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orm
1,000+ Views

HEXAGON / White

Hexagon jerseys White ver.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나만의, 우리만의 유니폼
Comment
Suggested
Recent
? 파는건가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손흥민,골에대한 중국인 반응 ㄷㄷㄷ
我?球不是???地 요즘 한국인들 완전 날라다니네, 와~ 用?3726792851[上海] 절대적인 슈퍼킬러야. 의식, 속도, 힘 모두 裕廊?吉米16888[???州] 이 빵즈는 보통놈이 아니야, 와~ dlzhou78[上海] 위엄있는 아시아 No.1 슈퍼스타(巨星)야. qchiln[???州] "위엄있는"은 빼. zhizhe-L[??汕尾] 손흥민 진짜로 쩐다, 와~ 그 인사이드 슈팅은 그의 특별한 스킬이야. 속도도 대단히 빨라. 더 중요한 건, 양발의 밸런스야.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막론하고 슈팅을 날릴 수 있어. 水兵young 박지성을 뒤잇는 또 하나의 한국 슈퍼스타구나. stbuffon888 손흥민과 카가와를 비교하면 어때? 无聊小凡[黑?江哈??] 달라. 포지션이. zhizhe-L 포지션 같아! 다만 손흥민의 공격력이 훨씬 더 강하지. 이것은 드리블을 할 때나, 골라인으로 왼발 슛을 날릴 때, 또 패스를 할 때나 횡으로 오른발 슛팅을 할 때, 양발의 밸런스가 맞기에 나타나는 이점이야. 수비하기가 정말 어렵지. 손흥민의 슛팅 정확도는 대단히 높아. 박지성보다도 좋아. 박지성은 기껏해야 부지런히 뛰는 일꾼선수였지만, 손흥민은 핵심선수가 될 수 있어. 快餐音?[四川成都] 크리스탈 팰리스 하나 이긴 것 가지고, 아주 기고만장하구만. 경기 전체를 봐. 기껏해야 1000만 파운드 정도의 실력이야. 그 이상은 아니야. 아시아에서는 확실히 최고겠지. 하지만 유럽에서는 그저 2류에 불과해. tsm002015[山西太原] 네 말은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야. 난 중국선수가 크리스탈 팰리스 벤치에만 앉아도 충분히 만족할거야. 손흥민은 토트넘에 입단하고 겨우 3게임 뛰었을 뿐인데 , 벌써 3골을 넣었어. 이런 효율성이 높지가 않다고? 팀이 그의 골로 승리를 얻었는데? 작년 레버쿠젠 최고 득점자가 3000만의 값어치가 없다고? 중요한 건, 그가 여전히 매우 젊다는 거야. 더 성장할 가능성이 여전히 매우 크다는 거지. 난 네가 유럽 2류를 어떻게 정의내리는지 모르겠어. 오직 호날두나 메시만 1류인가? 나는 유럽 5대리그 상위클럽에서 확고한 주전으로 뛰는 사람들로 알고 있어. ????_MU[福建福州] 포지션이 같다고? 너 장님이냐? 无聊小凡[黑?江哈??] 카가와는 연계역할이고, 손흥민은 공격역할이야. 小日本最无? 소구이즈(小鬼子) 선수놈들은 실력이 형편없어!!!! 한국선수의 실력이 뛰어나!!!!!! M-Manchester[??] 카가와는 3골 4어시스트. 도르트문트의 절대적인 주력. ?仔210[??珠海] 카가와는 오직 도르트문트에서만 실력이 나와. 다른 팀들은 그에게 관심도 없어. ?帆826[湖北襄?] 우리가 장청둥이 19명 엔트리 안에 들어갈 수 있을지를 토론하고, 장린펑이 첼시와 스캔들이 난 것 조차 기사화 할 때, 일본과 한국 선수들은 5대 리그에서 잡리를 확고히 잡고, 골과 결승골까지 넣는구나. 격차가 더욱더 커질 뿐이구나. 海力克斯[?西南?] 근본원인은 하나야. 중국사람들은 조급한 성공과 눈앞의 이익에만 급급할 뿐, 견실하게 일을 처리해 나가는 걸 싫어하기 때문이야. 浪子回?_20154[???州] 손흥민이라는 이름이 영국인들에게는 마치 중국인 이름처럼 들려. 그래서 우리도 그 덕을 본다고ㅎㅎ ?槽 우와~ 그리고 이것도 그래, 리카싱의 성이 리잖아. 나도 리씨야. 그러니 나도 그 덕을 보겠지? 그치? 다 부질없는 짓이야. 浪子回?_20154[???州] 네 아이큐가 심히 걱정된다. ?哲Forrest[美?得克?斯州] 그저 부러움만 남는구나. ??peach[安徽?鞍山] 실력에 관한한, 절대적으로 박지성 이후 아시아 최고의 슈퍼스타야. 小日本最无?[?蒙古呼和浩特] 한국 남자축구는 아시아 최강팀이야!!! 用?3912984423[重?] ㅎㅎ scott219的微博[北京] 중요한 건, 손흥민이 아직도 젊기에 앞으로 10년간은 아시아를 제패할 수 있다는거야. 侃侃要?强[??深?] 우리의 세일즈맨 미드필드를 봐, 그리고 나서 다른 이를 봐봐. 한국축구인들이 이미 우리를 멀리 따돌렸다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인정할 수 밖에 없어. daguotou[山?威海] 우리는 탁구의 왕을 가지고 있어. 用?5491408220[河北石家庄] 얼마전까지 매일 가오린을 칭찬하지 않았어? 그는 손흥민과 비교해 확실히 대단해. 그의 국내 몸값은 심지어 7000만이야. CheungYin_FDU[??佛山] 제발 뭔가를 말하기 전에 뇌를 사용해서 사고라는 걸 좀 해 봐. 2200만 파운드를 인민폐로 바꾸면 얼마겠냐? 大文文的[海南海口] 손흥민은 확실히 아시아 최고의 몸값을 받을 가치가 있구나. 번역회원: 역자 해외 네티즌 반응
