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m8807
100,000+ Views

베이킹 소다로 예뻐지는 비결

베이킹 소다의 화장품 못지않은

미용 효과 10가지

1. 얼굴 세척제

오트밀을 섞으면 매일 써도 되는 영양 좋고 신선한 박피크림이 된다. 베이킹 소다, 물, 오트밀 가루를 같은 양으로 섞어 반죽을 만들고, 부드럽게 원을 그리면서 피부에 문질러주면 죽은 세포를 없애준다. 그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2. 매니큐어 준비제

베이킹 소다를 붓에 살짝 묻혀서 손톱 주위에 바르고 깨끗해질 때까지 문지른다. 그리고 물로 반죽을 해서 손과 손가락을 문질러 각질을 정리한다. 따뜻한 물로 씻고 매니큐어를 바른다.

3. 굳은살 연화제

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베이킹 소다 큰술 2개와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발을 충분히 담근 뒤에 베이킹 소다, 물, 흑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어 바른 뒤 문질러 굳은살을 없앤다. 그 뒤 보습제를 바르고 따뜻한 타월로 발을 감싸고 5~10분 그냥 둔다.

4. 비듬 제거제

머리 비듬을 없애려면 베이킹 소다 적당량과 샴푸를 섞어서 문지른다. 그리고 보통 때처럼 샴푸를 하고 깨끗이 씻어낸다. 머리카락이 더 깨끗해지고 다루기도 쉬워진다.

5. 땀냄새 제거제

베이킹 소다 큰술 4개에 좋아하는 방향유를 10방울 정도 떨어뜨려서 섞은 뒤 겨드랑이에 붓으로 발라둔다. 들고 다니면서 짬짬이 바르면 좋다.

6. 입욕제

긴 하루를 끝내고 휴식을 위해 욕조에 베이킹 소다 반 컵을 탄다. 몸을 담그고 있는 동안 산성이 된 피부를 중화시키고, 기름기과 땀을 씻어낸다. 알칼리 성분이 피부의 열기를 가라앉히기도 한다.

7. 치아 미백제

아침에 빨리 치아를 하얗게 하려면, 적신 칫솔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서 이에 바르고 그다음 치약으로 닦는다. 구강 청결제로는 물 4분의 1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섞어서 입안을 행구면 된다.

8. 여드름 부분 치료제

여드름 제거 팩이나 마스크가 떨어졌다면 베이킹 소다를 물에 반죽해서 그 부분에 붙인다. 깊은 낭종은 안되겠지만 작은 뾰루지는 없애는 효과가 있다.

9. 얼굴 박피제

얼굴에서 죽은 피부 세포를 없애면 훨씬 밝고 젊어진다. 그러나 너무 세게 문지르면 더 흉해질 수 있다. 손바닥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에 유기농 꿀 큰술 하나를 서로 섞고 그다음 얼굴에 돌리면서 문지른다. 1분 정도 그냥 뒀다가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10. 복통 제거제

