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omagazine
1,000+ Views

[백기성의 패션 칼럼] 2015 S/S 트렌드 깅엄 체크로 여름 패션 완성하기

깅엄 체크 : 흰색과 다른 색 하나 또는 여러 색의 경사와 위사로 구성되는 면 등의 평직으로서 다용도의 일반적인 직물에 사용되는 체크 무늬의 총칭. 쉽게 말해 바둑판처럼 정사각형의 네모가 규칙적으로 배열된 체크를 깅엄 체크, 일명 식탁보 체크라고도 불리는 깅엄체크는 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적이고 우리에게 익숙한 무늬인데, 이번 시즌엔 다른 체크들을 다 제치고 깅엄 체크가 트렌드로 다시 떠올랐다.
깅엄 체크는 가장 단순한 체크 패턴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가장 심플하고 포인트로 매치하기 쉬운 체크 이기도 하다. 또한 블루컬러나 라벤더 컬러의 깅엄 체크는 깅엄 체크 특유의 착한 이미지와 잘 매치가 되고 여름에 더욱 시원해 보이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화이트 컬러의 조합처럼 대중화 되어있고 단순한 조합이지만 이너로 깅엄 체크를 매치해 주면 단순해 보일 수 있는 조합도 깅엄 체크 포인트로 더욱 세련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들은 베스트 이너로 깅엄 체크의 셔츠를 매치해주면 너무 경직되지 않고 캐주얼한 클래식 패션을 연출할 수 있고 여성들 같은 경우엔 깅엄 체크의 스커트를 매치해 소녀 같은 사랑스러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시즌엔 유난히 한 벌로 된 깅엄 체크 아이템이 돋보였다. 한벌로 된 원피스, 수트 등등 프로엔자슐러는 깅엄 체크에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해줌으로써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세련된 패션을 연출했고 다이앤 본 퍼스탠버그는 다리라인이 돋보이는 특유의 여성스러운 섹시미를 강조한 트임이 돋보였다. 체크 패턴 중 가장 단순하고 가장 흔하다고 표현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가장 대중들이 많이 찾고 선호하는 패턴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시즌 트렌드인 만큼 새로운 스타일의 깅엄 체크가 더욱 더 많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니 이번 여름은 깅엄 체크로 데일리룩을 연출해보자 ! 글 : 백기성 칼럼니스트 사진 출처 : 다이앤 본 퍼스탠버그 홈페이지, 프로엔자슐러 홈페이지.
칼럼 더 보러 가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럴때 어떤 반바지 입으세요? 추천 반바지코디 3가지~!!
반바지 계절 본격적인 7월 입니다. 아무리 체면,격식도 더위앞에서는 다 필요없지요. 반바지 종류도 참 많고, 어떻게 코디해야할지도 난감하고.. 그냥 집에서 입는 정도라면 크게 상관없지만 이왕 입은거 내 스타일,상황별,연령에 맞게 어떤 반바지를 입느냐에 따라 올 여름 당신의 스타일과 이미지는 완전히 달라질 것 입니다. 우선 나한테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의 반바지를 선택함에 있어서 나이,연령 등을 고려한 선택이 중요합니다. 직장이나 아주 가까운 지인이 아닌 초면 또는 아직 거리감이 있는 상대를 만나러 가는데 트레이닝 반바지, 데님 청반바지, 형광반바지 등을 입으면 상대가 당황스럽죠. 그런데 가끔 이런 분들 있기는 합니다. 더욱 경악스러운건 쓰래빠 같은 슬리퍼를 신고 나올때면 정말..... 특히 반바지의 장점이라면 요즘 여성분들도 남자 반바지를 많이 입는다는 것! 그만큼 허리가 밴딩으로 된 공용사이즈도 많아지고 예전처럼 꼭 남자옷,여자옷 이런 기준이 없기 때문에 원피스,치마 등의 아이템이 아닌 이상은 반바지는 남여공용으로도 아주 효자 아이템입니다. (가끔 와이프랑 돌려입습니다..ㅎㅎㅎ) 그럼 한번 몇가지 반바지 코디와 이와 관련된 추천 반바지를 전체적인 코디에 내용과 더불어 각각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댄디하면서 꾸안꾸 스타일의 반바지코디] * 나이 : 20대,30대,40대 * 성별 : 이건 아무래도 남성 * 스타일코디 : 모던,세미,댄디,미드캐주얼 * 반바지 : 깔끔한 코튼 원단의 밴딩 팬츠 * 특징 : 색감톤이 안정감 있으면서 특히 반바지가 베이직함으로 상의까지 밋밋한 것 보다는 리넨셔츠의 소재감과 디테일이 매력적이라서 전체적인 균형 밸런스가 잘 어울림. [역시 여름은 개성,캐주얼 인싸각 반바지코디~!] * 나이 : 10대,20대,30대(?) * 성별 : 남여 모두 추천 * 스타일코디 : 캐주얼,비주얼,아트 * 반바지 : 핸드 페인팅된 그야말로 한눈에 시선을 끄는 나만의 맞춤형 데님청바지 * 특징 : 일단 데님 청바지의 스펙이 장난 아님. 그래서 당연희 상의를 깔끔한 티셔츠로 코디했지만 반바지의 개성을 좀 살려줄려면 너무 밋밋함 보다는 살짝 포인트가 있는 화이트색 반팔티셔츠를 선택. 매쉬 벨트와 스니커즈는 블랙색상으로 색감은 차분하지만 여름느낌의 캐주얼함을 살릴수 있는 디자인으로 선택. [무조건 편한게 최고라는 밴딩 반바지코디] * 나이 : 나이 무관 * 성별 : 남여노소 모두 추천 * 스타일코디 : 트레이닝,여행,휴양지,집,백수 * 반바지 : 송월타올 소재로 된 아주 편하기 그지없는 최고의 조건은 다 갖춤. * 특징 : 일단 이런 반바지와 이에 맞춘 코디는 그야말로 멋을 꾸민다기보다 그냥 귀차니즘의 극치라고 볼수 있음. 밴딩 반바지와 더불어, 머리 안감았을때 딱 좋은 국민형 모자캡+슬리퍼는 기본 따라오는 필수 옵션. 마무리하며.... 생각보다 이거 하나 편집하는데 꽤 긴 시간이 걸렸네요.. 패션 코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이런 컨텐츠 하루에 3개만 만들어도 하루가 다 지나갈만큼 지치네요..ㅠㅠ 코디란 것에는 정답은 없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정해진 스타일도 없습니다. 그냥 그때그때 위 3가지 유형이라면 어떤 상황에서도 적절히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행복하고, 시원하고, 유니크한 여름 되세요~!! # 코디자료 및 상품출처 - 네이버검색 '토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