[전술분석] 유벤투스와 레알 마드리드, 측면을 지배하려는 두 팀의 싸움
1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1차전과 동일하게 이스코를 '프리롤'로 활용해 경기를 풀어나갔습니다. 그리고 1차전과 마찬가지로 이스코를 기용할 때 생기는 '문제점'도 그대로 가진채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이스코를 기용할 때 생기는 문제는 '측면 수비'가 약해진다는 건데요. 이건 이스코가 수비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포메이션의 형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스코를 기용하면, 측면 공간이 발생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러한 측면 공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나름의 해결책을 들고 나왔는데요.  최전방에 위치한 베일이 측면수비를 위해 내려오고, 이스코가 중원으로 내려오면 크로스가 측면공간을 메워주는 방식으로 양 측면 공간을 커버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 장면을 보면 이러한 수비형태를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유벤투스의 공격장면에서,크로스는 측면으로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이 때,이스코가 크로스를 대신해 중앙을 커버해주는 것을 볼 수 있죠.그리고반대편 측면에는 베일이 수비를 위해 내려와 있는 모습입니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는 크로스와 베일이 양 측면을 수비하고, 이스코가 중원으로 내려와 수비에 가담하는 형태로 측면 수비에 대한 약점을 최소화하려고 했습니다. ㅡ 2 그러나 베일과 이스코가 아무리 수비에 가담한다고 해도, 두 선수는 아무래도 전방에 위치하기 때문에 공격에서 수비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유벤투스는 1차전에서도 이 점을 활용해서, 측면으로 볼을 전개하는 방법으로 경기를 풀어나갔는데요. 이번 2차전에서도 유벤투스는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 두 장면은 유벤투스의 공격전개 장면인데요. - 상황 1 유벤투스가 레알 마드리드의 볼을 빼앗았을 때,이스코와베일은 공격에 깊숙하게 가담하기 때문에 수비로 전환하는 과정이 늦습니다. 유벤투스는 이 점을 활용해 볼을 곧바로 측면으로 전개합니다. 그리고 수비가 정비되어 있지 않는 틈을 타서, 반대편 측면까지 무너뜨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황 2 이처럼 유벤투스는 경기 내내 계속해서 측면을 공략했습니다. 공격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측면으로 볼을 보냈죠. 이 상황에서도 유벤투스가 좌우 측면을 흔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벤투스가 좌우를 흔드는 과정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중앙 미드필더인 크로스가 측면을 빠르게 커버하지 못 했고, 측면으로 볼이 전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ㅡ 3 이렇게 측면으로 볼을 전개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해준 건 '케디라'였습니다. 케디라는 상대진영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 것에 장점이 있는 선수인데요. (레알 마드리드 진영에서 활발하게 움직이는 케디라) 이번 경기에서도 케디라는 이처럼 레알 마드리드 진영 곳곳을 움직이면서 레알 마드리드 미드필더들을 굉장히 신경쓰이게 했습니다. 특히 중원을 돌아다니는 케디라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들은 수비대형을 제대로 갖추지 못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다음 두 장면에서 케디라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황 1 이 장면을 보면 케디라가 볼을 받을 때, 크로스가 중앙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 순간, 측면에는 공간이 생기게 되고, 유벤투스의 결정적인 찬스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상황2 이 장면에서는 케디라가 카세미루를 끌고 중앙으로 움직입니다. 덕분에 피야니치는 측면으로 볼을 전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케디라는 더글라스 코스타를 위해 공간을 열어줍니다. 