼 보인다 그러나 신학적으로 이 명제만큼 어려운 명제도 없으며, 이 단순한 명제를 연구하는데 평생을 바쳐온 신학자들이 몇인지는 샐 수 조차 없을 것이다 단순한 명제에는 그에 따르는 수많은 대전제가 있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하나를 산다고 가정해보자. "삼각김밥 하나에 1000원입니다."라는 단순한 명제가 있다 그런데 여기에도 수많은 대전제가 있다 '삼각김밥'이라는 물질적 개념 '하나'라는 수치적 개념 '1000원'이라는 경재적 개념 등 심지어 거래라는 방법적 개념까지 너무나 많은 대전제가 서로 합의를 이루어야만 이 단순한 명제는 효력을 얻는 것이다 다시 돌아가서 "예수를 믿고 회개하면 천국에 간다."를 생각해보자 이 명제는 예수, 믿음, 회개, 천국이라는 개념이 대전재가 되어야만 성립이 된다 기본적인 대전제인만큼 기본적인 개신교적 개념으로만 살펴본다면, 예수는 곧 신 그 자체이며 믿음은 인간의 의지가 아닌 신의 의지로 이루어지는 행위이고 회개는 믿음에 대한 신자의 결과적 행위이며 천국은 신자가 신과 함께 할 수 있는 신의 나라이다 즉, 이 대전제를 가져와 명제를 보충해보면 이러하다 "예수라는 신을 신적 의지에 의해 인간이 믿게 되면 인간은 자신의 죄를 깨닫고 회개할 수밖에 없게 되며 회개한 신자는 죄로부터 자유한 신의 나라에 입성한다." 풀어쓴 명제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위 사람들의 고백은 이상해진다 회개란 믿음으로부터 발산하는 결과적 행위인데 죄를 즐기는 행위는 예수를 믿는 신자의 행위일 수 없다 다시 말해, 죄를 즐기는 자는 회개할 수 없다 회개는 전적으로 믿는 자가 도달하는 결론이지 본인의 의지와 노력으로는 할 수 없는 행위이다 즉, 그들의 회개는 개신교에서 이야기하는 회개와 다르다 마치 같은 숫자가 쓰여있다고 한국 화폐를 미국 달러로 쓸 수 없듯이 그들의 회개는 개신교에서 절대 사용될 수 없는 개념이다 회개란 신앙의 결과이지 신앙의 방법이 될 수 없다 예수가 이야기한 "내 명령을 듣고"는  신자가 지켜야 할 덕목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신자라는 개념을 설명하고 있는 설교이다 신자니 죄를 짓지말고 착하게 사는 것이 아닌 착한 사람이야말로 신자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신자만이 회개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진다 화자는 교리를 정확하게 가르치지 않는 한국 교회를 비판할 생각도, 종교적 진리를 정확무오한 진리라고 수호할 생각도 없다 단지, 잘못된 대전제를 가져와 명제를 설명하는 것에 대한 비판이자 설명이다 요약하지 못한 긴글을 써 미안하게 생각한다 3줄 요약 1. 기독교적 개념으로 회개는 신자에게만 허락된 특권이다 2. 신자란 죄로부터 멀어지려 노력하는 존재이지 회개할 수 있다며 죄를 지을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3. 그러니 죄를 짓고 회개하면 천국이다라는 말은 교리적 대전제를 무시한 잡소리에 불과하다 (출처) 재밌는 글이라 퍼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나도 같은 생각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