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omemeat
10,000+ Views

장마철 습기제거법

안녕하세요~!! 아이홈미트예요~!!
장마가 시작되었네요.지루한 장마라지만, 가뭄으로 걱정들 많은 요즈음 해갈에 도움되고,피해는 많지 않은 장마였으면 좋겠어요.
장마철 하면 떠오르는 습기~.
습기가 많아지면 각종곰팡이균의 번식으로 건강에도 좋지않죠.
저도 예전에는 잠시 지나가면 되는 장마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혹시 호흡기나 피부질환이 생기면 어떡하나 걱정되더라구요.
요즘 제습기가 워낙 잘 나와서 많이들 사용 하시지만,모든방에 제습기를 둘 수도 없고,
왠지 다른방법으로 해결해보고싶은 이맘~
장마철이나 여름에만 쓰니 자리도 차지하고, 전기세도 걱정되고,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더라구요.
건강을 생각하는 아이홈미트가 습기제거법 알려드리려구요.
1.커피찌꺼기
요즘 원두커피도 많이 드시죠? 내리고 난 커피찌꺼기가 습기도 잡아주고 향도 좋답니다.
커피찌꺼기를 잘 말려두신 후 옷장이나 신발장등 원하는곳에 두면 좋아요.
물론 적절하게 사용하신 후 교환해주셔야 하구요.
방향효과도 있으니 신발장이나 눅눅한 실내에서 사용해보세요.
2.녹차(잎)
저희집만 그런가요? 오래된 녹차잎같은거 있잖아요.
녹차의 탄닌성분안에 곰팡이 및 습기제거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오래된 녹차잎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조금 찜찜하잖아요.
이럴 때 습기제거용으로 사용해보세요.
3.계피
장마철이라 빨래를 해도 잘 마르지도 않고, 평소에는 자주하지 않던빨래도 장마철이 되면 왜이리 하고싶은지..특히 이불두 눅눅해지잖아요.침구류 근처에 망속에 계피를 담아두면 습기를 흡수하구요.계피를 이틀정도 알콜에 담가둔후 그 물을 분무기에 담아 침구에 뿌려주면 진드기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요.제가 천식증상이 조금 있는데, 이불을 며칠만 안 빨아도 기침이 나거든요.그런데 계피물 뿌리고 자면 편안하게 잘 수 있었어요.
4.향초
요즘은 향초 (양키캔들같은거)들을 많이 사용하시죠?
향초를 켜주면,습기도 잡고 좋은 향기도 은은하게 퍼지니 너무 좋아요.
저도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 저도 촛불을 켜두고 나간적이 있답니다.
되도록 유리용기안에 작은 향초를 놓아주시고,
외출시 꼭 확인해세요~!!
주로 집에계실때 사용하는게 안전할듯 해요.
5.숯
습기제거는 물론, 탈취기능도 있는 숯을 구해서 놓아보세요.
게다가 숯은 습기를 제거하기도 하고, 습기를 머금고 있다가 건조하면 배출하기도 해요.
습도조절기능이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숯을 놓으면도움이 많이 될거에요.가
장 큰 장점은 햇볕에 말리면 계속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라는거죠.
6.김속의 방습제
말그대로 김이 눅눅해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들어있는 방습제 아시죠?
조미김 속에 흰봉지안에 들어있는 방습제요.
버리지 말고 잘 모아 두었다가 제습이 필요한곳에 두어보세요.
7.신문
신문지를 도톰하게 겹쳐서 습기가 있는 곳에 미리 깔아두시면 좋아요.신발장이나 옷장에 깔아두고, 옷 사이에도 껴 두시면 습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특히 빨래 건조대 아래에 신문지를 깔아두면 빨래도 더 빨리 마른답니다.
8.굵은소금굵은소금에도 제습효과가 있다는 사실~!!
소금도 숯과 마찬가지로 햇볕에 말려서 다시 사용가능하니 경제적이네요.
9.보일러틀기
정말 전통적인 방법이지만, 보일러를 30분에서 한시간정도 돌려주는거에요.물론 여름에 덥긴 하지만,,,조금 돌려주고 나면 좀 뽀송해지는 느낌 들더라구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건 청결과 위생관리랍니다.
화장실같이 물기가 많은곳은 따뜻한 물로 깨끗이 닦고 선풍기를 틀어주거나 환기를 시켜주고,잠시 볕이 날 때 실내를 꼭 환기를 시켜주시고 청소를 잘 해주는게 중요하겠죠?
