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to123
10,000+ Views

장원준 기록의 날 150722!!

안녕하세요.
어제(7월 22일) 두산 vs SK 경기에서는 두산 장원준이 여러 기록을 세웠습니다.
개인기록과 팀 기록을 갈아치웠는데요!
먼저 어제 모습부터 보시고, 어떤 기록인지 하나씩 보시죠.
(짤 4개 입니다. 오른쪽으로 넘겨주세요~)
1회초 이명기와 조동화를 땅볼과 삼진으로 막은 뒤 최정에게 안타를 맞았으나 이재원을 2루수 뜬공을 만들어 내며 이닝을 막았습니다. 2회와 5회까지 출루를 허용하면서 위기를 맞았지만 이겨내면서 무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고 6회 브라운-김성현-정상호를 모두 범타로 깔끔하게 막으며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최고구속은 145km까지 나왔으며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를 섞어 던졌다네요.
이 경기를 통해서, 장원준은 여러 기록을 세웠습니다.

1. 개인 - 6년 연속 10승 달성

2008년 이후 6년 연속(경찰청 군 복무 기간인 2012,2013년 제외) 두 자릿수 승리를 달성
특히 좌완 투수로서는 6년 연속 10승은 류현진 이후로 처음이라고 합니다!
올해 두산으로 이적한 장원준의 목표는 "한 달에 2승씩만 하자"였습니다.
페넌트레이스가 보통 6개월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1차 목표는 12승 정도였다고 볼 수 있는데, 어제 경기로 10승을 채우면서 장원준은 목표 승수를 거의 채우게 되었습니다.
12승을 넘어 15승까지 도달하면 두산 이적 첫 해에 통산 100승이라는 금자탑도 달성하게 됩니다. 100승을 거둘 경우 좌완으로는 송진우(은퇴), 장원삼(삼성)에 이어 통산 3번째가 된다네요.

2. 리그 방어율 2위 등극!

사실 리그 방어율은 한 번의 등판에도 변동 가능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제 방어율 3.00으로 2위가 되었기 때문에 넣어봅니다 ㅋㅋㅋ
4위에 유희관 보이시나요!!
두산 좌완 두 명이 순위에 올라있다니!!!!!!!!!!!!!
하나라고 해도 놀랄 일인데 말입니다.
순위 유지는 못하더라도, 3점대 자책점에서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올해 지금까지 두 선수의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좋다.
장원준 18G 11QS 10승5패 ERA 3.00 (다승 4위 / ERA 2위) 108이닝 33볼넷 82삼진 유희관 18G 11QS 12승2패 ERA 3.28 (다승 1위 / ERA 4위) 120 2/3이닝 27볼넷 83삼진

3. 두산 팀 - 최초 좌완 10승 듀오

전신인 OB시절을 포함해 베어스 창단 후 구단 사상 처음으로 무려 33년 만에 한 시즌 두 명의 10승 좌완을 배출했습니다.!!
두산베어스는 바로 작년까지도 왼손 투수라면 치를 떨었던 팀입니다.
1984년 신인왕이자 1988년 13승을 거뒀던 윤석환(현 선린인터넷고 감독) 이후 2013년 유희관이 나타나기까지 좌완 선발 에이스가 없었고 이를 두고 '석환이의 저주'라고 부르기도 했었죠.
잠시 두산 좌완의 계보를 보면,
1989년 MBC 청룡(LG 트윈스의 전신)과의 1차 지명 경쟁에서 김기범 대신 이진, 1994년 유지현 대신 류택현을 택하는 등 1군 전열에 주축 좌완 선발을 추가하고자 애썼으나 모두 기대에 어긋났고 1999년 현금 트레이드로 보낸 류택현은 LG에서 리그를 대표하는 원포인트 릴리프로 자리잡아 두산의 속을 더욱 쓰리게 했습니다.
1998년 데뷔해 오랫동안 두산에서 활약했던 좌완 이혜천(NC)은 선발-계투를 오가는 마당쇠 활약을 펼치며 2001년 9승을 수확,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기도 했으나 한 시즌 10승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2009시즌 후 아끼던 좌완 금민철(넥센)과 현금 10억원을 히어로즈에 내주고 그해 13승을 거둔 이현승을 데려오기도 했었습니다만 이현승은 히어로즈 시절부터 이미 팔꿈치 이상을 갖고 있던 상태에서 어깨 부상까지 당하며 좌완 선발 에이스로 자리잡지는 못했습니다.
유희관이 좌완의 혈을 뚫어주었고, 장원준은 두산 좌완 전성시대를 열어준 복덩이인 것 같습니다ㅠㅠㅠㅠ
2013년 가을야구 때, 좌완투수가 한 명만 더 있었으면 하고 바라던 게 지금에서야 생기게 되었네요..
사실 전 작년 FA 때 장원준을 영입했다는 소식을 듣고,
홍성흔의 back 이외엔 처음으로 한 외부영입이었기 때문에 설렘 반 걱정 반이었습니다.
두산이 왠일로 돈을 썼지 싶기도 하고, 84억의 가치가 있는 것일까하고 내 돈도 아닌데 별 걱정을 다 했었죠 ㅋㅋㅋㅋ
하지만, 올해를 보니 장원준 없었으면 어떻게 야구 봤을까 싶을 정도로
니퍼트의 부상 공백이 느껴지지 않게
유희관과 함께 토종좌완 원투펀치 이닝이터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 됐지만
이제는 많이 두산선수라고 느껴지고 고맙고 그르네요 ㅋㅋㅋ
모범FA로 앞으로 남은 시즌도 많은 사랑 받으면서 부상 없이 꾸준히 해주길 바래봅니다.

