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onym
10,000+ Views

미국은 미국인을 위한거야!

나도 동의한다. 왜 유럽으로 안돌아가니? 하긴 북미대륙에 원래 정착해 살아왔던건 백인이 아니라 아메리칸 인디언인데 지금은 보호구역 안에서 자기의 터전을 뺐긴채 살아가고 있네요ㅠ
24 Likes
4 Shares
14 Comments
Suggested
Recent
@miosai 저 표지판에 쓰인 문장 자체가 인종의 용광로가 된 현재에서 미국 백인들의 백인중심주의가 드러난 모순된 슬로건이잖습니까? 어찌 보면 역사를 등한시하는 근시안적인 발상인거구요. 저건 풍자가 맞습니다. 풍자가 유머러스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풍자의 본래 목적은 상대를 비판하고 조롱하는 것이구요 그 목적을 담는 틀이 간접적이며 웃음을 유발하는 특징이 있다는 겁니다. 흔한 예로 과거 서민층이 부패한 관리들을 대놓고 깔수가 없으니까 무언가에 빗대어 까는 경우가 있죠. 정확한 의미와 목적을 모르시는거 같아요.
외국엔 풍자 유머가 많은데 한국은 이런 식으로 웃는 문화가 없어서 그런것 같네요ㅠ 풍자하면 사람들이 핀트를 못찾거나 거북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대다수라...
@miosai 예전에 백인들이 처음 북미 대륙에 발을 디디기 전부터 그 땅에 살고 있던 아메리칸 인디언이 있었잖아요? 근데 그 백인들이 서구 개척, 골드러시, 아메리칸 드림한답시고 서구로 확장해가면서 '미국은 미국인을 위한 것!'이란 합리화를 내세웠는데 사실 미국의 진짜 주인은 백인이 아니라 빙하기때 베링해를 건너와 북미땅에서 수천년동안 지내온 아메리칸 인디언이잖아요ㅎ 그거 풍자한거에요. 글쓴이랍시고 아는 척 부려서 죄송하고 제 댓글로 이해 됐음 좋겠습니당!
@miosai 꼭 미국일 필욘 없어요. 호주 넣어도 똑같은데 9gag가 미국 사이트라 미국이 주로 등장하구요. 지금 미국의 주요 지배 계층은 백인인데 그들이 등장하기 전엔 인디언들이 자기네끼리 잘 살아가고 있었잖아요. 근데 그런 백인들이 진짜 미국인인 인디언을 몰아내고 자기네가 진짜 미국인이라 말하는 현실을 꼬집어 비판하는거에요.
@miosai 너무 진지하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