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env
3 years ago10,000+ Views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드래곤볼'을 모르는 분을 없을 거라 생각해요. 역사상 최고의 만화라고 칭하기도 하는 만큼, 흥행에서도 어마어마하기도 하고요. 단행본이 전 세계적으로 2억 3000만 권 팔렸다고 해요. <원피스>가 3억 권을 돌파하면서 기록적인 면에서는 빛을 바랬지만, 그 영향력이나 유명세에서는 비할 수 없겠죠. 그런 <드래곤볼>이 18년 만에 돌아왔다고 합니다.
저는 사실 <드래곤볼>보다는 <슬램덩크>를 더 좋아하는데요. 이놈의 <슬램덩크>는 돌아올 기미가 보이질 않아요. 매번 소문만 무성할 뿐 들여다보면 빈 껍데기 뿐이죠. 반면 <드래곤볼>은 2009년에 비록 원작의 디지털 이마스터 버전이지만 <드래곤볼 KAI>로 돌아왔고, 이후로 2013년에는 극장판 <드래곤볼 Z-신들의 전쟁>, 2015년에는 극장판 <드래곤볼 Z-부활의 F>를 선보였지요. 중간에 특별판도요.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가 직접 했든 그렇지 않았든 말이죠.
이번에 돌아오는 <드래곤볼> 시리즈는 극장판도 특별판도 아닌 '정식판'이라고 해요. 제목은 <드래곤볼 SUPER>.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가 직접 스토리를 쓰고, 극장판 <드래곤볼 Z-부활의 F>를 그렸던 전 동인작가가 작화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5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