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tollblog
3 years ago10,000+ Views
Fact
▲서울삼성병원을 제외하고 그동안 메르스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던 대형병원 등 5곳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5곳은 서울 아산병원, 여의도 성모병원, 화성의 한림대 동탄병원, 대전 의 건양대병원, 대청병원이다. ▲이 병원 중 3곳 즉, 서울 아산병원, 여의도 성모병원, 한림대 동탄병원은 메르스 환자 ‘경유 병원’이다. ▲최경환 국무총리대행은 7일 메르스 병원 명단을 공개하면서 “경유병원은 사실상 감염 우려가 없다”고 말했다. ▲그런데 결과가 다르게 나온 것이다. ▲최경환 대행은 10일 “대형병원보다는 인근 안전병원에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뒤늦게 한 발 물러섰다.
View
보건복지부는 7일 브리핑에서 “메르스 바이러스가 체내에서 밖으로 나왔을 때 활동하는 기간이 최대 48시간”이라며 “바이러스가 살아 있는 동안 확진환자가 있던 병원에 머무른 것이 아니라면 감염 우려는 없다고 봐도 좋다”고 발표했다. 최경환 국무총리대행은 이날 “확진환자들의 이동경로를 정부가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이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리겠다”며 “경유 병원은 감염 우려가 없다”고 밝혔다.
키워드 : 메르스
2 comments
Suggested
Recent
Anonym
아니 진짜 확실하지도 않은 것들을 당당하게 공식 기자회견 때 말하는 정부 진짜 책임감이 너무 없네요. 공식적 발표에서 말을 정확하게 안하면 누굴 믿나요?
Anonym
삼성이 얼마나 대단하길레 정부에서 삼성 눈치를 보는건지.. 진짜 이 나라는 삼성공화국인가..
4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