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recipe
10,000+ Views

진한 양념이 매력적인 오징어볶음 만들기

지난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 셰프가 오징어 볶음을 선보였는데요,
쉬운 듯 하지만 손질법부터 맛있는 양념장을 만드는 방법까지!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이지요.
백종원 셰프의 비법은 파! 파를 기름에 넣고 파기름을 만든 후, 파가 노릇해진 후에 오징어를 프라이팬에 넣는 팁!을 알려주었답니다. 채소와 파의 향이 살아있는 양념진한 오징어 볶음!
만개의 레시피에서도 추천드려요~
캠핑요리로도 딱! 오징어 통구이
▶http://goo.gl/JX9u64
#만개의레시피 #요리 #레시피 #집밥백선생 #백종원 #오징어조림 #대파오징어조림 #집반찬
#백종원셰프 #쉬운레시피 #오징어손질 #여름보양식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대보름엔 나물~~
내일이 대보름이니 오랜만에 7가지나물을 볶았다. 브로콜리곁순말림, 고구마줄기말림, 고사리 눈개승마(삼나무)말림, 말린삼잎국화나물, 말린 뽕잎나물, 시래기 나물 이렇게 7가지~ 시래기는 시어머니께서 주신 거 고구마줄기는 윗집 언니가 준 거 나머지는 한살림서 구입했다. (건나물의 세계는 무궁무진해서 첨들어보는 나물도 많다) 나물 삶기 : 찬물에 설탕 한술 넣고 (나물이 더 부드럽게 삶긴다) 찬물에서부터 건나물을 넣고 끓인다. 끓으면 5~10분 정도 끓인 후 그 물에 두시간정도 담갔다가 헹군다. 기본 나물 양념 : 국간장1, 어간장1, 올리고당 약간, 마늘 반큰술, 들기름(기본기름), 참기름(마무리용), 깨소금 ㅡ 나물양에 따라 간장,올리고당은 가감 1. 나물들은 기본양념에 10분 재워놓는다. 2. 달군 프라이팬에 1을 넣고 잠시 볶아준다. (오랜시간 볶을 필요없이 물기를 날린다는 기분으로 살짝만 볶아준다. 너무 마르게 볶으면 맛이 없으니 촉촉하게) 3.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소금넣고 마무리~ 시래기 나물은 된장 1, 국간장1, 고춧가루 2, 올리고당1,들기름, 간마늘1, 똥뺀국물 멸치약간, 말린 표고버섯,양파반개 1. 시래기 나물은 양념에 10분 재워둔다. 2. 똥뺀 국물 멸치를 마른 프라이팬에 볶는다. 3. 채썬 양파와 마른 표고를 넣고 볶는다. 4. 2와 3에 1을 넣고 볶다가 물 약간 넣고 자박하게 끓여 마무리한다. 오늘밥은 오곡밥 대신 연잎밥으로~~ (참좋은 세상~~냉동 연잎밥을 팔으니~~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