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LIST
50,000+ Views

킹스맨의 선택, 여름철 가죽시계 관리법 4가지

“여름만큼은 가죽시계를 포기하세요!” “딱 세달, 6월에서 9월까지만 러버(우레탄)와 메탈밴드로 시계줄을 교체하세요!”
‘시계 좀 안다’는 친구들의 귀띔에도 가죽시계만이 가진 가벼움과 손목의 그립감을 포기할 수 없나요? 영화 ‘킹스맨’의 킹스맨처럼, 클래식하고 지적인 신사 이미지를 포기 할 수 없다면 여기 주목하세요.
여름철, 가죽시계 관리하는 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Tip1. 매일 착용하기보다 2~3일 가죽 건조기간 두고 착용
보관만 해도 낡고 바래버리는 가죽 아이템은 관리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장시간 착용을 피하고, 메탈이나 러버 재질의 시계와 번갈아 매는 센스를 발휘하십시오. 평소보다 밴드를 조금 느슨하게 하여 최대한 땀이 직접 닿지 않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Tip2. 비가 오는 날은 가급적 전용 케이스에 보관 가죽은 물과 습기에 취약합니다. 예기치 못한 소나기나 뜀박질로 땀과 물에 가죽 밴드가 젖어버렸다면, 더 늦기 전에 서늘한 곳에 바싹 건조시켜야 합니다. 이때 가죽 밴드가 빳빳하게 잘 펴지도록 하는 것을 명심하세요.
Tip3. 면봉과 융을 이용해 먼지 제거
평소 면봉과 융을 이용해 먼지를 제거하세요. 버클이나 시계 알이 만나는 가죽 부분은 벗겨짐과 착색의 염려가 높습니다. 금속 부분이 기스가 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청소하고, 두 달에 한 번은 전용세척제를 이용해 닦아줘야 합니다.
Tip4. 파우더와 가죽보호 크림 사용
밴드 안쪽 손목이 닿는 부분에 파우더를 약하게 바르거나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가죽보호 크림을 바르고 다시 말려 사용합니다. 가죽보호 크림은 온라인 몰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저가제품의 경우 신발 멀티숍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안경닦이나 마른 헝겊을 이용해 닦은 뒤 서늘한 곳에서 건조시키면 됩니다.
Tip+. 우레탄밴드와 메탈밴드
우레탄밴드는 물과 지우개 등으로 때를 쉽게 지울 수 있으나 변색의 위험이 큽니다. 특성상 완벽한 복구가 어려운 탓에, 알맞은 세정제를 이용해 닦아줘야 합니다. 메탈밴드는 날씨와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으나 생활 기스에 취약합니다. 금속 광택제를 이용해 기스를 줄이고, ‘기스를 기스로 잡는’ 폴리싱을 시계매장에 의뢰합니다.