여러분은 이적생 장원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완전 돈아깝지 않은 복덩이라 생각합니다ㅋㅋㅋ
(근데 왜 장원준 롯데에 있을 때보다 좀 못..생.. ㄱㅕ.... 진거 같죠....???)
4 Comments
Suggested
Recent
장원준만 몸값하는것 같아요ㅋㅋㅋ
10승 보장 좌완투수라는 점에서 분명 가치는 있으나 류현진이나 송진우와 비교하기엔 특장점이 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장원준이 롤코일지언정 꾸역꾸역 6이닝씩 먹어달라는 소원을 빌었던 제 입장에선 84억의 가치를 한다기 보다. 구멍난 좌완선발을 책임져주는(그냥 길게 던져준다는 의미) 가 더 컸던 시즌초였죠... 다만 올해 타격 지원을 잘받는 장원준 유희관의 데이터가 (작년 대비) 복이라면 복일수도... 미래자원들을 육성할 시간을 벌어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으나 사실 이것저것 합치면 100억 가까운 돈을 지급하면서 데려온 FA라서.. 한 4년 정도 이닝만 채워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만약 2군에 100억 투자한다면 투수들 꽤 잘 키울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푸념이... ㅎㅎ 아직까지는 반신반의...
@vonchio 저도 장원준의 가장 큰 가치는 이닝이터로써의 가치라고 생각해요! 4년 동안 꾸준히 해주기만을 바라고 있습니다ㅜㅜ 진짜 2군에 100억 투자하면 투수 엄청 성장할 것 같네요 ㅋㅋㅋ vonchio님 글이랑 댓글에서 베어스에 대한 애정이 뚝뚝 묻어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자주 뵈어요~
@gaeulfarm ㅋㅋㅋㅋ제 돈은 아니지만 84억이 아깝지 않네요ㅋㅋ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아내 유방암 말기로 마트 폐업…집단 구매 나선 맘카페 회원들
운영자의 유방암 말기 판정으로 폐업을 하게 된 마트에 인근 맘카페 회원들이 찾아가 물건을 구매하는 등 위로가 이어졌다. 24일 경기도 용인 거주민들이 이용하는 한 맘카페에는 ‘폐업을 앞둔 마트 사장님을 위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이달 말 폐업을 앞둔 한 마트에서 생필품 구매를 부탁드리기 위해 글을 썼다”며 “이 마트는 마음 좋은 부부가 운영하고 계셨는데 몇 달 전 아내분이 유방암 말기 판정을 받으셨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남편분이 생업으로 계속 마트를 운영하려 했지만 집에 혼자 남아 있는 초등학생 4학년 자녀가 정서적으로 문제가 커져 아이부터 살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아무 계획 없이 폐업하신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 남편분의 소원은 폐업 전까지 반품 불가 상품들을 비롯해 가게 내 물품들을 가능한 한 많이 파는 것”이라고 알렸다. 맘카페 운영진은 이 글을 공지로 띄웠다. 사연을 접한 회원들은 “내일 꼭 가봐야겠다”, “너무 마음이 아프다”, “주말에 현금 들고 다녀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연이 처음 올라온 24일부터 26일 오전 8시까지 맘카페에는 해당 마트의 방문 인증 글이 약 70여 개 올라왔다. “마트 사장님이 우셨다”, “마트가 매우 분주했는데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셨다”, “저도 동참했다” 등의 글이 잇따라 게시됐다. 마트에서 구매한 물품들을 보육원에 기부한 회원도 있다. 회원 B 씨는 “마트에서 구입해 기부하자는 아이디어에 몇몇 분들이 바로 연락을 주셨다. 조금 전 보육원에 물품을 전달했다”는 글과 함께 62만 원어치 영수증 사진을 올렸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ttp://naver.me/5vOZUSE3 출처 : 더쿠 세상이 아직 이런 분들 덕분에 돌아가나 봅니다.. 부디 쾌차하시길..
홈트 한달 루틴, 헬스장 머신활용 전신 및 분할 루틴 (feat.핏블리)
핏블리가 올려준 운동 루틴인데 원덬이가 보고싶어서 모아옴 [홈트 한달 루틴] 매주 일요일 '웨이홈트' 영상 올리고 있으니 매일매일 따라해 주세요🙂 초보자는 맨몸으로, 초중급자 부터는 2~3kg 덤벨을 들고 따라해 주세요!! [핏블리 웨이홈트] - 근손실 없는 전신 덤벨운동 끝판왕 리얼타임 홈트 루틴 https://youtu.be/i3iqW5Lf8i0 - 상체 다이어트+근 성장 덤벨운동 프로그램 4가지 https://youtu.be/o-9ZuMtC8MA - 집에서 근육을 만들려면 따라해야하는 엉덩이 덤벨 운동루틴 4가지 https://youtu.be/YnT9O3NaJbc [헬스장 루틴] <주 2회> - 근력 운동을 처음 시작했다면 처음 1~2개월 동안은  운동하는 습관이 몸에 베일 수 있도록 주 2회로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 초보 단계에서는 여러 관절과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는 다관절 운동을 통해  기초적인 운동능력을 기르고 운동과 다음 운동 사이의 간격은 여유롭게 잡는 것이 좋아요 - 초보자용 루틴표를 확인해 보세요. <주 3회> - 조금 더 시간적 여유가 생기고 체력이 길러지신 분, 중급자 이상은 횟수를 늘려 주 3회로 운동을 해보세요. - 운동 목적에 따라 루틴을 구성하시는 것이 좋은데  근육의 부피를 키우고 싶다면 분할 방법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중급자용 루틴 표를 확인해 보세요. 👇아래 영상에 자세히 정리해 뒀으니 꼭! 시청해 주세요🙂 출처 - 더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