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소룡(Bruce Lee)의 조언, 물이 되어라!
시대를 풍미했던 미국 태생의 홍콩 배우, 그리고 무술가였던 ‘이소룡(Bruce Lee)’가 남긴 조언과 그의 생전의 모습을 담은 영상이 현대의 무술가는 물론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교훈이 되고 있습니다. “물과 같이 된다는 것은 균열을 파고드는 것이다. 자만하지 말되 상대에게 맞춰 움직여라. 그러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만일 당신이 이런 유연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표면적인 것들은 스스로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마음을 비워라. 형체에서 벗어나고, 틀에 박히지 마라. 예를 들어 당신이 물을 컵에다 부으면 그 물은 컵의 모양이 되고, 병에 부으면 병의 모양이 된다. 마찬가지로 주전자에 부으면, 물은 곧 주전자가 되는 것이다. 이처럼 물은 형태의 제한도 없으며, 흐를 수도, 충돌할 수도 있고 어떠한 행동에도 제약을 받지 않게 된다. 물이 되어라, 친구여.” –이소룡 상단의 영상에서는 이소룡이 도교(Taoism)의 가르침을 물에 빗대어 짧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삶을 거스른다면, 삶이 곧 당신을 곤경에 처하게 할 것이다. 삶이란 본래 인간보다 크기 때문이다.’라는 진리를 물에 빗대어 인위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그에 맞게 유연하게 행동하라는 조언인데요. 짧은 인생이었지만, 일생을 무술가로 살았던 이소룡은 신체적 능력 못지않게 정신적 능력을 중시하며 끊임없이 수행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심지어 그는 다양한 무술의 장점만을 정리한 무술인 ‘절권도’의 창시자였음에도 한 번도 ‘절권도’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는데요. 이는 자신이 만든 무술마저도 전통이나 유파라는 일정한 틀에 박히는 것을 경계했던 유연한 그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소룡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등진지 벌써 40년 이상의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전설’이라 칭송받는 이유는 세월의 흐름과 시대의 변화에도 그의 유연한 사고와 부단한 노력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진정한 영웅 이소룡이 남긴 31가지 명언
<진정한 영웅 이소룡이 남긴 31가지 명언> "전세계가 기억하는 진정한 영웅" "전세계가 기억하는 단 하나의 전설" "영원히 죽지 않는 이 시대의 영웅" "절권도의 창시자" 이소룡(본명:이진번, 리 전판, Bruce Lee) 1940.11.27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출생 1973.7.20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사망 1. 성공을 위한 3가지 열쇠.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끈기. 힘과 능력이란 매일 매일의 연습을 통해서만 창출되고 유지되는 것이다. 끊임없이 노력하라. 2. 내가 1인자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2인자라는 말도 받아들이지도 않는다. 3. 육체는 겉모양이고 성격은 그의 영혼이다. 4. 찻잔의 효용성은 그것이 비어있는 상태에서 만들어진다. 5. 인생에서 가장 진귀한 것은 시간이다. 인생이란 시간과 싸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6. "앎"만으로 그쳐서는 안된다. 필히 응용할 줄 알아야 한다. 7.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삶을 살아갈 것이고 멈추지 않을 것이며 전진할 것이다. 8. 당신 자신의 마음속에서 패배를 현실로 받아들여지기 전까지는 진정한 패배가 아니다. 9. 연습할 때 땀을 많이 흘릴수록 실전에서 피를 적게 흘린다. 10. 그 어떤 무술 양식보다도 더 소중한 건 창조적인 인간이다. 11. 스스로에게 솔직한 것이 진정한 인간이 되는 길이다. 12. 당신이 어떤 삶을 산다 해도 당신 자신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면 결코 인생의 어떤 달콤함도 맛보지 못할 것이다. 사람은 스스로를 이해하지 못할 때 최악이 된다. 13. 인내란 소극적이고 무기력한 것이 아니라 적극적이고 강렬한 것이다. 14. 사람은 때리면 때릴수록 약해지고, 사람은 맞으면 맞을수록 강해진다. 