카세미루는 케디라를 따라가느라 중원 공간을 커버하지 못 합니다. 결국 더글라스 코스타가 마음껏 돌파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이처럼 케디라는 레알 마드리드가 제대로 된 수비 포지션을 잡지 못 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측면 수비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케디라의 활발한 움직임까지 제어해야 하다보니 제대로 된 수비대형을 갖추는 데 어려움을 겪었죠. ㅡㅡ 4 유벤투스 전술의 또 다른 핵심은 만주키치인데요. 만주키치는 측면 공격수로 출전하지만, 측면에서 크로스가 투입될 때 페널티박스 안으로 뛰어들어가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나타나는 특징은 만주키치가 측면 공격수로 나오기 때문에, 크로스가 올라왔을 때 자연스럽게 상대의 측면 수비수와 공중볼을 경합한다는 건데요. 이 때 만주키치의 측면 기용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 경기에서 만주키치는 레알 마드리드의 측면 수비수인 카르바할과 공중볼 경합을 했는데요. 키가 큰 만주키치가 당연히 경합에서 당연히 유리했습니다. 이 장면을 보면, 크로스가 올라갈 때만주키치와카르바할이 대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벤투스는 오른쪽에서 크로스를 올릴 때, 의도적으로 계속해서반대편 포스트쪽으로 길게 볼을 올려줬습니다. 이 장면에서도 크로스는 부정확했지만, 만주키치를 향해 길게 볼을 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주키치가 카르바할과 공중볼 경합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유벤투스의 전략이었죠. ㅡ 5 유벤투스의 이러한 전략은 제대로 적중하며 전반전에만 두 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득점은 측면을 향하는 볼전개, 케디라의 움직임, 만주키치를 활용한 크로스까지 유벤투스가 원하는 전략이 모두 맞아 떨어진 결과였죠. - 첫 번째 골장면 더글라스 코스타가 전진할 때, 어느새 케디라가 측면에서 공간을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디라는 측면에서 만주키치를 향해 길게 올려줬고, 만주키치가 득점에 성공합니다. - 두 번째 골장면 케디라가 레알 마드리드 진영에서 쉴 틈 없이 움직이며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조직을 흔들어 놓습니다. 케디라 덕분에 측면으로 볼을 전진시킬 수 있죠. 그리고 측면에서는 만주키치를 향해 길게 크로스를 올립니다. 이 때 만주키치는 카르바할과 대응하고 있죠. 만주키치는 카르바할을 높이에서 압도하며 득점을 만들어 냅니다. 이처럼 두 장면 모두 굉장히 비슷한 패턴으로 득점에 성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측면 공간을 만드는 움직임, 만주키치의 헤더. 유벤투스가 레알 마드리드전을 위해 철저하게 준비해 온 전략이 성공했죠. ㅡ 6 이처럼 전반전을 완벽하게 패배한 지단 감독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과감하게 두 명을 교체하면서 전반전의 약점을 보완하는 전술변화를 가져갑니다. 좌우 측면에 아센시오와 바스케스를 투입하면서 측면을 보완했고, 4411과 같은 형태로 전술변화를 시도한건데요. 지단의 과감한 전술변화는 곧바로 효과를 보기 시작합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제 수비 상황에서 바스케스와 아센시오라는 측면 자원을 보유하게 된 건데요. 레알 마드리드의 수비장면을 보면 전반전과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황 1 전반전과 다르게, 좌우에 바스케스와 아센시오가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죠. -상황 2 이 장면을 보면, 유벤투스가 측면으로 넓게 볼을 전환해도 이제 레알 마드리드는 측면 공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좌우 측면이 안정적인 수비대형까지 만들어 내고 있죠. -상황 3 이 상황에서도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전과 다르게 측면 공간을 잘 커버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나바스의 실수로 실점을 허용한 건 치명적인 흠이었지만 말이죠. ㅡ 7 이처럼 레알 마드리드는 유벤투스에게 좌우측면과 크로스를 허용하는 빈도가 줄어들었고, 유벤투스의 주된 공격루트를 차단하자 유벤투스의 공격은 위력이 반감했습니다.    