‘퍼펙트한 가죽시계가 클래식을 만듭니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가죽줄 착용자로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내용중 '기스' 는 흠집, 긁힘으로 표현하는게 더 나을듯 하네요 ^ ^
굳굳굳
디젤이쁜듯
한번 해봐야 겠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샤넬 하면 떠오르는 5가지 컬러.gif
블랙,기본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오바진(Aubazine) 고아원의 제복과 수도사의 고행을 연상시키기 때문 * 가브리엘 샤넬이 수녀원에 딸린 고아원에서 유년기를 보냈음 가브리엘 샤넬에게 블랙은 "여성을 더욱 빛나게 하는" 컬러이기 때문 1926년, 샤넬의 '리틀 블랙 드레스'가 완벽한 우아함의 정수를 선보임으로써 블랙은 하인들이 입는 옷이나 장례식의 상복에서 벗어나 우아함의 상징으로 변모 마드모아젤(샤넬)은  "블랙이 모든 컬러를 정복하고 지배할 것입니다" 라고 단언했다. 2.WHITE 화이트, 태초에 화이트가 있었기 때문이다 빛을 사로잡는 화이트는 얼굴에 환하게 내려앉아 아름다운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 절대적인 투명함으로 초월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화이트는 코코 샤넬로 하여금 어린시절 향수가 담긴 수녀의 코넷을, 아버지에게 받은 영성체 원피스를 떠오르게 했다 3. BEIGE 베이지, 따스함과 간결함, 자연스러움이 묻어나기 때문. 마드모아젤의 고향 오베르뉴와 도빌, 비아리츠, 베네시안리도 등의 해변을 감싸고 있는 대지의 색깔이다 그녀에게 베이지는 활동성의 상징이자, 자연스러운 얼굴색이며, 태양의 축복을 받아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이기 때문이다 4. GOLD 골드, 진품과 모조품을 함께 포옹하기 때문이다 웨스터민스터 공작이 가브리엘 샤넬에게 선사한 진귀한 금과 그녀가 끊임없이 창조해 냈던 커스텀 주얼리 이미테이션 골드를 함께 품에 안는 색깔이다 골드는 그녀가 어린 시절에 보았던 화려한 종교의 성물과 성직자의 양단 예복의 이미지를 담고있다 또한 골드는 그녀에게 늘 영감을 주던 베니스의 성마르코 성당, 비잔틴 제국, 바로크 미술에서 온 보물이기 때문 5. RED 레드, 가브리엘 샤넬이 언급하던 대로 "생명과 피의 색체"이기 때문이다 레드 컬러로 라이닝 처리된 지갑이라면 무엇이든 쉽게 찾을수 있다 레드는 늘 붉은 립스틱을 바르고 있던 가브리엘의 시그니처이자 활기넘치는 그녀를 상징. "슬퍼질 때는 레드 립스틱을 바르고 자신의 공격성을 드러내 보세요. 남성들은 눈물흘리는 여성에게 지쳐 있습니다" -코코 샤넬 베이지, 블랙과 화이트의 신성한 결합에 대비되는 베이지는 대위법,중립적인 이미지,고급스러운 우아함을 빚어낸다 블랙과 화이트의 조합. 상대가 없이 혼자서는 존재할 수 없는 이 두가지 컬러는 절대적인 순수 그리고 완벽한 합치를 보여준다. 블랙 앤 화이트는 샤넬의 시그니처이기 때문에. 출처
옷잘입는 훈남 스타일♥ 캐주얼룩
안녕하세요 :) 오늘은 옷 잘입는 대학생코디를 준비해봤어요! 캐주얼하게 훈남스타일로 꾸민듯 안꾸민듯 입기 좋은 남자 데일리룩! 공개해요 :) 후드집업 #후드집업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은 캐주얼룩의 대표아이템이죠 간절기 시즌에는 아우터로 겨울에는 이너로 다양하게 입기 좋아요 청자켓 #청자켓 #오버핏청자켓 #탈부탁데님자켓 #데님자켓 모자를 떼었다 붙었다 할 수 있는 디자인의 탈부착 청자켓 :) 캐주얼하고 댄디함을 언제든 내가 원할때마다 연출할 수 있죠! 데님 자켓은 면바지, 슬랙스, 블랙진과 매칭해주시면 코디가 쉬워요 :) 숏자켓 #숏자켓 #야상 요즘은 숏한 길이감이 트랜드인거 알고 계신가용? ^,^ 트랜디하게, 계절에 맞게 짧은 듯한 길이감의 야상으로 멋을 더해보세요! 셔츠자켓 #스티치자켓 #셔츠자켓 셔츠인듯 자켓인듯 매력적인 패션아이템 :)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두고두고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요 맨투맨 #오버핏맨투맨 #백프린팅맨투맨 요즘트랜디한건 바로 등에 큰 그림이 있는 백프린팅 맨투맨 캐주얼함을 더더욱 up! 시켜주죠 니트 #파스텔니트 #니트코디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팬츠와도 잘 어울리는 니트 코디가 어렵지 않죠 봄과 어울리는 파스텔컬러감으로 포인트있는 스타일은 연출해보세요 :) 이렇게 올 봄, 당신의 핏을 멋지게 만들어보세요! (사진 도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