사람은 분노하면 분노할수록 약해지고, 사람은 참으면 참은 만큼 강해진다. 15. 내가 태어난 때부터 죽음은 걸어 온다. 천천히 쉬지 않고 걸어 온다. 16. 목표의 도달은 종점이 아니라 기점이다. 17. 만약 아는 것이 힘이라면 인격은 곧 존엄이다. 18. 생각은 곧 물건이다. 생각은 유용한 물건에 다름 아니다. 어차피 생각이 그에 상응하는 실질적인 사물로 뒤바뀔테니까. 19. 전체를 조망하기 위해서는 완전한 외부인이 되어야 한다. 20. "너 자신을 알라" 이 말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최첨단이다. 21. 어떤 일에 대하여 불가능 하다고 생각하고 행하기를 두려워하는 것은 곧 한 가지 일도 이루지 못함을 뜻하는 것이다. 22. 러닝의 원칙은 자신이 만족할 만한 수준에 이를때까지 매일 뛰는 거리를 첨가하는 것이다. 23. 어떤 거대한 적수와 대하였을때는 첫째 침착하여야 한다. 상대의 외형에 압도 당하여서는 안된다. 24. 내 모든 야망들을 이루지 못한 채 언젠가 죽는다 하더라도 나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나는 내 모든 성의와 노력을 다 바쳐 내가 원하는 것을 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무엇을 더 바라겠는가? 25. 낙관주의는 사람으로 하여금 영광의 길목에서 앞서게 인도해 주는 성경이다. 26. 배울 뜻을 품은 사람이면 대게 창조적인 인간이 될 수 있다. 27. 인간에게 반드시 실패를 승인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28.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과의 행동 속에서 자신을 학습하는 것이다. 29. 훈련의 목적(대상)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정신과 감정을 다루는 것이다. 30. 행동은 자기 신뢰, 그리고 존중(존경)에 있어서 최상의 길이다. 31. 자기 극복이 끝났을 때가 성공의 시작이다. 싸움의 끝은 자기 자신을 향해 있는 것이다.
화장이 신의 한 수, 탕웨이 메이크업
세상에 태어난 순간부터 정말 단 한 번도 안 예쁜 적이 없었을 것 같은, 저도 너무나 좋아하는 배우 탕웨이. 선명한 색조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그냥 기본 바탕으로만으로도 너무나 예쁜 배우이지만 그런 탕웨이에게도 약간의 흑역사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데뷔 초의 메이크업.. 보통 화장을 하면 예뻐져야 당연하지만 이 사진들이 찍힌 시기가 2008년이란 걸 생각해봅니다. 훨씬 어리고 예쁘고 생기있어야 당연한데, 도대체 왜때문에 지금보다 나이들어보이는거죠? 업스타일도, 스타일링도, 메이크업도 할 수 있는 건 다 한 것 같은데 왜때문에..... 왜때문에... 푸석푸석..... 화장은 왜 다 했는데 이상하냐고요 ㅠㅠㅠㅠ 나의 탕웨이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망쳐놨어ㅠㅠㅠㅠㅠ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싸웠나요? 스타일리스트 나쁜 싸람.... 나의 탕웨이가ㅠㅠㅠㅠㅠㅠㅠㅠ 탕웨이 메이크업 하면 나오는 이 사진은 정말.................. 나의 탕웨이에게 이러지 말아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한국의 대중들에게 너무 부담스러웠던 탕웨이의 스타일링. 이 스타일링이 완전하게 달라지게 된 계기는 *갓샘물*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는데요 <3 백상예술대상을 시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크게 한 방, 투명하면서도 광나고 번들거리지 않는 피부표현, 훨씬 부드럽게 연출한 아이/립메이크업. 같은 화장인데 훨씬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이 느낌! 중국 현지에서도 사진들을 보고 난리가 났고, 그 이후로부터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정샘물 사단 소속 아티스트들이 탕웨이의 공식 석상/화보 메이크업을 전담한다고 하지요? 청룡영화제에서의 메이크업도 정말 정말..... 네................ 정샘물 아티스트는 신의 손...............!!!!!!!!!!!!!!!!! (저도 죽기 전에 꼭 메이크업 받아보고 싶어요ㅠㅠㅠ) 정샘물 메이크업 사단에서 공개한 탕웨이 스타일의 메이크업 동영상, 잠시 보고 가실까요? 모델 분이 탕웨이랑 정말 닮으셔서, 보는 내내 입 벌리고 보게 되는 이 영상도 꼭꼭! 화장이 변장이 되는 순간을 공유합니다♪ FOLLOW는 여기에서 :) http://bit.ly/1MdccE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