장마철 습기,곰팡이 관리 잘 하시고,쾌적하고 건강한 장마와 여름 나시길 바래요~!!
○★☆○★☆○★☆○★☆○★☆○★☆○★☆○★☆○★☆○★☆
아이홈미트 소식받기 바로가기
○★☆○★☆○★☆○★☆○★☆○★☆○★☆○★☆○★☆○★☆
2 Comments
Suggested
Recent
@62wldud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꿀팁감사합니다ㅜㅜ 침구들도 눅눅해서 자기힘들었어요ㅠ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밤에 먹는 사과는 정말 독사과일까
《20년 전》 나 : "히히 사과 먹어야지" 엄마 : "어허 아들 먹으면 안돼" "지금 저녁 8시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고, 독사과!" . . "그래...우리 엄마는 항상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며 먹지 말라고 하셨지..." "과연 진짜인지 검색해봐야겠어" 《검색 결과》 "사람들은 흔히들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라며 밤에 사과 먹는것을 피하곤 하죠." "이유는 사과의 산도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않는 밤에 사과가 위장으로 들어올 시 산도가 배를 쓰리게 하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안좋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일단 사과는 ph9의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위장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대신 유기산이라는 신맛을 내는 산이 포함되어있는데 유기산은 위장에 나쁜 영향을 주긴 커녕 오히려 위를 자극해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위궤양 등 위장장애를 가지신 분이 아니라면 유기산으로 인해 배가 쓰라릴 분은 없습니다. " "그리고 섬유질로 인해 변비에 좋지 않다는것 또한 사실이 아닙니다. 사과 안에 다량으로 들어가있는 섬유질=식이섬유는 우리 몸 속으로 들어가면 수분을 끌어들여 밤 사이 변이 굳는 것을 막고 장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돕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던 것과는 완전히 반대죠. 그래서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저녁에 사과를 드시고 다음 날 아침에 화장실을 가보시면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아침에 먹든 밤에 먹든 사과의 효능은 똑같이 작용하며, 오히려 몇몇분들은 낮에 먹는 것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밤에 먹는 사과가 독사과라는 건 '밤에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와 비슷한 속설일 뿐입니다." "하지만 새벽같이 너무 늦은 밤에 먹는건 뭐든지 몸에 좋지 않다는거 명심하세요." (출처) 변비왕은 이제부터 밤에 사과를 먹기로 한다
■516
호랑이 시리즈 1.2.3탄 생각보다 많이들 좋아해주셔서 감사감사 꾸벅~~♡ 종종 초딩 막내집사랑 놀이 해주려고 하는데 참 좋아해요^^ 고학년 되고나서는 주로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게임놀이를 하는데 집중도 되고 규칙도 자연스레 익혀서 좋은것 같아요ㅎㅎ #놀이재료//종이컵.탁구공.줄넘기또는 좀 굵은 실. "굴러온다~ 굴러온다~" 아하하하하하하하핳 ~ 엄마가 굴린공이 떨어졌다며 좋아합니닷ㅎㅎ 골인 성공면 어찌나 좋아하던지요! ㅎㅎㅎ 영상>>> 줄을 서로 팽팽하게 잡아당겨야되요~제가 맨끝에 넣으려다 실패 ㅎㅎㅎ (서로경쟁 하지만 협동이필요합니다^^) 영상>>> 엄마가 또 실패하니까 저렇게 신나하네요ㅎㅎㅎ ㅡㅅㅡ 영상>>> 컵이 쓰러지고 공이 빠지고ㅎㅎ 실망 ~;; 영상>>> 성공~~~!!!! 넘나 좋은것~ >ㅁ<)/ 영상>>> 실의 균형이 맞지않아서 떨어졌어요ㅎㅎ 골인 시키는 쪽에서 실을 살짝 벌려주면 되고 가운데 기준점 정한뒤 멀리골인 시키는 쪽이 이기는 걸로 했어요ㅎㅎ 성인들 게임으로 해도 잼나겠어요~^-^) ⬇️그리고 행운이 탱구가 좋아하는 비닐놀이 >ㅁ<)/ 행운이는 여러번 타봤다고 좀 더 여유있는 모습입니닷~ 살짝 내려가자 다시 올라가는 뇨석 ㅎㅎ 하도 자주 갖고 놀아서 비닐이 너덜너덜~;;ㅎㅎㅎ 필수템입니다^^ 냥이들은 거의 비닐을 좋아하는것 같아요~ ⬇️아이들과 행운이 탱구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