그리고, 득점을 위해 전반전부터 열심히 뛰어다닌 유벤투스 선수단이 체력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유벤투스는 3번째 골을 넣었던 60분 때부터, 이미 레알 마드리드보다 7km가량 많이 뛰고 있었고, 체력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었습니다. (60분 무렵부터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활동량은 7km 가량 차이났습니다) 이 때부터 레알 마드리드는 오히려 양 측면을 이용해 공격을 진행합니다. 수비 밸런스를 위해 투입했던 양 윙어들이, 공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한 건데요. 전반전 유벤투스처럼 측면으로 볼을 전개해주고, 중앙으로 볼을 보내주는 형태의 공격이 계속해서 시도되었습니다. 후반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패턴을 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요. -상황 1 측면으로 바스케스에게 볼이 전달되고, 호날두에게 패스가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호날두는 이것을 슈팅까지 가져가죠. -상황 2 이 장면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측면을 넓게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측면으로 볼이 넓게 전개되고, 측면에서부터 좋은 찬스가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전 유벤투스처럼 양 측면으로 볼을 넓게 전개해서 공격했습니다.  -상황 3 이렇게 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올 때, 레알 마드리드가 기대할 수 있는 건 중앙에 호날두가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크로스라도 호날두가 있었기 때문에 위협적인 공격장면이 만들어졌죠. -상황 4 극적인 득점 또한 이런 상황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측면으로 볼을 전개했고, 측면에 유벤투스의 무게중심이 쏠린 상황에서 크로스에게 빈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침투해 들어가는 호날두에게 정확하게 볼을 전달합니다. ㅡ 8 이처럼 유벤투스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는 두 감독의 전술대결이 돋보이는 명승부였습니다. 알레그리가 측면을 활용해 레알 마드리드를 제대로 공략했고, 지단은 측면에 대한 약점을 발견하자마자 약점을 보완하는 교체로 응수하면서 오히려 경기 막판에는 측면에서 우위를 가지며 득점까지 성공했는데요. 결국 승리자는 레알 마드리드였지만 결과를 떠나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장 재밌고 전술적인 경기가 아니었나 하네요. -- 영상분석 링크 https://goo.gl/D2UmAv
서울 이랜드 FC 파운더스 클럽 멤버십 시즌 티켓 오픈!
어느 해보다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2015 K리그 챌린지.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신생 구단인 서울 이랜드 FC의 합류로 축구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기를 선사할 예정인데요. 서울 이랜드 FC가 이번 시즌 특별한 시즌권을 내놓았습니다. 바로 2015명의 파운더스 클럽 멤버를 위한 시즌 티켓. 구단의 창단과 함께 한다는 것. 그 짜릿한 기회를 놓칠 순 없겠죠? 이름만으로도 설레는 '서울 이랜드 FC 파운더스 클럽 멤버십 시즌 티켓'은 다양한 혜택으로 팬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인데요. 시즌 전경기(홈경기 20경기) 입장을 포함하여 좌석 우선 지정권(예매 오픈 3일 전) 및 창단 멤버를 위한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기프트를 담고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기프트는 파운더스 클럽 멤버 한사람 한사람의 이름이 프린트되는 '커스터마이징 스카프', 초대 감독 마틴 레니가 설계하고 겉면에 파운더스 클럽 멤버의 이름이 적힌 '메치데이 플래너 마틴 레니 에디션', 그리고 시즌 티켓을 보다 폼나게 담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카드홀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야말로 소속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팬을 위한 선물임에 틀림없는데요. 축구팀의 역사적인 창단에 함께 하고 싶은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해 봅니다. 서울 이랜드 FC의 파운더스 클럽 멤버가 되어 2015 K리그 챌린지에서의 활약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랜드그룹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http://blog.eland.co.kr/8426
