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koco
3 years ago100,000+ Views
안녕하세요? 아리코코화장품입니다. 그동안 본인의 피부타입에 대해 잘모르시는분들이 많아 질문도 여러차례 받아왔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타입 알아보는 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건성피부

- 발생원인 자외선의 영향으로 피부 표피층이 손상받아 수분 보습력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며, 화장품의 자극 성분이나 혹은 건조하게 만드는 제품을 사용하는 요인, 그밖의 계절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및 그 외에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 증상 (1) 잔주름이 많으며 입술이 잘튼다. (2) 피부결이 섬세하게 보이며 모공이 작다. (3) 세안 후 피부 당김이 심하며 피부가 항상 푸석하다. (4)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으면 당김현상이 심하게 느껴진다. (5) 피부에 수분과 피지 분비량이 활발하지 못해 피부 표면에 윤기가 없다. (6)나이가 들면서 피지선과 땀샘의 활동이 더욱 적어 갈수록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2. 중성피부

- 증상 (1) 피부 트러블이 거의 없는 편이다. (2) 화장이 잘 먹고 잘 지워지지 않는다. (3) 피부에 탄력이 있으며 혈색이 좋은편이다. (4) 유분이나 수분이 특별히 부족하거나 과하지 않다. (5) 적당한 피지가 분비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표면이 매끄럽다.

3. 복합성피부

- 발생원인 여러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타입과 맞는 제품과 맞지 않는 제품을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잘못된 피부타입을 가지며, 계절적인 요인 및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 증상 (1)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많다. (2) T존 부위는 항상 유분기가 많다. (3)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 편이다. (4) 피부가 민감하여 작은 기온변화, 외부자극에 쉽게 반응한다. (5) 이마, 코 등 T존은 유분이 많아 번들거리지만 볼, 턱 등의 부위는 건조하다.

4. 지성피부

- 발생원인 유전적인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왕성하게 분비됨으로써 발생합니다. - 증상 (1)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진다. (2) 파운데이션이 밀착되지 않고 뜬다. (3) 모공이 넓고 피부결이 거칠어보인다. (4) 블랙헤드나 여드름, 트러블이 자주 생기며 세안 후 몇시간만 지나도 다시 번들거린다. (6) 피지 과다 분비로 피부가 항상 번들거리며, 화장 후 몇시간 후에는 화장이 거의 지워진다.
오늘은 제 1편인 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피부타입의 발생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피부타입의 증상에서 3~4개 이상 해당될 경우, 본인의 피부타입이라 보셔도 무방하며, 증상만으로 아직 모르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다음 제 2편에서 나의 피부타입 알아보는 방법 /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아리코코의 바른생활남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Suggested
Recent
바른생활남ㅋㅋㅋㅋ
124
1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