정확하게 미용효과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위산 과다, 속쓰림, 더부룩함 등 속이 불편할 때, 따뜻한 물 한 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타서 마시면 알칼리 성분이 산 때문에 일어나는 불편을 가라앉혀준다.
★당뇨병 환우분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만든
'당뇨병 완전정복하기' 소책자(전자책)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고생하고 계시거나 미리 예방을 위하신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당뇨병 완전정복하기 소책자 신청하기
4 Comments
Suggested
Recent
베이킹 소다 음식용?or청소용? 궁금해요..
유통기한 지난 베이킹소다도 되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납치해가옹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곰표 밀눈 셰이크
요즘 가볍게 한끼 후닥닥 해치우거나 셰이크로 대체하거나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전에는 눈에 잘 띄지않던 아이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밀눈 셰이크라… 밀눈이란게 그림을 봐도 대충만 이해되길래 한번 찾아봤습니다 ㅎ. 그랬더니 밀눈은 밀알 알갱이 한알에 2%만 있는 핵심 영양소라고 나와 있더라구요. 음, 머 좋은건가 보네요^^ 언박싱해보니 이렇게 들어있더라구요. 음, 전 그러니까 이 아이들을 들어올려 보기전까지도 몰랐습니다. 뭘? 음, 전 이 아이들이 그냥 셰이크 그러니까 파우더인줄로만 알았습니다. 그래서 우유나 두유에 타서 한끼 해결하는건줄 알았습니다. '한잔에' 라는 말에 딱 떠올렸어야 했는데 타먹는 한잔을 이야기하는줄 알았지 뭡니까 ㅋ 쨌든 한번 먹어 아니 마셔봤습니다. 밀눈과 몸에 좋은 여러가지 곡물들이 들어갔으니 물론 몸엔 좋겠죠. 근데 뭐랄까 미숫가루 느낌인데 그것도 진하지 않은 미숫가루 있잖습니까 살짝 밍밍한 그런 맛이었습니다 ㅎ. 한끼라고 하기엔 그렇고 그냥 바쁠때 안먹고 나가는것 보단 잽싸게 한잔 마시고 나가면 그나마 괜찮을것 같았어요. 음, 담에 다시 데려올것 같진 않네요. 집에 우유, 두유랑 단백질 파우더들이 많이 있거든요^^
맨날 북마크만 하고 까먹지 않았으면 하는 관절 다 고장나는 최악의 자세들.jpg
맨날 이 짓 하면 생기는 병 일자목 버섯증후군 뒷목 아래쪽 경추 7번 뼈인 극돌기가 돌출되는 현상으로, 경추 7번 주위에 자극과 압력이 피부에 전달되어 연부조직이 과섬유화되면서 굳은살처럼 혹이 튀어나온 듯한 모습이 된다. 계속 저 자세로 살면 나중에 굳은살처럼 뒷목 튀어나옴 목 더 짧아보임 목디스크 어깨와 팔, 손 전체에 통증 팔의 힘이 빠지고 반신이 저리며 우둔해진다.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이 온다. 일자목 거북목 시작되면 목디스크 되는 건 시간 문제 양반다리 의자에 앉아서 양반다리 다리꼬기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만 구부리기 짝다리 퇴행성 관절염 무릎바사삭 골반 틀어짐 전신 비대칭 계속 놔두면 한쪽 골반만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음 ㄹㅇ임 허리디스크 불면증 아파서 잠이 안 옴 자다가도 깸 목은 팔이 같이 아프고 허리는 다리가 같이 아프다 체중 관리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 비만일수록 관절에 무리 많이 감 110도가 적당하다 그랬다 유튜브도 보고 수건 스트레칭 참고 이 글도 도움 됨 https://theqoo.net/square/1575435270 https://theqoo.net/square/1590909373 또 북마크만 하지말고 꼭 기억하고 꾸준한 스트레칭과 안 좋은 자세 고치려 노력해줘 지금이야 너무 편하지 나중에 아파 뒤지는 소리 병원비 탈탈 털리는 소리 나옴 출처 모두 주옥같은 말이지만 진짜 안지키면서 살고 있네... 고맙고 미안하다 내몸아...
당장 멈춰야 할 몸에 안 좋은 식생활 5 jpg.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을 계속 사용한다 대부분의 프라이팬은 대부분 코팅이 되어있으며 쉽게 설거지를 할 수 있어 인기가 있다. 코팅된 프라이팬은 테프론의 원료인 퍼플로로옥타노 엑시드를 사용하는데, 이 프라이팬을 오래 사용하거나 강하게 긁혀 코팅이 벗겨지면 발암물질이 검출될 수 있다. 따라서 이 발암물질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고 싶지 않다면 되도록 빨리 팬을 교체하거나 버리도록 하자. 쿠킹 호일에 고기를 굽는다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굽는 동안 생기는 고기 기름을 처리하기가 번거롭다는 이유로 쿠킹 호일을 사용하고는 한다. 