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encebest
3 years ago50,000+ Views
최근 국정원의 해킹 프로그램 구매 의혹과 관련하여 그 대상이 애플의 아이폰인 경우 해킹이 거의 불가능했다는 내용이 밝혀졌습니다.
이 해킹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일단 성공하면 감시, 감청 등의 실시간 추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그 절차도 복잡하고 설사 가능하다고 해도 iOS 7부터는 막혀 있어 사실상 업데이트만 해줬다면 해킹 자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공개한 작동 매뉴얼에 따르면 대부분의 기능이 iOS 7 이상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구 버전인 iOS 6까지 한정적으로 작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3년에 발표한 iOS 7은 2010년에 출시한 아이폰 4부터 사용할 수 있어, 사실상 아이폰 대부분이 업데이트만 하면 해킹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 유저의 97% 이상이 iOS 7 이상을 사용중이기 때문에 해킹이 가능한 아이폰 유저는 전 세계적으로 3% 정도입니다.
실제로 업계에서 아이폰의 보안이 다른 스마트폰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은 유명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왜 아이폰에서는 안드로이드에서 되는 게 안 되나요?"라고 묻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그게 안 돼서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것이죠.
스마트폰에서 해킹한다는 것은 앱 설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해킹할 수 있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것이 대부분인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검증된 앱만 설치할 수 있는 애플스토어만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행여 사용자 혹은 애플의 실수로 문제가 있는 앱이 설치됐다고 해도 해킹앱이 다른 앱 또는 스마트폰 자체에 관여할 수 없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이중으로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셈입니다.
최근 단통법의 영향으로 아이폰의 판매량이 늘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사건까지 생각하면 아무래도 정부는 애플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츤데레가 따로 없네요.
22 comments
Suggested
Recent
스티븐잡스형의아이폰 ♡해요
츤데레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유저로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
간첩 아닌 이상 뭘 두려워 하나?
i 폰 3G때 부터 계속 i폰 유전데여 느려지거나 뚫린적없구여 이거 한번 쓰면 다른거 못사용합니다. 터치가 S사랑 차원이 달라여.
아이폰이 안전하구나 ㅋ
View more comments
92
22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