어제자 오해를 불러일으킨 산체스 행동
스완지 원정에서 4:0으로 승리가 가까워진 아스날이 산체스를 교체합니다. 그런데 교체되어 나가는 산체스 표정이 어째 찜찜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벤치에서 뭔가 굉장히 빡쳐있는 모습니다. 코치가 음료를 권하지만 마다하자 코치끼리도 뭔가가 귀여운지 아빠미소를 보냅니다. 그럼에도 혼자 겁나게 심각한 산체스 ㄷㄷㄷ 급기야 고개를 푹 숙이는 산체스 ㅋㅋㅋㅋㅋ 많은 분들이 오해할 수 있는게 아스날이 4:0으로 이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본인은 1골도 넣었고ㅋㅋㅋㅋㅋ 0:4로 지고 있는 상황도 아닌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산체스가 이런 모습을 보인 이유는 한가지로 보입니다. '풀타임 출전' 산체스는 팀이 대승했음에도 자신이 풀타임 출전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남은 모습입니다. 산체스의 어마어마한 승부욕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경기 후 뱅감독은 산체스의 교체에 대해 팀의 에이스로서 체력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즉, 이미 승패가 갈린 경기기 때문에 핵심선수의 체력 안배를 위해 산체스를 교체한 것이라는 말이죠. 아마 산체스도 그 점에 대해 알고 있겠지만 '풀타임 뛰어도 다음 경기에서 날아다닐 수 있다구요' 하는 마음은 아니었을까요 ㅋㅋㅋㅋㅋ 사실 산체스 스테미너면 그럴 수 있을거 같기도..
앞으로 프리킥을 못차게 될 포그바
지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맨유는 1:0 신승을 거뒀습니다. 사실 몇차례 득점 기회도 있었지만 번번히 요리스의 선방에 막혔죠. 단연 아쉬웠던 장면은 바로 폴 포그바의 프리킥 장면이었습니다. 골대를 강타한 멋진 프리킥이었죠. 하지만 이 프리킥 불발로 포그바는 다시는 프리킥을 못찰 위기에 처했습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포그바의 프리킥과 관련해 경기 후 에피소드 하나를 풀었습니다. 즐라탄 : "당시에 포그바한테 이렇게 말했어요. '이거(프리킥) 골 넣는게 좋을거야. 왜냐면 이게 내가 너한테 주는 마지막 프리킥이 될 수도 있그든'ㅋㅋㅋㅋㅋㅋ" "그러고 포그바는 크로스바를 맞췄죠. 만약 그게 들어갔다면 팀에 좀 더 여유를 줬을 겁니다. 2:0이라면 자신감도 더 올랐겠죠. 왜냐면 경기는 모르는거잖아요. 특히 자난 경기만 봐도 우린 경기 막바지에 동점골을 먹혔어요." 출처 더선 사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도 프리킥 하면 한가닥하는 선수라 저런 말도 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ㅋㅋㅋㅋ PSG에서도 프리킥으로 쏠쏠하게 프리킥 골을 넣었던 즐라탄이기에 ㅋㅋㅋ 여튼 즐라탄도 농담이었겠지만 앞으론 포그바가 프리킥 찰때 즐라탄한테 허락 받고 차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겠어요 ㅋㅋㅋㅋ 그나저나 이 둘 캐미 너무 좋음...ㅋㅋㅋㅋ
호날두가 더이상 폭발적인 드리블을 못하는 이유
호날두를 이정도의 슈퍼스타급으로 만들어줄 수 있었던건 그의 화려한 외모보단 화려한 드리블 스킬이었습니다. 과거의 호날두는 폭발적인 스피드와 드리블로 축구팬들을 열광케했죠. 하지만 그도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신체능력의 하락이 보이기 시작했고 요즘엔 이런 스피드를 쉽사리 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사실 나이 말고도 호날두가 이런 폭발적인 스피드를 보여주지 못하는데 한몫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전 포르투갈 대표팀 팀닥터에 의하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호날두의 무릎상태는 최악, 그는 애초에 챔피언스결승전부터 뛰지 말았어야 했어." "그가 고통을 느끼는 곳은 과거 호나우도와 카카가 겪었던 무릎, 그의 무리한 경기출전 욕심이 더욱 무릎을 상하게 했고 나를 제외한 모든 닥터들이 그를 만류했지만 결국 그는 대회참여를 강행했고 탈락을 경험했지." "난 그 이후로 그가 더이상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할거라 생각했지만 그는 발롱도르와 유로우승을 거뒀지." "그는 축구선수이기전에 인간의몸을 가장 잘 활용하는 선수야 그는 결승전에서 같은 무릎을 또 부상 당했고 그것은 최악이였지. 