하지만 쿠킹 호일은 높은 온도에 노출됐을 때 많은 알루미늄이 빠져나올 수 있어 위험하다. 알루미늄은 소량이라도 일정량 이상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인체에 축적돼 알츠하이며병과 골다공증, 피부 알레르기와 빈혈, 기억력 감퇴, 학습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쿠킹 호일에 고기를 굽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한다 먹다 남은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부 음식의 경우 플라스틱과 닿으면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켜 해로운 화학물질을 함께 먹게 될 수도 있다. 게다가 플라스틱 용기에 먹다 남은 밥이나 전을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다시 데우는 것은 그 위험을 배로 만든다. 따라서 플라스틱 용기는 되도록 음식을 담아 냉동시킬 때 사용하며, 음식을 보관할 때는 항상 내열 강화 유리나 세라믹, 스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양은냄비를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라면이나 김치찌개 등 가정 뿐만 아니라 소문난 맛집에서도 양은냄비에 뜨겁고 염분이 있는 음식을 내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양은냄비는 아연과 니켈 등을 섞어 만든 합금 그릇이다. 따라서 염분과 산도가 높은 음식물을 양은냄비에 지속적으로 조리할 경우 빈혈 증세, 어지럼증과 함께 심하면 뇌신경 계통의 장애를 줄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다. 특히 이유식 조리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 통조림을 개봉한 후 캔 채로 보관한다 통조림 캔 재질은 주로 주석, 스테인리스스틸, 알루미늄이 주를 이루고, 식품과 접촉하는 내면에는 녹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폭시 수지 코팅이 이용된다. 그런데 통조림 개봉 후 식품을 그대로 캔 채 보관하면 뚜껑이 제대로 밀봉되지 않아 미생물에 오염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과일 통조림 같은 주석도금 캔의 경우에는 외부 산소와 접촉해 부식이 빨라지게 된다. 따라서 통조림 식품을 개봉한 후 장시간 실온에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할 경우에는 제품이 변질되거나 식중독 균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통조림을 개봉한 후에는 반드시 바로 섭취하는 것 좋다. 혹시 음식이 남았다면 유리병이나 별도의 용기에 남은 음식을 개별 보관하도록 하자. 출처 양은냄비에 라면끓여서 고추참치랑 먹으면 갸꿀...이지만ㅋㅋ 바꿔야겠군!
원더걸스 선미가 집에서 매일 한다는 '학다리 운동'
선미의 학다리 라인을 만든 '바디 트레이너' 표국찬 씨는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선미처럼 학다리를 만들 수 있다고 조언한다. 원더걸스 선미처럼 각선미가 살아있는 학다리를 만드는 운동법을 소개하니 이번 기회에 꼭 성공하자. 1. 한쪽 다리를 올리고 엉덩이에 힘준 채 올린 다리의 힘으로 의자 위에 올라간다 2. 이때 절대로 반대편 다리의 반동을 이용해서는 안된다 3. 올라갈 때와 마찬가지로 올린 다리의 힘만으로 천천히 내려온다 4. 1세트에 한쪽 당 10회씩, 총 3세트를 실행하면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다 5. 이번에는 양다리를 옆으로 넓게 벌리고 지각으로 무릎을 구부린다 6. 손을 편안 자세로 모은 다음 한쪽으로 이동하여 반대쪽 다리를 길게 펴준다 7. 허리는 곧게 세운 상태로 엉덩이는 수평을 이뤄 좌우로 반복해준다 8. 2분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1세트 당 10~15번 정도 실시한다 9. 의자에 편안하게 기대 앉는다 10. 다리를 꼬고 위에 얹은 다리의 힘을 뺀 채 발목은 90도로 세운다 11. 자세를 유지하면서 아래쪽 다리의 힘으로 들어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한다 12.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면서 2분간 반복해 실시한다 13. 바르게 누워 한쪽 다리를 구부린 뒤 반대편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린다 14. 들어 올린 다리 발바닥 앞쪽에 수건을 걸치고 양손으로 잡는다 15. 그 상태로 복부와 허리 힘을 이용해 골반을 들어올렸다 천천히 내린다 16. 1세트에 한쪽 당 15회씩, 총 3세트를 실시한다 출처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