하지만 그는 고작 2개월에 회복하고 다시 경기출전을 감행하고 골도 넣고 있어 놀라운 일이지 " 출처 - 포르투갈 스포츠잡지 o jo go (오 조고) 번역 - 로스블랑코스인[펌] 레알마드리드코리아 로스블랑코스인님 모든 월드클래스이자 정점에 도달했던 선수들이 그렇듯 호날두 역시 높은 수준의 승부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종종 조국을 위해 자신의 몸을 혹사시켜 커리어를 망가뜨리곤 했죠. 토레스가 이와 아주 유사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을 극적으로 월드컵으로 이끈 호날두지만 브라질 월드컵에서 그는 그다지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죠. 심각한 부상을 안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팀닥터들의 만류에도 호날두는 뛰었고 전문가들은 이제 호날두의 커리어는 내리막길로 향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날두의 무릎은 유로 2016에서 또 다시 말썽을 부리기도 했습니다. 과거 호나우도나 카카가 어떻게 커리어 내리막길을 맞이했는지 가늠해본다면 호날두가 더이상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할 것이란건 불을 보듯 뻔합니다. 하지만 호날두는 오히려 2016년 챔스 우승과 유로 2016 제패 그리고 4번째 발롱도르라는 금자탑을 쌓아올렸습니다. 호날두는 자신의 스타일을 변화시켰습니다. 때로는 피니쉬에 집중하며 어마어마한 득점력을 보여줬고 최근에는 맨유시절로 회귀한 듯한 플레이로 동료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축구팬들에게 이번 시즌 초반 호날두는 무수한 질타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호날두의 폼은 끔찍했습니다. 그 이유를 우린 유로 2016 결승전에서 터진 무릎부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즌이 절반쯤 흐른 지금 호날두는 다른 모습으로 레알 마드리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2경기 덜치른 현재 승점 1점차로 여전히 바르셀로나에 앞서 있고 호날두는 이번 시즌 모든 경기 통틀어 36경기 24골 10도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경기중 이기는 와중에 코스타가 빡친 이유
어제 첼시가 레스터를 3:0으로 꺾은 경기에서 후반 중반 디에고 코스타의 이상징후가 포착됐습니다(또..?) 분명 스코어도 2:0으로 이기고 있는데다가 코스타는 1골까지 넣었던 상황인데 콘테 감독에게 강하게 불만을 표출합니다. 사실 이 안에는 굉장히 웃픈 정황이 있습니다. 경기 후 이 상황에 대해 안토니오 콩테 감독은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만약 경기가 끝날 때까지 디에고 코스타가 뛸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코스타는 이 상황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합니다. 팀에게 있어서 코스타는 훌륭한 개성을 가진 선수 입니다. 만약 모든 경기에서 그가 끝까지 뛸 수 있다면 그렇게 할거에요." "우리가 오늘 위험을 안고 경기에 뛰었다는거 알고 있습니다. 만약 코스타가 이번 경기에서 옐로 카드를 받았다면 다음 맨유 경기에는 결장했을 겁니다." "하지만 오늘은 나에게 있어 다른 경기보다 정말 중요했던 경기였습니다." 출처 http://metro.co.uk/2016/10/15/chelsea-manager-antonio-conte-explains-why-he-refused-to-subsitute-diego-costa-6194058/ 그렇습니다 ㅋㅋㅋㅋㅋ 디에고 코스타는 자신이 이 상태로 계속 있다가는 또 다른 옐로 카드를 수집할 것이라는걸 직감적으로 알아챈 모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옐로 카드를 받을 행동을 하기 전에 빨리 교체 시켜달라는 사인을 보낸 것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이 경기에서 옐로 카드 받으면 다음 맨유 경기에 결장) 사실 디에고 코스타 성질 머리야 두말하면 잔소리죠. 지난 시즌 초 이미 비매너 플레이로 한차례 홍역을 겪었던 디에고 코스타였습니다. 히딩크 감독에 이어 콘테라는 조련사까지 만나게 되더니 이제는 자신의 성질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 수준에 올라서다니.............ㄷㄷㄷㄷ 저렇게 썽내고 경기 끝나고는 다시 밝은 모습 보여주더군요 ㅋㅋㅋㅋ 본인의 성질머리를 자각하고 있었다는게 너무 웃프네요 ㅋㅋㅋ